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유명 인사 전기 격언

유명 인사 전기 격언

누구의 전기: 로만 롤랜드 (프랑스), 푸레 (중국) 번역.

프랑스 작가 로만 롤랜드가 쓴' 베토벤, 미켈란젤로, 톨스토이의 총칭' 전기. 이 책의 세 작가는 모두 인류 역사상 가장 재능 있는 위인이다. 그들의 생활은 다채롭고, 작품은 넓고 심오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데 영향을 미친다. 로만 롤랜드는 이 세 예술가의 각 분야에서의 공통점을 꽉 잡고, 인생 여정에서 원래의 마음을 바꾸지 않고, 그들의 고난의 심리과정을 묘사하고, 그들의 숭고한 인격과 박애와 넓은 가슴을 부각시켜 우리를 위해' 영웅 교향곡' 을 작곡했다.

로만? 롤랜드 (1866-1944) 는 20 세기 프랑스 작가, 19 15 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평화주의자 그의 어머니는 독실한 종교 신자로 음악을 매우 사랑했는데, 이는 롤란드가 앞으로 음악에 대한 사랑과 베토벤에 대한 숭상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1880 년에 롤랜드 가족은 프랑스 중부 도시인 클랜시에서 파리로 이사했다. 65438 년부터 0886 년까지 그는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파리 사범학교에 합격하여 많은 문학과 역사 저작을 읽었다. 롤랜드는 숭고한 사회적 이상과 열정을 품고 있었지만, 주변의 현실은 그를 우울하고 혼란스럽게 하여 러시아 대작가 레프에게 주었습니까? 톨스토이는 삶의 답을 찾기 위해 편지를 썼다. 톨스토이는 열정적으로 20 ~ 30 페이지짜리 답장을 쓰고, 여러 가지 질문에 상세히 대답하며, "모든 단결된 것은 선하고 아름답다" 고 간결하게 지적했다. 사람을 분열시키는 자는 모두 악과 추함이다. " 톨스토이의' 착함' 언행은 롤랜드의 일생에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누구의 전기' 의 집필 취지는 숭고하고, 정신세계를 창조하는 태양, 영웅의 숨결을 호흡하며, 고통스럽고 실망한 현실에서 정신적인 지지를 받게 한다는 것이다. 유명인록' 은 강렬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명인록' 을 읽는 모든 독자들은 우선 작품에서 거부할 수 없는 열정을 강하게 느낄 것이며, 롤란드의 고무적인 언어에 가슴이 찢어질 것이다.

구조적으로 베토벤전, 미켈란젤로 전, 톨스토이는 독립적이고 서로 상관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내면적으로 일치한다. 이러한 일관성은 세 명의 대가의 정신적 유사성뿐만 아니라 롤랜드의 또 다른 중요한 사상인 유럽 통일사상과 인도주의정신에서도 비롯된다.

누구의 전기' 는 사람을 매료시키는 전기이다. 작가는 모든 열정을 쏟아부어 독자들이 전기에 나오는 세 명의 대사와 접촉하게 하고, 그들의 고통과 실패를 나누는 데 성공했다. 그들의 진정성과 성공을 공유합니다.

누구의 전기' 에서 가장 두드러진 점은 전기 인물의 심신 고난, 무한고난과의 끊임없는 투쟁, 투쟁에서 터진 생명에 대한 열정을 다방면으로 보여준 것이다. 세 편의 전기를 살펴보면, 롤란드의 주인공은 같은 운명도식과 행보를 가지고 있다. 장기간의 고난, 격류 같은 생명력, 생명의 의지를 반영하는 예술 창조와 고통으로 즐거움을 바꾸는 추구이다.

로만? 롤랜드는 이 세 명의 위대한 천재를' 영웅' 이라고 불렀다. 그의 영웅관은 보통 칭찬하는 영웅이 아니다. 로만? 롤란이 말하는 영웅은 바로 그들의 위대한 품격 때문에' 인류의 충성스러운 종' 이 된 것이다. 그들이 위대하다는 것은 그들이 전심전력으로 대중을 위해 봉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롤랜드 자신도 말했다. "내가 말하는 영웅은 관념이나 힘에 의해 지배되는 사람이 아니다. 마음이 위대한 사람입니다. 영웅의 본질을 부각시키기 위해 롤랜드는 재래식 전기의 글쓰기 방식을 바꿔 전기의 일반 지식 소개를 버리고 인물의 고도로 통일된 정신품격을 집중적으로 파악해 영웅에 대한 경앙의 격정을 투사했다.

베토벤, 미켈란젤로, 톨스토이, 로만 롤란드에 의해 영웅으로 존경받는 사람들, 병마에 시달리거나 고난을 당하거나 내면의 곤혹과 갈등, 또는 세 가지가 겹쳐 깊은 고민이 그들의 호흡을 거의 질식시키고 그들의 이성을 파괴했다. 그들은 인류에 대한 사랑과 믿음 때문에 힘든 여정을 견지할 수 있다. 베토벤의 "고통을 행복으로 삼는다" 는 음악; 미켈란젤로는 마음을 뒤흔드는 걸작에 일생의 심혈을 바쳤다. 톨스토이는 항상 수천 마리의 생물의 위대함과 보잘것없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사랑의 씨앗과 관용의 이상을 전파한다.

