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서로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사람들에 대한 관용어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서로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사람들에 대한 관용어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논어』에 관한 관용어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공자 초상 1. 『논어·안원장』
종공 공자께서 이르시되 나가라. 귀한 손님을 보면 큰 제사를 받는 것처럼 대하고 남이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나라에도 원망이 없고 집에도 원망이 없습니다." 종공이 말했습니다: "용은 예민하지 않지만 이런 것을 물을 수 있습니다!"
번역: 종공은 공자에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공자께서는 “외출할 때에는 동료에게 귀빈 대접하듯이 인사하고, 백성을 제사하듯 대하며,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지 말라”고 말씀하셨다. 이렇게 하면 누구도 법정에서 불평하지 않을 것이고, 집에서 사적인 대화를 할 때 누구도 그를 미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종공은 그에게 “저는 느리지만 선생님의 말씀을 명심해야 합니다.”
2. " "공자·위영공의 논어"
"자공이 '평생 실천할 수 있는 말씀이 있습니까?'라고 물으셨는데, 공자는 '용서하라'고 하셨습니다. 자신이 하기 싫은 일은 남에게도 하지 말라.”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은 남에게도 하지 말라”는 유교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모토가 되었다.
공자에 관한 숙어
배움에 지치지 않고 열심히 일하며 혼자 와서 내가 들은 것을 배우십시오. 나는 기꺼이 가르침을 받을 것입니다. 카테고리, 공정성
가르치는데 지치지 않고 즐기며 지치지 않고 나의 열망을 설명하기 위해 사물을 사용하고 사람들의 지나가는 것을 이렇게 설명합니다.
공자와 관련된 관용어 이야기
(1) 가장 현명한 스승 (2) 가르치는 데는 차이가 없다 (3) 현명한 사람을 보고 남을 배려하는 것 (4) 미래를 추구하는 데 신중함 (5) 한 사례에서 추론을 이끌어 내는 것 (6)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움 (7) 옳은 일을 함 (8) 다른 사람을 비난함
친구 사귀기에 관한 시, 기사, 유명한 인용문, 숙어 및 암시.
세 가지 고대시 :
1. Gao Shi, "동달에게 작별 인사", 수천 마일의 노란 구름과 하얀 태양, 북풍이 분다 기러기와 눈. 걱정하지 마세요. 앞으로는 세상 어느 누구도 당신을 아는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2. 두보의 '빈곤과 우정', 손을 돌려 구름과 비를 만들면 다 셀 필요가 없다. 보시다시피 바오가 가난할 때 주의를 기울이면 이 길이 오늘날 사람들에게 흙처럼 버려지고 있습니다.
3. 리바이(Li Bai), "친구를 보내다", 베이궈(Beiguo)를 가로질러 녹색 산이 뻗어 있고, 급류가 동쪽 도시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곳은 다른 곳이고, 나 혼자 수천 마일을 정복할 수 있다. 떠도는 구름은 오랜 친구의 사랑을 전합니다. 나는 손을 흔들고 떠났고, 말들은 포효했다.
5가지 유명한 명언:
1. 평생 친구 한 명만 있으면 충분하고, 친구 두 명만 있으면 많은 일이고, 친구 세 명만 있으면 드물다. -- 헨리 아담스
우정은 이성에 의해 인도되고 습관에 의해 형성된 일종의 온유하고 차분한 사랑이며, 장기적인 이해와 상호 합의에서 비롯되며 질투도 없고 두려움도 없습니다. ——헤마이
2. 우정은 언제나 달콤한 책임이지 결코 기회가 아닙니다. ——Kahlil Gibran
3. 진정한 우정은 인의 불과 같습니다. 주변의 가장 어두운 순간에 가장 밝게 보입니다. ——D.M.
4. 진정한 우정은 천천히 자라는 식물입니다. ——워싱턴
5.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올바른 정신과 마음을 가진 진지한 친구 몇 명을 갖는 것입니다. ——아인슈타인
관용어에 대한 다섯 가지 암시:
1. "팔 숭배": "팔 숭배"는 원래 고대에 가족 친구의 자녀가 연장자를 만날 때의 예절을 가리킵니다. 나중에는 장로들을 숭배하기 위해 모이는 친구인 형제들을 가리킨다.
끄덕끄덕 지인 : 친한 친구는 아니고 만나면 고개만 끄덕이는 친구를 일컫는 말로 '일회성 아는 사람'이라고도 한다.
2. 서민친구: 평범한 사람들이 만들어준 친구. 『역사기·련포와 임향여 전기』에는 “서민의 친구는 서로 속이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어찌 큰 나라가 될 수 있겠는가?”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3. 자르는 친구 목이 죽어도 마음이 변하지 않는 친구. 『련포와 임향여 전기』에는 “죽은 자와 행복한 자의 관계는 목을 자르는 지인이다”라는 문장이 있다. '목을 자르는 지인'은 '삶과 죽음을 아는 지인'이라고도 할 수 있다.
4. 떼려야 뗄 수 없는 친구 : 서로 같은 마음을 갖고 서로 좋아한다는 뜻이다. '장자·대사': "세 사람은 서로를 바라보며 웃었고, 결코 자신의 뜻에 반하지 않아 친구가 됐다."
