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문명예절 에세이는 어떻게 20 자를 쓰나요?

문명예절 에세이는 어떻게 20 자를 쓰나요?

문명예절 에세이는 어떻게 20 자를 쓰나요?

문명예절 에세이는 어떻게 20 자를 쓰나요? 예의는 자질의 구현이다. 실생활에서 우리 모두는 문명화된 예의가 필요하다. 문명 예절 논문은 우리의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 다음으로, 20 자로 문명 예절에 대한 짧은 글을 어떻게 쓰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문명예절 에세이가 어떻게 20 자로 1 1, 눈빛과 성격을 쓰는가

한 기업 매니저가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한번은 한 판매회사의 사장과 점심을 먹었다." 예쁜 여종업원이 우리 책상에 올 때마다 그는 항상 그녀가 식당에서 나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나는 이것에 대해 매우 화가 났고, 나는 모욕을 당했다고 느꼈다. 나는 그가 보기에 여종업원의 다리가 내가 그에게 해야 할 말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내 말을 듣지 않는다, 그는 전혀 나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다. ""

둘째, 노부인과 "배우자"

한 인구 조사원이 인구 등기표를 작성하면서 무식한 노부인에게 물었다. "배우자가 있습니까?" " 할머니는 한참 동안 멍하니 대답을 하지 못했다. 옆에 누군가가 설명했다. "그가 너에게 아내가 있냐고 물었니?" 노부인은 갑자기 이 점을 깨달았다. 셋째, 여기에는 석사가 없고 박사만 있습니다. 어느 대학의 한 대학생이 왼쪽 아랫배를 가리고 의무실로 달려가 진료실에 앉아 있는 의사에게 말했다. "스승님, 배가 아파요." 진료실에 앉아 있는 의사는 "여기는 의사만 있고 대가는 없다" 고 말했다. 학생 식당에 가서 스승을 찾으세요. " 학생들은 귀밑까지 얼굴이 빨개졌다.

셋째, 성문에 눈이 온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어느 날, 사양과 유좌가 청양서원에 와서 정의를 방문했는데, 공교롭게도 정선생을 만났는데, 그는 눈을 감고 졸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때 밖에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교사가 되기를 갈망하는 이 두 사람은 공손하게 한쪽에 서서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한참 기다리다가 쳉 이순신은 천천히 눈을 뜨고 유좌와 함께 그 앞에 서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 말했다. "아, 아! 그들은 아직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때, 바깥의 눈은 이미 한 자 남짓 쌓였지만, 유좌와는 결코 지치거나 짜증이 나지 않는 것 같다.

이 이야기는' 정문설배' 라고 불리며 송대 문인들 사이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나중에 사람들은 종종' 정문설배' 라는 성어로 학자들이 그들의 선생님을 존중하고 성실하고 확고한 학습을 해야 한다는 것을 표현했다.

넷째, 양비상이 호랑이를 잡고 친척을 구한다

양비상은 열네 살 소녀이다. 어느 날 그녀는 아버지 양봉을 따라 밭에 가서 농작물을 수확했다. 반쯤 다가왔을 때, 그들은 갑자기 큰 호랑이 한 마리를 뛰어내려 양상님의 아버지를 한 입 물고 다시 뛰어왔다. 당시 양향은 빈털터리였지만, 그녀는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녀는 호랑이에게 끌려간 아버지만 생각하고 그녀의 생사를 무시했다.

그녀는 재빠르게 달려가 호랑이의 목을 잡고 목 졸라 죽였다. 처음에는 호랑이가 힘껏 반격했지만, 양샹은 손을 놓으려 하지 않았다. 호랑이는 점점 힘을 잃고 이를 갈고 마침내 죽었다. 양 시앙 (yang Xiang) 의 아버지는 마침내 위험에서 벗어나 호랑이에서 벗어났다.

후세 사람들은 양비상을 찬양하는 산문을 썼다: 양샹은 열네 살이다. 아빠와 함께, 나는 밭에서 곡식을 거두고, 아버지는 잡아당겨 호랑이에게 먹였다. 손이 비무장 할 때, 그는 아버지가 있다는 것을 알았지 만 몸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열정이 땅에 닿기 전에 호랑이의 목을 움켜잡았고, 호랑이는 이를 악물고, 아버지는 해를 입지 않았다.

동사 (verb 의 약자) 단결과 우애-냉정한 유명.

청정 주재대 총재 유명전은 건설대성의 대공신으로, 그는 대성의 첫 철도를 보수하는 데 힘쓰고 있다. 유명전의 임용에 대해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있다. 이홍장은 증국판에 유명전을 추천할 때 함께 다른 두 명의 진사를 추천했다. 그들 세 사람 중 누가 인품이 가장 좋은지 시험하기 위해서, 쩡국판은 특별히 그들에게 어느 시간에 쩡부 면접을 보게 했다. 그러나 합의 된 시간에, 쩡 Guofan 의도적으로 그들이 거실에서 기다릴 수 있도록 앞으로 나아갈 것을 거부했지만, 비밀리에 그들의 태도를 자세히 관찰했다.

