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왜 슈나이암은 스님을' 유색 배고픈 귀신' 이라고 말합니까?

왜 슈나이암은 스님을' 유색 배고픈 귀신' 이라고 말합니까?

슈나이암은' 수호전' 에서 "원래 천하의 모든 사람들 중에서 스님만이 가장 빛났다" 고 말했다. 그는 스님을 네 글자로 요약했다. "한 글자는 스님, 두 글자는 스님, 세 글자는 귀신악관, 네 글자는 굶주린 귀신이다." 이것은' 가장 정색'' 색중 배고픈 귀신' 으로, 우리의 인상에서 청순하고 절절한 스님의 이미지와 크게 다르다. 게다가, 슈나이암은 승려가 걱정이 없고, 정착할 곳이 없고, 의식도 없고, 여유도 있고, "세속적인 일로 방해받지 않고, 이 일만 생각하고 있다" 는 이런 논점에 대해 설명했다. 생각해 보면, 슈나이암이 승려를 가장 다채로운 사람으로 정의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승려는 자신의 지위가 제한되어 있고, 불교 제약과 장기 억압으로 여성과 성에 대해 일반인보다 더 민감하다. 그들은 심장이 떨리기 쉽고, 심지어 일반인이 감히 할 수 없는 황당한 행동을 하기도 한다. 그리고 고대 여성들은 여덕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여, 보통 사람들은 좋은 여자와 좋은 아내를 만나기가 어려웠다. 그러나 그들이 얼마나 고귀하든, 그들의 예절이 아무리 엄격하든 숙녀와 아내는 불교절에 가서 분향을 하고 부처님을 경배하며, 신의 소원을 빌며, 절회와 정월대보름날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또한, 고대에는 스님을 청부에 초청하여 경을 읽었기 때문에, 스님은 더 많은 기회를 가지고 여성을 접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상은 모두 스님이 색계를 범하기 쉬운 원인이다.

/d058 ccbf6 c81800a659898 c6ba 3533fa 838b 47fc?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0, h _ 600, limit _1/QS 루는 비록' 진짜 스님' 은 아니지만, 그도 평범한 중이 아니다. 그 외에도 또 다른' 꽃스님' 도 주목했다. 그는 진화진색이며 명실상부한' 가장 정색',' 색중 배고픈 귀신' 이다. 그는 판교운의 연인 배여해다. 판금련을 제외한' 수호전' 의 방탕녀는 판교운에 속하며, 판교운과 결탁한 스님이다.

/9213b07 ECA 806538359cb5db9 cdda144ac348287?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0, h _ 600, limit _1/QS 김병매' 는 수심과 여마두 스님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 "진 핑 메이 \" 여섯 번째 회, 우 대랑 이 죽은 후, 홍지 독서 에서 여섯 승려 를 초대했다. 무대랑의 시신은 아직 춥지 않았지만, 판금련은 이미 외로움을 참을 수 없었다. 방 안에서 서문경과 섹스를 했고, 창가에서 손을 씻은 스님은' 우우' 소리를 들었다. 스님은 소리를 듣고 바로 무슨 일인지 알았다. 이것은 스님이 남녀를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치대로 말하자면, 스님이 이런 일을 당하면 당연히' 아미타불, 죄' 라는 말을 하고 재빨리 피해야 한다. 그러나 이 스님은 떠나지 않고 흥미진진하게 듣고 있다. 말을 마치자 그는 또 이' 대팔괘' 에 기름을 넣고 식초를 넣어 다른 스님들에게 자세히 이야기했다. 몇 명의 스님들이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며' 손짓발춤' 을 하는 것을 보면, 이 스님이 작가의 마음속에서 어떤 주동자인지 알 수 있다.

/9358d109b3de9c82a9cce8476781800a18d84348?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0, h _ 600, limit _1/QS 제 84 회, "오월어머니가 궁을 떠들고, 일찍이 설동화연을 했다" 며 태산 대악사에 가서 향을 피워 하마터면 굴욕을 당할 뻔했다. 그 이유는 이 절의 도사 돌은 사실 재물을 탐내는 호색꾼으로, 향을 피우는 미녀를 특별히 속이고, 그 지역의 세력이 강한 소인에게 바쳐 제멋대로 간음을 하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님은 중이 아니고, 호색하는 사람이고, 도사는 도사가 아니라 포주이다. 이것은 명청 문학 작품 중의 스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