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칸트의 명문
칸트의 명문
3. 미국에서 가장 꺼리는 것은 반감이지만 숭고한 것은 웃음을 자아낸다. 그래서 남자가 가장 괴로워하는 것은 네가 무능하다고 말하는 것이고, 여자는 네가 못생겼다고 말하는 것을 싫어한다. --아름다움과 숭고함에 대하여
4. 교육의 가장 복잡한 임무 중 하나는 법에 복종하는 강제와 아이들에게 그들의 자유력을 잘 활용하도록 교육하는 것이다. 아이가 자신과 타인에게 해로운 일을 하지 않는 한, 아이에게 행동의 자유를 주고 아이의 뜻을 바꾸려 하지 말아야 한다. 아이들에게 다른 사람에게 목표 달성 가능성을 제공해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다.
5. 술은 사람을 경쾌하게 말할 수 있고, 술은 자신의 감정을 토로할 수 있다. 따라서 술은 일종의 도덕적 본성, 직설적인 마음을 담고 있는 물질이 되었다.
일은 하루 중 가장 행복한 방법입니다.
7. 사람의 마음에 맞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머리 위의 별빛이고,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규범이다.
8. 만약 우리가 지금 그것을 이해할 수 없다면 곽덕자는 그것에 대해 절을 할 것이다. 이것은 비천한 것이 아니라, 마음은 일종의 선택이다.
9. 필사자의 일거수일투족은 반드시 사회인이 주생활에 오는 규범일 것이다. "그녀가 오면 밝아지고, 6 년 후에 다시 만나자."
65438+- 칸트 묘지명
1 1. 삶의 고통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희망, 수면, 미소.
65438+-"순전히 보잘것없는 비판"
13, 아이가 먼저 나왔으니 더 이상 좋을 수 없다. 다른 사람을 돕는 대신 그를 선택한다면 과시하는 것이 좋다. 입이 너무 좋아서 좋은 것도 아니고, 사람을 존중하는 것도 모르지만, 너무 좋고 열등하다.
14, 지성이 할 수 있는 것은 영원히 일반적인 경험의 사전 설정 형태일 뿐, 그리고 경험의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지성은 결코 감성의 경계를 넘을 수 없다. 감성의 경계 안에서만 대상을 줄 수 있다.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15, 한 사람의 결점은 그의 시대에서 비롯되지만, 그의 미덕과 위대함은 그 자신의 것이다.
16,' 굿모닝' 이라는 단어는 적당한 목소리로 읽을 수도 있고, 형형상적 명제의 구체적인 표현이 될 수도 있다.
17, 계몽은 독립적으로 생각할 용기를 주는 것이다.
18. 세련의 예술을 더 많이 봐야 한다면, 도덕적인 일에서 생각해야 한다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탐닉하면 충분하다. 올 한 해 못 가면 오락에만 쓸 수 있다. 이런 예술을 추구하여 자신을 마취하고, 아들의 만수는 내면의 사용을 억누르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보지 않고, 다시 가서 자신을 빠져들게 할 수 있는 상황을 보면 언급하지 않아도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멋진 하루"
19, 선에 대한 사랑과 영원에 대한 믿음은 같은 것과 물을 가리킨다. -"멋진 하루"
20. 부모들은 아이를 교육할 때, 보통 아이를 현재의 세계에 적응시킬 뿐이다. 설령 타락한 세상이라도. 이것은 중국의 많은 학부모들의 진실한 묘사이다. 후대의 지속과 생존은 동물의 진화에 큰 의미가 있지만, 인간처럼 그것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아이를 낳는 것은 노예주에게만 막을 뿐이다. 이런 부모는 자기 자식을 사랑한다고 말할 자격이 없다.
2 1, 만약 우리가 동물처럼 자신의 욕망을 따르고 고통을 피한다면, 부당한 자유를 돌려주고, 이는 우리를 욕망과 충동의 노예로 만들 것이다. 우리는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에너지 사용 여부를 보고 있다. 오직 자기 규율, 자기 규율만이 우리를 독특하게 만들고, 자기 규율은 우리가 더 유능하다고 느끼게 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22. 시간의 무한성은 모든 제한된 시간 길이가 제한된 유일한 시간을 기반으로 할 수 있다는 의미일 뿐이다. 따라서 시간의 기원의 표상은 무제한으로 주어져야 한다.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어떤 것이든 일단 시작되면 계속 죽을 것이다.
