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모옌 명언

모옌 명언

모옌, 중국 당대의 저명한 작가, 그의? 민간 이야기, 역사, 현대와 판타지 현실주의를 결합시킬까?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다. 다음은 내가 정성껏 당신을 위해 추천한 모옌 명언의 발췌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모옌 명언을 정선하다.

1 .. 가마가 깨지고 더러워요. 관처럼, 나는 얼마나 많은 신부가 죽을 지 모른다. 자동차 벽의 노란색 새틴 안감이 더럽고 기름지다. 창백한 밧줄 다섯 가닥, 할머니 머리 위에서 윙윙거리는 세 가닥, 커튼 위에 기대어 막대 모양의 검은 다리로 밝은 눈을 닦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붉은 수수 가족? 붉은 수수

우리 고모가 출산한 첫 아이는 진코였다. 우리 고모는 이미 이것에 대해 유감을 표시했다. 그녀는 그녀가 낳은 첫 아이가 혁명의 후손이었어야 했는데, 뜻밖에도 지주를 낳았고, 개어머니가 키웠다고 말했다. 하지만 당시 국면을 열기 위해 오래된 분만 방식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모는 이 문제를 고려할 시간이 없었다. 개구리

3. 나는 아직도 많은 여성들이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퀴리 부인, 임, 이청조? 생각지도 못했는데, 잠시 생각해도 늦었다. 수잔. 산타그? 그녀의 사상은 매우 예민하다. 봐라, 그녀는 매우 날카롭고 투철하다. 그리고 남아프리카의 여작가 나딘? 고디머, 노벨 문학상 수상.

4. 가족계획은 확실히 대중의 관심의 현실 문제이자 작가의 중대한 현실 제재이며, 그들은 이 국책을 판단할 필요가 없다. 주로 이 소재를 빌려 인물을 형성하고 인물의 영혼을 분석하는 것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충돌을 쓰려면 인물의 내면의 충돌도 써야 한다.

5. 조 선생님의 이해와 네티즌의 비판에 감사드립니다. 웨이보의 사회적 의미는 내가 말할 필요가 없다. 새로운 문체로서 문학적 관점에서도 시간이 지날수록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당시절구, 오언이십구, 칠언 이십팔구, 아직도 많은 전세 가작이 나왔는데, 140 자의 웨이보는 말할 것도 없다.

6. 당신의 배를 보세요. 그것은 놀라울 정도로 크고, 남성 태아처럼 특별한 도안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당신의 축복, 나의 축복, 집사의 축복입니다. 보살이 나타났고, 천우가 있었고, 아들이 없었고, 너는 평생 노예였다. 만약 네가 아들이 있다면, 너는 즉시 영주가 될 것이다. 내가 한 말을 믿니? 믿거나 말거나, 사실 이것은 네가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7. 당신은 한 사람이고, 사회 조류와 싸우고 있습니다. 거울을 보고 자신을 보면 못생기지 않나요? 저는 젊지만 아버지, 저도 계급투쟁이 고개를 들어야 할 것 같아요. 우리 같은 썩은 뿌리를 가진 사람은 바람을 따라가면 재앙을 피할 수 있을 것이다. 기세를 거스르는 것은 그야말로 난타석이다! 생사가 피로하다

8. 네 엄마는 다시 태어날 수 없다. 그녀의 자궁을 바닥으로 끌고 갈 것이다. 한 여자에게 얼마나 어려운가! 이 마을의 여성은 절반이 자궁탈출증을 앓고 있고, 절반은 염증을 앓고 있다. 어머니의 자궁은 이미 썩은 배처럼 질을 벗어났지만, 왕의 다리는 아들을 원했다! 어느 날 나는 진코를 만나야 하는데, 너의 어머니는 오히려 병이 나셨다.

9. 개구리는 인간의 영혼에 대한 분석에 치중한다. 나는 10 여 년 전에 작가가 가장 고통스러운 곳을 영혼 깊은 곳에 써야 한다고 말했다. 글쓰기의 근본적인 목적은 어떤 정책을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성을 분석하고 자신을 구속하는 것이다. 사람의 영혼을 쓰고, 사람의 참회를 쓰는 것은 아마도 개구리의 가치일 것이다.

