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언어나 문자에 관한 유명한 격언.

언어나 문자에 관한 유명한 격언.

중국 고전 비극은 일반적으로 희비가 섞여 있다. 청대의 유명한 희곡 이론가 이이가 말했듯이, "고통과 슬픔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신성함을 광기로 억누르고 소옥을 위해 울어야 한다" 고 말했다. [6] 서구의 비극관은 "시인이 공포와 연민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면, 그가 묘사한 행동 중 하나는 희극적이고 하나는 비극적이다. 그러면 전자는 관중을 기쁘게 하고 그의 주요 의도를 완전히 좌절시킬 것이다. (7) "엄숙함으로 시작하고, 양보로 끝나거나, 쉽게 끝내고, 비극으로 끝나는 극본은 무엇인가? "분명히 서양의 비극은 희비가 교차하는 것을 제창하지 않는다.

중국의 비극은 슬픔과 희비가 교차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실, 두 감정의 색채의 융합과 침투는 비극에만 국한되지 않고 희극에도 존재한다. 이와는 달리 비극은 슬픔을 위주로 하고, 희비의 원칙을 고수하며, 희극은 희주를 위주로 하고, 슬픔을 기탁하는 원칙을 견지한다. 따라서 중국의 비극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할 때, 두 감정의 침투, 즉 희비가 교차하고, 고락이 번갈아 가는 * * 본질을 중국 비극의 특수성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 이영처럼' 비애의 느낌' 을 강조하는 전제하에' 성인을 광적으로 억제하고 소옥을 울다' 는 것이 중국의 비극이 슬픔을 위주로 하고 희비가 섞인 특징이다. 이것이 관한경의 비극적인 스타일이다.

첫째, 삽입과는 비극적인 감정을 악화시킨다. 예를 들어,' 떠아원' 1 회에서 셀루 박사는 "약을 연습할 때는 신중히 생각해야 하고, 약은 본초를 근거로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죽은 의사는 세상을 떠났고, 살아 있는 의사도 죽었다. " 두 번째 시간, 도평태수의 농담: "나는 벼슬이 남보다 강하고, 괴로움을 금은으로 부른다. 만약 사장이 두루마리를 닦고 있다면, 그는 집에서 나가지 않을 것이다. 나비몽' 제 3 부 왕삼은 벌칙이' 대야를 매달고, 30 여 개의 높은 담을 던졌다' 는 말을 듣고 장건 께 "형제, 네가 나를 던질 때 조심해라. 내 뱃속에 땀띠가 났다" 고 말했다. 뜻밖에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이것들은 분명히 모두 웃긴 에피소드들이다. 여기서 관한경은 웃음을 자아낼 뿐만 아니라 비극의 원인을 지적하거나 비극적 분위기를 가중시켰다. 셀로루 박사와 도핑씨의 자기고백에서 시청자들은 이런 인물의 본질을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떠우아의 비극적인 운명의 사회적 근원에 대한 인식도 깊어졌다. 정말 "이유 없이 웃으면 눈물이 느껴지지 않는다. ""

둘째, 경사스러운 분위기로 비극적 분위기를 강화시킨다. 관한경' 서촉몽' 중 삽입과보다 더 강력한 비극 수법이다. 작가는 장비와 관우가 서촉으로 돌아가 유비에게 복수할 시기를 중양절 유비 생일의 결혼 날짜로 정했다. 나는 그들 세 명이 도원에서 형제를 맺을 때 우리 형의 생일이라고 생각했다. 우리는' 큰 소리로 용상을 맞이할 수 있다' 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사람과 귀신이 눈앞에서 갈라지는 것을 보면서 우리는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없다. 우리가 "어두운 곳에 활을 대고 왕을 피해 거꾸로 갈" 수밖에 없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정진호 씨는 이렇게 생각했다.' 관서촉의 꿈' 은 장비의 귀신을 묘사하고 구정에 왔지만 형님과 통화할 때 왔다갔다 하며 이귀였다. 정말 신기하네요. 유비를 만나 환희로 맞이할 준비가 되었을 때, 그는 그냥 피하며 앞으로 가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궁주는 큰 소리로 용상을 맞이하고, 대신은 등불 그림자에 허리를 굽혀 절했다. "독자조차도 이런 상황에 대해 슬퍼해야 한다. 그때는 극장에서 소리 없는 울음을 더 불러일으킬까 봐 두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⑼ 이런 슬픔과 서늘한 효과를 낸 것은 저자가' 행복' 을 배경으로' 슬픔' 의 현실을 쓴 것이 중요한 이유다.

