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만족은 늘 족하며, 평생 치욕을 당하지 않는다. 지중지는 늘 멈추고, 일생은 수치스럽지 않다. 무슨 뜻이냐?

만족은 늘 족하며, 평생 치욕을 당하지 않는다. 지중지는 늘 멈추고, 일생은 수치스럽지 않다. 무슨 뜻이냐?

의미: 영보태는 자기 만족으로 평생 굴욕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여지를 남겨 두고, 적당히 멈추고, 한평생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 P > 출처: 청나라 김술이 만든' 격언 연비 혜길류' 에서 나왔다. < P > 원문 발췌:

1, 더위는 빼놓을 수 없고, 더위는 제거할 수 있고, 가을은 청량대 위에 있다. 가난은 풀 수 없고, 가난은 풀 수 있고, 춘생은 안락한 보금자리에 있다. 번역문: 더위는 몰아낼 수 없지만 번민한 일은 몰아낼 수 있고 시원한 가을은 청량대 위에 있다. 가난은 배제할 수 없지만, 끝없는 근심을 해소할 수 있고, 안락한 마음은 생기가 넘친다.

2, 부귀빈천해, 늘 뜻을 밝히기 어렵고, 만족은 곧 뜻일 것이다. 산수화죽으로, 일정한 주인이 없으면 한가해야 주인이 된다. < P > 번역문: 부귀빈천함은 사람을 만족시키기 어렵고, 만족한다면 만족할 수 있다.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은 변하지 않는 주인이 없고, 한가한 마음을 가지고 감상하는 것이 주인이다.

3, 언제 충분히 만족할 것인가, 만족할 때 충분하다. 한가하면 안 되고, 한가하면 한가하다. < P > 번역: 매사에 만족을 추구하고, 그 결과는 항상 만족스럽지 못하며, 만족의 참뜻을 알면 만족할 것이다. 매일 여가를 기다리며 바쁜 가운데 한가한 묘법을 배우면 유유자적하게 될 것이다.

4, 만족은 항상 충분하며, 평생 굴욕을 당하지 않는다. 지중지는 늘 멈추고, 평생은 수치스럽지 않다. < P > 번역문: 영영보태는 자기 만족으로 평생 굴욕을 당하지 않을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여지를 남겨 두고, 적당히 멈추고, 한평생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5, 급행완행, 앞길에는 항상 많은 길이 있다. 역행은 순취를 취하고, 명중에는 이런 재만 있을 뿐이다. (서양속담, 돈속담) < P > 번역문: 서두르든 느리든 인생의 앞길은 이렇게 많은 길이다. 순이든 거역이든, 명수는 이 생에 이 돈이 있을 것이라고 결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6, 이성 다툼, 폐부가 오월; 물건은 내가 하나고, 참상은 결국 형제이다. < P > 번역: 공리와 사욕론 논쟁, 사랑하는 친지들이 원수가 되는 것; 외물과 자아가 하나가 되어, 먼 곳까지 모두 손발 형제이다.

7, 재물을 축적하는 마음으로 학문을 쌓고, 공명의 마음으로 도덕을 추구하다. 아내를 사랑하는 사랑하는 부모로서 작위의 마음으로 나라를 보호하다. < P > 번역: 재물을 축적하는 마음으로 학문을 쌓고, 공명을 구하는 마음으로 품성을 수양하고, 처자를 애무하는 마음으로 부모를 공경하고, 관직을 보호하는 마음으로 나라를 지키며

8, 무익한 비용으로 옮겨서 유익한 일을 한다. 음악 강의, 지혜 의 긴 때 음악 잔치 를 이동; 현자를 믿는 사악한 도리의 뜻을 옮기면, 도명 () 이 있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재물과 색채의 마음을 좋은 인의로 옮기면 덕립이 된다. (서양속담, 돈속담) 옳고 그름, 의로움을 계산하기 위해 이해의 개인을 옮기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군자를 기르기 위해 소인의 록을 옮기는 것은 국치이다. 군사 국가를 잃고 룽 재물 을 이동, 다음 군인 발; 보신가의 생각을 옮겨 백성을 보우하면 민안이 된다. < P > 번역: 무익한 잡사에 쓴 돈을 유익한 일에 쓰면 사업이 진전될 수 있다. 연회의 안락한 시간을 학문을 연구하는 데 쓰면 재치가 커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독실한 이단사설의 마음을 숭신 성현에 쓰면 사상이 분명해질 수 있다. 재물을 탐하고 아름다운 정욕을 인의를 강조하는 데 쓰면 품성이 고상할 수 있다. < P > 개인의 이해관계를 따지는 사심을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데 쓰면 도의가 한결같이 정밀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간통 소인을 임용하는 녹록을 군자를 중용하는 데 쓰면 나라가 대치할 수 있다. 이족 화합을 바치는 재물을 국방을 풍요롭게 하는 데 쓰면 군대가 강할 수 있다. 순가의 생명을 보호하는 사상을 인민을 보호하는 데 쓰면 백성들이 정착할 수 있다.

확장 자료:

' 격언 연벽 책의 주요 내용에는 학문류, 예양류, 숙식류, 섭생 (첨부), 돈범주, 처사류, 인수류, 제가류, 정치류, 혜길류, 괴뢰류 등이 포함된다. 이른바 자기 성인이 된 보목, 희성희현의 계단이다. < P > 김영, 산인 김선생, 성금, 산인, 청대 학자, 진명과 생애는 알려지지 않았다. < P > 는 유교 대학, 중용의 도리에 따라' 성의성',' 정심',' 격물',' 지식',' 수련',' 제가',' 제가' < P > 작가의 의도는 김과옥률의 말로 황혼 시계의 경찰이 되는 데 있다. 성현선철의 지리격언으로 동몽을 자극하고, 어려서부터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알고, 원대한 인생 포부를 세우고, 진취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자라서 나라에서 유용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 책은 이치를 따지고, 그 거사의 재물, 그 선택의 정제, 그 편의 간략함은 모두 고금을 추출한다. < P > 모든 사리는 내포가 풍부하고, 넓고, 세심하며, 말은 끝이 없고, 선철의 총명한 지혜와 무한한 기대는 이 구슬의 묘어 속에 있다. < P > 한 권을 손에 쥐고 연구하며 세심하게 체득하면 인생의 참뜻을 통제할 수 있고, 생활공간에서 순조롭게 생활할 수 있고, 슬림하고, 사회에 보답할 수 있으며, 얻기 어려운 구제약, 인생 지침서이기 때문에, 그 책이 나온 후 궁정 소장품으로 전해지고, 민간을 유포하고, 해외에 널리 퍼지며, 영향이 깊다. 그러나 출판 문란으로 버전 차이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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