10. 농촌에는 먼저 가라, 빚을 갚으라는 속담이 있다. 빚쟁이란 무엇입니까? 즉, 가족은 전생에 다른 사람에게 빚을 졌고 빚쟁이는 아이로 환생해 어머니를 고통스럽게 했다. 그는 어머니와 함께 죽든지, 일정한 나이에 죽든지 가정에 엄청난 물질적 손실과 정신적 고통을 가져왔다. 개구리

모옌 명언

1. 나는 무엇을 일으키고 싶지 않습니까? 모옌 더운가요? 불행으로 인한 것이라면, 나는 이것을 희망한다? 더워요? 가능한 한 빨리 온도를 낮추고, 한 달, 심지어 더 짧게 추정한 후,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갔다. 여러분들이 문학 작품을 읽고 창작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는 이것이 문학 열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된다.

2. 우리에게는 아이를 낳는 오래된 풍습이 있어 신체 부위와 장기의 이름을 붙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왜 진비, 조암, 무대창, 손견 등이 나타날지 연구하지 않았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비천한 사람은 영생할 것인가? 심리적 원인, 혹은 아이가 자기 몸에 고기 한 덩어리라고 생각하는 어머니의 심리적 진화. 개구리

아가씨, 어떻게 할 거예요? 천리 인연은 하나의 현이다. 부부도 은혜도 없고, 부부도 원수도 없다. 시집가는 닭은 닭을 따르고, 시집가는 개는 개를 따라다닌다. 너의 아버지, 나는 고위 관리도 아니고, 너도 부자도 아니다. 이렇게 부유한 사람을 찾는 것은 너의 운이자 너의 아버지의 운이다. 너의 시아버지는 입을 열자마자 나에게 큰 검은 노새 한 마리를 주었다. "붉은 수수 가족" 은 얼마나 웅장한가? 고량주

4.? 가짜 외국 악마! -응? 하얀 얼굴 파란 입술의 산탄총 대원이 말했다? 우리 할머니가 말했다, 이 사람, 그는 들보에 걸려 있는 대추 예수 를 가리키고 있다. 당나귀는 마구간에서 태어나 말의 가까운 친척이다. 너의 주님은 말에게 빚을 졌다, 즉 당나귀에게 빚을 졌다. 마구간은 산실로 쓸 수 있다. 왜 교회는 당나귀 고리 "가슴 큰 엉덩이 지방" 을 만들 수 없습니까?

어린 아내가 남자 아이를 낳았다는 말을 듣고 첸은 벽 모퉁이에서 일어났다. 그는 어찌할 바를 몰라 난로가 좁은 공간을 빙빙 돌았다. 꿀 같은 눈물 두 줄이 그의 메마른 눈언저리에서 흘러나왔다. 그의 마음속의 광희는 말로 형용할 수 없다. 그는 많은 말을 하고 싶었지만, 향, 부계 가문과 같은 말을 감히 하지 못했다. 그 같은 사람에게 그들은 일종의 죄라고 말한다. 개구리

6. 상을 받지 못하더라도 이 땅에 감사하고 이곳 마을 사람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저는 스리랑카에서 태어났습니다. 제 첫 작품은 제가 이곳에서 성장한 경험과 체험을 바탕으로 했습니다. 심지어 많은 소설 인물들이 이곳을 원형으로 삼았기 때문에, 저는 이 땅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땅에 있는 마을 사람들은 나 같은 작가가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7. 나를 지지하는 사람, 나를 비판하는 사람, 완전히 욕설을 퍼붓는 사람, 심지어 인신공격을 하는 사람, 나는 모두 소홀히 했다. 제 예술에 대한 비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 언어의 한계와 같이, 제 소설이 높지 않고 반복이 많다고 합니다. 나는 예술 비평이 사실 나에게 일종의 도움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창작에서 경각심을 높이고 이런 실수를 피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8. 네 아버지는 이모의 허락으로 미리 영화관으로 들어가 왕효통과 이모가 손을 잡고 들어오는 것을 보았다. 왕효통의 자리는 너의 아버지 옆에 있다. 그는 나중에 우리에게 왕을 묘사했다: 그의 키 1.75 미터, 아마도 1.76 미터, 하얀 얼굴, 마른 얼굴, 작은 눈은 생기가 넘친다. 치아가 가지런하고 하얗고 윤기가 난다. 개구리

