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글씨를 연습하는 문제. 。 。 인터넷에서 전문가의 건의를 구하다. 。 。
글씨를 연습하는 문제. 。 。 인터넷에서 전문가의 건의를 구하다. 。 。
펜을 들고, 그림을 좀 쓸 줄 압니다. 구조의 규칙을 알면 나는 한 단어를 잘 쓸 수 있다. 하지만 우리의 일상 업무, 학습, 생활 속에서 많은 글자를 문장 한 편으로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 글자를 예쁘게 써야 할 뿐만 아니라, 많은 글자로 구성된' 문장' 의 레이아웃을 합리적이고 조화롭게 써야 한다. 이것이 구도의 문제다.
우리는 종종 초보자가 때로는 한 글자를 잘 쓰지만, 일단 문장 글을 쓰면 매우 나쁘고, 심지어 글자 전체가 보기 흉하다는 상황에 자주 부딪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그러므로 작문은 매우 중요하다.
경필 서예는 주로 두 가지 형식이 있는데, 하나는 세로로 쓰는 것이고, 하나는 가로로 쓰는 것이다. 세로로 쓰는 것은 붓글씨의 전통을 계승하는데, 마치 붓글씨의 축소판과 같다. 진짜는 아니지만 잘 쓸 수 있다면 재미있을 거예요. 가로쓰기는 일종의 현대 쓰기 형식으로, 현대 인쇄 형식에서 유래한다.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편리하고 실용적이며, 경필 서예의 자연스러운 형식이다.
현대 수평 쓰기 형식
첫째, 가로 쓰기 형식 요구 사항
가로쓰기 형식은 경필 서예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형식이다. 보통 사람들은 필기를 하고, 원고를 작성하고, 편지를 쓰고, 숙제를 하는 등. , 모두 수평 형식입니다. 가로쓰기 형식은 현대인쇄형식에서 나왔기 때문에 현대인쇄형식을 참고하여 작문을 배정해야 한다.
가로 쓰기 형식의 일반적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어순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행순서는 위에서 아래로;
(2) 단락이 명확함을 나타내기 위해 각 단락의 첫 번째 줄을 비워야 한다.
(3) 문장과 문장 사이에는 문장 부호로 구분하여 읽기 쉽도록 해야 한다.
(4) 문장 부호는 작아야 하고, 단어의 오른쪽 아래에 써야지, 한 줄의 시작 부분에 써서는 안 된다.
(5) 작은 줄 간격, 큰 줄 간격, 명확한 줄 간격;
(6) 선로는 머리와 꼬리가 평평해야 하며, 앞뒤 수축은 엄격히 금지된다.
(7) 단순화자를 사용하여 번체자를 피하고 규범을 쓰려고 노력한다.
(8) 각 줄의 무게 중심은 항상 각 줄의 중심선을 관통해야 한다.
(9) 한 글자의 서체는 앞뒤가 일치해야 하고, 시작은 단정하지 말고, 뒤에는 조잡하게 써서는 안 된다.
위의 요구 사항은 일반적인 요구 사항일 뿐이다. 경필 서예는 서예 예술로, 쓰기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쉽게 식별하고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글자를 규범적이고 아름답게 써야 한다. 따라서 구체적인 성분은 구체적인 내용에 따라 변화해야지, 억지로 옮겨서는 안 된다.
경필 서예는 선의 배열로 가로줄과 가로줄 없이 쓰는 두 가지 표기법이 있다.
가로세로줄의 형식은 단정한 해서서나 좀 재미있는 행서에 적합하다. 가장 흔한 것은 바둑판 원고지에 글을 쓰는 것이다. 일반 바둑판 원고지는 정사각형을 위아래로 정렬하고, 행간은 정사각형보다 약간 좁고, 위쪽과 양쪽에 남아 있으며, 용지는 300 칸, 200 칸, 400 칸 등이 많다. 네모난 원고지에 글씨를 쓰고, 글자는 네모난 가운데에 써야 한다. 엉뚱한 것이 아니라면, 네모를 차지하지 않고, 글자의 크기를 조절하고, 가능한 한 대칭을 쓰면 구도가 더욱 보장되기 쉽다.
