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효도와 관련된 명언

효도와 관련된 명언

1.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은 출제한다. --(봄과 가을) "논어 학습 우선" 에서 발췌.

참고: 어린 제자는 집에 가서 부모님을 공경하고, 외출할 때는 형제를 사랑해야 한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도는 그것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다. 무례하니, 왜 안 돼? 클릭합니다 -에서 (봄과 가을) \ "논어 는 2 군 \" 입니다.

참고: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자, 양부모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개와 말조차도 키울 수 있다. 만약 네가 부모님께 효도하지 않는다면. 부모를 부양하는 것과 개를 키우고 말을 기르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부모님은 여기 계시고, 멀리 여행하지 않으면 잘 수영 할 것입니다. -에서 (봄과 가을) \ "논어 입인 4 세. \".

참고: 공자는 말했다. "부모님은 건재하시고, 집에서 멀지 않다. 먼 곳으로 가려면 명확한 장소가 있어야 한다. "

4. 아들은 말했다: "부모의 해, 반드시 그 기쁨을 알고, 두 번째 두려움. 클릭합니다 -에서 (봄과 가을) \ "논어 입인 4 세. \".

참고: 공자는 말했다. "부모의 나이는 모를 수 없다. 나는 한편으로는 그들의 장수에 기뻐하고, 한편으로는 그들의 노화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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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원칙 등에 주의하다. 대학',' 중용',' 맹자',' 시경',' 상서',' 예기',' <역경>',' 춘추' 와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부른다. 통속적인 《논어》는 20 편이 있다.

5. 좋은 밥은 부모가 먼저 쓰고, 좋은 옷은 부모님이 먼저 입어야 한다. -좋은 에서 \ "조언 신문 에서. \".

참고: 먼저 맛있는 것을 부모님께 드리고, 먼저 좋은 옷을 부모님께 드립니다.

6, 전화는 진흙과 물을 끌지 않고 진실하고 명랑하다. -좋은 에서 \ "조언 신문 에서. \".

참고: 학부모가 전화를 할 때는 즉시 받아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성실하고, 미소를 지어야 한다.

7, 부모는 이전에 효도를 할 수 있었고, 효도는 좋은 아이였다. 옹파는 효를 다할 수 있고, 그녀는 효도에 떨어져 덕에 떨어졌다. -좋은 에서 \ "조언 신문 에서. \".

참고: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좋은 아이이고, 시아버지에 효도하는 것은 효덕이라는 명성을 이끌어 낼 수 있다.

8, 고생은 부모를 가르치지 않고, 근심은 부모를 가르치지 않는다. -좋은 에서 \ "조언 신문 에서. \".

주의: 부모가 고통을 당하게 하지 말고, 부모가 당신의 고민을 분담하게 하지 마십시오.

9, 항상 부모를 이해하고, 부모의 관심을 가르치지 않는다. -좋은 에서 \ "조언 신문 에서. \".

주의: 항상 부모님을 이해하고 이해해 주시고 걱정하게 하지 마세요.

10, 조심해, 밤낮없이 시중드는 게 힘들지 않아. -좋은 에서 \ "조언 신문 에서. \".

참고: 부모가 드나드는 데는 세심한 도움이 필요하며, 조만간 부모를 시중드는 데는 지치지 말아야 한다.

☆☆☆☆☆☆☆☆☆☆☆☆☆☆☆☆☆☆☆☆☆☆☆☆☆☆☆☆ 문장 전체가 기본적으로 백화문이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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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 가난한 사람은 효자를 알고, 나라는 충신을 안다. -유명 인사 소장품에서.

참고: 집이 가난해야 진정한 효자를 찾을 수 있고, 국위가 있어야 진정한 충신을 찾을 수 있다.

12, 느린 친척, 친척을 존중하지 않는다. -슈웨이의 반사.

참고: 다른 사람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 사람은 당연히 자신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다.

13, 맹자는 말했다: "키스 할 수 없다, 사람이 될 수 없다; 부모를 따라가지 않으면 아이가 될 수 없다. " -에서 (봄과 가을). 맹자와 이로를 논하다.

참고: 맹자는 말했다: "(순안) 아들은 부모와 화목하게 지낼 수 없고, 사람됨이 될 수 없다. 아들이 부모의 뜻에 따르지 못하면 아들이 될 수 없다. ""

14, 맹자는 "노인은 늙고, 젊은이는 젊고, 젊은이는 젊다" 고 말했다. -(춘추) "맹자 혜량 왕상" 에서 발췌했습니다.