모든 것이 한 가지와 같다. 일단 웃기 시작하면 날씨가 함께 죽는 것이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24. 각종 웃음은 태어날 때부터 옳아요. 그리고 웃는 그런 눈빛은 우리가 1 등을 배우고, 1 등을 배우고, 1 등을 배우고, 등교하면 하늘만 복종하지 말고, 웃는 그런 웃음의 전면통일된 규칙으로 인정될 수 있어요. 이 규칙들에 따르면, 경험표현 아동들에게는 이 몇 가지 웃음소리 사이의 관계가 가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순수한 국경 비판"
25, 이러한 명령은 결과와 그 적절성만을 고려하여 이성적인 존재를 지정하거나, 특정 조건의 원인으로 삼거나, 효과를 달성하기에 충분한지 여부에 관계없이 의지만 고려한다. 전자는 가설적인 명령이 될 것이며 숙련된 규범만 포함될 것이다. 반대로, 후자는 결정적이고 유일한 실행 가능한 규칙이 될 것이다. 따라서, 가이드라인은 몇 가지 원칙이지만, 그것들은 명령이 아니지만, 명령 자체가 조건부라면, 즉 의지를 절대적으로 의지로 규정하지 않고 단지 원하는 결과를 고려한다면, 즉 그들이 단지 가설적인 명령이라면, 그들은 실천의 규범이지만 결코 실천의 법이 아니다. --실용적인 합리적인 비판
아름다움은 주관적입니다. -판단력 비판
27. 당신은 왕이 철학자가 되거나 철학자가 왕이 될 것을 기대할 수 없으며, 그렇게 되기를 바랄 수도 없습니다. 권력을 장악하면 이성적인 자유 판단이 파괴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왕이든 왕이든 비슷한 사람이든 (평등법에 따라 스스로를 통치함) 이런 철학자를 사라지게 하거나 침묵하게 해서는 안 되며, 그들이 공개적으로 발언하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들 두 사람을 환히 밝히는 사업에 필수적이다. 이런 철학자들은 천성적으로 투혼을 하지 않고 친분을 맡지 않기 때문에 선전자에게 비방을 당하는 혐의는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28. 아이의 요구를 거절할 충분한 이유가 없다면 만족시켜야 한다. 만약 이 요구에 동의하지 않는 이유가 있다면, 그가 바람을 피우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일단 거절하면 바꾸지 마라.
29. 순지성의 개념은 결코 선험적인 응용이 있을 수 없고, 언제든지 경험이 있는 응용만 할 수 있다. 순수 지성의 원칙은 가능한 경험과의 관계에서 감각의 대상과만 연관될 수 있으며, 우리가 그것들을 직관적으로 감지할 수 있는 방식에 관계없이 일반 사물과 연관되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30.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생각할수록 더 충격적이고 경외심을 느낍니다. 그것이 바로 제 머리 위의 별과 마음속의 도덕규범입니다. --실용적인 합리적인 비판
칸트의 명언
1, 나는 너에게 철학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너에게 철학적 사고를 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2. 만약 당신이 비도덕적인 일을 당하면 즉시 혐오감을 느끼지 않고, 좋은 일을 만나면 즉시 행복하지 않다면, 당신은 도덕감이 없고, 이런 사람은 양심이 없습니다. 누가 비도덕적인 일을 했는가, 형을 선고받을까 봐, 자신의 위법 행위에 대해 자책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생각난 참담한 결과에 깜짝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사람은 양심이 없고 양심의 표면만 있다. 그러나 행동 자체의 비도덕성을 깨달을 수 있는 사람은 결과에 관계없이 양심이 있다.
아름다움은 도덕적 친절의 상징입니다.
4. 바쁠수록 자신이 살아 있다는 것을 강하게 느낄수록 자신의 생명의 존재를 의식하게 됩니다.
양심은 도덕적 기준에 따라 자신을 판단하는 본능이다. 이것은 단지 능력이 아니다. 이것은 일종의 본능이다.