나는 다른 두 사람이 귀찮아 보이는 것을 보고 계속 불평했다. 유명전만이 조용하고 침착하게 벽의 서화를 감상하고 있다. 나중에 증국판은 그들의 집 거실의 서화에 의문을 제기했고, 유명전 한 사람만 대답할 수 있었다. 결국 유명전은 대만 총독으로 추천됐다.

확장 데이터:

문명예절은 인간이 사회의 정상적인 생활을 지키기 위해 지켜야 할 최소한의 도덕기준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오랜 생활과 교제에서 점차 형성되어 풍속, 습관, 전통에 의해 고정된다.

문명예의는 개인의 자질과 교양의 구현이자 개인의 도덕과 사회공덕의 구현이자 도시의 소양, 국가의 얼굴이다. 따라서 5 천년의 역사를 지닌' 예의의 나라' 로서 우리는 문명의 행동과 합리적인 예의로 사람을 대해야 한다. 민족 문화를 발양하고 민족 정신을 보여주는 중요한 방법이기도 하다.

손질

계기는 한 사람의 외모를 가리키며, 한 사람의 정신적 면모의 외적 표현이다. 한 사람의 위생과 수양 습관. 복장과 이미지는 단정하고 대범한 외모를 유지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1. 개인위생: 위생은 외모의 아름다움의 관건이자 예의의 기본 요건이다. 아무리 예쁜 차림과 럭셔리한 옷차림, 흐트러진 머리와 구린내가 나면 한 사람의 외적인 이미지가 파괴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따라서 수면, 일어나, 세수 발 씻기, 아침 저녁 양치질, 샴푸 목욕, 의용계, 옷 갈아입기,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에 유의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사람 앞에서 개인 위생을 청소하지 마라. 이를 쑤시고, 콧구멍을 파고, 귀지를 파고, 손톱을 다듬고, 때를 문지르는 등. , 이러한 행위는 모두 다른 사람이 피해야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보기 흉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 대한 불경이다.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는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하며, 말하는 소리는 너무 크지 않고 인구에 튀는 것이 가장 좋다.

2. 옷을 입는다: 옷은 한 사람의 문화적 소질과 심미 정취를 반영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자연스럽고, 품위 있고, 조화되고, 대범하며, 정해진 규범이나 원칙을 준수해야 한다. 복장은 자신의 구체적인 조건에 적응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객관적인 환경과 자리에서의 옷차림 요구 사항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즉 옷차림은 시간, 장소, 목적을 우선시하고 옷차림의 각 방면에 공을 들여야 한다.

연설의 내용/방식

연설은 예술로서 개인 예의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1, 예의: 태도는 진실하고 친절해야 한다. 소리의 크기는 적당하고, 말투는 평온하고 차분해야 한다. 타인을 존중하다.

2. 용어: 경어, 존중과 예의를 나타내는 단어. 일상적인 사용 중의 "제발",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두 번째 사람은 호칭 중의" 당신 "이라고 부른다. 첫 만남은' 오랜 소식' 이었다. 오랜만입니다. "가르침" 으로 비판하십시오. 귀찮은 사람들은 그것을 "방해" 라고 부릅니다. 편의를 구하는 것은 "차용" 입니다. 의뢰인은 일을 "제발" 등으로 한다. 경어를 사용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지금 우리나라가 제창하는 예의용어는 "안녕하세요", "제발",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라는 열 글자입니다. 이 열 글자는 말하는 문명의 기본 언어 형식을 반영한다.

예의와 행동거지

1, 대화 자세: 대화 자세는 종종 한 사람의 성격, 수양, 문명의 자질을 반영한다. 따라서 대화를 나눌 때 먼저 쌍방은 서로 바라보고, 서로 경청하고, 두리번거리거나, 신문을 읽고, 피곤하고 하품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정신이 방황하고, 오만하고 무리한 인상을 줄 수 있다.

2. 자세: 자세는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자세이며 정적인 아름다움이다. 서 있을 때 몸은 지면에 수직이어야 하고, 무게 중심은 두 앞발의 손바닥에 올려야 하며, 가슴을 펴고, 배를 접고, 턱을 접고, 고개를 들고, 어깨를 풀어야 한다. 두 팔이 자연스럽게 처지거나 몸 앞에 교차하고, 눈은 곧고, 얼굴에는 미소가 있다. 서 있을 때 목, 허리, 다리를 구부리지 마세요.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손이 바지 주머니에 꽂히거나 가슴에 교차하면 안 되며, 무의식적으로 작은 동작을 해서는 안 된다. 그렇게 하면 무뚝뚝해 보일 뿐만 아니라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느낌도 줄 뿐만 아니라 신분도 잃을 수 있다.

3, 앉아 자세: 앉아, 또한 정적 모양입니다. 단정하고 우아한 앉은 자세는 우아하고 차분하며 자연스러운 미감을 준다. 올바른 앉은 자세는 등이 곧고 어깨가 느긋하다는 것이다. 여성은 두 무릎을 합치거나 두 무릎을 비스듬히 깍아 모아야 한다. 남성 무릎은 분리할 수 있지만 너무 크지는 않습니다. 보통 어깨 폭을 넘지 않습니다.