참고: 맹자는 "자신의 어른을 존중하고 남의 집 어른을 발탁하는 것도 존중해야 한다" 고 말했다. 자신의 아이를 애무하고, 그들을 발탁하고, 다른 사람의 아이를 애무하다. ""

15, 맹자는 말했다: "키스, 좋은; 윗사람, 인의를 존중하다. " --(봄과 가을) "맹자 헌신"

참고: 맹자는 말했다: "사랑하는 사람 자비; 형을 의롭게 하다. "

16, 맹자는 말했다: "모두가 친해 지고, 천하가 태평하다." -"맹자 릴루"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맹자는 "모든 사람이 부모를 사랑하고 어른을 존경하면 천하가 자연히 태평하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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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의 치국 사상, 정치적 관점 (인정, 왕패의 변론, 민 위민 위주, 존군 분별 옳고 그름, 민 위군국, 계승군) 과 정치 행동을 기록하였다. 이 책은 전국 중기에 기록되었으며 유교 고전에 속한다. 그의 이론의 출발점은 성선론으로 덕치를 주장한다.

남송 때, 주는' 맹자',' 논어',' 대학' 과' 중용' 을 함께' 사서' 라고 불렀다. 송원 명청 이래 줄곧 가보로 여겨져 왔다. 지금의 교과서처럼. 맹자는 사서에서 가장 길다.

가장 무거운 책 한 권은 35,000 여 자가 있다. 이후 청말까지는' 사서' 가 과거 시험의 필수 시험 부분이었다. 맹자의 학설은 순전히 넓을 뿐만 아니라, 매우 웅장한 아름다움이다. (오경: 시, 책, 의식, 변화.

《춘추》

17, 아내 현부가 적고 아들 효부. -에서 (명나라) "더 넓은 문학".

참고: 아내 현혜, 남편 재난 감소, 자식 효도, 부모 기분이 좋다.

18, 만경, 효가 우선이다. --발췌 (청) "증광헌문"

참고: 천경만설에 따르면 효와 의는 사람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다.

19, 사랑하는 나, 효도하기가 어렵다. 날 미워해, 효방현.

참고: 부모님이 나를 사랑하시는데, 그 효성이 뭐가 어렵습니까? 부모님은 나를 미워하시고 효도를 다하여 덕으로 삼으셨다. 이영수 \ "제수규 \" 에서 나왔다.

20, 좋아하는 것,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네가 싫어하는 것은 바로 네가 가고 싶은 것이다. -(청) 리 yixiu \ "형제 규칙 \" 에서 왼쪽.

참고: 아이들은 부모가 좋아하는 것을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부모가 싫어하는 것은 조심스럽게 제거해야 한다.

2 1, 친분, 충고가 더 좋다. 티안 내 색깔, 부드러운 내 목소리. -(청) 이영수 \ "제수 규칙 \" 에서 발췌.

참고: 학부모가 잘못을 저질렀으니 고치라고 권하다. 미소, 말투가 부드럽다.

(22), 신체 상해, 사랑하는 사람 걱정; 도덕적 해이는 부모에게 치욕을 가져다 준다. 이영수의 《제수규》에서 발췌한 것이다.

참고: 나는 부상 당했고 부모는 걱정했다. 도덕적 부패는 부모를 수치스럽게 한다.

효도, 덕의 시작, 덕의 순서, 편지, 덕의 두께, 충성, 덕의 의미. 중복사덕에 참가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 "가정 제자 \" 에서.

참고: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도덕의 시작이고, 형제를 사랑하는 것은 도덕의 질서이며, 신용은 도덕의 깊이이고, 충성은 도덕의 방향이다. 일찍이 참삼한 것은 이 네 가지 도덕을 갖춘 사람이다. `

(24), 부모님이 전화하셨으니, 느려서는 안 된다. 학부모 여러분, 게으름 피우지 마세요. -(청) 이영수 \ "제수 규칙 \" 에서 발췌.

참고: 부모가 전화하면 빨리 약속해야합니다. 부모님께 명령이 있으니 빨리 처리해야 한다.

25, 처음으로 형에게 효도하고, 두 번째로 나는 믿었다. -(청) 이영수 \ "제수 규칙 \" 에서 발췌.

1.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은 출제한다. --(봄과 가을) "논어 학습 우선" 에서 발췌.

