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공자의 경영 사상은 어떤 것을 포함합니까?

공자의 경영 사상은 어떤 것을 포함합니까?

첫 번째 장은 공자 경영 사상의 형성과 부족이다.

유교 경영 사상은 유교 경영의 기초이다. 그것은 이미 가장 가치 있는 관리학의 기본 원리와 관리철학의 범주를 포함한 완전한 이론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그 고유의 결점과 부족함을 반영한다.

공자의 관리사상은 중국 전통 관리철학 사상에 대한' 자연 그대로' 의 계승에서 비롯된다. \ "샹? 대록' 16 자 심경' 은 인심이 위독하고, 도심이 미미하며, 정밀하여 속에 담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중국 경영 문화의 주류 전통을 표현했다. 그것의 주된 목적은 그것을 지지하는 것이다. 실현 방법은' 이중 용도' 입니다. 중국식 관리의 전통은 두 가지 목적을 위해 봉사하고 둘 사이의 조화를 유지하는 것이다. 끈기' 는 변화를 통해 조화를 이루는 방법이며,' 끈기' 의 사고방식과 이브의 패턴에 의존한다.

이경은 음양의 양끝의 상징화로 시작하여 양끝의 중간 조합을 이용한다.' 태극, 양기, 사상, 팔괘' 와' 팔괘가 일렬로 늘어서 있다' 는 일련의 구조도와 철리를 구축했다. 사람들이 두 가지로 평화를 이루도록 도와주다. 하지만 이런 구조도 시리즈 도구는 상당히 복잡해서 일반인들이 이해하고 사용하기가 어렵다. 이로 인해 미국은 오랫동안 신비에 휩싸여 전 세계적으로 보급하기가 어려웠다. 즉, 이괘 모델로 두 목적의 조화를 이루는 것은 사회적 비용이 너무 높아서 실현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공자는 고대의 지혜를 한 점에 집중시켜' 양끝을 집행하고 국민을 위해 쓰는 방법' (중용의 길) 을 제시하여 사회적 비용이 낮은 중용의 길로 평화를 실현하였다.

이른바 중용, 평범, 용도,' 중용' 은 바로 쓰는 것이다. 예기? "중니 담배" 는 공자가 말했다: "예예, 부례는 중국을 치료한다. "예의의 기본 기능은 중국을 다스리는 것이다. 중용은 사람들에게' 예외 없이' 중국을 사용하라고 요구하는데, 그들이 유지하는 것은' 예절' 이다. 중용은 예의제도를 준수하는 것이고, 편파적이지 않고, 쉽게 변하지 않는다. 이런 고심한 개조를 거쳐 국민들은 쉽게 준수할 수 있다. 《논어》의 공자? 「학습」 (learning) 이라는 책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왕의 길 첫째, 스리랑카는 아름답습니다. 클릭합니다 고대 성현이 가르친' 인내, 충성' 은 공자에 의해 의식, 정의, 그리고 등 비교적 간단한 신조로 바뀌어 국민 전체를 교육하고 사회적 조화를 이루는 데 사용되었다. 《논어》요? 타보르는 공자의 한 구절을 기록하였다. "사람은 그것을 일어나게 할 수는 있지만, 사람들에게 알릴 수는 없다." 그것은 공자의 본의를 보여 주었고, 사람들이 그들을 인도하는 길로 가게 할 수 있었다. 그들은 왜 이 길을 가야 하는지 알 수 없었다. 그것은 공자의 고된 의도를 분명히 선언하고, 고대에 전해 내려온' 그것을 받아들이다' 의 지혜를 일반인이 따르는 중용의 길로 바꿔야 한다. 공자의 지혜는 일반인이' 복용 2 용' 을 장악하는 것이 너무 어려워서 2 등을 굴리고' 중용' 이라는 신조를 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백성들은' 중용' 의 철학을 따르고,' 수례',' 의리' 의 길을 걷는 것은 간단하고 쉽다. "쉽고, 쉽고, 공로가 있다" 고 공자의 이 개혁은 확실히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다. "덕을 다스리고, 예의를 다스린다", 도덕윤리와 예의제도로 사람들의 행동을 규범하는 것은 확실히 관리에 유리하다. 이것은 일반인에게' 일물겸용' 이라는 이치를 이해하도록 요구하는 것보다 더 실용적이며, 배운 사회 비용도 훨씬 낮다. 공자는 부정적인 영향이 없는 최선의 방안은 아니지만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통치 방안을 찾았다고 말해야 한다.