5. 많은 사람들에게 잊혀진 우정. 년: 나이차도 크고, 세대도 다르지만 우정은 깊다. "남부 역사의 허쉰 전기": "약한 왕관, 국가가 인재를 장려하고 Nanxiang Fan Yun의 대책은 큰 보상을 받았습니다. 관계로 인해 우리는 세월을 잊고 친구를 사귀게 됩니다." 공자는 '성인'으로 추앙받는데, 그의 관용어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공자와 관련된 관용어
1. 북을 치고 공격하다: 범죄를 알리는 비유, 처벌하거나 처벌합니다.
2. 탁월함: 탁월함: 너머, 범주: 동종; Cui: 원래 덤불의 모습, 집합체로 확장됨. 그 종류를 넘어서는 것입니다. 주로 개인의 도덕적 능력을 나타냅니다.
3. 밤낮으로 포기하지 마세요: 포기: 포기하세요. 낮과 밤의 구별이 없습니다. 낮과 밤의 은유.
4. 우물에서 사람 구출하기: 우물에 뛰어들어 사람을 구하세요. 원래의 비유는 자신에게는 해를 끼치지만 남에게는 이롭지 않은 행동을 가리킨다. 사람을 구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한다는 비유로 자주 사용됩니다.
5. Dumbfounded: 두려움이나 놀라움으로 인해 멍해 있는 모습을 말합니다.
6. 자신의 욕망을 따르십시오: 자신의 소망에 따라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십시오.
7. 황금남자는 침묵한다: 걱정으로 인해 침묵을 유지한다는 비유.
8. 푸인판다(Fuyinpanda): 수정처럼 맑은 옥색을 말하며 고귀하고 순수한 도덕적 품성을 상징합니다.
9. 성인과 의로움: 성인: 인을 얻기 위해 목숨을 바친다. 꾸이: 정의를 얻기 위해 목숨을 내놓는다.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쳐라.
10. 여름 곤충은 얼음을 이야기할 수 없다: 여름에 자라는 곤충과는 얼음을 이야기할 수 없다. 이는 사람들의 지식에 대한 시간의 한계를 비유한 것입니다. 이는 사람들의 근시안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이기도 합니다.
11. 겉은 겉과 같고 겉은 겉모습이고 속은 마음이다. 표면과 마음은 하나이다. 완전히 일관되는 말, 행동, 생각을 설명합니다.
12. 철저하게: 철저하게. 위아래로.
13. 소 전체: 소 전체. 눈에는 완전한 소가 없고 소의 힘줄과 뼈 구조만 보입니다. 손끝에 닿을 정도로 기술적으로 능숙하다는 비유입니다.
14. 매우 다르다: 서로 매우 다르고 일관성이 매우 없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15. 사마귀는 매미를 쫓아다니지만 꾀꼬리는 뒤를 쫓는다. 근시안적이어서 당장의 이익만 보고 장래의 어려움이 뒤따를지 모른다는 비유이다.
16. 입술은 죽고 이는 차갑다: 이해관계와 위험의 긴밀한 관계를 비유한다.
17. 도둑에게도 자신만의 규칙이 있습니다. 도둑에게도 소위 '행동 강령'이 있습니다.
18.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자신보다 지식이나 지위가 낮은 사람들에게도 당황하지 않고 기꺼이 배우십시오.
19. 비방의 침투 : 남을 비방하는 비방의 점진적인 효과를 말합니다.
20. 크고 부적합하다: 원래 의미는 "매우 크지만 쓸모가 거의 없거나 거의 쓸모가 없고 적합하지 않은 것"입니다. 나중에는 "비현실적으로 과장된 것"이라는 의미로 확장되었습니다. , 그리고 '설명을 넘어서''.
21. 이름이 정당합니다. 이름이 정당하고 단어가 논리적입니다. 후자는 주로 말과 행동에 대한 정당하고 충분한 이유를 나타냅니다.
22. 왼쪽으로 접은 머리 : 왼쪽으로 접은 머리 : 옷을 왼쪽으로 가립니다. 머리카락은 흐트러져 있고 옷은 노출되어 있는데, 이는 주로 외래종의 침입을 의미합니다.
23. 북과 대야로 노래하기: 나중에 북과 대야로 노래하는 것은 삶과 죽음에 대한 낙관을 표현했습니다. 이는 또한 아내를 잃는 것을 의미합니다.
24. 하루 종일 잘 먹습니다: 하루 종일: 하루 종일. 하루 종일 충분히 먹고, 두뇌를 사용하지 말고, 심각한 일을 하지 마십시오.
25. 허디앤지: 어떤 책에서 발견됐는지, 어떤 근거로 나온 것인지 묻는다. 넌센스를 언급하는 것입니다.
26. 달팽이 논쟁: 관용적 정의는 아주 작은 일로 큰 논쟁을 일으킨다는 비유이다.
27. 급상승: 급격한 상승을 나타냅니다. 성공적인 경력에 대한 비유입니다.
28. Beichen Xinggong: Beichen: 북극성: 서라운드. 북극성은 별들로 둘러싸여 높이 떠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지지를 받는 사람을 비유합니다.