참고: 어린 제자는 집에 가서 부모님을 공경하고, 외출할 때는 형제를 사랑해야 한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도는 그것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다. 무례하니, 왜 안 돼? 클릭합니다 -에서 (봄과 가을) \ "논어 는 2 군 \" 입니다.

참고: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자, 양부모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개와 말조차도 키울 수 있다. 만약 네가 부모님께 효도하지 않는다면. 부모를 부양하는 것과 개를 키우고 말을 기르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부모님은 여기 계시고, 멀리 여행하지 않으면 잘 수영 할 것입니다. -에서 (봄과 가을) \ "논어 입인 4 세. \".

참고: 공자는 말했다. "부모님은 건재하시고, 집에서 멀지 않다. 먼 곳으로 가려면 명확한 장소가 있어야 한다. "

4. 아들은 말했다: "부모의 해, 반드시 그 기쁨을 알고, 두 번째 두려움. 클릭합니다 -에서 (봄과 가을) \ "논어 입인 4 세. \".

참고: 공자는 말했다. "부모의 나이는 모를 수 없다. 나는 한편으로는 그들의 장수에 기뻐하고, 한편으로는 그들의 노화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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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원칙 등에 주의하다. 대학',' 중용',' 맹자',' 시경',' 상서',' 예기',' <역경>',' 춘추' 와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부른다. 통속적인 《논어》는 20 편이 있다.

5. 좋은 밥은 부모가 먼저 쓰고, 좋은 옷은 부모님이 먼저 입어야 한다. -좋은 에서 \ "조언 신문 에서. \".

참고: 먼저 맛있는 것을 부모님께 드리고, 먼저 좋은 옷을 부모님께 드립니다.

6, 전화는 진흙과 물을 끌지 않고 진실하고 명랑하다. -좋은 에서 \ "조언 신문 에서. \".

참고: 학부모가 전화를 할 때는 즉시 받아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성실하고, 미소를 지어야 한다.

7, 부모는 이전에 효도를 할 수 있었고, 효도는 좋은 아이였다. 옹파는 효를 다할 수 있고, 그녀는 효도에 떨어져 덕에 떨어졌다. -좋은 에서 \ "조언 신문 에서. \".

참고: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좋은 아이이고, 시아버지에 효도하는 것은 효덕이라는 명성을 이끌어 낼 수 있다.

8, 고생은 부모를 가르치지 않고, 근심은 부모를 가르치지 않는다. -좋은 에서 \ "조언 신문 에서. \".

주의: 부모가 고통을 당하게 하지 말고, 부모가 당신의 고민을 분담하게 하지 마십시오.

9, 항상 부모를 이해하고, 부모의 관심을 가르치지 않는다. -좋은 에서 \ "조언 신문 에서. \".

주의: 항상 부모님을 이해하고 이해해 주시고 걱정하게 하지 마세요.

10, 조심해, 밤낮없이 시중드는 게 힘들지 않아. -좋은 에서 \ "조언 신문 에서. \".

참고: 부모가 드나드는 데는 세심한 도움이 필요하며, 조만간 부모를 시중드는 데는 지치지 말아야 한다.

☆☆☆☆☆☆☆☆☆☆☆☆☆☆☆☆☆☆☆☆☆☆☆☆☆☆☆☆ 문장 전체가 기본적으로 백화문이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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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 가난한 사람은 효자를 알고, 나라는 충신을 안다. -유명 인사 소장품에서.

참고: 집이 가난해야 진정한 효자를 찾을 수 있고, 국위가 있어야 진정한 충신을 찾을 수 있다.

12, 느린 친척, 친척을 존중하지 않는다. -슈웨이의 반사.

참고: 다른 사람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 사람은 당연히 자신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다.

13, 맹자는 말했다: "키스 할 수 없다, 사람이 될 수 없다; 부모를 따라가지 않으면 아이가 될 수 없다. " -에서 (봄과 가을). 맹자와 이로를 논하다.

참고: 맹자는 말했다: "(순안) 아들은 부모와 화목하게 지낼 수 없고, 사람됨이 될 수 없다. 아들이 부모의 뜻에 따르지 못하면 아들이 될 수 없다. ""

14, 맹자는 "노인은 늙고, 젊은이는 젊고, 젊은이는 젊다" 고 말했다. -(춘추) "맹자 혜량 왕상" 에서 발췌했습니다.