9. 종이와 펜으로 글씨를 쓰는 것은 성취감이 있다. 다 쓰면 거기에 두고 하루에 20 장, 매우 성공적입니다. 몇 달 동안 나는 많은 글을 썼다. 자신의 손을 만지면, 마음속의 행복감은 컴퓨터로 글씨를 쓰는 것과는 정말 다르다. 컴퓨터를 두 번 클릭하는 것은 비어 있다. -응? 모옌 말하세요? 지금은 나이가 들어서 바깥 세상에 대해 매우 평범하고, 자신의 새로운 생활에 대해 아는 것이 너무 적다. 만약 새것이 아니라면, 나는 차라리 쓰지 않겠다.

10. 우리 고모는 소매를 걷어 올리고 시계를 보았다. 그때 고미현의 손목시계는 열 개를 넘지 않았는데, 우리 고모는 뜻밖에도 시계를 한 장 썼다. 와! 나의 큰형이 놀라서, 그는 우리 집에서 유일하게 시계를 본 사람이다. 그는 현 일중에서 공부하는데, 그들은 소련에서 유학하여 러시아어를 가르치는 선생님이 손목시계를 차고 있다. 나의 큰형은 와우 하고 소리쳤다. 봐라! 나와 언니도 소리 쳤다: 봐! 개구리

1 1. 장이 텐센트 웨이보에 퍼뜨린 소문에 대해 지금까지 스웨덴에서' 붉은 수수 가족',' 천국 마늘 이끼의 노래',' 생사피로' 등 세 권의 책만 출판했다고 엄숙히 선언했다 나는 헛소문을 몹시 싫어하고 법에 호소할 권리를 보유한다. 불공정한 대우를 받은 마열란 씨에게 깊은 사과를 표합니다.

12. 이 소녀는 큰 눈과 곧은 코, 넓은 이마, 긴 입과 네모난 턱, 그리고 행복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또한 두 개의 젖꼭지에 뒤틀린 유방과 넓은 골반을 가지고 있다. 보자마자 그녀가 아이를 낳은 운동선수라는 것을 알았다. 제 아내는 오랫동안 아이가 없어서 창피해서 이번 설날에 제 침대로 차를 몰고 왔습니다. 그녀의 말은 이해하기 쉽고 성실하다. 그녀는 말했다, 스승님, 그녀를 데리고 가세요! 기름진 물은 외인전으로 흐르지 않는다! 생사가 피로하다

13. 할 수 있는 사람들을 제외하고? 돌 하나가 천층의 파도를 일으키는가? 웨이보, 대부분의 웨이보는 스스로 즐기며 유지하기가 어렵다. 물론 웨이보의 쾌락 기능도 부정해서는 안 된다. 웨이보의 사회학적 의미와 많은 의의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분명해질 것이다. 어제 연설의 배경은 무엇입니까? 고전 문학? 내가 부끄럽게 여기는 것은, 나는 단 몇 분만에 모든 것을 다 할 수 없다는 것이다.

14. 고밀도 동북의 토비는 홍모와 같다. 그들은 수수밭에 있는 물고기처럼 출몰하고, 무리를 지어 당나귀를 끌고 돈을 납치하고, 나쁜 일은 다 하고, 좋은 일은 다 한다. 배가 고프면 두 사람을 잡고, 한 명을 공제하고 한 명을 넣는다. 석방된 사람을 마을로 돌려보내 계란 대파 롤 몇 개를 보내달라고 했다. 파이를 먹을 때 손을 입에 넣어야 하는데, 네가 말하니? 케이크? 。 붉은 수수 가족? 붉은 수수

