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풍락정

풍락정

남편의 불행은 왕왕 쌓인 것이 많고, 지혜와 용기는 물에 빠져 있는 것이다.

부주의한 재난의 발생은 왕왕 작은 실수 때문이고, 총명하고 용감한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현혹되는 경우가 많다.

북송 문학가 구양수에게 5 대 사회의 격동을 느끼며' 오대사' (후명' 신오대사') 를 편찬하고' 영관전' 을 전문적으로 편찬하고, 순서를 짜서 당장제의 아들 이필하모와 망국의 역사 교훈을 총결하라고 건의했다. "남편의 불행은 늘 무지에 축적되고, 지혜와 용기는 익사에 갇혀 있다" 고 지적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훈계를 경고한다. 이 말은 재난이 누적될 수 있고, 지용을 겸비한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현혹될 수 있다는 심오한 철리를 드러낸다. 항상 경각심을 유지하고, 물건을 놀리지 않고 의욕을 잃어야 영원히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인터뷰 대상: tan world- 14 번 최고 학자 2006-10-1317: 27.

"오대사 영관 구양수전" 순서

오! 대락대락의 이치는 천명이라 불리지만, 설마 인지상정이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Zhuangzong 이 세상을 잃은 사람들 이 아니라, 세계 를 원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왕이 결국 세 개의 화살을 줄 것이라고 말하면서 그에게 말했다. "양아, 나는 그를 미워한다. 왕자, 내가 대표하는 거란, 그리고

저는 형입니다. 모두가 다시 금, 리앙 에 갔다. 나는 이 세 가지가 싫다. 너의 이 세 개의 화살로, 너는 영원히 너의 아버지의 야망을 잊지 못할 것이다! \ "zhuangzong

절에 숨다. 나중에 군대, 작은 감옥 보고서 사원 을 보낼 때, 그 화살표 를 추구, 그 움직임 을 충전, 부정적인 방법, 승리 를 이끌었다.

그리고 그것을 받아들입니다.

얀 부자는 양군신에게 편지 한 통을 보내며 사당에 들어가 선왕에게 돌아와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가슴 가득한 열정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강함으로 형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적 이 파괴 되었습니다, ​​세계는 이미 결정 했다, 여자 밤 외침, 혼란 은 네 해야한다, 병사 는 도둑 전에 흩어져 보았다.

, 이 걱정,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욕설이 내 머리를 부러뜨리고 우는 것은 얼마나 나쁜가! 얻기도 힘들고 잃기도 쉬운가요? 이것을 억제하다

그 성패의 흔적은 사람에게서 오는 것인가?

「책」은 "결손이 가득하고 겸손하다" 고 알려 줍니다 근심과 노고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하면 몸을 잊을 수 있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따라서, 함께 넣어

모리 는 또한 세계 영웅, 당신은 그것에 대항 할 수 없습니다; 그 쇠퇴, 수십 명의 배우가 함락되고, 나라가 망하고, 천하를 자랑스럽게 웃는다. 남편

재난은 왕왕 적게는 적지만, 지혜와 용기는 오히려 물에 빠져 있다. 너 어떻게 혼자 있을 수 있니? 영관전이 되다.

Ouyang xiu 의 작품 "5 대 shiling Guan 의 서문" 에 대한 감사

구양수의 정론 산문' 오대사 영관전' 은' 성쇠의 이치' 를 논증했다 한 나라의 흥망성, 한 사업의 성패는 주로 인사에 달려 있다. 문장 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의미, 또한 웅장 한 기세, 펜 다운 기복, 유창한 언어, 문자 전달. 편폭이 짧지만 최선을 다한 걸작으로' 고문' 중의 명편이다.

첫째,' 오대사 영관전' 순서가 주제와 밀접하게 맞물려 중심이 두드러진다.