참고: 맹자는 "자신의 어른을 존중하고 남의 집 어른을 발탁하는 것도 존중해야 한다" 고 말했다. 자신의 아이를 애무하고, 그들을 발탁하고, 다른 사람의 아이를 애무하다. ""

15, 맹자는 말했다: "키스, 좋은; 윗사람, 인의를 존중하다. " --(봄과 가을) "맹자 헌신"

참고: 맹자는 말했다: "사랑하는 사람 자비; 형을 의롭게 하다. "

16, 맹자는 말했다: "모두가 친해 지고, 천하가 태평하다." -"맹자 릴루"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맹자는 "모든 사람이 부모를 사랑하고 어른을 존경하면 천하가 자연히 태평하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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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의 치국 사상, 정치적 관점 (인정, 왕패의 변론, 민 위민 위주, 존군 분별 옳고 그름, 민 위군국, 계승군) 과 정치 행동을 기록하였다. 이 책은 전국 중기에 기록되었으며 유교 고전에 속한다. 그의 이론의 출발점은 성선론으로 덕치를 주장한다.

남송 때, 주는' 맹자',' 논어',' 대학' 과' 중용' 을 함께' 사서' 라고 불렀다. 송원 명청 이래 줄곧 가보로 여겨져 왔다. 지금의 교과서처럼. 맹자는 사서에서 가장 길다.

가장 무거운 책 한 권은 35,000 여 자가 있다. 이후 청말까지는' 사서' 가 과거 시험의 필수 시험 부분이었다. 맹자의 학설은 순전히 넓을 뿐만 아니라, 매우 웅장한 아름다움이다. (오경: 시, 책, 의식, 변화.

《춘추》

17, 아내 현부가 적고 아들 효부. -에서 (명나라) "더 넓은 문학".

참고: 아내 현혜, 남편 재난 감소, 자식 효도, 부모 기분이 좋다.

18, 만경, 효가 우선이다. --발췌 (청) "증광헌문"

참고: 천경만설에 따르면 효와 의는 사람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다.

19, 사랑하는 나, 효도하기가 어렵다. 날 미워해, 효방현.

참고: 부모님이 나를 사랑하시는데, 그 효성이 뭐가 어렵습니까? 부모님은 나를 미워하시고 효도를 다하여 덕으로 삼으셨다. 이영수 \ "제수규 \" 에서 나왔다.

20, 좋아하는 것,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네가 싫어하는 것은 바로 네가 가고 싶은 것이다. -(청) 리 yixiu \ "형제 규칙 \" 에서 왼쪽.

참고: 아이들은 부모가 좋아하는 것을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부모가 싫어하는 것은 조심스럽게 제거해야 한다.

2 1, 친분, 충고가 더 좋다. 티안 내 색깔, 부드러운 내 목소리. -(청) 이영수 \ "제수 규칙 \" 에서 발췌.

참고: 학부모가 잘못을 저질렀으니 고치라고 권하다. 미소, 말투가 부드럽다.

(22), 신체 상해, 사랑하는 사람 걱정; 도덕적 해이는 부모에게 치욕을 가져다 준다. 이영수의 《제수규》에서 발췌한 것이다.

참고: 나는 부상 당했고 부모는 걱정했다. 도덕적 부패는 부모를 수치스럽게 한다.

효도, 덕의 시작, 덕의 순서, 편지, 덕의 두께, 충성, 덕의 의미. 중복사덕에 참가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 "가정 제자 \" 에서.

참고: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도덕의 시작이고, 형제를 사랑하는 것은 도덕의 질서이며, 신용은 도덕의 깊이이고, 충성은 도덕의 방향이다. 일찍이 참삼한 것은 이 네 가지 도덕을 갖춘 사람이다. `

(24), 부모님이 전화하셨으니, 느려서는 안 된다. 학부모 여러분, 게으름 피우지 마세요. -(청) 이영수 \ "제수 규칙 \" 에서 발췌.

참고: 부모가 전화하면 빨리 약속해야합니다. 부모님께 명령이 있으니 빨리 처리해야 한다.

25, 처음으로 형에게 효도하고, 두 번째로 나는 믿었다. -(청) 이영수 \ "제수 규칙 \" 에서 발췌.

참고: 우선 부모님께 효도하고 동생을 사랑해야 합니다. 둘째, 너는 신중해야 하고, 말을 잘 해야 한다.

이 기사는 좋은 단어 좋은 문장 네트워크 (www.kj-cy.cn) 에서 온 것입니다. 자세한 출처 참조:/htm/2012117/11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