이렇게 공자가 개조한 후 형성된 중용 사상의 틀에서 중용과 양용은 사고방식이 아니라 예절, 도덕윤리, 수양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중은 중도 예절을 지키는 간단한 제도가 되었다. 이러한 변화 과정에서 사고방식은 점차 경직되어 철학적인 방법에서 유가를 중심으로 한 방향으로 점차 활력을 잃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고방식, 사고방식, 사고방식, 사고방식, 사고방식, 사고방식) 공자가 자신의 성공을 위해 치르는 무거운 대가다. 그 결과, 마지막 유학사 주씨의 손에서 정통은 일종의' 순리적' 종교 교리로 전락했다. 이학 대사인 주가 말했다. "군자가 중용의 도리인 것은 군자의 덕이 있어서 영원히 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인이 중용에 반대하는 이유는 소인의 마음이 있고 두려움이 없기 때문이다. 표지에 고정된 몸은 없어 언제나 정상이다. "("주저: 중용주집 ") 사실 공자의' 의식' 준수는 일반화로 일반화되었고, 중학교에 대한 시행도' 도리' 를 준수하고 교조에 복종하는 것으로 해석됐다. 중국 철학의 살아있는 영혼은 완전히 상실될 것이다. 긍정적인 작용을 한 유가는 이때부터 반대쪽으로 접어들면서' 이리살인', 사회진보와 경제발전을 가로막는 부패한 유가가 되어 결국 5 월 4 일부터 시작된 혁명운동의 거센 파도에 도태되었다.

노인이 처음으로 그것의 폐단을 간파했다. 노인은 "덕은 덕이 아니라 덕이다. 덕이 있고 덕이 없으면 덕이 없다. 무위하고 하지 않는 것이 없다. 아직 이 일을 고려하지 않았다. 상의는 이미 잘 생각했다. 만약 네가 선물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것을 버릴 것이다. 그래서 나는 방향을 잃고 현혜가 되었다. 선덕후인, 선인후의, 선의후례. 남편, 충성과 믿음, 혼돈의 머리를 예의 바르게 대하다. 이전에 아는 사람, 도의 현란함, 어리석은 머리. 그래서 군자는 두껍고 얇지 않고 중국에 있지 않다. 그래서 거기에 가서 이것을 가져가세요. " 대의는 우수한 미덕은 이른바 세속적 미덕 위에 세워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진정한 미덕이 있다는 것이다. 차를 타는 덕은 세속의 이른바 덕을 잃지 않기 때문에 진덕이 없다. 우수한 미덕은 무위의 법칙을 따르기 때문에 할 수 없는 것은 없다. 상급자의 어진 사람은 괜찮다, 상관없다. 우의는 여전히 일정한 작용이 있다. 아주 좋은 선물을 했는데, 백성들이 대답을 거절하자, 소매를 잡아당겨 백성들에게 모범을 보이라고 강요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러므로 군은 길을 잃은 후 덕치국으로, 델을 잃은 후 인치국으로, 인심을 잃고 의치국으로, 의리를 잃고 의치국을 의치했다. 그러므로 예의는 미약한 충성이자 소동의 시작이다. 자신이 예언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길의 빛을 잡은 것이 어리석은 기원이다. 그러므로 군자는 그 얇은 곳이 아니라, 길의 두꺼운 곳에 살고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빛의 고리가 아니라 도로의 견고함 속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이것을 제거하고 이것을 가져가세요. 노자는 의인의 치법을 빌려 이것이 지엽적인 것으로 여기고 근본을 잡지 않는 것에 매우 만족하지 않는다. 경영의 본질은 무위무위이고, 모든 것을 행하며, 법칙에 따라 통치하는 것이다. 경영에서 기초를 포기하면 끝없는 해를 입힐 수 있다. 아쉽게도 마지막 세대 유생의 처지는 마침 재난에 빠져 헤어날 수 없는 처지였다.