29. 계속 : 똑같은 자연풍경이 쉴 새 없이 연달아 나타나는 모습을 묘사한다.
30. 칭찬 한 마디도 안 한다 : 칭찬 한 마디 : 한 마디도 한다. 글이 잘 쓰여지면 다른 사람들이 문장을 더할 수 없다는 뜻이다. 기사에 완벽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31. 존경과 거리: 존중: 존경; 멀리: 가깝지 않음: 대명사, 대상을 지칭함. 존경심을 표하지만 다가가기를 꺼린다.
32. 사마귀는 마차 역할을 합니다.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한다는 비유입니다.
33. 죽지 마세요: 얻으세요: 얻으세요, 얻으세요. 사람이 잘 죽지 않는다는 뜻이다.
34. Chuan Yu의 도둑: Chuan: 벽을 통과하는 것을 말합니다. Yu: "넘어가다", 벽 위로 올라가는 것을 말합니다. 벽 위로 올라가십시오. 구멍을 뚫고 벽을 오르는 도둑을 말합니다.
35. 부끄러워하지 말고 크게 말하라: 부끄러워하지 말고 크게 말하라.
36. 성인기의 아름다움: 성공: 성취. 다른 사람들의 선행을 성취하십시오.
37. 단어와 색상을 관찰하세요: 관찰하세요: 자세히 살펴보세요.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이나 그들의 얼굴을 보는 것을 관찰하십시오. 다른 사람의 생각을 알아내려고 노력하는 것을 말합니다.
38. 듣는 나이 : 예순이 되면 남의 말을 듣고 참과 거짓을 판단할 수 있게 된다. 60세 세대를 말합니다.
39. 어깨에 벽을 두다: 사람의 재능과 지식에 대한 은유.
40. 늙고 죽을 때까지 서로 접촉하지 않는다: 서로 접촉하지 않고 정보를 교환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41. 이익과 손실에 대한 걱정: 걱정: 걱정. 얻지 못할까 걱정하고, 얻으면 잃어버릴까 걱정하라. 개인의 이익과 손실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함을 설명합니다.
42. 악화 : 본래의 뜻은 미천한 것에서 추론할수록 도의 참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그 의미는 점차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는 의미로 바뀌었습니다.
43. 자신의 업무 범위를 넘어 다른 사람이 책임져야 할 일을 처리하라.
44. 대나무에 맞서 싸우는 사람들: Dou: 용기, 한 양동이 = 10 리터 대나무: 대나무 그릇, 한 양동이에는 2 리터가 들어갑니다. 사람의 편협함과 근시안성을 설명합니다.
45. Effortously: 업무에 능숙하고 실무 경험이 있으며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비유입니다.
46. 주저하고 야망이 가득함: 참고: 주저하고 여유로우며 야망이 가득하고 마음에 만족합니다. 오늘과는 다르다. 당신이 성취한 것에 매우 만족한다고 설명하십시오.
47. 계속 개선하세요. Jing은 완벽함을 의미하고 Yi는 더 나은 것을 의미합니다. 이미 좋은데 아직도 더 나아지고 싶어요.
48. 고개를 숙이고 숨을 참다: 공손하고 소심한 표정으로 몸을 굽히고 숨을 참는 것을 말한다.
49. 감히 묻지 마세요: 물어보세요: 페리에 대해 물어보고, 방향을 물어보세요. 감히 간섭하거나 시도할 수 없는 고귀하고 심오한 일을 가리킨다.
50. 전쟁에 참여하다: 대규모로 전쟁을 수행합니다. 큰 팡파르로 연기하는 것에 대한 은유.
51. 재처럼 죽은 마음: 식어버린 재. 원래는 무관심하고 감정이 없는 상태를 가리킨다. 또한 우울하고 극도로 무관심한 것으로 묘사됩니다.
52. 호랑이 같은 개 그리기 : 모방 효과도 좋지 않고 설명도 없습니다.
53. 묘목이 아름답지 않다는 것은 작물에 싹이 나지만 꽃과 열매가 없다는 뜻이다. 좋은 자격을 갖추고 있으나 성공하지 못하고 불행하게 죽는 사람을 비유한 말입니다.
54. 아침에 듣고 저녁에 죽나니 아침에 말씀을 듣고 저녁에 죽느니라. 진실이나 특정 신념에 대한 긴급한 추구를 설명합니다.
55. Pengcheng Wanli: 매우 밝은 미래에 대한 은유입니다.
56. 틈 사이로 지나가는 백마 : 작은 틈 앞에서 작은 백마가 번쩍이는 것처럼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는 것을 묘사한다.
57. 도덕과 예의의 지도: 예의와 함께 도덕적 유도와 시정을 통해 사람들을 굴복시키는 것을 말한다.
58. 서로 도와주세요 : 어려운 상황에서 서로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비유입니다.
59. 모든 단계를 따르세요: 어디에서나 다른 사람을 모방하고 따라간다는 비유입니다.
60. 약간의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처음에는 그 차이가 아주 작더라도 결국에는 큰 실수로 이어진다.
61. 이불의 왼쪽 접기: 이불이 펴져 있고 롤빵으로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왼쪽 접기: 덮개가 왼쪽으로 덮여 있습니다. 고대 중부평원 지역 밖의 소수민족의 의상을 가리킨다. 야만인으로 전락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62. 보웬의 임명: 보: 진워, 광; 임명: 구속.