문장 속 작가는 영관 전기를 위해 순서를 정하고 영관의 일을 직접 쓰는 일은 거의 없고, 내용도 영관을 직접 쓰지 않았다. 표면적으로 볼 때, 문장 부여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사실 위의 제목과 내용은 내재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주요 관원의 사적은 전기에서 이미 상세히 묘사되어 있기 때문에 서문에서 반복할 필요가 없다. Zhuangzong 의 쇠퇴는 lingguan 에 의해 발생합니다. 작가는 역사를 거울로, 영관난정, 오국을 기초로 국가의 흥망을 토론하고, 역사를 근거로 일을 토론한다. 내용이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중점은 역사적 사실과 장종흥쇠에 대한 평가이다. 물론, 문장 (WHO) 는 결국' 수십 명의 배우가 갇혔다' 는 사실도 언급하며 배우의 혼란과 장종의 흥망, 국가의 흥망을 밀접하게 결합시켰다. 이렇게 하면 중심을 두드러지게 할 뿐만 아니라, 문제의 뜻을 보류했다.

둘째, 오대사 영관 전서, 맥락이 분명하고, 자료가 질서 정연하다.

문장 () 는 많은 역사적 사실들을 다루는데, 실마리가 복잡하게 얽혀 있는데, 예를 들면 왕과 리앙, 연과 거란 교악, 유언, 양멸연 등이 있다. 그러나' 화살' 이라는 글자를 단서로 사용했기 때문에, 상술한 일을 하나의 완전한 이야기로 조직하여 매우 아름답고 일관적이다. 총 단서는' 벡터-숨겨진 벡터-문의 벡터-부정 벡터-수락 벡터-반환 벡터', 서술 단서가 분명하고 자료가 질서 정연하다. 만당 이승승천하의 역사 교훈을 주로 논술하여 국가의 흥망은 인사에 있고,'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망할 수 있다' 는 이치를 설명한다.

제 1 절은 단도직입적으로 몇 가지 견해를 제시했다. "기복의 원인은 운명이라고 하지만, 인지상정이 아닌가!" " 오름차순은 인사의 소치로 반문문으로 긍정적인 긍정의 힘을 증가시킨다고 직접 지적했다. 그런 다음 zhuangzong 이 세계를 얻었고 세상을 잃었다는 역사적 사실을 지적하고 그 이론의 근거를 분명히 했다.

2 절과 3 절은 논점에 대해 상세히 분석했다. 게다가 장종과는 아버지의 명령에 복종하고, 마지막으로 원한을 갚고, 천하를 이기고, 성공은 사람에 달려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두 번째로, 나는 좡어 패전을 썼고, 성전이 쇠퇴하여 결국 천하를 잃고, 나라가 망하고, 쇠락도 사람이 하는 것이고, 패전은 사람이 하는 일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로부터' 노칙흥국, 한가하면 망한다' 는 교훈을 이끌어 내고, 상술한' 인사' 의 내포를 지적하고, 성쇠가 사람이 정한 이치를 더욱 증명하였다.

제 4 절 나는 "남편의 불행은 왕왕 많이 쌓이지만 지혜와 용기는 물에 빠져 있다" 는 말을 사용했다. 너 혼자 야? 클릭합니다 이처럼 고도로 개괄적인 언어의 끝에서, 그것은 하나의 질문으로 끝나는데, 이 문제는 장종의 교훈을 한 곳에서 다른 것으로 확장하고, 중심을 심화시키고, 문장 전체를 감쌌다. 이렇게 하면 사람을 깊이 반성하게 하고, 사람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배우들을 지나치게 사랑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지를 업신여기고, 관능적인 견마의 즐거움에 빠져들고, 근심과 흥국의 통치를 잊는다면, 사국사망의 결말을 초래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들이 역사를 통해 현실을 똑똑히 볼 수 있도록 영감을 주어 북송 통치자에게 역사의 교훈을 잊지 말라고 경고하다.

셋째, 언어의 특색에 있어서, 5 대' 석령관전' 서열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 언어는 완곡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문필이 유창하고, 간결하고 명료하다.

