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다섯 글자의 좌우명

다섯 글자의 좌우명

이 다섯 아들은 각각 견권, 문중, 노장이다.

형자통, 역사 읽기, 족보 시험, 결말을 알다.

백화: 우자는 순자, 양자, 글, 노자, 장자를 가리킨다. 그들이 쓴 책을 자서라고 한다.

고전과 자서를 다 읽고 각종 사서를 보다. 사서를 읽는 것은 반드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과정을 연구하고, 그 흥망의 원인을 이해하고, 그로부터 교훈을 얻어야 한다.

성자정' 의 일부 문장은 매우 익숙하다. 예를 들면, 개편의 말, "생명의 초성본선, 성질이 비슷하고, 원학이다." " 그리고 "옥은 다듬지 않고, 그릇이 되지 않고, 사람은 배우지 않고, 의리를 모른다." 그러나, 만약 네가 계속 읽는다면, 너는 전혀 익숙하지 않다. 너는 한번도 그것을 완전히 읽은 적이 없다.

독서 과정에서 나는 매우 흥분했다. 우리가 젊었을 때 왜 이것을 가르치지 않았습니까? 많은 지식이 지금 다 알고 있다. 어렸을 때 수백 개의 현을 외웠다면, 배우는 것이 훨씬 쉬워졌을 것이다. 이 문화 잔치를 먹으면 출발선에서 이긴다!

삼천' 계몽에서' 백가성' 은 성 이외의 내용이 없어 단조롭다. 돈은 최선을 다해 정리하고 총결하지만, 글자 수의 제한으로 인해 면이 넓고 불완전하며 뒤죽박죽이다. 너무' 검소한' 것이기 때문에, 내용 중 일부는 애매하고 억지스럽다.

삼자경 감각이 최고예요. 낭랑한 상구를 제외하고는 내용이 비교적 전면적이고 구조가 명확하고 매끄럽다. 첫 번째 단락은 교육의 중요성을 논술한 뒤 예의와 효도, 자연과 인문 상식, 문화 고전, 왕조교체, 역사인물, 결국' 배우지 않고, 사람이 되느냐?' 로 돌아갔다. 학문을 권고하다.

삼자정' 은 송대 학자 왕응린이 최초로 쓴 것이다. 편찬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오랜 시간이 흘렀다. 후세원, 명, 청청은 이를 바탕으로 보충해 더 많은 버전의' 삼자정' 을 갖게 되었다. 청조 도광년 간 출판된 버전이 가장 인기가 많았다고 해서 이 버전을 선택했다. 문자 *** 1 140.

생명의 초성은 본선이고, 성은 비슷하며, 학문과는 거리가 멀다.

가르치지 않으면 자연히 사람을 감동시키고 가르치는 길은 비싸다.

어제 맹모에서 나는 이웃을 선택했지만, 나는 배우지 못해서 베틀을 망가뜨렸다.

떠연산, 정직한 사람, 다섯 아들을 가르친 것으로 유명하다.

네가 가르치지 않는 것은 네 아버지의 잘못이다. 네가 가르치는 것이 엄격하지 않고, 너의 선생님의 게으름이다.

배우지 않으면 적당하지 않다. 배우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옥은 아직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고, 사람은 배우지 않고 의리를 모른다.

아이로서, 네가 젊었을 때, 너는 너의 선생님과 친구와 친해져서 예의를 배워야 한다.

항목 아홉 살, 따뜻한 좌석, 효도 프로 수 있습니다.

네 살 때 배와 형이 자라서 예언자가 될 수 있다.

제 1 효제, 제 2 의 경험, 어떤 수를 알고, 어떤 글을 안다.

하나, 열 개, 열 개, 백 개, 수백 개, 수천 개, 수천 개, 수천 개.

삼재, 천지인, 삼광인, 해와 달과 별.

삼강오장, 군신, 부자, 부부.

춘하 가을겨울, 이번 사계절, 운은 무궁무진하다.

동서남북, 이 사방은 중간에 있어야 한다.

불과 물, 나무, 금, 흙, 이 다섯 가지 요소, 이것은 수량에 달려 있다

인의례지신이 오종하다고 하니 혼동해서는 안 된다.

쌀, 기장, 기장, 이 육곡은 모두 사람이 먹는 것이다.

말, 소, 양, 닭, 개, 돼지, 이 여섯 가지 동물은 모두 사람이 기르는 것이다.

분노, 슬픔, 두려움, 사랑 악 욕망, 7 정이라고 합니다.

목토격, 목석금, 실크 대나무는 팔음이다.

증조부, 아버지와 몸, 몸과 아들, 아들과 손자.

자식 손주들, 원증까지, 그들은 9 대 가문과 인류의 관계이다.

부자는 손님처럼 존경하고, 부부는 손님처럼 존경하고, 형제는 손님처럼 공경한다.

길고 젊은, 친구와 친구, 존군, 충신.

이 열 가지 뜻은 모든 사람이 공유한다는 것이다.

당신을 지시하는 곳은 반드시 주의하고 잘 읽어야 합니다.

독서인으로서 시작과 끝이 있어야 하고, 초등학교에는 네 권의 책이 있어야 한다.

논어, 스무 편, 군제자, 글씨를 잘 기억해라.

맹자' 는 겨우 일곱 편밖에 없다. 도덕을 말하고 인의를 말한다.

중용을 하려면 자신의 사고방식이 있어야 하고, 편파적이지 않으면 쉽지 않다.