단세포 원고지나 세포가 없는 백지에 글을 쓰면 변화가 더 흔하다. 단격원고지나 백지에 명확한 자간과 행간이 표시되어 있지 않아 글을 쓸 때 구도를 파악하기가 어렵다.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사항을 상기시켜 드립니다.
(1) 단일 원고지에 쓸 때 격자의 다음 행동을 기준으로, 글자의 높이를 격자 높이의 2/3, 상반부에 1/3 공백을 행간으로 두거나, 두 줄 사이에 쓸 수 있지만 너무 꽉 찰 수는 없습니다. 백지에 글을 쓰는 것은 주로 선을 위아래로 평행하게 하고 행간은 2/3 또는 선 높이보다 약간 높게 조절한다. 행간이 너무 작으면 글자 전체가 공기가 통하지 않아 답답하고 막히는 느낌을 준다.
(2) 앞과 뒤가 움츠러들지 않도록 줄의 앞과 줄 끝, 줄 끝, 줄 끝의 정렬을 주의해라. 한 줄의 첫 글자를 쓸 때는 이전 줄의 첫 글자를 정렬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각 줄의 마지막 4 ~ 5 자를 쓸 때는 의식적으로 간격을 조정하여 줄 끝이 플러쉬되도록 해야 한다.
(3) 하늘, 들판, 좌우를 떠나는 것에 주의해라. 단격원고지는 프린트할 때 비교적 적당한 머리와 양쪽의 공백을 남겨 두었기 때문에, 아무렇게나 엉뚱한 것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문제없다. 백지에 글씨를 쓸 때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하늘은 밭보다 크고, 좌우는 밭보다 작다. 16 오픈 필기지의 경우 머리 상단 3cm, 상단과 측면은 약 2cm 가 될 수 있습니다. 높이 서지 말고 좌우를 짜서 종이로 가득 채워라. 이 경우 한 글자만 더 잘 써도 숨이 막히는 느낌을 주고 불편해 보일 수 있다.
(4) 양지 교정자. 우리는 보통 16 또는 32 종이로 하드펜을 쓴다. 만약 네가 쓸 말이 많다면, 너는 종이 한 장에 다 쓸 수 없다. 암기하지 말고 종이를 더 넣을 수 있다. 글자를 적게 쓰려면 큰 글자를 써야 한다. 작고 짜지 말고 종이 위에 가까이 있지만 아래에 공백이 너무 많다. 결론적으로, 펜을 쓰기 전에, 너는 항상 쓸 글자, 종이의 크기, 분기의 레이아웃을 고려하고 계획하여 초안을 작성해야 한다.
가로쓰기 형식은 가로침투의 기세를 최대한 강화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해야 한다. 가로쓰기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전 글자의 마지막 획과 다음 글자의 시작 부분의 호응과 연계를 강화해야 한다. 전통적인 붓글씨는 곧은 필이라 상하에 많은 부분이 있다. 지금 고대 서첩을 쓰고 있으니 좌우련법을 더듬어 총결해야 한다. 이 방면의 총결산은 충분하지 않지만 좌우 연결도 상하연결처럼 아름다운 법칙이 있다고 믿을 수 있다.
둘째, 구두점 쓰기 형식
구두점은 서면 언어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글쓰기에서 문장 부호를 올바르게 사용하면 사람들이 더 정확하고, 사상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며, 문자를 깔끔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작은 구두점의 역할은 무시할 수 없다. 구두점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은 국어 수업의 지식 범위이며, 여기서는 군더더기가 아니라 구두점의 쓰기 형식 (예: 문장 부호를 어떻게 쓰는지, 어디에 쓰는지 등) 이다. , 하드 펜 서예가 배워야 할 내용입니다.