공부를 많이 하고 예절을 지키세요.
63. 보시지종(Bo Shi Ji Zhong): 보: 광범위함; 사람들에게 은혜와 도움을 주십시오.
64. Chuzhiran: Chu: 다루다, 대하다 침착하게: 침착하다,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음. 마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차분하고 침착하게 자신을 돌보는 것을 설명합니다. 이는 또한 문제에 관심을 두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65. Nean은 멀리 있습니다. Ne: 가까이에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이 기뻐하고 멀리 있는 사람도 함께 찾아온다는 의미입니다. 정치적 명확성을 설명합니다.
66. 음식 바구니와 음료수 한 숟가락. 가난에 만족하는 선비들의 고귀한 삶을 그린 작품이다.
67. 혼돈: 원칙이 없고 변덕스럽다.
68. Missed: 뭔가를 직접 만나서 놓친 것을 묘사합니다.
69. 풍부함이 없으면 죽이지 마십시오: 풍부함: 두꺼움: 감소; 사치스럽지도, 검소하지도 않습니다. 늘어나지도 줄어들지도 않습니다.
70. Baohu Fenghe: Baohu: 맨손으로 호랑이와 싸웁니다. Fenghe: 강을 건너갑니다. 용감하고 무모하며 위험을 감수한다는 비유입니다.
앉아서 도를 논하는 관용어
앉아서 도를 논함
[zuò
ér
lùn
dào]
기본 의미
앉아서 큰 원칙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말만 하고 행동은 하지 않습니다.
경멸적인 의미
아웃
Chuban
"Zhou Li Kao Gong Ji Quan": "앉아서 도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전화하십시오. 왕자님이고, 선생이라고 합니다."
예
문장
무거운 물건을 들어주길 원하신다면 , 물론 나는 할 수 없습니다 ~ 그렇다면 나는 Taigong Jiang보다 훨씬 어립니다!
친구가 의견 차이로 우정을 깨뜨릴 때 사용하는 관용어
1. 매트를 자르고 따로 앉기:
정의: 매트를 자르고 따로 앉기 . 친구의 이별을 비유한 것입니다.
문장 : 이제 자리를 나누어 따로 앉았습니다.
2. 극심한 사랑과 우정:
정의: 사랑과 애정의 완전한 단절, 관계의 붕괴를 묘사합니다.
문장 : 사소한 일로 우정을 끊지 마세요.
3. 친구를 부르세요
의미: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것입니다.
출처 : 청나라 청화대학교 광성, 『백학이음·마두초·가마 참배』: “친구를 불러 가마에 초대하다”
번역 :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사람들은 매춘 업소를 방문합니다.
4. 시를 쓰고 술을 마시는 친구
의미 : 시를 쓰고 술을 마시는 친구.
출처 : 명나라 풍위민의 '분홍나비 : 이정동은 죄가 있다' 모음집 : "그러나 시 친구와 술 친구가 있다면 향기로운 친구를 껴안기 위해 옥에 기대서는 안 된다. 진주와 녹색 포옹."
번역: 시를 쓰고 술을 마시는 친구가 있는 한, 당신은 필연적으로 여자에 집착하고 섹스를 하게 될 것입니다.
공자와 맹자에 관한 숙어
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세요
과거를 비난하지 마세요:
"Bayi" : "끝난 일은 말하지 말고, 끝난 일은 하지 말라." 항의, 지나간 일은 지나간 일로 두라 "지우: 탓하라." 과거의 일이 된 실수를 비난하고 추적하지 마십시오.
(B) 부드러움과 부드러움
"용예": "질이 문학보다 우월하여 야성으로 이어지고, 섬세함이 질보다 우월한 것이 바로 역사입니다. 온유함이 신사를 만든다." 빈빈: 조정과 조정을 설명합니다. 공자는 인간의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예악은 문화이고, 인의는 품성이며, 이 두 가지를 모두 갖추면 군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매너가 우아하고 태도가 위엄 있고 차분한 성격으로 묘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C) 쓰지 않고 말하는 것:
"Shu Er": "스승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쓰지 않고 말하는 것은 과거를 믿고 과거를 사랑하며 비교하는 것입니다. 나 자신을 Lao Peng에게." 나중에 일반적으로 언급됩니다. 그들은 전임자들의 성공적인 이론에 대해서만 설명하고 스스로 혁신하지 않습니다.
, 소심해요. 겉으로는 엄격하지만 속으로는 소심합니다.
(E) 인을 이루기 위해 목숨을 죽인다:
"웨이링공": "고상하고 인이 있는 사람은 생명을 구하여 인을 해치지 않고 희생할 것이다. 인(仁)을 이루기 위해 목숨을 바친다." 인(仁)을 이루기 위해서는 자신의 삶을 무시해도 된다. 나중에 그것은 정당한 대의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F) 굴복하지 않고 의무를 다하라:
"Wei Linggong": "스승에게 굴복하지 말고 의무를 다하라." . 우리는 해야 할 일에 책임을 지고 이를 회피하지 않는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G) 좋은 음식은 질리지 않고, 좋은 음식은 질리지 않습니다:
"Xiangdang": "좋은 음식은 질리지 않고, 좋은 음식은 질리지 않습니다." 좋은 음식을 먹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물고기도 피곤하고, 고기도 썩는다.荍, 잘게 썬 생선과 고기. 곡물을 곱게 찧을수록 좋고, 생선을 잘게 썰수록 좋습니다. 설명이 매우 구체적입니다.
