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공자는 친구를 사귀는 것에 대해 어떤 명언을 가지고 있습니까?

공자는 친구를 사귀는 것에 대해 어떤 명언을 가지고 있습니까?

논어에는 15 문구가 포함되어 있다.

1, 세 명의 친구가 이득을 보고, 세 명의 친구가 손해를 보았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2, 교묘한 말, 색감, 족경, 좌추명치, 추도 수치다. 좌추명은 이를 수치로, 가을은 이를 수치로 삼는다.

3. 군자는 문회우로 남을 돕는다.

4, 인자한 사람은 아름답고, 불인자를 선택하는데, 너는 어떻게 아느냐?

5, 서안 xianyi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6, 시안 (西安) 시 치 얀, 시안 (西安) 을 보지 않고 스스로 반성한다.

7.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다!

8.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지, 그 도리로 얻지 못하고, 얻을 곳이 없다. 가난과 인색은 인류의 죄악이다. 만약 네가 그들의 방식대로 그들을 얻지 못한다면, 너는 가지 않을 것이다. 군자가 인자하게 가면 유명해지는 게 좋지 않니? 군자는 종식이 없으면 인심을 위반한다. 만약 그가 무엇을 기대한다면, 그는 기분이 나쁠 것이다.

9. 군자는 인자하지 않은 자는 남편이 있고, 어진 자는 소인이 없다.

10, 일본 3 성: 다른 사람을 위해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1 1,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12,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13,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만약 네가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14,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15.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주 사용하는 문장 다섯 개를 선택해 분석하다.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번역:

세 가지 유익한 친구와 세 가지 해로운 친구가 있다. 성실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성실하고 너그러운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지식이 있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모두 유익하다. 아첨하는 사람, 아첨하는 사람, 겉으로 아첨하는 등 뒤에서 비방하는 사람, 사령에 능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해롭다.

참고 사항:

신뢰: 정직. 변비: 나쁜 길을 걷는 습관이 있어요. 착하고 부드럽다: 상냥하게 남을 속이는 데 능하다. 마음대로: 감언이설에 익숙해요.

2. 묘언, 색감, 만경, 좌추명치, 가을도 수치스럽다. 좌추명은 이를 수치로, 가을은 이를 수치로 삼는다.

번역:

아첨, 공색 위선, 너무 공경, 좌추명은 수치스럽다고 생각했고, 나도 수치스럽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좌추명이 친구를 원망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나도 마찬가지다.

참고 사항:

교묘한 언어: 교묘한 언어로 다른 사람을 감동시킨다. 능청: 예쁜 얼굴로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한다. 완전 존중: 지나치게 다른 사람에게 접근하다.

3. 3 인행,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번역:

세 사람이 함께 여행을 하는데, 그중 분명히 나의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나는 그의 좋은 방면을 선택하여 그에게서 배웠다. 내가 그의 나쁜 방면을 볼 때,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자신의 결점을 바로잡을 것이다.

참고 사항:

좋아: 가자. 선: 장점.

4. 현사치안을 보고 현사치 자성을 만나다.

번역:

몇 사람이 함께 있으면 확실히 배울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의 장점을 택하여 공부하다. 어떤 사람이 덕이 없는 것을 볼 때, 반드시 그와 같은 실수가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

참고 사항:

시안: 형용사는 명사로 쓰인다. 성인은 인품이 고상하고 재능이 있는 사람이다. 제나라: 일치 ... 얀: 유 지아. 내부: 방위명사는 부사로 마음속에 있다. -응? 생각: 생각, 생각. 사계언: 재능 있는 사람을 만나 그에게서 배우고, 그를 따라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5. 인자미, 불인자를 선택하는데 어떻게 아세요?

번역:

인심이 있는 사람과 함께 살면 좋겠다. 당신이 선택한 곳이 인심이 있는 사람과 함께 있지 않다면, 당신은 어떻게 자신이 현명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참고 사항:

박지희: 명사가 되어 살 수 있는 곳이에요. 동사로 살 수도 있다. 전부 통과하다. 이것은 2 층 의미입니다. 지식: "지혜" 와 같습니다.

논어 (Y) 는 춘추시대 사상가, 교육자 공자의 제자, 재전제자가 편찬한 어록집이다. 전국 시대 초기에 쓰여졌다. 책은 모두 20 장 492 절로 어록을 위주로 서술문을 보좌하며 공자와 유가의 정치적 주장, 윤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작품은 대부분 인용어이지만, 글의 의미는 풍부하고, 일부 문장, 장은 생동감 있는 이미지이다. 그들의 주요 특징은 언어가 간결하고,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고, 뜻이 깊다는 것이다. 그들은 우아하고 미묘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간단한 대화와 동작에서 인물을 표현할 수 있다. -응?

논어' 는 송대부터' 사서' 중 하나로 등재되어 고대 학교 공식 교과서와 과거시험의 필수 독서지가 되었다. -응?

논어는 정치, 교육, 문학, 철학, 처세의 도를 포괄한다. 논어' 는 총 20 편 492 장으로, 그중 444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시간에 무엇을 이야기했는지 기록하고, 48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서로 무엇을 이야기했는지 기록한다.

《논어》의 사상 내용:

유교 경전으로서' 논어' 는 심오하고 심오하며 만상을 포괄하며, 그 사상은 주로 세 가지 독립적이고 밀접한 의존의 범주, 즉 윤리-인, 사회정치 범주-의식, 인지방법론 범주-중용이다. 자비, 첫 번째는 인간의 마음 속에 진정한 상태입니다. 이런 진극은 반드시 선하고, 이런 진선의 상태는 바로' 인' 이다. 공자는 인자한 범주를 확립하여 예의를 합리적인 사회관계와 처사에 대한 규범으로 천명하여' 중용' 이라는 시스템의 방법론 원칙을 천명하였다. "인" 은 "논어" 의 사상의 핵심이다.

《논어》는 공자의 교육 원칙을 반영하였다. 공자는 재목으로 가르치고, 서로 다른 자질, 우열, 유학 독일의 구체적인 상황을 겸비하며 지칠 줄 모르는 귀중한 정신을 보였다. 안연에 따르면 두 제자가 모두 임 씨에게 물었고 공자는 다른 대답을 했다고 한다. 그는 안원의' 자기는 인인' 이라고 대답했다. 종공의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라고 대답한다. (자신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욕망으로 대답해야 한다. 욕망은 개인의 주관적 능동성의 선택이고, 주는 것은 개인의 주관적 능동성의 실천이다. 선의와 악의로 볼 때, 선의가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신중해야 한다. A Sima Niu: "자비로운 사람, 말도 유죄입니다. 클릭합니다 。 안원은 학식이 해박하여,' 인' 의 강령을 강령으로 하여 중궁, 사마우 등에 대해 상세히 서술해야 한다. 또 공자는 루즈와 유랑 같은 질문에 답했지만 대답은 완전히 달랐다. 루즈에 대한 대답은 "내 아버지와 형제가 여기 있는데 내가 어떻게 냄새를 맡고 할 수 있을까?" 입니다. " "역시 사람이기 때문에 은퇴했다." 한 가지 대답이 있습니다. "스벤이 할 거예요." "구하고도 물러나기 때문에, 들어가도 물러난다" 고 말했다. 이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공자의 제자에 대한 높은 책임감으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