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중국 최초의 한의학 고전인 황제내경(Huangdi Neijing)을 쓴 사람은 누구입니까? 어느 왕조에서요?
중국 최초의 한의학 고전인 황제내경(Huangdi Neijing)을 쓴 사람은 누구입니까? 어느 왕조에서요?
1. 황제내경(고서) 《황제내경》은 춘추전국시대에 편찬된 것으로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한의학 이론서이다. 중국 고전학에서 유일하게 성왕의 이름을 딴 책으로 춘추전국시대까지의 의학경험과 학문이론을 정리하고, 관련 천문학, 역법 등을 흡수하고 있다. , 진한대 이전의 생물학, 지리학, 인류학, 심리학 등을 음양오행, 자연과 인간합일론을 이용하여 해부학, 생리학을 비교적 포괄적으로 설명하였다. , 인체의 병리학, 질병의 진단, 치료, 예방 등을 연구하여 한의학의 독특한 이론을 정립하였으며, 이는 한의학 발전의 이론적 기초이자 원천이 되었다. 현존하는 최초의 한의학 저서인 황제내경(黃常내경)에 기록된 13가지 처방 가운데 한약의 10가지 종류가 있으며, 알약, 가루약, 포도주, 엘릭서제 및 기타 복용 형태로 구할 수 있습니다. 『황제내경』은 초기 한의학의 이론적 고전이다. Shi Jian은 그것을 "Nei Jing"이라고 부릅니다. 원래는 18권이었던 유신(劉信)의 『기류』와 반고의 『한서·이문지』에 처음으로 수록되었다. 의학자 장중경(張忠景)은 "소원(蘇文), 구전(九官), 팔십일(八十十) 난을 사용하여 열병과 잡병에 관한 논문을 편찬했다...." 진 왕조의 황부미가 "침구경 가와 나"를 썼을 때 그는 말했다. , "현재 경전 9 권과 소문 9 권이 있습니다. "28 권, 즉 내경 "과 "구 권"은 당 왕병 통치 기간 동안 "영서"라고 불 렸습니다. . 송나라 시대에 석송현은 가족으로부터 『영서경』을 모아 간행하였다. 이를 통해 "구권", "침술 경전" 및 "영서"가 실제로 여러 이름을 가진 한 권의 책임을 알 수 있습니다. 송나라 이후에는 "Suwen"과 "Lingshu"가 "Huangdi Neijing"의 두 가지 주요 부분이되었습니다. "황제내경"은 무슨 뜻인가요? 많은 사람들은 "황제내경"이 인체의 내부 법칙을 이야기한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내과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하고 오래 살고 싶다면 겉모습을 보지 말고 내면을 들여다보라 해서 내경(Nei Jing)이라 불린다. 즉, 반드시 어떤 약을 복용해야 하는지가 아니라, 질병을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등 생활을 건강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황제내경』 전체에 처방전이 13개밖에 없어 처방전이 매우 적다. 핵심은 내면을 찾는 것, 내면을 찾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내면을 들여다보는 것입니다. 즉, 내부 장기를 살펴보고 기혈이 어떻게 흐르는지 내부적으로 수행하여 기와 혈, 경락을 조정합니다. . 건강과 장수를 달성하는 장기. 그러므로 내면을 찾는 것은 실제로 우리가 삶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방법과 길을 제시합니다. 이 방법은 내면의 치유를 위해 기구, 검사, 해부학에 의존하는 현대 의학의 방법과 다릅니다. 한의학은 성찰, 이해, 직관을 바탕으로 내면을 추구합니다. 2. 우리나라의 "삼대경" 중 하나 관련 전문가들은 "황제내경"이 세 가지 "최초"로 요약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첫째, 『황제내경』은 한의학의 최초의 이론적 고전이다. 인류가 출현한 이후에는 질병이 있었고, 질병이 있을 때에는 다양한 치료법을 모색해야 하므로 의료기술의 형성은 실로 '황제내경'보다 훨씬 앞선다. 그러나 학문체계로서의 한의학의 형성은 『황제내경』으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에 『황제내경』은 한의학의 근본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 연구는 인간의 생리, 병리, 질병, 치료 원리와 방법을 최초로 체계적으로 기술하여 인류 건강에 큰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한의학은 창설된 이래로 우리 중화민족을 보호하고, 우리 중화민족을 번영하게 하며, 우리 중국인들이 질병과 재난을 극복할 수 있게 해 주었으며, 이는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 의학과 "황제내경"이 없는 중국 민족에게는 상상할 수 없는 일입니다. 둘째, 『황제내경』은 최초의 건강보존교본이다. 《황제내경》은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을 이야기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질병을 피하는 방법,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 약을 먹지 않고도 장수, 백세까지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황제내경"에서 매우 중요한 사상은 "너무 늦기 전에 질병을 치료하라"입니다. 『황제내경』에는 “병을 치료하지 않으면 치료할 것이고, 치료하지 않으면 치료할 것이다”라고 되어 있다. "라는 말은 사람의 간에 문제가 있다고 해서 맹목적인 치료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간에 대해서는 질병이 없는 다른 장기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뜻이다. 간은 나무에 속하고, 신장은 물에 속하고, 물은 나무를 생성하고, 심장은 불에 속하고, 나무는 불을 생성합니다. 그러므로 치료도 신장과 심장부터 시작해야 한다.