6. 철학은 가르칠 수 없고 철학은 영원히 사상가의 사업이다.
7. 이런 숙연한' 인격' 개념은 처음부터 자신의 행동이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해 주었고,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자부심은 억눌렸지만, 동시에 자신의 본성의 숭고함을 분명히 보았다. 매우 평범한 인간의 이성에서도 이 개념은 자연스럽고 두드러진다. 수치심을 조금 아는 사람은 때때로 징그러운 행동에서 벗어나기 위해 무해한 거짓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심지어 자신의 귀엽고 존경할 만한 친구를 위해 약간의 이익을 챙겼지만, 그는 몰래 경멸하는 것을 두려워해서 거짓말을 한 적이 없다. 성실한 사람은 직장을 그만두기만 하면 어떤 고난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자기가 솔선수범하고,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며, 존중하고,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양심의 가책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이 아닌가?
8. 일은 생활을 즐겁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9. 활동이나 운동은 인간 건강의 선생님이다.
10, 큰일 나고 싶으면 젊을 때 시작해.
1 1. 성실은 모든 총명함보다 낫다. 이는 총명함의 기본 조건이기 때문이다.
12, 유머를 배우지 않으면 사람은 너무 씁쓸하다.
13.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규칙적이고 꾸준하게 생각할수록, 점점 더 커져가는 매력과 숭상심으로 머리를 채울 수 있다. 내 머리 위의 별과 내 마음속의 도덕법칙.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4. 수줍음은 천성의 비밀이며 방종한 욕망을 억제하는 데 쓰인다. 그것은 자연의 부름을 따르지만, 시종 선과 미덕과 조화를 이룬다.
15,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생각할수록 시간이 길수록, 그들은 더 많이 볼수록 뼈아픈 놀라움과 진지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제 머리 위에 있는 별과 마음 속의 도덕법칙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6, 판단미, 수양 있는 머리.
17, 늙어도 청춘처럼 즐거워야 해! 청춘은 종달새처럼, 그 아침 노래가 있다. 나이팅게일처럼 나이팅게일은 세레나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18. 비도덕적인 일을 당하면 즉시 혐오감을 느끼지 않고, 좋은 일을 만나면 즉시 행복하지 않으면 도덕성이 없는 사람은 양심이 없다. 누가 비도덕적인 일을 했는가, 형을 선고받을까 봐, 자신의 위법 행위에 대해 자책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생각난 참담한 결과에 깜짝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사람은 양심이 없고 양심의 표면만 있다. 그러나 행동 자체의 비도덕성을 깨달을 수 있는 사람은 결과에 관계없이 양심이 있다.
19. 사랑이 나를 필요로 할 때 나는 즐길 자격이 없다. 내가 사랑이 필요할 때, 그것은 나를 떠났다.
20. 젊었을 때처럼 즐겁다! 청춘은 종달새처럼, 그 아침 노래가 있다. 나이팅게일처럼 나이팅게일은 세레나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2 1 .. 가장 신성하고 영원하며 나날이 새로워지고, 가장 놀라움과 충격을 주는 두 가지가 바로 하늘의 별과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22. 세상에서 가장 기묘한 것은 내 머리 위의 찬란한 별과 내 마음속의 도덕규범이다.
23. 사람은 노예로 판정될 수 없고, 그는 자신을 노예로 취급할 수밖에 없다.
나는 외롭다, 나는 자유롭다, 나는 나의 황제이다.
젊었을 때처럼 즐겁다! 청춘은 종달새처럼, 그 아침 노래가 있다. 나이팅게일처럼 나이팅게일은 세레나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생활에 목표가 없는 것은 항해에 나침반이 없는 것과 같다.
27. 이성은 한 손으로 자신의 원칙을 들고, 그 원칙에 따라 연구와 실험을 하고, 자연으로 향한다.
칸트의 유명한 영어 어휘
1, 고통은 어쩔 수 없이 이곳을 떠나야 했다. 고통은 어쩔 수 없이 이곳을 떠나야 하는 것이다. 2, 도덕의 주요 요구 사항은 자신을 구속하는 것입니다. 도덕은 먼저 자신을 지배해야 한다.