셋째, 재결합의 재미로 비극적 효과를 심화시킨다. 이것은 관한경이 희비 관계를 처리하는 또 다른 중요한 수단이다. \ "동 e 위안 \" 은 귀신이 저승에서 고군분투하고, 마침내 큰 소망을 약속했다. 서촉몽' 은 장관의 영혼이 울부짖는 가운데 복수에 호소하려는 욕망을 담고 있다. \ "효도를 위해 울고 \" 등부인이 효도를 위해 울고, 효도를 제물로 바쳤다. 나비몽' 에서 왕모자는 왕삼지의 시체를 찾았다. 그들이 눈물을 흘렸을 때, 죽은 사람은 왕삼지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온 가족이 현명하기 때문에 결국 보상을 받았다. 네 편의 작품의 결말은' 나비몽' 을 제외하고는 비극적인 효과를 심화시킬 수 있다.

관한경의' 꽃 한 송이' 는 언어적으로 자신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이 산곡의 가장 큰 특징은 대량의 속자를 첨가하고, 비교문과 꼬치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일종의 답답한 예술적 감화력을 만들어 냈다는 것이다. [꼬리] 노래의 "네가 방금 내 이빨을 떨어뜨렸다" 는 말과 같이, 흐르는 한 조의 행간은 자연히 감정의 격동의 리듬을 불러일으켰고, 급박하고 거칠고 우렁찬, 시인의' 불꽃길을 걷다' 는 완강한 결심을 강력하게 표현했다. 전체 노래는 곧장 내려가지만 몇 군데 우여곡절이 있다. 삼곡표 중의' 잠시 쉬다',' 만물 휴식' 등 정서 묵상처는 흔히 문필이 무너지고 힘이 암담한 곳이다. 읽는 것은 마치 삼협이 파도를 치는 것을 보는 것과 같고, 기세가 웅장하고 리듬이 뚜렷한 미감이 있다.

Guan hanqing 의 "yueting" 의 예술적 특징

월정' 의 이야기는' 천지개벽의 배경' 에서 발생했다. 주인공의 경험은 상당히 비참하다. 그들의 아름다운 정서와 강한 의지는 삶에 대한 자신감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어 작품을 비극적 분위기와 희극 색채로 엮고, 서정적 희극은 전극의 기조이다. 빗속을 거닐다' (일명' 우산을 빼앗다',' 우산을 밟다') 의 오해,' 상인이 시집가다',' 유규 배월' 은 유머러스한 코미디 분위기로 가득 차 있어 지금도 곤곡, 고강을 자주 상연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월정 전설에서 사랑과 윤리의 주제는 결합되어 있다. 왕서란과 장세룡은 전쟁에서 결혼했다. 그들은 부모의 명령도 없고 중매한 말도 없어 서로 어울리지 않는다. 이것은 당시 사회가 용인할 수 없었던 것이었기 때문에 그들은 왕진의 반대에 부딪혔다. 그러나 작품은 이 청년남녀의 행동을 긍정하고 왕진이' 권력으로 부부를 갈라놓으려고 애쓴다' 는 것은 배은망덕하다고 비난했다. 인물 간의 갈등을 통해 봉건 윤리도덕의 부조리를 폭로하고, 왕서란을 잊지 않고 사랑에 충성하는 것을 칭찬했다. 이 연극은 또한 여러 방면에서 사람들이 위급한 순간에 서로 지원하는 아름다운 감정을 묘사한다. 예를 들면 왕부인과 장서련, 왕서란과 장서련, 장세룡과 만토의 행복한 두터운 우정, 순박하고 따뜻한 여관 주인 황공과 아내의 이미지도 감동적이다. 김원 이래 전란이 잦아져 백성들은 떠돌아다니고, 아내이온이 흩어지는 고통을 겪으며, 사랑의 충성과 순결한 우정의 소중함을 점점 더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미지 형성에 있어서, 그것은 고대 인민의 소박한 소망과 요구를 드러낸다. 왕서란의 예술적 이미지는 극작가의 이상을 기탁하고, 진실로 감동적이다. 그녀는 상서부에서 태어났고, 전쟁은 단번에 그녀를 편안한 가정에서 밀어냈다. 그녀는 절망 속에서 장세룡의 도움과 보호를 받았고, 그녀는 깊은 감사와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그녀는 결국 명문 규수로 봉건교육, 예의, 명예관념에 얽매여 내면의 갈등을 빚고 있다. 그녀의 성격의 중요한 발전은 그녀가 왕진에 반항하여 그들의 결혼을 파괴하는 폭행이다.

혹독한 현실이 그녀를 봉건예교에서 벗어나게 했다. 후반부의 작품은 왕서란의 장세룡에 대한 집념, 아버지에 대한 불만, 자신의 운명과 비슷한 의매인 서련에 대한 깊은 연민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그녀는 희곡 인물 갤러리에서 아름답고 착한 여성 이미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