멀리서 친구가 생겨서 정말 기쁘다
상급자에게 문제를 일으키다
교묘한 말과 술수를 사용하라
검토하겠다 하루에 세 번씩 나 자신을
약속을 지키세요
온화하고 정중하며 검소하게 행동하세요
조화가 가장 소중합니다
한마디로
서른에 서서
마흔에 혼란이 없다
오십에 운명을 안다
마음을 따르라 (마음을 따르라)
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세요
아는 것은 알고, 모르는 것은 알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대면하여 용감해지세요 정의의
용납할 수 있는 것과 참을 수 없는 것
과거는 지나간 일로 놔두세요
완벽하세요
아침에 죽고 저녁에 죽습니다 저녁
군자는 의로움의 비유이고, 소인은 이익의 비유
남의 지혜와 생각을 보는 것
멀리 여행하지 마세요 부모님 계시면
썩은 나무는 깎을 수 없다
말을 듣고 행동을 지켜보라
욕심 없이 강해지세요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행동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하세요
닿을 수 없는 멍청함
가벼운 털과 살찐 말
온화하고 온화함
지치지 않고 배우고 가르치십시오.
한 가지 예에서 추론을 이끌어 내십시오.
상황에 따라 두려워하십시오.
잘 모르겠습니다 석 달 만에 고기 맛
태어나서 그걸 알면서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선생님이 계시나 보다
신사는 관대하지만 악당은 언제나 고민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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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죽기 직전이면 말도 잘한다
갈 길이 멀다
사후
당신의 입장이 아니라면 정부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않을 것이다
비우기
유혹을 따르라
멈출 수 없어
죽은 사람은 이렇다
맛있는 음식과 맛있는 음식은 질리지 않는다
홀에 입장 (홀로 상승)
지나친 것은 좋지 않다
자제하고 예절로 돌아가기
부적절한 말은 듣지 마세요
하지 마세요 남이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베풀라
삶과 죽음은 운명이고 부는 하늘에 있다
우리는 모두 사해의 형제
어른의 아름다움
단어와 색상을 관찰하세요
문학을 활용하여 친구를 사귀세요
자신의 이름을 알리세요
번영하세요 한 마디만 하는 나라
서두르면 낭비가 된다
위험할 때 명령을 내린다(위험하면 명령을 받는다)
복수에는 친절로 갚아라
남 탓하기
인자한 사람이 되세요
인자한 사람이 되려면 자살하세요
노동자가 자기 일을 잘하고 싶다면, 먼저 도구를 갈고닦아야 합니다.
장기적인 걱정이 없는 사람은 필연적으로 즉각적인 걱정을 갖게 됩니다.
이를 참지 못하면 계획을 망칠 것입니다
의무를 다하세요
가르치는 것과 배우는 것 사이에 차이가 없습니다
서로 다른 방식이 함께 작동하지 않습니다
무너짐
강함 피
어떻게 소칼로 닭을 죽일 수 있는가
겉모습은 강하지만 마음은 약하다
소문
이익에 대한 걱정 그리고 손실
하루 종일 먹으며 아무것도 할 생각이 없다
사체에 힘쓰지 않고 오곡을 구별하지 못한다
만약 배움을 잘하면 관료가 된다
세상이 마음으로 돌아간다
(1) 물 한 잔은 장작 수레를 돕는다("맹자: 고자 1"): 물 한 잔은 불타는 장작 수레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은유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2) Awesome and right ((맹자 공손주 1부)): 올바르고 올바른 정신.
(3) 위태로운 (맹자만장 1부): 매우 묘사하다 전복되거나 멸망할 위험이 있습니다.
(4) 수천 리 떨어져 있는 사람을 거부함('맹자·고자'): 교만한 태도와 다른 사람과 가까워지기를 꺼리는 마음을 묘사합니다.
(5) 통찰력이 있다('맹자:양회왕, 제1부'): 매우 영리하고 작은 문제도 명확하게 볼 수 있는 사람을 비유한 것입니다.
(6) 태산을 짊어지고 북해를 건너는 것('맹자:양회왕, 전편'): 태산을 짊어지고 북해를 건너는 것은 어려운 일을 비유한 것이다. .
(7) 성장을 장려하다('주맹자 공순'): 사물의 발전 법칙을 어기고 성공을 열망하여 나쁜 일을 초래한다는 비유이다.
(8) 정수리 비비고 발꿈치를 옆으로 치우기 ('맹자: 마음을 바친다') : 정수리부터 발뒤꿈치까지 멍이 들었다. 지치지 않고 일하고 죽음을 잊어버리는 것을 묘사합니다. 다른 사람을 위한 자기희생 행위를 칭찬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9) 도와 음식 항아리('맹자: 양회왕'): 고대에는 사랑하는 군대를 환영하기 위해 바구니에 밥을 담고 냄비에 국을 담았습니다. 나중에 군대의 인기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10) 슬픔 속에 태어나 행복하게 죽다('맹자 고자 2세'): 걱정과 어려움은 사람을 살기 힘들게 하고, 행복은 사람을 탐닉하게 만든다lt;/PGN0101B.TXT/PGNgt;행복은 사람을 탐닉하게 만든다 쾌락에 빠지면 쉽게 죽음에 이를 수 있습니다.