15. 형은 현성에 가서 취경을 했다. ""의 부상으로 마을 사람들은 모두 이사를 준비했지만, 나는 이런 생활이 어떻게 변했는지 모르겠다. 내 동생은 똑똑해서 문제의 근원을 찾을 수 있다. -응? 당나귀에게 소리쳐? 그 해에 * * * * 를 쳤던 간부들은 그 해에 악당을 때린 지주와 같다는 것을 그에게 알려 주었다. 물론, * * * 에 쓰러진 지주부농들은 모두 반혁명이어서, 그들은 좋은 날을 보낼 수 없다. 생사가 피로하다

16. 작가는 항상 과격하고 편견이 있다. 문학은 작가의 편견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로 인해 많은 작가와 작품의 풍격이 판이하게 달라졌다. 역사학자나 인류학자의 관점에서 보면 모계 사회, 부계 사회, 당대 사회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분명 남녀분업이 다르고, 남녀의 생리구조가 다르고, 성격도 다를 것이다.

17. 사실 한한, 궈징밍 같은 청년 작가들, 그들의 작품을 다 봤는데, 나는 쓸 수 없을 것 같다. 예를 들어, 경M. 곽의' 환성' 은 그의 글이 화려하고 그의 이야기도 비인간적인 이야기이다. 그는 자신이 상상했던 세계를 창조한 것 같은데, 이 세상은 현실 세계와 관련이 있지만, 상상의 왕국 관계와는 그다지 밀접한 관계가 없다.

18. 나이가 들면서 사람들은 더 많은 각성한 자아를 가져야 한다. 과거에 우리는 다른 사람을 비판하고 돋보기로 남의 결점을 보고 의분을 품고 다른 사람을 공격했다. 나이가 들면, 자신의 속마음을 돌아보고, 남을 욕할 때 자신을 욕하고 있는지 보아야 한다. 많은 어두운 현상을 보고 생각해 보세요. 어둠을 만드는 공범자 역할을 한 적이 있습니까?

19. 나는 소설을 쓴 지 거의 30 년이 되었다. 처음에 좋은 사람을 나쁜 사람으로 쓰거나 나쁜 사람을 좋은 사람으로 쓰는 것은 사실 우리의 과거 극좌의 문학 사상의 혼란을 가져온 한 가지 방법이다. 그때 내가 좀 더 크면 좋은 사람을 완벽하게 만들고 나쁜 사람을 무가치하게 만들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은 가장 비현실적이고 비현실적인 현실주의이다.

20. 제 소설에서는 물론 이상과 희망도 썼습니다. 단향형에서 모두가 죽었지만, 나는 임신한 손매모를 살려 주었다. 이것은 이상과 희망이 아닌가? 나는 소설의 끝에 쓴 적이 있습니까? 새빨간 태양이 천하를 비추게 하는가? 이렇게 이상적인 노래 한 곡은 아쉽게도 편집자에 의해 삭제되었다. 애석하게도 그들의 독단적인 행동은 이상주의 작가로서의 나의 명성을 망쳤다.

2 1. 내가 사이먼 김용과 논쟁할 때 후빈이 우리를 에워쌌다. 그는 매우 흥분하여 귀를 잡고 뺨을 긁고, 손을 비벼 박수를 치고, 입으로 재잘거렸다. 머리에 녹색 모자를 쓴 이 녀석은 사악하고 허세 부리고 있다. 그는 모든 사람에 대한 증오로 가득 차 있지만, 그는 감히 반항할 수 없다. 우리 형제가 싸우자, 그는 남의 재난과 고통을 보고 기뻐하며 그의 고통을 덜어주는 약이 되었다. 이때 너는 화를 냈다. 생사가 피로하다

지나치게 과장된 언어는 항상 나의 반대 의견이었습니다. 몇 년 전, 내 책 뒤에는 과장된 언어가 많이 인쇄되었고, 많은 외국 작가들이 나에게 매우 높은 평가를 해 주었다. 내가 직접 봐도 불편하다. 이런 언어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나는 독자의 판단을 믿어야 하고, 진정한 좋은 책은 입소문으로 전달되며, 어떤 광고보다 힘이 있다고 믿어야 한다. 출판사가 허리띠를 벗을 것을 건의하다.

