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조궈판은 어떤 사람인가요? 자세히 알려주세요.
조궈판은 어떤 사람인가요? 자세히 알려주세요.
Zeng Guofan : 이름은 Zicheng, 예명은 Bohan, 별명 Disheng, 시호 Wenzheng, 한 국적, 후난 성 Shuangfeng County Heye Town Tianping Village (구 Xiangxiang County)에서 태어났습니다. 청나라 말기의 중요 대신이자 호남군의 창시자이자 사령관. 청나라의 군사 전략가, 성리학자, 정치가, 서예가, 작가인 그는 청나라 말기 산문 '향상파'의 창시자였습니다. 그는 양강태수, 직예태수, 오영전총각에 오르고 일급 이용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Zeng Guofan(1811-1872)은 이전에 Zicheng으로 알려져 있었고 예의로는 Bohan이며 별명은 Disheng으로 주어졌으며 중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의 삶과 지혜, 사상은 여러 세대에 걸쳐 중국인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비록 그가 죽은 지 백년이 넘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Zeng Guofan에 대해 큰 열정을 가지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일부 평론가들은 “인물로 판단하면 증국번(曾國象)은 중국 고대사 최후의 인물이자 현대사 최초의 인물이다”라고 말했다. 이 문장은 Zeng Guofan의 개인적인 역할과 영향력을 특정 관점에서 요약합니다. 그는 또한 현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논란이 많은 인물이기도 하다. 증국번(曾國象)은 청나라 지주 집안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어리석었지만 부지런하고 학구적인 성격을 지닌 사람으로 6세에 사립학교에 입학했다. 8세에 팔각수필을 읽고 5경을 낭송할 수 있었으며, 14세에 『주례』와 『사기』 선집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창사소년시험과 그 결과는 우수로 분류되었습니다. 그는 청나라가 번영에서 쇠퇴하는 격동의 시대를 살면서 대내외적인 어려움을 겪었지만, 가문의 교육도, 기반도 없었으나 유학자로서 봉건제의 고시제도 하에서 명성을 얻고 출가하였다. 오로지 자신의 노력만으로 유학자가 되는 길에 그는 한림서원의 첩, 문원각의 재상, 시강의 재상을 역임했다. 내각의 학사, 중국과학원 사무감사관, 예부장관, 전쟁부 장관, 산업부 장관, 형벌부 장관, 관료부 장관 , 그리고 마침내 지사로 승진했습니다. 관저가 1 위입니다. 그는 평생을 정치에 바쳤으며 인내심을 최우선으로 삼고 모든 일에 근면하고 검소하며 정직하며 관리로서 오만하지 말 것을 주장했습니다. 그는 도덕적인 품성을 기르고 기강을 다지며, 덕으로 관직을 구하고 예의를 제일로 여기며, 충의로 정치를 추구하여 관직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Zeng Guofan의 부상은 청나라의 정치, 군사, 문화, 경제 및 기타 측면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Zeng Guofan은 중국 역사상 최초로 진정으로 “눈을 뜨고 세상을 바라보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한 사람입니다. Zeng Guofan의 주도로 중국 최초의 선박이 건조되고 최초의 군사 공학 학교가 설립되었으며 최초의 서양 서적이 인쇄 및 번역되었으며 최초의 미국 유학 학생이 배치되었습니다. Zeng Guofan은 중국 현대화 추진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증국범은 유교를 바탕으로 군대를 다스리고 인의를 강조하며 호남군을 양성하고 별도의 원칙과 규율을 확립했다. 그가 작곡한 '사랑의 민요'는 호남군 병사들을 그에 맞게 행동하게 만들었다. 그가 쓴 "광동 도적 반대 옹호자"라는 기사는 많은 지식인들이 긴 옷을 벗고 기꺼이 태평 군과의 싸움에 동참하도록 영감을주었습니다. 그는 태평천국 농민봉기를 진압하고 청나라를 생존시킬 수 있었다. 그는 서양 문화를 연구하고 정치 스타일을 정화하며 "현세를 바로 잡습니다"라는 높은 열망을 가지고 있었고 이는 청나라 말기에 "동치 중성"의 출현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는 정직하고 믿음직하며 권력을 멀리하고 재난을 피하며 예절과 주의를 중시하며 가장 강력한 관계망을 엮는다. 그는 사람을 잘 알고 재능에 따라 임명합니다. 그는 수천 명의 부하를 추천했으며 그 중 총독에 도달한 사람은 40명이 넘습니다. ,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에 평화를 가져오고 덕과 공덕과 말을 확립합니다. 그는 10년 만에 가장 빨리 승진했고 37세에 7계단을 연속으로 뛰어올라 2위까지 올랐다. 청나라에서 이 영예를 얻은 사람은 증국번(曾國蘇)이 유일했다. 그는 가장 안정된 관리로서 도광(道光), 선봉(禪峰), 동치(同治) 3대 황제를 34년 동안 섬겼으며 그의 총애는 결코 쇠퇴하지 않았다. 그는 관리로서 최선을 다했고 정치적 목소리가 뛰어나며 인민을 잘 다스렸다. 따라서 그는 "정치에서는 증국번(曾國發), 사업에서는 호설연(胡雪廣)에게 배운다"는 평판을 얻었다. 그는 선비이고, 세상을 다스릴 줄 알고, 조용하고, 안목이 좋으며, 득실에 무관심한 선비이다. 그의 아버지는 친절했고 그의 아들은 효도했으며 그의 형제자매들은 공손했고 그의 가정교육은 훌륭했다. 그의 『가문』은 고대 중국 가정교육의 모범이라 할 수 있다.