(11)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다((맹자)) : 정의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다는 뜻
10자 정도의 숙어 이야기
* 푸른 언덕을 뒤로 하고 이곳에서는 땔감이 떨어져도 두렵지 않다
* 3일 낚시, 2일 그물 말리기
* 탐험하지 않을 경우 호랑이 굴, 호랑이 새끼를 잡으리라
* 팔선이 바다를 건너 각자의 능력을 발휘하라
* 그 순간, 이 순간
* 관을 볼 때까지는 눈물이 없습니다
*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동풍뿐입니다
* 이곳에는 은 삼백 냥도 없습니다
* 소자는 성공하고 소자는 실패한다
* 우리는 모두 사해형제이다
* 호랑이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호랑이굴에도 들어갈 수 없다 새끼 호랑이를 얻으십시오
우정을 잊지 마십시오. 그러면 아내는 결코 법정을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 가난과 비천에 대한 지식을 잊지 마십시오. 그러면 아내는 결코 법정을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p> * 내부적으로 행동해도 아들을 잃지 않고, 외부적으로 행동하면 원수를 잃지 않을 것이다
* 웃고 꾸짖으면 내가 할 것이다. 좋은 공직자로서 나 자신을 위한 것입니다
* 국가 공직자만이 불을 피울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은 불을 피울 수 없습니다. 서민들은 등불을 켭니다
* 닭과 개 소리를 들으면 그들은 늙고 죽을 때까지 서로 교류하지 말라
* 세상의 염려를 먼저 염려하고 세상의 즐거움을 후에 기뻐하라
* 청년이 일하지 아니하면 힘들면 노인이 슬퍼할 것이다
* 악당의 마음을 써서 신사의 배를 구하라
* 참외밭은 신발을 받아들이지 않고 매화는 다듬지 마세요
* 사람은 외모로 판단할 수 없고, 바닷물은 측량할 수 없습니다.
* 뱀에 물린 지 1년, 우물을 두려워한 지 10년 밧줄
* 늙은 거북이는 삶을 수 없으니 시든 뽕나무를 탓한다
* 여기에는 아무도 남지 않았고, 다른 사람들을 위한 자리가 있을 것이다
* 사람들은 서로 경쟁하며, 세상은 따뜻하고 차갑습니다
* 어떻게 다른 사람들이 침대 옆에서 코를 골고 잠을 자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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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른 언덕을 남겨두고 땔감이 남아있습니다
* 길은 멀고 마력은 알 수 있고 시간은 사람의 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수고가 깊고, 쇠구슬을 갈아서 바늘로 만든다
* 어떻게 남들이 소파 옆에서 코를 골며 잠을 자게 할 수 있겠는가? * 어떻게 남들이 소파 밑에서 푹 잘 수 있겠는가
* 천 사람이 한 사람의 보살핌만큼 좋지는 않다
* 두려워하는 한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다 좋은 뜻을 가진 사람의
* 사람은 천일만큼 좋지 않고, 꽃은 백일만큼 붉지 않다
* 천양의 가죽은 천일만큼 붉지 않다
* 여우의 겨드랑이처럼 좋다
* 들불은 타지 않는다 결국 봄바람이 다시 분다
* 이별한 지 사흘 만에 서로를 존경하며 대하라
* 7년의 병, 3년 뜸을 구하라
* 일반 밖은 황제의 생활이 다소 좋지 않음
* 전에는 고대인도 보지 못하고, 후에도 신인을 보지 못함
* 뱀이면 무적인데 뱀이면 어때요
* 강태공이 물고기를 잡는데, 기꺼이 미끼를 물려는 자
* 노력이 깊으면 쇠구슬을 갈아 바늘로 만들 수 있다
* 말 한마디도 중요하지만 백금은 가볍다
* 사마소의 마음 여러분 길 위에서는 안다
* 한 마디 말은 나라를 번영하게 하고, 한 마디 말은 그것을 망하게 한다
* 3일 고기잡이, 이틀 그물 말리기
* 항장의 검, 배공을 겨냥
* 문과 군사의 길, 한걸음씩
* 모든 것이 준비됐고, 동풍만 있으면 됩니다
* Xiang Zhuang은 Pei Gong을 목표로 검을 들고 춤을 춥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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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iang Zhuang은 Pei Gong을 목표로 검을 들고 춤을 춥니다
* 36가지 전략, 최고의 전략은 전진이다
* 천 리 제방이 개미집에 무너진다
* 변장된 축복은 변장된 축복
* 네 몸이 부지런하지 않으면 오곡이 쪼개지지 않는다
> * 위장된 축복
* 36가지 전략, 최선의 전략은 행동하는 것
* 한 부처님이 태어나고 두 부처님이 열반에 들어감
* 아버지를 기리며 죽지 않으면 재앙이 끝난 게 아니다
* 용문에 오르면 가치가 10배가 된다
* 잃는 것 동방에서 얻으리라
* 과거와 미래를 잊지 말라
* 삶과 죽음은 운명에 달려 있고 부는 하늘에 있다