나는 외롭고, 나는 자유롭다, 나는 그들의 황제이다. 나는 외롭다, 나는 자유롭다, 나는 나의 황제이다.
4,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처벌하는 실수에 분노하십시오. 분노는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처벌하는 것이다.
인생의 목표는 없지만 나침반과 내비게이션은 없다. 생활에 목표가 없는 것은 항해에 나침반이 없는 것과 같다.
6, 미국을 판단하려면 수양된 머리가 있어야 한다. 아름다움을 판단하려면 수양의 머리가 있어야 한다.
7, 만큼 당신이 실사를 할 만큼, 사람들은 진심으로 당신을 존중 합니다. 네가 책임을 다하기만 하면 사람들은 진심으로 너를 존경할 것이다.
8. 의무철학은 오해를 해소하기 위해 생겨난 환상이다. 철학의 의무는 오해로 인한 환각을 없애는 것이다.
나는 도덕의 법칙을 경외한다. 그것은 별과 마음의 으뜸이다.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머리 위의 별과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삶의 고통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가 있다: 희망, 수면, 미소. 삶의 어려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가 있다: 희망, 수면, 미소.
철학 교수는 안 된다. 철학 사상가는 영원히 사업이다. 철학은 가르칠 수 없고, 철학은 영원히 사상가의 사업이다.
12, 세상에서 가장 신기한 것은 내 마음과 마음 모두 스타의 빛을 비추고 있다는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기묘한 것은 내 머리 위의 밝은 별과 내 마음속의 도덕규범이다.
13, 남자는 조사될 수 있지만 여자는 그들의 비밀을 누설하지 않는다. 남자는 고찰하기 좋아하고 여자는 비밀을 누설하지 않는다.
자유는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싶지 않은 일이다. 자유는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싶은 대로 하지 않는 것이다.
15, 한 사람의 결점은 그의 시대에서 나온 것이지만, 그 자신의 미덕과 위대함. 한 사람의 결점은 그가 처한 시대에서 비롯되지만, 그의 미덕과 위대함은 그 자신의 것이다.
16, 종교라고 하는 우리의 의무는 모든 것이 하느님의 명령인 것으로 간주된다는 것이다. 종교란 우리가 해야 할 모든 일을 하느님의 명령으로 여기는 것이다.
한 남자가 반드시 사실이라고 말하지만, 그는 그가 알고 있다고 말할 필요가 없다. 한 사람이 하는 말은 반드시 사실이지만, 아는 것을 다 말할 필요는 없다.
성실은 모든 지혜가 많은 것보다 낫다. 이것은 지혜가 많은 기본 조건이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성실은 모든 총명함보다 낫다. 총명함의 기본 조건이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19, 내가 사랑이 필요할 때, 나는 자격이 없다. 내가 사랑이 필요할 때, 그는 나를 떠났다. 사랑이 나를 필요로 할 때 나는 자격이 없다. 내가 사랑이 필요할 때 그는 나를 떠났다.
20, 당신은 사물의 영혼을 풍요롭게 할 수 있지만, 하늘의 반짝이는 별과 내 마음속의 도덕법칙. 내 마음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것은 별빛, 내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2 1, 소위 종교란 우리가 반드시 짊어져야 하는 신의 명령에 대한 모든 의무를 가리킨다. 종교란 우리의 모든 의무를 하느님의 명령으로 여기는 것이다.
한 행동의 도덕은 그 결과에 달려 있지 않고, 행동 뒤의 의도에만 달려 있다. 한 행동의 도덕은 그 결과에 달려 있지 않고, 그 배후의 의도에만 달려 있다.
23. 바쁠수록 우리는 우리가 살아 있다는 것을 강하게 느끼고, 우리 삶의 존재를 더 잘 알고 있다. 우리가 바쁠수록, 자신이 살아 있다는 것을 더 강하게 느낄수록, 자신의 존재를 더 의식하게 된다.