문장 부호의 글은 글자의 행간에 일정한 위치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줄의 맨 앞에 쉼표와 마침표를 쓰고, 위, 아래 두 줄의 끝과 시작 부분에 앞 따옴표와 뒤 따옴표를 쓰는 것과 같이 낙서를 하는 것은 모두 틀렸다. 여기서 구두점의 쓰기 형식은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설명됩니다.
1. 요점
점에는 쉼표, 마침표, 일시 중지, 콜론, 세미콜론, 물음표, 느낌표 등 7 가지가 있으며 쓰기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쓸 때 7 개의 마침표가 모두 한 칸을 차지한다. 쉼표, 마침표, 일시 중지, 콜론, 세미콜론은 그리드의 왼쪽 아래 모서리에 쓰여지고 물음표, 느낌표는 그리드의 왼쪽 절반에 기록됩니다.
(2) 7 개의 마침표 중 어느 것도 줄 맨 앞에 쓸 수 없다. 줄 바꿈이 필요하면 구두점을 줄 끝에 써야 한다.
2. 줄임표 및 대시
(1) 줄임표 및 대시 쓰기는 공백 중간에 가로로 두 개의 공백을 차지합니다.
(2) 줄임표와 대시는 두 줄에 따로 쓸 수 없다. 한 줄에서 줄을 바꿀 때 격자 외부에 절반을 쓸 수 있습니다. 또는 한 격자를 비워 두고 다음 줄의 시작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용, 괄호 및 제목
(1) 따옴표, 괄호, 제목 앞뒤에 공백을 써야 한다. 인용 부호의 전반부는 그리드의 오른쪽 위 모서리에 쓰여지고 후반부는 그리드의 왼쪽 위 모서리에 쓰여집니다. 괄호와 책 제목의 전반부는 격자의 오른쪽 절반에 쓰여지고 후반부는 격자의 왼쪽 절반에 쓰여진다.
(2) 따옴표, 괄호, 책 제목의 전반부는 바로 앞에 있는 점 번호와 조합될 수 있으며, 쓰기 위치는 변하지 않는다. 후반부도 바로 앞에 있는 점과 결합할 수 있지만 위치는 그리드의 오른쪽 절반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만약 그것이 뒤의 점과 결합되면, 점은 메쉬의 오른쪽 반으로 이동해야 한다.
(3) 앞 따옴표, 괄호, 책 제목은 한 줄의 끝에 쓸 수 없고 뒤 따옴표, 괄호, 책 제목은 한 줄의 시작 부분에 쓸 수 없다. 줄 바꿈이 발생하면 격자 외부에 절반을 쓰거나 다음 줄의 시작 부분에 빈 격자를 쓸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수직 쓰기 형식
경필 서예 예술은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 필체이기 때문에 창작한 작품은 내용과 형식을 똑같이 중시해야 하며, 심지어 형식미를 내용미 위에 올려놓기도 한다. 경필 서예 작품의 창작 목적은 자신의 조형으로 관람자에게 아름다운 즐거움과 예술의 감염과 훈도를 주는 것이다. 예술작품의 감상이 반복되어야 하기 때문에, 그 글쓰기는 실용적 경필이 갖추어야 할 기본 조건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경필 서예의 기본 기법은 전통 붓글씨와 유사하며, 경필 서예 작품의 창작 절차와 요구는 전통 붓글씨 예술 작품과 같다. 그러나 이 장의 무결성을 위해 경필 서예 예술 창작의 요점은 다음과 같다.
먼저, 내용을 확인하세요
전반적인 요구는 경필 서예 작품의 내용이 비교적 완전하고 건강해야 한다는 것이다. 기성품이나 자신이 쓴 시, 산문, 격언, 구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창작의 목적에 따라 종이의 크기와 쓸 문자의 크기 두 가지 측면에서 책 내용의 길이를 고려할 수도 있다.