대학으로서, 그것은 증자, 독학, 자기 수양이다.

효경은 익었고, 사서는 익었다. 육경처럼 읽을 수 있다.

이경, 춘추례, 육경은 중시해야 한다.

산이 있고, 소장이 있고, 주역이 있고, 삼의상이 있다.

교규, 훈계, 맹세, 책이 있다.

나는 저우 gongshi 의식, 여섯 공식 을 쓰고, 몸을 저장합니다.

크고 작은 옷을 입고, 예기를 기억하고, 성언을 하고, 의식과 음악을 준비하다.

국풍, 아송, 시 네 구절을 말하는 것은 정말 아이러니하다.

시는 죽은 것이고, 쓴 것은 춘추이고, 쓴 것은 좋고 나쁜 것이지, 선악이 아니다.

숫양, 좌측, 그리고.

고전이 명확하면 가서 읽고, 그 요지를 요약하고, 그 일을 기억할 수 있다.

이 다섯 아들은 각각 견권, 문중, 노장이다.

형자통, 역사 읽기, 족보 시험, 결말을 알다.

농업에서 황제에 이르기까지, 그것은 세계 1 위라고 명명되었다.

당우옥, 두 번째 황제, 성세라고 합니다.

하우어, 상우당, 주를 삼왕이라고 부른다.

인간 400 년 동안 살아온 여름 전아들이 여름 동아리로 이주했다.

당파하 국호는 멸망할 때까지 6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주무왕은 처음부터 800 년이 걸렸고, 가장 길었다.

주퇴동궁, 함락, 허장성세, 여전히 사방으로 로비하고 있다.

춘추부터 시작해서 전국 시대까지, 오패강, 칠웅이 소멸되었다.

진 가문, 합병 시작, 두 번째, 초한 다툼.

고조흥, 한, 지소평, 왕망 찬탈위.

광무흥, 동한, 400 년, 최종 제공.

위촉오, 정한과 삼국을 위해 싸워 진나라에 도착했다.

남조의 송기기와 양량은 모두 금릉에 있다.

북위원, 물건, 우문주, 고계.

수나라 에 수나라, 유 의 땅, 더 이상 상속되지 않습니다, ​​하나는 통제 할 수 없습니다.

당 고조, 한 봉기 부문은 국가를 건립하여 반란을 제외했다.

20 개의 이야기, 300 년, 들보가 파괴되면 나라가 변한다.

양당 진 한주가 5 대라고 불린 데에는 이유가 있다.

얀, 주선, 18 열전, 남북 잡합.

요금은 모두 황제라고 불리며, 원멸금은 송나라의 마지막이다.

중국, 그리고 룽디, 90 년, 국폐.

태조흥, 대명, 홍무는 금릉의 도성이다.

그는 조상이 되어 연경, 17 세로 이사했고, 다시 숭정에 갔다.

Yanquan 보스, 코우 유린, 리 침입, 연소 신기 로 이동합니다.

청나라 태조 황제는 국왕으로 가장하여 사방을 평정하며 큰 결심을 하였다.

스물 한 역사, 여기에 최선을 다하고, 혼란을 다스리고, 흥망을 안다.

역사를 읽는 사람, 고록자, 고금을 아는 사람, 만약 그 눈에 가까우면.

입으로 외우지만 마음으로 외울 수밖에 없다. 기대해, 기대해.

어제, 중니, 항저, 구생현은 모두 근면했다.

조, \ "루 이론 \" 을 읽고, 관리이자 근면한 공부다.

민들레로 엮어 대나무 제인을 자르면, 그는 책이 없어 격려할 줄 안다.

머리에 대들보를 매달고, 송곳에 가닥을 찔러 가르치지 않으면 이미 있다.

반딧불이처럼 눈처럼 집이 가난하지만 공부를 멈추지 않는다.

마이너스 임금, 교수형 각도, 몸 피곤 하지만, 여전히 쓴.

스물일곱 살의 수는 열심히 일하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그는 늙었고, 늦었다는 것을 후회하고, 그는 아직 젊으니, 일찍 생각해야 한다.

만약 양호, 82 세, 대정, 퀴디치로 간다면.

그는 성취가 있고,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다르고, 게다가 그는 젊은이이기 때문에, 그는 결심이 있어야 한다.

영여덟 살, 시를 외울 줄 알고, 일곱 살 분비하고, 바둑을 둘 줄 안다.

만약 네가 깨달으면, 사람들은 경탄할 것이고, 너는 젊었을 때 배울 것이다.

채문희는 피아노를 구별할 수 있고, 사도영은 읊을 수 있다.

그 똑똑한 여자와 그 남자는 경찰이어야 한다.

돈 류옌, 일곱 살 된 곳은 정자법 신동이다.

그는 비록 젊지만, 이미 관리가 되어 젊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출세한 사람이 있다면, 역시 그렇다.

개가 밤을 지키고, 닭이 아침, 배우지 않고, 사람이 되는가?

누에는 실을 토하고, 벌은 꿀을 만들고, 사람은 배우지 않으면 사물보다 못하다.

젊을 때 배우고, 억지로 몇 걸음 걷다가, 왕까지 올라가서 백성까지 내려간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명성을 떨치고 만 () 을 세우고, 수부모 () 는 앞에 광채가 있고, 뒤에는 부귀 () 가 있다.

나의 아들 김만규, 나의 마른 아들이 유일한 사람이다.

근면하면 공이 있고, 연극은 무익하니 분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