24. 내가 이미 이 길을 걸었으니, 어떤 일도 내가 이 길을 따라 내려가는 것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내가 이미 이 길을 밟았으니, 내가 계속 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25, 바다는 위대하고, 아름답고, 웅장하고, 당당하며, 또 하나의 자순기능이 있다. 바다가 위대한 이유는 아름답고, 장대하고, 관대하며, 자기 정화 기능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다명언)
26. 생활 속의 편안함과 행복을 일부러 원할수록 그 사람은 더 진정한 만족을 얻지 못한다. 네가 생활에서 위로와 즐거움을 얻으려 할수록, 이 사람은 더욱 만족하지 못한다.
27. 자유는 네가 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자유는 너에게 하고 싶지 않은 것을 가르치는 것이다. 너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자유는 당신이 하고 싶은 대로 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싶지 않은 것을 가르쳐 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28. 경외하는 사람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머리 위의 무한한 하늘이고, 다른 하나는 마음 속의 무한한 생각이다. 사람은 두 가지 경외심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머리 위의 무한한 별별이고, 하나는 내면의 무한한 사상이다.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들이 궁리할수록 더 충격적이고 경외감을 느낍니다. 그것이 바로 제 머리와 마음속의 윤리적 스타입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두 가지가 있는데, 생각하면 더 충격적이고 경외심을 느낀다. 그것들은 내 머리 위의 별빛, 내 마음속의 도덕 규범이다.
30, 양심은 도덕적 규범에 따라 자신을 판단하는 본능이다. 그것은 단지 능력이 아니다. 이것은 일종의 본능이다. 양심은 단지 능력만이 아니라 도덕적 기준에 따라 자신을 판단하는 본능이다. 이것은 일종의 본능이다.
3 1, 이성은 한 손으로 자신의 원칙을 파악하고, 한 손으로 이론과 실험에 기반한 연구를 하는 것은 순리적이다. 이성은 한 손으로 자신의 원칙을 들고 그 원칙에 따라 연구와 실험을 진행하며 자연으로 나아간다.
칸트의 철학 명언
1. 두 가지가 있습니다. 더 오래 생각할수록, 그들은 나의 놀라움과 진지함을 가득 채웠다. 그것은 내가 보는 것이 점점 더 새로워지고, 점점 더 뼈에 사무치는 것이다. 그것은 내 머리 위의 별빛, 그리고 내 마음속의 도덕법칙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젊었을 때처럼 즐겁다! 청춘은 종달새처럼, 그 아침 노래가 있다. 나이팅게일처럼 나이팅게일은 세레나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리가 더 오래 생각할수록, 우리는 존경과 경외심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머리 위의 별과 내면의 도덕법칙입니다.
4. 종교란 우리가 해야 할 모든 일을 하나님의 명령으로 여기는 것이다.
5. 화를 내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벌하는 것이다.
아름다움은 도덕적 친절의 상징입니다.
고통은 어쩔 수 없이 이곳을 떠나야 하는 것이다.
8. 바쁠수록 자신이 살아 있다는 것을 강하게 느낄수록 자신의 생명의 존재를 의식하게 된다.
9. 양심은 단지 능력만이 아니라 도덕적 기준에 따라 자신을 판단하는 본능이다. 이것은 일종의 본능이다.
10. 당신이 삶에서 위로와 즐거움을 얻고자 할수록, 그 사람은 더욱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1 1. 종교란 우리의 모든 의무를 하느님의 명령으로 여기는 것이다.
12. 다른 사람의 선택에 따라 행복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지 않다고 느껴야 한다. 자신의 강한 이웃의 선택에 대한 판단이 자신의 판단과 일치한다는 것을 어떻게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13. 도덕은 먼저 자신을 지배해야 한다.
14. 저 위에 있습니다. 찬란한 별빛; 도덕의 법칙은 내 마음속에 있다.
15. 네가 책임을 다하면 사람들은 진심으로 너를 존경할 것이다.
16. 비도덕적인 일을 당하면 즉시 혐오감을 느끼지 않고, 좋은 일을 만나면 즉시 행복하지 않으면 도덕성이 없는 사람은 양심이 없다. 누가 비도덕적인 일을 했는가, 형을 선고받을까 봐, 자신의 위법 행위에 대해 자책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생각난 참담한 결과에 깜짝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사람은 양심이 없고 양심의 표면만 있다. 그러나 행동 자체의 비도덕성을 깨달을 수 있는 사람은 결과에 관계없이 양심이 있다.
