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실례합니다. "손해를 보는 사람은 항상 있고, 스스로 타락할 수 있습니다. 다투지 않고 이기다. 두말 없이 해라! "이 말들은 정말 유용합니까?

실례합니다. "손해를 보는 사람은 항상 있고, 스스로 타락할 수 있습니다. 다투지 않고 이기다. 두말 없이 해라! "이 말들은 정말 유용합니까?

손해를 보는 사람은 항상 있기 때문에 인내할 수 있고 안심할 수 있다' 는 말은 인내를 숭상하는 속담이다.' 다투지 않으면 이긴다. 일을 할 때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는 것은 일과 말이 객관적인 규율과 인심에 부합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것들은 모두 인류 생활과 관련된 객관적인 진리이며, 일정한 작용을 가지고 있다.

첫째, "패자는 항상 닌자 코안" 분석:

출처: 알려지지 않은 시대의 민간 설법.

고생을 잘 아는 사람은 침착하고, 참을 수 있는 사람은 치욕을 참고 안전하게 전진할 수 있다.

해석: 손해는 인간이 자연선택과 사회경쟁에 적응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민족이든 개인이든 오래 살수록 인내의 정도가 깊어진다. 세상에 살면서 성과를 거두려면 누구나 불가피하게 우여곡절 과정을 거쳐야 한다.

둘째, "다투지 않고 이기다. "무언의 응답" 분석:

출처: 춘추시대 노자 (이일) 의' 도덕경' 제 73 장.

원문: 천도는 다투지 않고 이기고, 말하지 않고 응대하며, 청하지 않는다.

해석: Tian Li Avenue 의 본질은 싸우지 않고 이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감언이설이 없으면 응답을 잘 받을 수 있다. 유치할 필요도 없고, 찾지 않아도 인재를 잘 얻을 수 있다.

해석: 의심할 여지가 없는 것은 대로의 의지에 부합하는 것이 좋은 일이라는 것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것은 국민의 요구에 부합하기 때문에 좋은 단어여야 한다. 사람을 모집하지 않고 인재에 대한 추구를 만족시키는 것은 좋은 바둑이다.

따라서 성패의 관건은 주관적인 노력이 얼마나 노력하는가가 아니라 객관적인 상황과 법칙에 있다. 응답의 관건은 감언이설이 아니라 민중의 소망과 호소이다. 입사의 관건은 강경한 것이 아니라 조직의 비전과 제도가 인재의 호소와 조건에 부합한다.

확장 데이터:

작업 배경:

"도덕경" 은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저서 중 하나로 전통 철학, 과학, 정치, 종교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그것은 중국 고대 선진제자가 분가하기 전의 저작으로 도가 철학의 중요한 원천이다. 춘추시대의 노인이 지은 것이다.

작품 감상:

네이처 애비뉴에는 자체 기본 교통 규칙이 있습니다. 다투지 않고 이기고, 말하지 않고 대답하고, 부르지 않고 돌아오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기르는 것이다. 천도는 어디에나 있고, 위대한 사람과 민족의 염원 때문에 사지 않고, 인간의 노력 때문에 변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사를 돌이켜보면 천도에 순응하여 위업을 이룬 사람도 있고, 하늘을 거슬러 실패한 사람도 있다. 숲이 일망무제하다. 이 천도는 무정한 자연만이 아니라 무정, 정, 생명, 무명 등 모든 요소를 포괄한다. 그것의 운송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