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고대 군자의 시구를 묘사하다

고대 군자의 시구를 묘사하다

1. 고대 군자에 관한 시구

고대 군자에 관한 시구 1. 군자를 묘사하는 시구

1, 군자는 심신의 근심을 품거나 풍월의 정취를 탐닉해서는 안 된다.-명 홍자성

2, 군자는 무겁지 않다 소인이 없고 인자한 사람도 없다.-'논어 헌문'

5, 군자가 가난하고 소인이 빈궁하다.-'논어 위령공'

6 소인은 그 욕망이 즐겁다.-예기

1, 군자악은 사람과 같고, 소인은 남과 다르다. 군자는 멀리 떨어져 있고, 소인은 가까이 있다.-'이순신 동인'

11, 군자량은 극적이지 않다 소인은 하달한다.-'논어 헌문'

15, 군자는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논어

16,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척척이다.-'논어 아로마 테라피는 서로 맞지 않는다.-송 주희

2, 군자 소인의 취향이 다르고, 공관 사이일 뿐이다.-송 주희

21 소인은 비록 기량이 얕고 좁지만, 반드시 길고 바람직한 것은 아니다.-송 주희

2. 군자에 관한 시구는 어떤

1. 군자와 다르다. 소인은 서로 다르다. < P > 해석: 군자와 소인의 차이는 군자가 당당하고, 의견이 다르더라도 마음이 넓고, 화기애애애하고 공정하게 자신의 관점을 표현할 수 있고, 서로의 물음은 작은 행동을 하지 않지만, 소인들 사이에는 표현할 때 표현하지 않고, 겉으로는 호응을 받지만, 사적으로는 서로 해체하고 있다는 것이다.

2. 겸손한 군자, 온화하고 윤기가 옥같다.

해석:. 겸손하고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하는 사람은 옥처럼 부드럽고 점잖고 점잖은, 그리고 군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3. 군자는 산을 정하고 소인은 조금도 다투지 않는다. 돈 맹교 < P > 의 해석: 군자는 산처럼 우뚝 솟아 있고, 차분하고, 공명정대하며, 소인은 마음이 좁고, 군구차하며, 하찮은 일을 위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인다.

4. 군자는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공자의 논어 < P > 공자는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자약하다" 고 말했다.

5.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이다. 공자의 논어 < P > 의 해석: 공자는 "군자는 공명정대하고, 마음은 당당하며, 소인은 시시콜콜콜하고, 득실을 앓고 있다" 고 말했다.

6. 군자는 큰 자를 알아야 하고, 소인은 작은 자를 가까이하는 자를 알아야 한다. 좌전 < P > 해석: 큰일을 담당하는 사람은 거시적이고 장기적인 일을 반드시 고려해야 하지만, 구체적으로 시행하는 사람은 세부적인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7. 군자는 평생의 근심을 가지고 있으며, 하루아침에 앓지 않는다. 맹자 < P > 해석: 군자 인의야, 평생 잊을 수 없는 걱정거리가 있는데, 잠깐의 근심은 없어!

8. 군자는 협박을 해야 선을 생각하고, 소인은 협박을 해야 악을 여긴다. -통감 < P > 해석: 품격이 고결한 사람은 재능을 선행에 사용하고, 품격이 낮은 사람은 재능이 악행에 쓰인다.

9. 관관문비둘기, 강 대륙에 있다. 조숙녀여, 군자는 호호 () 하다. < P > 해석: 관문이 우는 물새, 강 속 모래톱에 살고 있다. 착하고 아름다운 아가씨, 좋은 남자의 좋은 배우자.

1. 군자는 도덕적 경중을, 소인은 권세에 따라 사람을 중시한다. 청 송현 < P > 해석: 군자는 도덕으로 한 사람의 경중을 측정하고 소인은 속물로 한 사람의 경중을 측정한다.

3. 군자를 묘사한 고시

군자는 쓸모가 없다. "("논어 위정 ") < P >" 군자는 의를 비유하고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 ("논어 리인") < P > "군자는 말보다 말을 잘하려고 하는데 민첩하다." ("논어 리인") < P > "군자는 문회우로, 우부인으로." ("논어 안연") < P > "군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안연") < P >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안연") < P > "군자는 그 말에서 군자가 군웅을 부리고 있을 뿐이다." ("논어 자로") < P > "군자는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논어 자길") < P > "그래서 군자는 모든 것을 다 쓴다." ('대학')

-고시

당유우석정죽

이슬 연분절, 바람이 청옥가지를 흔들고 있다. < P > 는 군자처럼, 어디에도 어울리지 않는다. < P > 당자도 빗속에서 친구 < P > 가 비를 맞으며 군자를 생각하며, 차를 맛보면 대나무가 그윽하다.

유가 이웃고사, 또 가을을 만나다. 당 이함씨는 군자행 < P > 군자신으로 신신신해 소인들이 많이 의심하고 있다.