17. 최선을 다했는데도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면, 남은 것은 선의뿐이다. 잠자는 보석처럼 눈부신 빛을 발하면 그 자체가 가치가 있다.
18. 우리의 모든 지식은 감성으로 시작하고 지성으로 들어가 결국 이성으로 끝난다. 이성보다 더 높은 것은 없다.
19. 자연미에 직접적인 관심을 갖고 ... 언제나 착함의 상징이에요.
20. 아름다움을 판단하려면 수양된 머리가 있어야 한다.
2 1. 이런 숙연한' 인격' 개념은 처음부터 자신의 행동이 서로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차리게 하고,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자만심을 억누르지만, 동시에 우리 자신의 본성의 숭고함을 분명히 볼 수 있게 한다. 매우 평범한 인간의 이성에서도 이 개념은 자연스럽고 두드러진다. 수치심을 조금 아는 사람은 때때로 징그러운 행동에서 벗어나기 위해 무해한 거짓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심지어 자신의 귀엽고 존경할 만한 친구를 위해 약간의 이익을 챙겼지만, 그는 몰래 경멸하는 것을 두려워해서 거짓말을 한 적이 없다. 성실한 사람이 직책을 포기하기만 하면 어떤 고난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이는 자신이 표율을 나타내고,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며,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할 수 있다는 것을 자각하고 있기 때문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22. 성실은 모든 총명함보다 낫다. 총명함의 기본 조건이다.
23. 사람은 사실 모두 이성적인 사람이기 때문에 존재한다. 왜냐하면 그들 자체가 목적이기 때문이지, 이 혹은 그 의지의 도구만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24. 세상에는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 기준이다. 다른 하나는 우리 머리 위의 밝은 별공입니다.
25. 가장 신성하고, 가장 영원하며, 나날이 새로워지고, 우리를 가장 놀라게 하는 두 가지가 바로 하늘의 별과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26. 이성은 한 손으로 자신의 원칙을 들고, 그 원칙에 따라 연구와 실험을 하고, 자연으로 향한다.
27. 마음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것은 별빛, 내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28. 천재는 스스로 법을 제정한 사람이다.
29. 도덕은 정말로 사람들이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방법을 지도하는 교조가 아니라, 사람들에게 어떻게 행복할 자격이 있는지를 지도하는 교리이다.
30. 이 세상에 단 두 가지만이 우리의 영혼을 먼저 깊이 감동시킨다. 이 세상에서 우리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키는 것은 오직 두 가지뿐이다. 바로 우리 머리 위에 찬란한 별, 첫째,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하나는 우리 머리 위의 찬란한 별별이고, 하나는 우리의 숭고한 도덕법이다. 출처: 실용적인 합리성에 대한 비판
3 1. 삶의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희망, 미소, 수면.
32. 두 사람이 자신을 상대방에게 완전히 넘겨줄 때만 성행위는 객체화되지 않고, 성능력의 운용만이 아니다. 부부가 그들의' 사람, 몸, 영혼의 모든 방면, 좋고 나쁨' 을 공유해야만 그들의 성행위가' 사람과 사람 사이의 통일' 으로 이어질 수 있다.
33. 부끄러움은 천성의 비밀이며 방종한 욕망을 억누르는 데 쓰인다. 그것은 자연의 부름을 따르지만, 시종 선과 미덕과 조화를 이룬다.
34. 사람은 두 가지 경외심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머리 위의 무한한 별별이고, 하나는 내면의 무한한 그리움이다.
