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그랑타이의 인생 격언

그랑타이의 인생 격언

내가 원하는 행복은 무엇인가, 끝없는 부, 근심 걱정 없는 생활, 아니면 혁혁한 직위인가? 만약 이것들이 모두 아니라면, 행복은 무엇입니까?

예나 지금이나 수많은 사람들이 집요하게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고 있다. 창아는 행복의 꿈을 안고 장생불로약을 삼키고 9 일 동안 날아가 월궁의 요정이 되었다. 그녀는 혼자서 추운 광한궁에서 선녀가 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까?

상류 사회에 들어가기를 갈망하는 마틸드는 목걸이를 끼고 행복을 꿈꿨지만 이런 행복이 이렇게 짧을 줄은 몰랐다. 그녀는 자신의 행복을 위해 무거운 대가를 치렀다.

돈을 목숨처럼 사랑하는 그랑타이에게 산더미처럼 쌓인 금화는 아마도 그의 가장 큰 행복일 것이다. 그러나 그가 휠체어에 앉아 밀실을 응시했을 때, 생명의 마지막 순간에도 그는 여전히 그의 금을 기억하고 있었다. 이런 행복이 얼마나 슬픈가.

많은 경우 사람들은 자신의 행복을 보지 못하고 오히려 다른 사람의 행복이 눈부시다고 생각한다. 나는 다른 사람의 행복이 나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의 행복이 내 자신의 무덤일 수도 있다고 생각할 수도 없다.

중국 봉건 학생이 금메달리스트에 지명되었을 때 신혼의 밤을 인생에서 가장 큰 행복으로 삼았을 때, 오씨는 그의 펜으로 상을 받은 후 황홀한 광경을 그려 주었다. 그게 행복인가요? 나는 의심을 표했다.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인가? 두보 시운은 천부에 정착하여 천하의 빈민을 대호하였다. 이것이 두보의 행복에 대한 견해다.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자유와 기쁨은 이백의 일생의 묘사이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자연적으로 죽은 사람, 태산 (Taishan) 보다 무겁거나 홍모 (Hongmao) 보다 가볍다. 행복에 대한 그의 이해를 설명하고, 악양루 (Yueyang House) 의 팬 중얀 (Fan Zhongyan)

고대인의 행복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한탄하며, 나는 점점 내가 원하는 행복이 무엇인지 결론을 내렸다. 그것은 귀중한 부가 아니라 눈에 띄는 자리가 아니라 타인에 대한 헌신과 희생이다. 이것이 내가 원하는 행복이다.

자신의 목소리를 가진 행복.

작가 도라는 첫 아이가 물 한 방울이고 자신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나를 불러일으켰다. 나는 모든 행복이 물 한 방울과 같고 자신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떨어지는 방법을 선택할 수는 있지만 소리를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한 사람이 착지할 때, 바로 하나의 생명개체이고, 자신의 삶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이상과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행복에 대해 다른 해석을 가지고 있다. 만약 우리가 정말 행복을 잃은 후에야 행복의 소중함을 알게 된다면, 또 누가 행복을 추구할 용기가 있을까?

수천 년 전, 활을 구부리고 칼을 휘두르며 싸우는 장군은 승리가 그에게 가장 큰 행복이라고 생각했다. 유교 학자 맹자는 행복이 국민과의 동락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수백 년 전, 어두운 예교에서 자란 코페르니쿠스는 진리를 추구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했고, 유명한 수학자와 물리학자인 암페어는 사심없는 일과 성공이 행복이라고 생각했다. 지금 김용의 글에는 무공으로 유명한 양과와 용녀가 장렬한 사랑을 행복으로 여기고 있다. 인터넷에서 취생몽사 생활을 하는 망충은 허구의 세계를 질주하는 것을 행복에 대한 해석으로 삼는다. 시대마다 역사적 조건, 심지어 사람마다 다른 경험이 있다.

