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너에게 읽어줄게 | 임청현: 생명으로 향하는 대미

너에게 읽어줄게 | 임청현: 생명으로 향하는 대미

청대 어론가 왕국위는 고대와 현대가 크게 묻는 사람은 반드시 삼계를 거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첫 번째 경지는'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려 홀로 높은 빌딩에 올라 천지를 바라본다' 는 것이다. "

감성적인 마음을 가져야 한다. 서풍 속의 시든 푸른 나무를 보면 느낌이 있고, 마음속에는 이상적인 포부와 미래의 추구가 있다. 외롭고 무한하다고 느끼지만, 당신은 선견지명이 있고, 생활에 대한 시야가 매우 넓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이 세 문장의 원작자는 송대의 안수로, 그의' 나비연화' 에서 나왔다. 원어는 "문턱국화는 연기와 푸른 눈물, 커튼은 가볍고 차갑고 제비는 날아간다. 명월은 근심과 한을 떠나 구슬 호수를 비스듬히 비춘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혼자 고층 빌딩에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았다. 너는 컬러 쪽지 한 장, 자 한 장을 보내야 하는데, 어디서 알 수 있니? "

두 번째 경지는'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후회하지 않고, 이초췌해' 입니다. "

이상을 추구하는 열정과 용기가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당신이 믿는 진리를 실천하기 위해 끈기와 끈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사람이 날씬해지더라도 허리띠가 넓어져도 후회하지 않는다.

이 두 문장은 송대 시인 류영의' 오풍기' 에서 나온 것이다. 원어는 "위태로운 건물은 바람이 드문데, 봄근심을 바라며, 하늘이 어두컴컴하다. 초연의 잔광에서 누가 침묵에 의지할 것인가? 미친 지도에서 술에 취해 술을 위해 노래를 부르려고 하는데, 진하고 무미건조하다. 나는 내 허리띠가 넓어진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이라크에 의해 쇠약해졌기 때문이다. "

세 번째 경지는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는 것이다. "

오랜 노력 끝에 산전수전 다 겪은 후 문득 돌이켜보았다는 뜻이지만,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것은 내가 걸어온 길에 등불이 맹장이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이 세 문장은 전형적인 송대 시인 신 포기가 쓴 옥안이다. 원래 말은 "동풍 밤 수천 그루의 나무가 열리고, 별들이 비 같다. 조각BMW 는 향기가 가득하고, 백파이프는 움직이고, 옥주전자는 돌고, 어룡춤은 밤새도록 춤을 춘다. 나방, 설류, 금실, 웃음소리가 향기롭다.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예전에' 인간의 전설' 을 읽어서 인생 3 계에 이르러 감동을 받았지만 심오하지는 않았다. 요 몇 년 동안, 이 세 가지 경지가 늘 내 머리 속에 떠올랐는데, 특히 왕국위의 인생에 대한 지혜를 느꼈다. 시, 성취, 인격을 말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일반인의 시각에서 마지막' 군중 속에서 그를 찾고, 문득 뒤돌아보고, 그 사람' 의 초월 여정에 이르기까지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선 () 시 한 수를 생각나게 한다. "온종일 봄을 보지 못하고, 짚신이 영운을 깨고, 돌아와서 매화를 만난다. 봄은 이미 가지 끝에 있다. " 나는 보살이 세상에 한 가닥의 중생을 남겼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었다.

한 사람이' 군중 속에서 그를 찾는다' 고 생각하려면 많은 인생 여정을 거쳐야 하고,' 문득 뒤돌아본다' 는 생각에 일종의 인식이 필요하다. 희미한 불빛 아래 서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인연이다.' 홀로 높은 빌딩에 올라 하늘을 바라보는' 자신이다!

시인은 자신이 감정과 영감에서 나온 것이라고 표현하지만, 일종의 각오가 있거나, 선사와는 다르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그런 인식 속에 거울처럼 또렷한 깨달음의 마음이 있다고 믿는다. 이 과정은 일부 작품에서 생동감 있게 볼 수 있다.

송대 시인 장첩은 일찍이 시' 소년 미인' 을 한 편 써본 적이 있어 이런 진급 과정을 보여 주었다.

소년은 위층에서 빗노래를 듣고, 붉은 촛불은 그윽하다. 바람은 한창 무성하고, 배는 비를 듣고, 강은 넓고 구름은 낮고, 기러기는 서풍이라고 한다. 지금 비승루를 듣고 귀밑머리에 별이 있다. 희비는 항상 무정하여 날이 밝을 때까지 떨어진다.

스님의 초가집 밑에서 비를 듣는 백발 시인은 세상의 기쁨과 이별의 무정함을 깨닫고 계단 앞의 비처럼 변덕스러웠다. 그는 일종의 심경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선과는 달리 선은 지혜를 등심으로 하고 시인은 아름다움을 등심으로 삼는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이하의 "하늘이 정이 있다면 하늘이 늙을 것이다" 라는 그 문장을 읽은 이유이다. 그것은 물에 잠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또는 공자진의'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는 글을 읽을 수도 있다.