이제 세 편의 전기 내용을 간단히 요약해 보겠습니다.

베토벤의 전기

루드비히? 어디 있어? 베토벤 1770 65438+2 월 16 독일 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테너로서 일찍이 베토벤에게 거의 가혹한 음악 훈련을 주었다. 그래서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거의 따뜻하지 않았고, 그의 일생은 처음부터 비참하고 잔혹한 투쟁이었던 것 같다. 17 세,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아버지가 술을 많이 마셨어요. 베토벤은 사실상 일가의 주인이 되어, 너무 일찍 생활의 무거운 짐을 일으켰다.

1789 년 프랑스 대혁명이 발발하자 베토벤은 혁명 정신에 고무되었다. 1792 년 베토벤은 고향을 떠나 비엔나로 가서 작곡을 시작했다. 1796 년에 그는 청력을 잃었고, 이런 고통은 베토벤의 일생을 동반했다. 신체적 고통 외에도 베토벤은 끊임없이 감정적 고통을 겪고 있다. 그는 절망, 우울증, 심지어 자신의 생명을 끝내고 싶어한다. 베토벤은 강한 의지와 고상한 도덕적 추구, 기쁨의 소리에 대한 열렬한 열망으로 운명의 목을 졸라매고, 이러한 고통을 극복하고, 개인의 심신의 고통을' 영웅교향곡' 과 같은 음악으로 승화시켰다.

미켈란젤로의 전기

1475 년 3 월 6 일 미켈란젤로는 이탈리아 피렌체의 카브리세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성질이 급한 현령으로, 어머니는 그가 여섯 살 때 돌아가셨다. 미켈란젤로는 젊었을 때 석공의 집에서 기양되었는데, 미래의 조각가는 석공의 아내의 젖에서 양육되었다. 미켈란젤로는 어릴 때부터 그림에 매료되어 학교에 다닐 때 항상 스케치를 그린다. 이를 위해 그는 가족들에게 자주 구타를 당하는데, 그의 아버지는 예술에 종사하는 것이 수치스럽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선택을 견지하고 나중에 조각학교에 입학했다. 당시 이탈리아는 유럽 르네상스의 발원지이자 중심지였다. 그리스 고전 문화를 숭상하는 분위기 속에서 그는 고대 그리스 예술을 배우고 모방하기 위해 노력하여 미켈란젤로의 예술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조각' 그리스도를 애도하다' 가 그를 유명하게 했다.

1534 년에 미켈란젤로는 로마로 돌아와 만년을 보냈다. 1536 부터 154 1 까지 그는 최종 재판을 마쳤다.

톨스토이의 전기

톨스토이는 러시아의 위대한 영혼이다. 그는 위대한 예술가일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진실한 친구이다. 그의 작품은 그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그는 일생동안 격렬한 탐구를 하고 있다.

레프 톨스토이 1828 은 러시아 툴라의 귀족 장원 재스나아에서 태어났다. 폴레나.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톨스토이는 아직 두 살도 안 되었다. 아홉 살 때 그의 아버지는 또 돌아가셨다. 아버지의 죽음은 그에게 "슬픈 현실을 처음 알게 되었고, 그의 마음과 영혼은 절망으로 가득 찼다" 고 말했다. 톨스토이의 고모 두 명이 그의 보호자가 되었다. 아줌마들은 경건하고 사랑도 많아요. 이러한 겸손한 마음은 그가 사랑과 사랑의 즐거움을 깨닫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이것은 톨스토이의 일생에 큰 영향을 미쳤다.

톨스토이는 65438 년부터 0844 년까지 카잔 대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사상은 열광적인 상태에 있었다. 그는 각종 생명 개념과 이론을 끊임없이 시도했다. 그의 고유한 신념은 모순된 이론에 흔들리고, 각종 환상이 수시로 그의 머리를 차지한다. 젊고 혼란스러운 마음속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그의 가장 소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이것은 그의 절대적인 진정성이다. 그는 무자비하게 자신을 분석하고, 자신의 모든 생각과 행동을 고백하고, 나중에는 자신의 젊고 부도덕한 생활을 아내에게 보여 주었다. 학교 교육에 대한 불만으로 그는 자진해서 학교를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가 농장 개혁을 진행했다. 이러한 내용은 모두 그의 소설' 한 지주의 아침' (1856) 에 반영되어 있는데, 네헤류도프는 그 중 자신의 예술적 묘사이다.

그의 후기 중요한 작품은' 아이반' 인가? 일리치의 죽음' (1884- 1886),' 클레제 소나타' (1889),' 부활' (/ 부활은 그의 예술적 의지라고 할 수 있으며, 그의 창작 생애 중 마지막이자 최고봉이다. 칠십 세의 톨스토이는 위인의 자세로 자신의 과거를 바라보고 자신의 세계를 바라본다. 부활' 은 인간의 동정심을 찬양하는 가장 아름답고 진실한 시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