니보가 성현까지, 여전히 선택소 () 이다. < P > 당이백류야랑은 < P > 북궐 성인가 태강, 남관군자가 황야를 날렸다고 들었다.

한당 총리는 6 월 천악을 연주하고, 바람이 야랑까지 불기를 원한다. < P > 당두목과 영호시 어상혜초 < P > 예사로운 시가 봄처럼 영리하고, 또 그윽한 정혜초가 새롭다. < P > 본본은 향긋한 향기가 군자보다, 칼럼 주위를 돌며 오늘보다 더 많은 사람이 왜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송신 기질 정파

월고한수석향. 빈청비에 기대어 선상을 대하다. 백발이 자기 연민을 느끼는 것은 철과 같다. 풍월. 군자를 섬세하고 평장하게 하다.

는 인생 대나무 지팡이를 선고받았다. 왕래하다. 그러나 부끄러워 모래새가 사람을 웃느라 바쁘다. 노란 견문을 남기기 좋다. 누가 부여합니까? 은갈고리 잔디는 늦게 날씨가 서늘하다

4. 군자의 시사 < P > 방몽중 < P > 군자도 당락이다. 현자는 후락이다. 이 군실은 6 < P > 해바라기 < P > 군자가 학교에 다니고, 뒤이어 하지 않았다. 태양의 다섯 < P > 송백인 < P > 은 고지계처럼 충분하고 군자는 부지런해야 한다. 매화 희신보 8 대 루이 8 가지 < P > 장위위 < P > 가 기필코 끝까지 읽으며 군자는 귀하게 몸을 지킨다. 이별정소 종 12 장 4 구는 정서동생의 관인 엄릉을 8 < P > 소옹 < P > 군자가 얼마나 가까운지, 소인이 형을 많이 받는다. 형명이 < P > 진저 < P > 군자의 관용을 읊고, 길인의 말이 적다. 장아심생일집 경전어 중 두 번째

5. 군자에 관한 시구

는 위층에 없는 것을 몇 개 보냈다. 하하 ~~~

1.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한다.

2. 온순신사 경작도 하고, 낙심하고, 그중에서 수행한다. 학습 도, 루 는 그 중 에 수행한다.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

5. 문질빈빈, 그리고 군자

6. 군자 한 마디로, 군자는

7. 군자와 다를 뿐, 소인은 함께 하지 않고 (공자가 말한)

8. 시경 군자가 군자를 복무하고 있다 참으로? 닭이 훈훈에 서식하고, 해가 저물고, 양소가 내려왔다. 군자가 복무하는데, 어찌 생각하지 않겠는가? 군자는 노역에 있으니, 하루도 달도 안 된다. 혹시 그 게 길 (방법) 이 있습니까? 닭이 지에 () 에 서식하고, 낮과 밤 () 에 실시되고, 양소 () 가 묶여있다. 군자는 군 복무를 하고, 군웅은 갈증이 없느냐?

9.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세쿤, 군자는 후덕재물

6.' 군자' 에 관한 시구는 어떤 < P > 가' 군자' 에 관한 시구는

1. 군자는 이미 구하고 소인은 여러 사람을 구한다.

2. 군자 즉, 군자는 일에 부딪히면 스스로 판단과 선택을 하고, 자신의 노력에 의지하여 스스로 부담한다는 것이다. 소인은 남에게 의지하고, 문제가 생기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한다.

2. 군자는 산을 정하고 소인은 조금도 다투지 않는다. < P > 해석: 군자는 산처럼 우뚝 솟아 있고, 차분하고, 공명정대하며, 소인은 마음이 좁고, 군구차하며, 하찮은 일을 위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인다.

3. 군자가 상달하고 소인이 하달한다.

해석: 군자가 위로 올라가고 인의에 도달한다. 소인이 아래로 내려가 명리를 추구하다.

4. 군자화는 두려워하지 않고, 복은 좋아하지 않는다. < P > 해석: 수양이 있는 사람, 재난이 닥쳐도 두렵지 않고, 행복이 오면 놀라지 않는다.

5. 군자는 기뻐하고 소인은 기뻐하며 < P > 를 해석한다. 군자는 음악의 체험을 통해 내면의 도덕적 수양을 높여야 한다. 소인은 음악을 통해 자신의 본능을 만족시키는 욕망일 뿐이다.