봄은 꽃 형태로 지나갔고, 여름은 가지와 잎으로 지나갔고, 가을은 열매로 지나갔고, 겨울은 빙설로 지나갔다. 그리고 우리의 행복도 춘하 가을과 겨울처럼 다른 형태를 취하고, 그리고 다른 형태로 우리의 생명과 함께 황토에서 끝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러므로 우리는 자신의 행복을 잡아야 한다. 항상 남들이 자신보다 행복하다는 것을 부러워하지 마라. 만약 네가 너무 신경을 쓴다면, 너의 기쁨은 무덤이 될 것이다. 행복과 무덤이 하나의 아이디어보다 더 나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한 곡이 있는데, 평범하고 진실하며, 평범하고 행복한 생활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이것이 행복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특수직에 있는 사람들이나 노숙자, 절망에 빠진 사람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행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매일 밋밋한 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또 다른 즐거움을 갈망하고 있다. 그런 기쁨은 장렬하고 사람을 흥분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사실, 어떤 사람이 항상 행복한 마음을 찾고 싶다면, 생기발랄하거나 죽은 침묵이든, 사물의 변화에서 즐거움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런 기쁨은 사물이 아니라 마음, 감정, 심지어 눈 속에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기쁨은 각자의 해석을 가지고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너는 너의 행복이 다른 사람보다 적다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당신의 기쁨은 마음속 깊은 곳에서 나오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들을 수 있습니까? 이것은 자연에서 온 은방울 같은 소리이다. 들어봐, 얼마나 아름다운가.

한매는 외롭다

겨울이 되자 큰 눈이 대지에 두꺼운 흰색을 입혔다. 이 하얀 세상에서, 신은 한매를 세상에 주셨고, 눈으로 세상을 장식하게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찬바람이 그 몸의 눈을 불고, 두꺼운 옷을 벗고, 붉은 피부를 드러냈다. 매실을 바람에 날리게 하고, 우리 코로 보내며, 적막한 겨울철에 싱그러운 기운을 선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붉은 매실을 바라보며, 이 적막한 겨울에 혼자 운전해서 즐거운가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 꽃이 필 때, 그것은 묵묵히 긴 기다림을 시작했다. 복숭아꽃, 이화, 두쥐안, 그들은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모든 감정으로 자신을 표현하여 화왕의 명예를 얻는다. 그들은 행복합니까? 한 메이는 이런 것들을 볼 수 없다. 매화가 그들과 비교할 수 없다는 말은 아니다. 경쟁을 과시하는 생활이 너무 피곤한 것 같아요. 행복은 밋밋하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외모로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내면으로 느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가을은 나무에 열매가 주렁할 때 매화가 겨울을 위해 에너지를 축적하고 있다. 아무도 보지 않는 계절에 묵묵히 경작하다. 이것이 바로 충실한 인생이다. 그것은 충실한 생활이 행복하다고 말한다.

드디어 겨울이 되니 개방의 계절이다. 이때 찬바람이 끊임없이 그것을 막고, 저온은 끊임없이 꽃봉오리의 피어나는 것을 막고 있지만, 그것은 묵묵히 견디고 있다. 바람이 일파만파로 불고, 나뭇가지가 끊임없이 흔들리고, 꽃봉오리가 흔들리는 것 같다. 바람이 며칠 동안 불었고, 꽃봉오리는 가지에 붙어 있는 것처럼 붙어 있었고, 바람이 멎은 후 양분을 흡수하고, 숨을 쉬며 추위에 피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바람 없이 어찌 무지개를 볼 수 있겠는가, 찬바람 세례 없이 어찌 한매향을 맡을 수 있겠는가. 이것은 위대한 투쟁이다. 한매는 이 찬바람 속에서 행복을 체험하고 있다.

