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축적과 축적'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축적과 축적'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2월 류저우의 반얀잎이 다 떨어졌다'라는 제목? 류종위안

공식 감정이 너무 슬프고 슬프다.

봄의 절반은 부채와 같습니다.

산간 도시에 비가 내린 뒤 꽃은 모두 지고

마당에는 반얀나무 잎이 가득하고 꾀꼬리는 난잡하게 노래한다.

'순자'는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바람이 불고, 물이 쌓이면 용이 나오고, 선행이 쌓이고, 덕이 쌓이면 신이 만족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 거룩한 마음이 준비될 것이다. 그러므로 계단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이룰 수 없고, 작은 시내를 쌓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깊은 뜻이 없는 사람은 깨달음이 뚜렷하지 않고, 흐릿한 일이 없는 사람은 큰 공덕을 얻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소리가 작지 않아도 들리지 않고, 행위를 숨기지 않으면 보이지 않게 된다. 옥은 산에 있고 풀과 나무는 촉촉하며, 진주는 심연에서 자라나 절벽은 마르지 않는다. 선한 일을 하고 악을 쌓지 말라. 듣지 못하는 사람이 있겠느냐?

넓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두텁게, 얇게 쌓아두세요.

수천권의 책을 읽고 대가처럼 글을 쓰세요.

유종원(773~819)은 당나라 허둥(현 산시성 운성) 출신으로 뛰어난 시인이자 철학자, 유학자였으며 심지어 뛰어난 정치가이기도 했다. 그는 당송(唐宋)의 8대 문인 중 한 사람이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영주팔기(永州八智)"와 600편이 넘는 글이 있는데, 후세에 의해 30권으로 편찬되어 "유화동문(六河洲集)"이라 불린다. 하동(河东) 출신이라 유하동(劉河洞)이라 불렀고, 최종적으로 유주(劉州) 태수로 임명되었으므로 유류주(劉伯州)라고도 불렀다. Liu Zongyuan과 Han Yu는 모두 중당 고대 산문 운동의 지도자였으며 "한유"라고도 불렸습니다. 중국 문화사에서 그의 시문학적 업적은 극히 탁월하여 한동안 그를 구별하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순자(기원전 325년경~기원전 238년)는 당시 사람들에게 '청'으로 불렸기 때문에 한나라에서는 금기를 피하기 위해 순청이라고도 불렀다. Xuan 황제는 Shanxi 남부 출신이며 진 왕조 이전의 유명한 사상가였습니다. Xunzi는 초기에 Qi에서 공부하고 깊은 지식을 얻었으며 당시 Qi State의 "Jixia Academy"의 "jiujiu"(학원장)를 세 번 역임했습니다. 기원전 264년경 진(秦) 조왕(趙王)의 초청을 받아 서쪽으로 진(秦)으로 여행했다. 그 후 조나라로 돌아와 조효성왕 앞에서 임무공과 함께 의병과 합류하였다. 그 후 순자는 초(楚)나라 춘신공(春身君)의 쓰임을 받아 난릉(현 산둥성 창수현 난릉진)의 수하가 되었다. 말년에 그는 가르치고 글을 쓰는 일에 종사했습니다.

순자는 유교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유교를 계승 발전시켰으며, 다른 유파의 장점도 어느 정도 흡수할 수 있었기 때문에 자신만의 유교 유파가 되었습니다. 인간의 본성에 관해 순자는 악성론을 주창했으며, 인간의 선함은 교육의 결과이다. 천국관의 관점에서는 인간이 “천국의 운명을 주관하고 이를 활용함으로써” 천국을 정복할 수 있다는 사상을 제시하고 있다. 순자는 예절을 중시하고 유교의 왕권 사상을 장려했습니다. 그는 "물은 배를 운반할 수도 있고 전복시킬 수도 있다"고 믿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