양손은 자연스럽게 무릎이나 의자 팔걸이에 올려놓는다. 공식 석상에서는 착석할 때 온화하고 온화하며, 일어날 때는 단정하고 점잖아야 하며, 갑자기 오르락내리락하지 말고, 책상과 의자를 덜커덕거리며 어색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앉는 자세가 무엇이든 상체는 곧게 펴야 한다. 옛사람이 말한 것처럼' 종처럼 앉아라' 고 한다. 만약 네가 이렇게 견지한다면, 네가 어떻게 자세를 바꾸든지 간에, 아름답고 자연스러울 것이다.

어떻게 20 자로 문명예절 짧은 글을 쓸 수 있습니까? 2. 캠퍼스에서 두 개의 십자표어의 문명 예절.

1, 너의 추억만 가져가고, 이곳의 아름다움은 가져가지 않는다.

2. 부끄러움을 알아야 차이를 만들 수 있고, 격려해야 차이를 만들 수 있다.

3, 에티켓과 손을 잡고 문명의 길을 걷다.

4. "의식" 이 있으면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의식" 이 없으면 한 발짝도 걷지 못한다.

5. 예의로 마음을 소통하고 문명을 행동으로 바꾼다.

6. 따뜻하고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고 다른 로맨틱한 생활을 경험합니다.

7. 게으른 마음은 완성하기 어렵고, 확고한 마음은 변하지 않는 방유망이다.

8, 쌀 한 알, 땀 한 방울, 음식 한 알 땀.

9. 언행은 매너가 있고 문명은 마음속에 산다.

10, 놀라운 말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화는 반드시 문명화되어야 합니다.

1 1, 학습 기회가 쉽지 않아 시간 낭비가 아쉽다.

12. 웃음은 우리의 언어이고 문명은 우리의 신앙이다.

13, 우리 발은 잔디밭이 아니어야 하고, 우리의 손은 꽃이 되어서는 안 된다.

14, 문명화 된 언어를 말하게 해줘. 나는 예의의 별이 될 것이다.

15, 문명의 바람 따뜻한 서향 캠퍼스; 조화로운 비가 학생들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16, 문명은 매일 말하고, 신풍은 나날이 성행하고 있다.

17. 문명은 성공의 꽃의 핵심이며 이상적인 배의 돛이다.

18, 문명이 꽃을 붉게 물들이고, 푸른 풀을 불어서 우리의 마음을 밝게 했다.

19, 문명마라톤, 오늘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20. 문명예절은 내 마음 속에 조화롭고 번영하는 가정이다.

문명예절에 관한 짧은 글에 20 자로 3 개의 문명예절 격언을 쓰는 법

1 .. 미소는 우리의 언어이고 문명은 우리의 자신감이다.

2.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고, 가장 쉽게 간과할 수 있지만, 가장 소중하다.

예의와 문명은 우리 이곳의 황금 열쇠이다.

새는 날개가 있어 자유롭게 날고, 꽃은 향기 때문에 아름답고, 캠퍼스는 문명이 있기 때문에 더욱 진보한다.

학교에 관심을 갖는 것이 우리의 책임입니다. 학교, 우리의 의무를 소중히 여기다. 사랑 학교, 우리의 목소리.

학교는 공부하는 곳이고 문명은 성공의 기초입니다.

7. 함께 하자: 집단에 관심을 갖고, 공공물을 아끼고, 환경을 보호한다!

8. 손에는 꽃이 있고, 발밑에는 풀이 있다!

9. 꽃은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꾸미고, 우리는 행동으로 캠퍼스를 미화한다!

10, 종이 한 장을 손에 들고, 순전히 자신의 정신이다. 지우려는 오점이 자신의 영혼을 정화시켰다.

1 1. 즐겁게 게임을 하고 착해요. 때리지 말고, 때리지 말고, 쫓지 말고, 안전이라는 단어를 잊지 마세요.

12, 꽃이 아름답게 세상을 꾸미고, 우리는 행동으로 캠퍼스를 미화한다!

13, 종이 한 장을 손에 들고, 순전히 자신의 정신이다.

지우려는 오점이 자신의 영혼을 정화시켰다.

14, 사랑, 사람들이 보는 사랑;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15, 사람이 나를 한 자 대하고, 나는 사람을 한 자 대한다. 사람들은 나를 막대기로 여기고, 나는 내 마음을 들고 있다. 좋은 말 한 마디가 삼동훈하고, 차가운 말 한 마디가 6 월에 춥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만이 존중받을 권리가 있다.

17, 벽에 흉터를 남기지 말고 공기 중에 더러운 글자를 남기지 마세요.

18. 예의는 인류의 황금 열쇠이다.

19, 미덕은 일종의 정신적 재산이지만, 그것을 빛나게 하는 것은 좋은 행동이다.

선생님에게 "예" 라고 말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운 것은 선생님의 내면에' 예' 라고 말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