* 한 사람은 정하고 만 사람은 빼앗지 못한다
* 옷이 오면 손을 뻗고, 음식이 오면 입을 벌린다
* 남산에는 새가 있고 북산에는 꽃이 있다
* 화씨의 옥, 수후의 진주
* 더 좋다 강을 지키는 것보다 백성의 입을 지키는 것
* 탑 7층, 촛점은 마디 끝에 있음
* 금과 옥은 바깥쪽에 있고, 그러나 부패는 그 안에 있다
* 함께 들으면 밝아지고, 반만 믿으면 어두워진다
* 천 리 길은 한 걸음 아래에서 시작된다
* 남산은 움직일 수 있으나 판단은 흔들리지 않는다
* 길이 울퉁불퉁할 때 칼을 뽑아 도와주세요
* 주홍에 가까운 자는 붉은색 , 그리고 잉크에 가까운 사람은 검은색
* 판자길을 공개적으로 짓고 창고를 비밀리에 짓는다
* 옥을 완전히 부수느니 차라리 깨뜨리는 편이 낫다
* 소의 여왕이 되기보다는 닭의 입이 되고 싶다
* 유교 스승 만나기는 쉽지만 스승 만나기는 어렵다
* 기획 천 마일을 얻는 전략
* 서민은 죄가 없으나 옥을 가지고 있는 죄가 있다
* 절하고 최선을 다하면 죽는다
* 화살은 실에 달려있어 발사해야 한다
* 낡은 관습에 만족하고 낡은 소식에 빠져라
* 한 걸음 더 나아가라
* 누구도 현자가 아니며 누구도 잘못할 수 없습니다
* 화살은 줄에 있으니 발사해야 합니다
* 그렇지 않습니다 한족이 있는지 알면 위나라와 진나라는 어떻습니까
* 피하는 것은 집에 있는 그의 게으름을 이기는 것입니다
* 수백만 달러로 집을 사고, 수십 달러로 이웃을 사세요 수백만
* 한 사람이 깨달음을 얻으면 닭과 개는 천국에 오른다
*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는 침묵하고 다음 자생비밀
* 피부가 없어지면 머리카락은 어떻게 붙일까요?
* 10년의 모임, 10년의 레슨
* 3일 간격으로 서로를 감탄하며 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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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 음식은 질리지 않고, 맛있는 음식은 질리지 않는다
* 태공은 낚시를 할 때 미끼를 먹고 싶은 사람
* 약간의 손실도 있을 수 있다 천 리로 이어진다
* 피부가 없으면 마오는 안전할 것이다
* 사람은 검객과 같고 나는 생선과 고기이다
* 장기적인 고민이 없는 사람은 당장 걱정이 생긴다
* 음식은 맛이 없고 버리면 아쉽다
* 버리는 것은 아쉽지만 먹기에는 맛이 없다
* 인 없이 갈고, 열반 없는 열반
* 36가지 전략, 올바른 길 위의 계획
* 가족에게 안 좋은 일이 있는 경우 빗자루, 그들은 많은 돈을 누릴 것입니다
* 한신은 군인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 있다면 바꾸십시오. 그렇지 않다면 격려를 추가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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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요새와 조개가 싸우면 어부가 이익을 얻습니다
* 멍청하거나 귀머거리가 아니라면 가족의 가장이 될 수 없습니다
* 소금 없음 묘사에서는 갑작스러운 아름다움
* 최고의 활용은 한 마음에 있습니다
* 좋은 배는 익사하고 좋은 라이더는 넘어집니다
* Chu 3가구가 있으니 진나라가 멸망하면 초는 반드시 죽는다
* 이기기 위해 올리면 겨가 앞서느니라
* 길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줍지 말고, 밤에는 문을 닫지 마세요
* 도요새와 조개싸움은 어부가 득이 됩니다
* 현명한 사람은 생각을 많이 하면 실수를 하게 됩니다. > * 샤오허 역시 성공했고, 샤오허는 실패했다
> *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 새끼를 잡을 수 있겠는가
* 그 여운은 3일 동안 지속된다
* 한 번의 불꽃이 초원의 불을 바꾼다
* 바공산에서는 모든 나무와 식물이 군인이다
* 여덟 명의 불멸자가 바다를 건너며 각자의 마법의 힘을 발휘한다
* 불꽃 하나가 초원에 불을 지르다
* 같은 아픔을 나누고 서로 돕는다
* 백조는 높이 날아 수천 마일을 날아간다
* 노인은 말한다 , 완고한 돌이 고개를 끄덕인다
* 노란 너구리와 검은 너구리, 쥐를 잡는 사람이 영웅이다
* 두 마리의 호랑이가 서로 닮았다 싸우면 다칠 것이다
* 작은 막대기는 아프고 큰 막대기는 걷게 한다
* 계림의 가지, 곤산의 옥 조각
* 쪼개지는 것보다 쪼개지는 것이 낫다
* 작지만 크면 안 좋을 수도 있다
* 당국은 혼란스럽다. , 그러나 구경꾼들은 분명하다
* 기쁨으로 왔다가 절망하여 돌아오다
* 가져가고 싶으면 먼저 가져가야 한다
* 바람이 으르렁대고 학이 지저귀고 풀과 나무가 모두 군인이다
* 성문에 불이 붙어 연못의 물고기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차라리 소의 여왕보다 닭의 입
* 동산은 서쪽에서 망하고 나종은 동쪽에서 응하다
* 이런 명망 아래서 살기 힘들다
* 노인은 불신의 상태에 있지만 그의 야망은 수천 리에 달한다
* 하늘 그물은 웅장하고 희박하며 새지 않는다