7. 고대 군자의 고상한 품성에 관한 시나 문어문 < P >' 누추한 실명',' 애련설' 1, 꽃 중 국화를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이 더 꽃이 피었다. (돈? 원직' 국화') 는 백화중 특히 국화를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꽃을 볼 수 없기 때문이다. 문장 속에는 국화의 독오한서리에 시들어 떨어지는 굳은 품격에 대한 찬사가 함축되어 있다 .2, 단청은 노장이 도착하는지, 부귀함은 나에게 뜬구름처럼 부귀해 있다. (돈? 두보') 단청, 주홍색, 청록색의 물감은 그림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평생 회화 예술에 빠져 늙어가고, 부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담담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시구는 명화가 조패가 예술에 전념하고 명리의 고상한 정서를 존중하지 않는 것을 칭찬했다 .3 정호) 부귀에 현혹되지 않고 빈천함에 안주하지 않고, 사나이가 이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호걸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은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여, 지사인이 명리를 도모하지 않는 고상한 품성을 묘사하고 있다 촉? 제갈량 "계명의 책") 담담한 수양이 없으면 야망을 깨끗하게 할 수 없다. 조용한 마음이 없으면 외부 간섭을 배제하지 않으면 원대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자기 재배학이 먼저 명고삐리 자물쇠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끊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독학하고 친구가 없으면 외롭고 과문하다. ("예기"? ("학기") 만약 외롭게 공부하고, 서로 협의하는 친구가 없다면, 학식이 천박하고 견문이 넓지 않을 것이다 .7, 전사를 잊지 않고, 뒷날의 스승. ("전국책"? 조책일) 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고, 나중에 참고할 수 있는. 8 이지만, 평류무석처로, 수시로 침몰했다고 들었다. (당나라? 두순학의' 징계') 는 순조로울 때 자만하지 말고 신중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침몰: 침몰선, 익사. 9, 악을 작지 말고, 선을 작지 말고, ('삼국지') 나쁜 일은 작더라도 절대 안 된다. 구양수' 오대사? 영관전서) 근면, 고된 분투로 대업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안일을 탐하고 쾌락을 탐닉하면 반드시 망신의 화를 당할 것이다 .12,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논어) 말을 하려면 신용을 지켜야 하고, 일을 결단력 있게 해야 한다. 이것은 사람의 규범과 미덕이다 .13, 태산이 토양을 양보하지 않도록 하기 때문에 큰 일이 될 수 있다. 그는 하이 미세 흐름 을 선택 하지, 그래서 그 깊이 할 수 있습니다. (진? 리스 "간언객서") 하자: 거부, 포기. 그냥: 성취. 원래 비유는 인재를 널리 받아들여야만 대업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박학다문, 더 깊은 조예가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14, 메이슨 눈 3 점 흰색, 눈은 매화의 향을 잃는다. (송 루메이포 \ "설매 \") 매화는 눈송이보다 하얗고 눈송이는 매화향보다 못하다. 지금은 사람마다 소장이 있고, 각각 짧으며, 서로 배워야 한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다 임칙서 (): 와, 전달. 만약 국가에 유리하다면, 나는 내 자신의 생명을 바칠 수 있다. 어찌 재앙 때문에 도피할 수 있고, 행복이 있으면 쟁탈할 수 있겠는가? 시구는 임칙서가 국익을 중시하고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 고상한 정서를 표현했다 .16, 과전은 신을 받아들이지 않고, 이하 () 는 관을 쓰지 않는다. (한악부 고사' 군자행') 과다에서 신발을 구부리지 마라. (다른 사람이 멜론을 따는 것으로 착각하지 않도록). 이나무 밑에서 모자를 들지 마라. 소인은 늘 척척척한다. (논어) 군자는 도덕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소인은 도덕이 저열한 사람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군자의 마음이 평평하고 넓지만 소인은 늘 근심을 안겨준다 .18, 높은 산이 우뚝 솟아 있고, 경행은 멈춘다. ("시경"? 샤오야) 경행 (H 委 ng): 큰길. 끝: 어보조어, 무의미하다. 두 문장의 원래 의도는 높은 산을 만나면 마음껏 올려다보고 큰길을 만나면 순조롭게 통행하는 것이다. 그 후' 높은 산' 으로 도덕고귀함을 비유하고,' 경행' 으로 행위가 공명정대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공명정대하게 행동하는 사람은 그를 본받을 것이다. 19, 하에는 더 이상 엔진이 없고, 국화는 여전히 교만한 서리 가지가 있다. (수시' 유경문 증정') 엔진 (Q 현ng): 위로 받치고, 들어 올려라. 연잎처럼 펼쳐져 있기 때문이다 국화는 시들지만 엄서리 속에서 거만하게 서 있는 가지도 남겼다. 시구는 네덜란드로 국화를 받쳐 친구의 고상한 정서에 대한 감탄을 표했다. 2, 차라리 가지 끝에 향을 안고 죽을지언정, 왜 북풍 속에 떨어뜨린 적이 있는가. (송송, 송, 송, 송, 송, 송, 송, 송, 송, 송, 송) 정사쇼' 화국화') 는 가지에서 향기를 머금고 죽을지언정 매서운 북풍에 휘날리지 않는다. 시인은 국화영화를 빌려 절개를 지키며 변함없는 애국정서를 표현한다 .21, 사람은 믿을 수 없고, 그 사실을 모른다. ("논어") 한 사람이 되어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