좋은 각오의 경지, 혹은 숭고한 인격과 사물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정화된 정다운 마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정화된 정심은' 감정' 이라고 불릴 수 있다. 도탁대사가 말했듯이 백조가 물속에서 헤엄치고 깃털이 젖지 않는 것 같다.

좋은 문학, 좋은 시는 모두' 감정' 을 기초로 한다. 창작자는 자신의 감정체험을 향상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모든 성인들이 향상시킬 수 있는 감정체험을 전환해 대중의 내면을 일깨워야 한다.

그것이 위대한 선사가 항상 깨달음의 순간에 시를 쓰는 이유이기도 하고, 깨달음 후에 많은 선사들도 종종 시로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깨달음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육조 혜능으로, 글을 모른다고 하지만 그의 작품' 육조 제단경' 을 읽는 것은 시와 같다. 밀종 중 가장 유명한 밀러지바는 수만 수의 시를 남겼다고 한다.

한산과 피카도 똑같지 않나요? 그들은 산야의 은둔자이지만, 그들은 자신의 감정을 산석에 쓰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다행히도, 누군가가 그것들을 복제해서 잃어버리지 않도록 했다. 하지만 한산에서 주운 시가 바위와 벽에 더 많은 시가 숨겨져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초목과 마찬가지로 후세 사람들은 볼 기회가 없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왜 계몽 된 사람들은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합니까? 무슨 원인일까요? 제 생각에 가장 근본적인 것은 선종이나 불교가 일종의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생명의 아름다움에 대한 경험을 높이고 한 사람이 지혜, 자비, 삶에서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불교의 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아름다움이 없다면 불도는 인생에 어떤 가치가 있는가?

심령미만이 사람들로 하여금 탐욕, 무지, 오독을 씻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오직 하나의 아름다운 마음만이 삶의 깊은 곳의 고통을 직시하고, 밀고, 넘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러므로 도는 아름답고, 도에 대한 심경은 일종의 시정이고, 시와 도정이 바뀌는 역참은' 의식' 이다.

보살이' 정' 이라고 불린 것은 감성적인 포옹을 잃지 않았기 때문이다. 일반인과는 달리, 그는 다정다감한 감정에서 깨어있는 마음을 잃은 적이 없다.

보살은 모두 심령미이고, 용모는 모두 장엄하고 극치이며, 우리의 아름다움을 계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가장 깊은 아름다움은 본연의 단련에서 비롯된다.

부처라도 10 자 부처는 모두' 선장엄' 하다. 고전에서 부처님의 아름다움에 대해 말하자면,' 32 상 80 종 선함' 이라는 말이 있다. 그래서 부처님의 상, 부처님의 마음은 모두 아름답습니다.

불도가 추구하는 것은 인생의 원만함이라는 것을 알고, 나는 왕국위의 이론을 모방하고, 고금을 막론하고 누구나' 지각중생' 의 길을 걷는 것도 반드시 세 가지 경지를 거쳐야 한다.

첫 번째 영역은 "웃음소리는 침묵으로 돌아가지만 열정은 무자비하게 짜증난다" 는 것이다. "소동파"' 사화련' 에서 발췌 "

두 번째 경지는 "청산이 얼마나 애교가 많은지, 청산이 나를 만나는 것을 보니, 정이 있고 용모가 약간 비슷하다" 는 것이다. (신 기아' 하심랑' 에서 발췌)

세 번째 영역은 "천망치로 산을 깎고, 불길이 한가롭게 타오르는 것" 이다. " 나는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세상에서 결백을 유지하고 싶다. "(겸손" 석회송 "에서 발췌)

진정으로 정이 있는 보살은 모두 정이 있는 씨앗이다. 그들은 무정한 세상의 고민 때문에 보리심으로 태어났다. 그리고 나는 모든 중생이 무자비하게 괴로워할 것이고, 사유가 해방될 것이며, 내 마음과 시야가 활짝 열릴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세상의 아름다움과 고통이 공존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마치 나와 청산이 다르지 않은 것 같다. (마하트마 간디, 아름다움명언) 결국, 나는 어떤 장애물도 두려워하지 않고 다시 한 번 사랑의 용광로에 뛰어들 것이다. 이는 세상에 약간의 순수함을 남기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인격 영역의 설립도 마찬가지다. 사랑 속에서 뒹굴고, 정련하고, 결국 영원히 깨어있는 감각을 유지하고, 세상을 관찰하는 것이다. "문득 뒤돌아본다" 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맑은 마음만이 진정한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다.

우리가 경험하는 아름다움이 더 깊고, 더 넓고, 더 활기차다는 것을 끊임없이 깨달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각오가 가장 높은 사람만이 인생의 대미, 원만, 완벽으로 나아갈 수 있다.

사진은 인터넷에서 나온다.

텍스트 편집자: 토끼는 고기를 즐겨 먹는다.

오디오 편집자: 리틀 그린 로라

디자인: 반 2 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