1 .. 언어가 완곡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역사의 교훈을 총결하여 천하제왕과 후세 제왕에게 본보기를 제공하는 문장 이론으로서, 이 영화는 무뚝뚝한 설교가 아니라, 진동하는 말로 사람을 감동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Zhuangzong 의 몰락에 감탄하더라도, 그는 단지 후회 를 표명하고 비난하지 않았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전문은 "아아" 로 시작하고, "내가 어떻게 혼자 있을 수 있을까?" 로 시작한다. " , 몇 번이고 한숨을 쉬며 한숨을 내쉬며, 몇 번이고 한숨을 쉬는 동안 완곡한 매력을 보였다. 토론문에서는 반문문과 의문문을 자주 사용하여 추리를 완곡하게 하고 생각을 자극한다. 대칭구를 자주 사용하는데, 특히 중요한 곳에서는 언어가 간결하고, 대립이 단정한 격언식 산문을 채택하여 뚜렷한 대비감과 리듬감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언어명언) 긴 문장을 적절히 사용하고, 언어 상황을 조정하고, 기분을 늦추다. 의문문, 감탄문과 진술문, 병렬구와 산문, 긴 문장과 단문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읽으면 억양이 떨어지고 감정이 충만하며 기세가 넘친다. 청대 문학가 심덕의 잠재적' 오대사가전 서문' 에서' 성쇠는 사기의 정정, 오대사의 첫 글' 이라고 생각한다. 나중에 역사가들은 이런 리듬을 자주 배웠다.

2. 문필이 유창하고 기복이 심하다

문장 (WHO) 는 처음부터 갑자기 논점을 제기하여 논점을 기초로 즉각 함락하여' 승진 삼화살' 의 서사에 빠졌다. 언어 기세가 급상승하여 장종의' 성' 을 찬양하고, 그런 다음 언어 기세가 급강하하여 장종의' 쇠퇴' 를 한탄한 다음, 차근차근 경전을 인용하여' 자연의 이치' 를 얻어낸 다음, 장종의 성쇠에 대해 논평하였다. 편폭은 비록 짧지만, 기복이 심하다. 전문은 단숨에 완성되었고, 남김없이 통쾌했다.

3. 간단하고 자연스럽고 간결하고 명료합니다

이 논문에는 어떠한 위축된 표현도 없고, 어떤 화려한 미사여구도 쌓지 않았다. 실례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이치가 깊고 얕다. 언어가 친근하고 자연스럽다. 서술에는 지엽적인 부분이 가득 차지 않아, 논술이 간결하고 간단명료하다. 일부 경구식의 대칭문은 "만면 결손이 나고, 겸손하면 이득이 된다", "근심이 흥국하고, 한가하면 망한다", "화는 늘 밀리에 쌓이고, 지용은 익사한다", "깔끔하고 간결하며, 생각을 자극한다" 는 것이다.

넷째,' 오대사 영관전' 순서는 논증 방법, 즉 문장 표현 기교에서 찬반 대비, 설득력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비교 논증을 문장 채택하는 방법은 매우 설득력이 있다. 임종 전, 왕은 장종에게 명령을 내렸고, 장종이 그의 숙원을 저버리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종은 중책을 짊어지고, 선조들의 부탁을 저버릴까 봐 두려웠다. 전쟁 때 그는 선병졸이었는데, 결국 한 판을 이기고 또 한 판을 이기고 전승을 거두었다. 그러나 그가 성공한 후, 마음을 바꾸고, 배우를 편향하고, 쾌락을 탐내는 바람에 정사가 버려지고 몰락했다. 작가는 장종의 성공 장면을 그가 패배했을 때의' 병황마란',' 울지도 못하는 소리' 의 비참한 장면과 대조해 장종의 역사적 비극의 근원을 부각시키고' 성패가 모두 인인' 결론을 내렸는데, 성패는 모두 인심, 설득력, 생각을 자극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 중에서도 저자는 논술 과정에서' 근심노능흥국, 한가한 보신',' 화는 늘 적고 지용은 익사한다' 와 같은 경고적인 판단을 끊임없이 제기하고,' 상서' 의 명언인' 만면 결손, 겸손한 이익' 을 인용하여 중심 논점을 증명하였다. 두 가지 질문: "얻기 힘들고 잃기 쉬운가요?" 더욱 생각을 자극하는 것은' 사람 때문에 성패를 억제한 것' 이다. " 첫 번째 문장은 반문문으로 부정하기 어렵고, 두 번째 문장은' 사람' 이라는 단어와' 사람 아닌가요?' 이로써 작가는 이미 붓만 쓰는 것이 아니라 옛말을 인용하여,' 근심노흥국, 한가한 망사' 의 자연원리를 분명히 지적하여 논점을 더욱 강화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