그 시대의 매우 뛰어난 인물로서 그에게도 인간적인 면모가 있었다. 태평군에게 패한 후 두 번이나 강에 뛰어들어 자살했다. 그가 실패했을 때, 그는 당대 사람들로부터 조롱을 받았고, 그의 자존심은 크게 상처받았습니다. 그의 이후의 성공은 모두 이전의 실패를 바탕으로 쌓였습니다. 남자로서 그는 또한 그의 일기에 기록된 바와 같이 정욕적이었습니다. 그는 친구가 아름다운 얼굴을 가진 아름다운 첩과 결혼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친구의 불만을 무시하고 그녀의 얼굴을 보겠다고 고집을 피웠고, 집에 돌아온 후에는 그녀의 얼굴에 대고 경박한 말까지 썼다. 후회. 이는 또한 Zeng Guofan의 인간성의 진정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Zeng Guofan의 과외 이론 시스템은 팔권을 고전으로 삼고 팔보를 씨실로 삼고 사자 키, 삼상, 삼불신을 사이에 두고 경도와 씨실이 일치하는 것입니다. 이는 완전하고 가르칠 수 있는 가족 이론 체계로, 후대 교육에 대한 중국의 전통적 핵심 개념과 다르며 공자와 같은 유명한 가족의 좌우명과 반대됩니다. Mencius, Zhu Ziyan 등은 학문의 우수성이 관직으로 이어진다는 이론을 항상 고수하고 실천해 왔습니다. 이는 오늘날 사회의 거의 모든 가정이 직면하고 있는 교육의 혼란에 대해 매우 중요한 실천적 의미를 갖는다.
Zeng Guofan은 친구를 사귀는 방법에 대해 매우 통찰력이 있으며 친구를 사귀려면 "정직함과 올바름, 굴욕에 대한 관용과 관대함, 이기적인 의심 없음"이 필요하다고 믿었습니다. "무엇이든 남을 이용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의 부를 가볍게 여기지 마십시오." 우리는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고 귀를 기울이지 않고 들어야 합니다. "사람을 보는 방법은 윤리적이되 공식적이지 않고, 좀 더 조직적이고 덜 시끄럽게 보는 것입니다." 삶의 측면에서 Zeng Guofan은 "이 어려운 시대에는 가난할수록 좋다"고 믿었습니다. 고위 관료로서 "돈이 적고 생산량이 적은 것이 항상 좋습니다." "관은 인내가 가장 중요하다", "배부르면 덕을 잃고, 교만하면 행복이 줄어든다". 인간으로서는 '빛'이라는 단어에 주목해야 한다. '부귀, 명예, 명예, 재산뿐만 아니라 자녀의 성(姓)이 번창하고 못되는 것도 모두 하늘이 결정하는 것, 즉 지식과 덕(德)이 결정되는 것이다. 확립된 것이든 아니든 대부분 하늘의 일과 관련되어 있어 비웃음을 받을 수도 있고 잊혀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혼자서 성공할 필요도 없고, 명성을 얻을 필요도 없습니다." Zeng Guofan은 친구를 사귀는 방법을 기본적으로 요약한 12개의 격언을 썼습니다.
명언
1. 가장 행복한 일은 남에게 묻지 않고 선한 일을 하는 것입니다. 악을 행할 때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그것을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2. 인생에서 가장 어리석은 일은 자신의 잘못을 미워하는 것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나쁜 일은 다른 사람의 결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3.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일은 사람들에게 선한 일을 하도록 유혹하는 것입니다. 성인이 성인인 이유는 세상 모든 사람과 미래 세대를 선한 일로 인도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4. 일이 일어나기 전에 일어나기를 기다리지 말고, 일이 일어나기 전에 일어나기를 기다리지 마십시오. 숨을 생각을 하면, 방어를 생각하면 마치 불이 타오르고 물이 넘쳐 흐르는 것 같아서 막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5. 재능이 뛰어난 기사는 잘하면 유명해질 수 있지만, 못하면 재앙을 초래할 수 있다. 6. 다른 사람을 보호할 수 있으면 훌륭한 사람이고, 다른 사람에게 보호를 받으면 악당입니다. 7. 재능 있는 사람은 매우 오만하다고 말할 수 있지만, 나는 그 사람이 재능이 없다는 것을 오만하다고 말한다. 8. 군자는 천리를 갖추고 있으므로 그 도리를 지키는 것을 좋아한다. 악당은 인간의 욕망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욕망을 얻는 데서 즐거움을 느낀다. 욕망은 결코 채워질 수 없으므로 기쁨은 슬픔보다 클 수 없습니다. 원칙은 언제나 존재하므로 어디에 있든 모두가 행복합니다. 그 이후로 행복하게. 정욕의 쾌락에 빠지고 슬픔과 고난이 따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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