23. 가장 기초적인 고전 소설을 읽지 않으면 출처를 찾을 수 없다. 적어도' 삼국연의',' 수호전',' 유림외사',' 서유기',' 홍루몽',' 라마단' 은 기본기이다. 중문과 학생일 뿐만 아니라 중국인이기도 하다. 이것은 문학 필수 과목이다. 이것도 광대소설에서 역사에 의해 탈락된 부분이며, 진정한 고전이다.

24. 글쓰기의 과정은 기쁨과 고통이 엇갈리는 과정이다. 글쓰기는 정신력과 체력, 특히 소설에 대한 엄청난 소비이기 때문에 작가는 먼저 건강한 몸을 가져야 한다. 내가 상을 받으면 확실히 단기적인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곧 지나갈 것이다. 문학 창작은 운동이 아니라 고도로 개인화되고 개인화된 노동이기 때문이다. 작가는 조용히 생각하고 일해야 한다. 어떤 흥분도 짧다.

25. 고기는 고기이지 고기가 아니다. 고기와 정신은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배타적인 대립통일이다. 고기는 욕망이고 인간의 본능이지만, 정신의 승화는 항상 본능과 욕망의 기초 위에 세워진다. 고기는 상징이자 음식이다. 제가 글을 쓸 때 이걸 느꼈나요? 고기? 이것은 풍부한 이미지이다. 그것의 내포에 관해서는, 나는 설명할 필요가 없다. 내 설명은 사실 자신을 위해 감옥을 그리는 어리석은 수법이다.

26.? 올챙이? 내 몸에는 많은 내 그림자가 있는데, 아마도 내 생각일 것이다. 이런 생각은 매우 극단적이다. 문학은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아마도 네가 시골 문학으로 돌아갈 때까지 너와 아주 가까워질 것이다. 문학은 여전히 도시의 고층 건물과 오피스텔에서 생겨났다. 이것은 올챙이의 감정에 관한 것으로, 그의 출신과 경력과 관련이 있다. 한 사람이 어릴 때부터 대도시에서 살았다면, 많은 작품의 문학적 영감도 호화 건축물에서 생겨났다.

27. 저는 개인적으로 소설을 읽고, 저에게 깊은 인상을 준 것은 이 역사적 배경, 이 역사적 사건이 아니라, 개성이 매우 뚜렷하고 잊을 수 없는 인물들입니다. 우리는 노신을 읽을 수 있고, 아큐를 기억할 수 있다. 우리는' 보바리 부인' 을 읽고' 보바리 부인' 을 기억한다. 소설의 역사적 배경은 곧 시대에 뒤떨어질 것이고, 소설에 묘사된 역사적 사건도 곧 시대에 뒤떨어질 것이고, 인물은 오히려 오래도록 새로워질 것이다.

28. 소설 쓰는 과정은 세심한 선택을 거쳐 반복적으로 수정해야 한다. 때로는 예술의 필요 때문에 너무 직설적일 수 없다. 너는 캐릭터를 만들고 싶어, 때로는 캐릭터가 위선적이어서, 네가 그에게 진실을 말하게 하는 것은 옳지 않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정말로 내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보고 싶다면 소설을 읽어야 한다. 나는 인터뷰에서 많은 것을 바로 말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소설은 여러 가지 수단을 통해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을 표현한다.

29. 저는 사이몬입니다. 이 세상에서 30 년이 지났습니다. 나는 노동을 사랑하고,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 나가고, 다리를 보수하고, 길을 닦고, 선행을 잘 베푼다. 고밀도 동북향의 모든 절에는 내가 기부한 재건된 조각상이 있다. 고밀도 동북향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은 내가 준 좋은 음식을 먹었다. 내 곡물 창고 의 모든 곡물 은 내 땀 으로 얼룩져 있다; 내 돈궤 안의 모든 동전이 내 가슴에 스며들었다. 나는 노동으로 부유하고 지혜로 부유하다. 나는 내 인생에서 아무 잘못도 하지 않았다고 자신한다. 생사가 피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