공부에 방해가 되고, 다른 선생님들의 재능을 잃을까 두려웠기 때문에 주석을 써서 불멸에 물려주었습니다. 기평은 이전에 수집한 책들과 함께 81장과 24권을 한 권으로 합쳤습니다. 지평은 마지막 부분과 첫 부분을 연구하고, 경전을 찾아 주석을 달고, 아이들의 무지를 계발하고, 진리를 설했습니다. 그 중 본문이 깨져서 뜻이 연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성경 전체를 찾아 옮겨서 보충해 드립니다. 해당 장의 제목이 누락된 경우에는 명확하지 않은 내용을 의미하므로 그 의미를 고려하고 단어를 추가하여 의미를 명확하게 하십시오. 장은 병합되어 있으며 의미는 관련이 없습니다. Yan Lu의 이름은 사물의 범주를 구별하는 데 사용되며 다른 제목은 장의 시작 부분에 사용됩니다. 주님과 목회자 여러분, 예의를 잃은 분들은 학교에서 품위와 열등함을 시험하여 그 뜻을 분명히 할 수 있도록 개선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본문에 오류나 단편이 있거나 앞뒤가 겹치는 경우에는 의미를 자세히 설명하고 복잡함을 잘라내어 핵심을 지켜주세요. 이기론의 비밀을 거칠게 논하기 어렵다면 별도의 책(현주)을 써서 그 원리를 설명하겠습니다. 추가된 모든 문자는 주서의 텍스트로 작성되어 현재와 과거가 명확하게 구분되어야 하며, 문자가 무작위로 읽혀지지 않습니다. 방각은 황제의 칙령을 명확하게 하고 심오한 말을 매끄럽게 표현하여 마치 탑이 높이 솟아 있는 것과 같고, 기장이 흐트러지지 않고, 깊은 샘물이 맑고, 비늘이 짜지 않고, 군주와 신하들이 헛되이 살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 Yi Xia는 수명을 연장하려는 희망을 가지고 있으며 견습생은 노동자에게 의존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것은 학자가 명확하고 Tao가 대중적이며 Huiyin이 수천 년 후에 우리는 위대한 성인의 것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친절은 끝이 없습니다. 당나라 보영 원년인데 농인음(Nong Renyin)이 명령을 지었다. 5. 가치 공헌: "황제내경"은 조국 전통 의학의 이론적, 사상적 토대이자 본질로서 과거 의학을 선도하고 중화 민족의 번영과 생존의 오랜 역사에 기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했습니다. 2천년. 생각해 보세요. 약 700년 전에 유럽에서 흑사병이 발생하여 유럽인의 4분의 1이 소중한 생명을 잃었습니다. 중국은 거의 2000년 역사 동안 흑사병이 발생했지만 비극적인 기록은 없었습니다. 따라서 유럽의 전통 의학과 "Nei Jing"의 역할이 충분히 입증될 수 있습니다. 황제내경(Huangdi Neijing)의 저술은 한의학이 경험의학에서 이론의학으로 변모하는 데 새로운 단계를 열었습니다. 『황제내경』은 전국시대 이전의 의학적 성취를 요약하고, 전국시대 이후 한의학 발전에 대한 이론적 지침을 제공한다. 총체적관, 모순관, 경락과학, 내장과학, 병인과 발병기전, 건강보존과 예방의학, 진단과 치료원리 등의 방면에서 한의학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였고 광범위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 과거 왕조의 유명 의사들이 이론과 실무에서 이룩한 혁신과 업적의 대부분은 "황제내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근대 유럽의 르네상스 이후에 이어진 계몽주의 시대에 유럽의 지식인 현자들은 인간 이해의 근원에 주목하고, 현재보다 과거를 중시하고 신성을 믿는 사고방식을 바꾸었고, 합리성을 발전시켰습니다. 실천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해방시켰습니다. 그 결과, 서양에서는 과학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동시에, 중국에는 진나라 이전의 이념적 해방이 없었습니다. 황제의 내부 고전은 점점 더 많은 한의학의 발전을 방해하는 이념적 족쇄가 되었습니다. 인간의 신체를 이해하는 능력을 상실하게 됩니다. 오늘 우리는 『황제내경』을 다시 읽고 당시 우리 선조들의 혁신적이고 탐구적인 정신을 한탄합니다. 이것이 이 작품의 가장 큰 가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