요컨대 중용은 중국 전통 사상에 대한 수정이다. 중용은 중용을 고수하는 전통 철학과 방법에서 물러났다. 공자는 "양끝을 견지하고 국민을 위해 사용한다" ("중용") 고 말했는데, 분명히 "국민을 위해 사용하라" 는 것이지, 인민 자신이 "양끝을 견지하고 국민을 위해 사용하라" 는 것이 아니다. 제재가 바뀌어 백성들이 성인으로 바뀌었다. 성인은 그것을 "참는다" 고 생각하고 백성들에게 사용한다. 사람들은 단지 바짝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중용에 관해서, 자정은 "불공평한 것은 중용이고, 평범해지기 쉽지 않다" 고 말했다. 중용자는 천하의 바른 길이고, 평범한 자는 천하의 정리이다. " 이러한 정도와 정리를 공평하게 지키게 하고, "평범함이라 불리기 쉽지 않다" 며, 영원히 변하지 않도록 유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통은 평범한 우정이기도 하고, 그것을 정상적인 상태로 만든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친구명언) 중용의 핵심은 예절 보급과 도덕 윤리 교육이다. 이것은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통치 방안이지만, 이미 전통적인' 중도를 고수하는' 생각은 아니다. 성인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두 가지 기능 파악' 을 핵심으로 하는 관리철학의 기초적인 역할을 소홀히 하는 것은 공자관리사상체계의 근본적 결함이다.

공자는 이 짧은 판을 잘 알고 있거나, 그것을' 큰 것' 으로 여기고, 만년에 최선을 다해 보완한다. 공자의 논어는 이렇게 말한다. "아들이 말했다:' 나를 몇 살, 오십을 더하고 이경을 배우기 때문에 큰일이 없다.' "기록? 공자집' 은 "공자는 이경을 좋아하고. 이경을 읽다. 몇 년 동안 나를 남겨두고, 그렇다면, 나는 쉽게 부드러워진다' 고 말했다. 한서? "유림외사" 에 따르면 공자는 "<역경> 건설이 늦고 정교하며, 그것을 읽고, 위편삼절대" 라고 한다. 실크 책 "야오" 구름: "주인은 늙고" 쉬운 "에 능숙하며, 좌석에서 태어나 가방에 있습니다." " 사기? 공자세가는 "공자희이경은 비교적 늦었고, 순서는 견권,,,,,,,,,, 구아,,,,,,,,,,,,,,,,,,, 실크 책 "야오" 는 공자를 기록합니다: "쉬운, 좋은 소원, 나는 현자와 의로움을 생각합니다." 공자는 만년에 역학을 중시하고, 그 중의 인의철학을 중시하며, 이학 철학으로 관리 사상의 부족을 메우기를 희망한다고 지적했다. 주역' 은 결국 유교 고전 중 하나가 되어 이 부족을 보완했다.

그러나,' 논어' 와' 사기' 의 공자 <역경> 기록조차도 후세의 일부 유생들에게 의심을 받았다. 공자가 유교 관리 사상 체계의 결함을 메우기 위해 노력한 노력은 실제로 유교 체계에 효과적으로 녹아들지 않았고, 진정한 성공을 거두지도 못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역사적 현실은 전통관리철학의 계승과 보완이 노자의' 도덕경' 에 의해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따라서 한나라의 결함 있는 유교 통치로 인한 위기는 유도융합과' 내유외유' 를 위진 시대의 풍조로 만들었다. 슈웨이? 《사희전》은 "성인의 길을 얻으면 황천이 늘 늙는다" 고 말했다. : 천하를 다스리는 현자, 주, 공도.

안팎의 유교' 는' 주역' 의 형상 철학을 충분히 계승하고 발양하여 유교 관리 철학의 부족을 보완함으로써 사실상 유교 통치 체계를 보완하는 현실적인 방법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