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라바평초의 문학 창작

라바평초의 문학 창작

바쁜 사회사업 외에 그는 줄곧 티베트족 문학의 번영과 발전을 주시하고 있다. 그의 티베트족 소설' 삼자매의 이야기' 와' 비 온 뒤의 숲' 이 강한 사회적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삼자매의 이야기' 는' 티베트 문예' 198 1 1 호에 발표돼 티베트 자치구 우수 문학 창작상을 수상했다. 그런 다음 중국어로 번역하여 198 1 의' 티베트 문예' 제 5 호에 발표한다. 삼자매의 이야기' 는 티베트 농노 아비 곤조와 할머니 김종의 세 딸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큰딸 펜도와 이웃악곡은 청매죽마였다. 팔찌와 반지를 서로 교환하며 연애관계를 확립했다. 어느 날, 두 명의 티베트족 병사들이 펑도 양을 데려가려고 했는데, 그들은 나와서 그녀를 막았지만, 티베트족 병사들의 칼로 죽었다. 펑도는 비통한 가운데 연초하로 뛰어들었다. 둘째 딸 푸치는 언니의 교훈을 기억하고, 집에 있다가, 하루 종일 치마를 짜고, 절대 외출하지 않는다. 하지만 나는 한 신사에게 붙잡혔고, 그녀는 샤오혜에게 속아 강간을 당했다. 민들레는 굴욕을 당하여 가출을 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연로한 부모는 두 딸의 비극이 어린 딸에게 재연되어 세 딸을 절에 보내어 비구니가 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절은 정토가 아니다. 첫째, 세 딸은' 활불' 에 강간을 당한 뒤 사주에게 은그릇을 훔쳤다는 거짓 고발을 당했다. 채찍질을 당한 후 그녀는 감옥에 갇혔다. 가혹한 사실은 그녀에게 "옹택 (선생님) 이 악을 행하지 않도록 가르치고, 옹택 어른이 장물을 심어 사람을 모함하는 것" 이라고 이해하게 했다. 옹택어른께서 음행을 가르쳐 주셨고, 옹택어른과 결탁하여 살아 있는 부처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직한 사람은 옹택어른이고, 거짓을 지어내도록 강요하는 사람은 옹택어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

소설이 반향이 강한 것은 그것이 빚은 인물과 이야기가 매우 전형적이기 때문이다. 티베트인들은 호가호위 강간 여성, 귀족 도련님은 부녀자, 생불 강간 여성, 옹이 부녀자를 모함하는 등등을 돌보지 않는다. 티베트의 역사를 살펴보면, 비슷한 이야기가 지역마다, 장원마다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주변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는 당연히 사람의 * * * 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작가는 세 자매를 같은 집에 배치했는데, 분명히 예술공심의 정련이며, 전형적인 개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