하늘이 이 세상에 한매를 주어 외로움을 견디게 하고 백화가 시들어 떨어지는 겨울에 안배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오직 그 적의 얼음과 눈만이 그것을 동반하고, 혼자 그것을 몰아내고, 말없이 지구로 돌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그러나, 그것은 이런 대우를 원망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신의 은사로 여긴다. 그것은 여전히 그렇게 활발하고 귀엽고, 영원히 생기발랄한 젊은이와 같다. 외로움은 결코 무섭지 않다. 자신의 마음, 낙관적인 마음, 행복을 바라볼 수 있는 마음만 있다면.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행복이란 무엇인가? 행복은 외로운 매이다. 평범함 속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고, 낙관적이고 명랑한 마음으로 삶을 마주하고, 열심히 행복한 영혼을 음미할 수 있다. 기쁨은 단지 생활의 조미료일 뿐이다. 마음을 열면 행복은 멀지 않다.

소리 없는 기쁨

행복은 맑은 샘, 오아시스, 사심 없는 헌신, 혜택의 삶이다.

책의 본문 앞 또는 문장 제목 뒤의 주석

낙엽의 계절에 나는 차가운 토양에 옥수수 씨앗을 심었다. 내가 열심히 구덩이를 파서 씨앗을 넣을 준비를 하는 순간, 아버지는 지금 심으면 싹이 나지 않고 봄에 다시 심을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아랑곳하지 않고 고집스럽게 씨앗을 넣고 흙을 덮었다. 아버지의 어쩔 수 없는 눈빛에서 나는 일어서서 부드러운 흙 위를 몇 발을 밟았다.

다른 사람들은 모두 봄에 파종합니까? 내가 왜 그들처럼 해야 합니까? 늦가을의 오후에 조용한 곳을 열고 씨앗을 심으려는 사람이 있습니까? 그것은 일종의 심정이 될 것이다. 봄바람이 불 때 파종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심정이다. 누가 씨앗을 심으면 반드시 싹이 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말합니까? 나는 단지 춘하 때 시끌벅적한 땅이 이때 외로울 것이라고 생각했을 뿐이다. 그럼, 씨앗을 심고, 그것과 함께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사람은 주는 동시에 항상 기대와 요구가 있고, 주는 동시에 반드시 보답을 요구한다. 그들은 파종 후 수확의 기쁨에 너무 치중하고 파종 그 순간의 심정을 무시했다. 지구는 그 몸에 묻힌 씨앗이 필요하다. 그것은 그 자신에게만 속한다. 나도 알아, 나도 외로워서. 다만, 누가 나를 이해할 수 있을까? 먼 길을 가다가 뒤를 돌아보니 아버지가 제자리에 서서 꿋꿋하게 서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내가 방금 한 태도가 나의 아버지를 깊이 다치게 했다는 것을 알지만, 그는 그를 탓하지 않았다. 나는 그저 잊고, 어제를 잊고, 내일을 잊고, 모레를 잊고, 나 자신을 잊고, 모든 것을 잊고 싶다.

겨울이 지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고집스럽게 묻힌 공자를 잊어버렸다. 봄의 녹색이 가지를 오를 때까지 아버지는 나에게 물을 주라고 재촉하지 않았다. 물? 나는 매우 혼란스러워 보인다. 아버지는 웃으면서 "작년 가을에 씨앗을 심지 않았니?" 라고 말씀하셨다. 물을 주어야 한다. 마침내 늦가을의 그 장면이 생각났다.

갑자기 어느 날, 아버지는 나에게 씨앗이 싹이 났다고 말씀하셨고, 나는 아버지의 말에 응답하지 않았다. 아버지가 나를 끌고 집을 나서자 나는 그를 따라 느긋하게 발걸음을 질질 끌었다. 서 있는 후, 나는 정말 연한 녹색의 묘목이 바람 속에서 나에게 미소를 짓는 것을 보았다.

나는 웃고 싶었지만, 내 눈은 마침내 끓는 눈물을 포함하지 않았다. 주변의 아버지를 보면서, 나는 완전히 울었다.

그 순간, 나는 내가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 순간, 나는 행복이 무엇인지 이해했다.

그러나 그는 씨앗이 삶은 옥수수에서 떨어져 발아할 수 없다는 것을 몰랐다.

진정한 행복은 이렇다. 침묵할수록 깊어진다. 하늘과 땅 곳곳에 행복의 메시지가 전해지고 있어 행복한 세상이 좋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