35. 이 명령들은 결과와 그 적절성만 고려하거나, 합리적인 존재의 조건을 고소인으로 규정하거나, 의지만 규정하거나, 효과를 달성하기에 충분한지 여부와는 상관이 없다. 전자는 가설적인 명령이 될 것이며 숙련된 규범만 포함될 것이다. 반대로, 후자는 결정적이고 유일한 실행 가능한 규칙이 될 것이다. 따라서, 가이드라인은 몇 가지 원칙이지만, 그것들은 명령이 아니지만, 명령 자체가 조건부라면, 즉 의지를 절대적으로 의지로 규정하지 않고 단지 원하는 결과를 고려한다면, 즉 그들이 단지 가설적인 명령이라면, 그들은 실천의 규범이지만 결코 실천의 법이 아니다. 출처: 실용적인 합리성에 대한 비판
36. "우리가 확신할 수 있는 것은 단 한 가지뿐이다. 그것은 우리가 결국 죽을 것이라는 것이다." 죽음으로서 다른 사물이 죽는 것을 보고 얻은 경험인 것 같다. 그러나 이 명제는 확실히 필연적인 명제이다. 그러나 에녹 같은 사람의 존재 여부는 결국' 예외가 발견되지 않았다' 는 경험적 판단이라고 말할 수 있다.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37. 한 사람의 결점은 그가 처한 시대에서 비롯되지만, 그의 미덕과 위대함은 그 자신의 것이다.
38. 탐욕은 인간의 내면에 대한 끝없는 갈망이다.
39. 논리에 관해서는 이렇게 큰 성공을 거둔 것은 단지 자신의 한계성 덕분이다. 이러한 제한은 지식의 모든 대상과 차이를 가져가야 할 권리와 의무가 있으며, 그 안의 지성은 그 자체와 그 형식 외에는 아무것도 처리하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40. 현학의 진정한 경로는 혼돈의 끝없는 경험 대상과의 교제가 아니라 이성 자체에서 출발하고 이성 자체는 대화가 있다. 이것은 현학의 기초이므로 제거할 수 없다.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4 1. 진실이나 판단의 주관적 유효성은 관계에 의견, 신념, 지식의 세 가지 수준이 있다고 믿는 데 있다. 의견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으로는 완전히 진실한 의견으로 여겨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만약 그것이 진짜라고 생각하는 것은 주관적인 충분하지만 동시에 객관적인 결핍으로 간주된다면, 그것은 신앙이라고 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마지막으로, 주관적이고 객관적으로 충분하다는 것을 지식이라고 한다. 독서의 즐거움 중 하나는 자신이 때때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상가와 함께 그것을 떠올린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다. 일찍이' 순수 비판' 을 읽기 전에, 나는 그 중의 지식과 관점을 생각해 본 적이 있다. 출처: 순전히 이성적인 비판.
42. 세상에는 우리가 깊이 존경할 만한 것이 두 가지밖에 없다. 하나는 우리 머리 위의 찬란한 별별이고,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법이다.
43. 남자는 쉽게 조사되고 여자는 자신의 비밀을 누설하지 않는다. 출처: 인류학
44. 사람의 마음에 맞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머리 위의 별별이고,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 기준이다.
아름다움은 도덕의 상징이다.
깨달음은 한 사람이 자기 비난의 곤경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워드 상태는 다른 사람의 지도 없이 자신의 이성을 운용할 수 없는 상태이다. 이런 후견인 상태의 원인이 이성이 결여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지도 없이 자신의 이성적인 결심과 용기가 부족하다는 것이 자해다. 그래서, Sapere aude [감히]! 자신의 이성을 쓸 용기가 있어야 한다!
47. 시간은 없어서는 안 될 표상이며 모든 직관의 기초이다. 사람들은 시간에서 이미지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지만, 일반 이미지의 경우 시간 자체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시간은 자연이 주는 것이다. 시간 중에만 시각화의 모든 현실이 가능하다. 이러한 모든 표현은 제거될 수 있지만, 시간 자체 (표현 가능성의 보편적인 조건) 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48. "판단 비판" 이 대답해야 할 질문은: 우리는 어떤 희망을 가질 수 있는가? 칸트의 대답은: 만약 내가 진정한 도덕이 되고 싶다면, 나는 하느님이 존재하고, 생명이 끝난 후 모든 것이 끝나지 않았다고 가정해야 한다. 판단력 비판' 에서 칸트는 인간의 정신활동의 목적, 의미, 작용 방식, 인간의 심미 감상 능력과 판타지 능력도 주목하고 있다. 출처: "판단력 비판"
49. 인간은 이 세상이 창조한 궁극적인 목표이다. 인간은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목적을 형성할 수 있는 개념이며, 그의 이성을 이용하여 대량의 목적이 있는 것에서 목적을 형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50. 자유는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싶은 대로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