* 하늘은 낮고 오추는 텅 비어 그 눈에는 아무것도 없다
* 한 사람이 관장하는데, 만 명이 열 수 없다
* 사마귀가 매미를 쫓고, 꾀꼬리는 뒤에 있다
* 노년에도 여전히 야망을 품은 순교자들
* 기회는 놓칠 수 없다, 그 때는 다시 오지 않는다
* 손을 돌리면 구름이 되고 손을 돌리면 비가 된다
외롭고 그림자가 드리워진다
* 열심히 일하고 죽는다
* Don't do to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
* 파란색이 파란색보다 낫다
*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릅니다
* 신의 공로를 탐하고 자기 힘이라고 생각하는 자
* 아침에 도를 들으면 저녁에 죽는 자
* 다름 어떻게든 같이 일하지 마세요
* 세상에 부끄러운 일이 있다는 걸 모르겠어요
* 나무를 키우는 데는 10년이 걸리고 사람을 가꾸는 데는 100년이 걸립니다
* 죽은 제갈은 살아있는 종다를 겁주게 한다
* 죽은 제갈은 종다에게 다시 살아날 수 있다
* 가난한 자의 아내는 법정에 가지 않는다
* 세상의 모든 형제
* 참을 수 있는데 참을 수 없는 것
* 얼굴 없는 강동 선배들의 모습
* 부부의 하루는 축복, 백일의 친절
* 감히 너무 멀리 가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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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을 세 번 통과하세요 하지만 들어가지는 않는다
* 관료는 두렵지 않고 관리만 두렵다
* 강한 용은 토종 뱀을 제압하지 못한다
* 한 마리도 하지 않는다 멈추지 않고
* 이름도 틀리고 말도 틀리네
* 아코나이트는 하얗고 말은 뿔이 있네
* 여기서 노래하고 울어라 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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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여움으로 당신의 큰 덕을 숨기지 마십시오
* 말에 충실하고 행동에 확고히 임하십시오
* 오늘 술 먹으면 이제 취한다
* 딩잇딩, 마오가 마오
* 불의한 짓 많이 하는 자는 죽임을 당하리라
* 늙어서 죽지 않는 자는 도둑이다
* 세상의 불명예를 무릅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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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쪽 들보는 곧지 않고 아래쪽은 들보는 비뚤어졌다
* 아내를 잃고 군대를 잃다
* 수천리 떨어진 곳에 있는 사람을 거부
* 흐르는 물 속의 체루 말은 용과 같다
* 물과 탑에 가까이 있는 사람이 먼저 달을 얻는다
* 교활한 토끼는 죽고 착한 개는 익는다
* 결정적인 승리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p> * 쌀 다섯 펙을 포기하지 마세요
* 제갈이 죽고 종달이 살아났습니다
* 강동 노인들을 볼 얼굴이 없습니다
* 어린 풀은 서리와 태양을 두려워합니다.
호랑이를 두려워합니다.
* 호랑이를 그린다고 해서 개처럼 되지는 않습니다.
* 언제 새가 없어지면 좋은 활이 숨겨지겠죠
* 방울을 풀려면 방울을 묶어야 합니다
* 밍크가 부족하면 강아지 꼬리가 계속 이어집니다
* 천리의 결혼은 실로 묶인다
* 시사를 아는 자가 영웅이다
* 인간의 마음이 부족하면 뱀이 코끼리를 삼킨다
p>* 폭풍이 오고 있다
* 나는 조영에 있고 마음은 한에 있다
* 황제를 인질로 잡고 있다 왕자님을 주문하다
* 총리 배는 기분이 좋다
* 귀신 그리기는 쉽지만 사람 그리기는 어렵다
* 또 마을은 꽃과 버드나무로 밝다
* 술고래의 속셈은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다
* 생명을 죽게 내버려두라
* 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루
* 여기에는 삼백냥이 없습니다
* 관을 보지 않고는 눈물도 없습니다
* 논어의 절반이 세상을 다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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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에 관한 관용어와 고시
등의 시
나는 초의 미치광이이며 봉황의 노래가 공자를 넘어갔다. 이것은 단지 약간의 관련이 있을 뿐이며 주요 요점은 더 이상 공자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스승님은 무엇을 하고 계시나요? 그는 강력한 세대에 살고 있습니다. 공자(孔子)의 저자 이용기(Li Longji)입니다.
관용어, 높은 산이 멈추고, 풍경이 멈추고, 3월은 고기 맛을 모르고, 작은 말은 의미가 있다는 것 등등
내가 아는 건 그것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