둘째, 스타일 확인
경필 서예 작품은 붓글씨에 비해 보통 포맷이 작지만, 자주 쓰는 풍격은 대체로 같다. 대정청을 보통 쓸 수 없는 것 외에도 경필 서예 작품 창작에서 배너, 배너, 부채면, 대련, 장권 등 붓글씨의 일반적인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셋째, 본문을 쓴다
글은 작품의 주체로 작품의 대부분을 차지하므로 적절한 안배가 필요하다. 글을 쓸 때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1) 구도를 주의해라. 자간과 행간의 크기, 선의 평탄도, 문지방의 평등, 특히 문자의 글꼴과 스타일은 모두 적절하게 안배해야 한다.
(2) 글꼴의 정확성과 스타일의 통일성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규범간화자도 쓸 수 있고 번체자도 쓸 수 있지만 번체자와 간화자를 혼용해서는 안 된다. 번체자와 간화자를 혼용하는 것은 창작자의 문화예술적 소양이 높지 않은 표현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3) 문장 부호가 필요 없고, 처음의 리본, 공백, 단락의 필기규범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구두점 서식을 사용하는 경우 형식의 무결성과 아름다움을 손상시키지 않고 올바른 구두점을 사용해야 합니다.
넷째, 제목
발문은 서예 작품의 본문 이외의 문자를 가리키며, 주로 작품을 쓰는 작가, 집필 시간, 장소 등을 설명하는 데 쓰인다. 스타일은 길이에 따라 길이와 차이로 나뉜다. 위치별로 상단과 하단으로 나누다. 비문 위치에는 고정된 형식과 절대 위치가 없어 본문과 상호 연관되어 있다. 제목 내용은 상황에 따라 길고 짧을 수 있지만 글꼴 크기는 달라야 하며 그에 상응하는 비율이 있어야 합니다. 제사의 크기는 본문의 크기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비문에 사용된 서체는 전통 관례에 따라 원칙적으로' 지금과 예전이 아니다',' 동정이 결합되었다' 는 규칙을 준수하여' 문풍 현대',' 문풍 전신' 을 실현한다. 그러나 문자가 어떤 서체이든, 행으로 제목을 쓰는 것은 항상 가능하다.
서예 작품의 제목은 일반적으로 속명이 아니라 별명 (아명이라고도 함) 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이 책은 2007 년에 기록되었다' 는 흔한 명칭으로' 이 책은 정해년에 기록되었다' 는 것이다.
1. 이전 단락
상금의 뜻은 어떤 사람이나 회사가 당신에게 글을 쓰라는 뜻입니다. 작품이 완성되면, 당신은 청서인의 이름을 적고, 이 칭호를 상금의 높은 위치에 두어 존중을 표시한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상항에 포함된 내용: 이름+제목+겸사.
(1) 노인에게:
어른을 위해 쓴 서예 작품은 일반적으로 동지, 선생, 방가, 부인, 선생님이라고 불린다. 어른 70 세 이상은 ××× × 노라고 할 수 있다. 80 세 이상의 노인은 × × 옹이라고 부를 수 있다.
편지를 쓰는 사람은 후배이며, 일반적으로 성씨를 어른이라고 부르지 않으며, 긍정적, 긍정적, 교육, 긍정적, 정손목, 긍정적, 상, 귀야, 정도끼, 정필, 정서와 같은 겸손한 말도 덧붙인다. 예: 선생님의 상, 후아.
(2) 동료에게 편지 쓰기:
동행이 쓴 작품은 일반적으로 ××× 동지, ×××× 서우, ×××× 친구, ××××× 동창, ××× 형님, ×××× 좋은 형제, ××××× 여동생, ××× × 후배 등이라고 불린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대출은 일반적으로 ×× 큰언니, × × 둘째 형 등과 같은 부적절한 것으로 불린다. 주소 뒤에는 기억, 소중히, 기억, 만류, 보상, 편지 쓰기, 편지 쓰기 등과 같은 겸손한 단어도 추가할 수 있다. 예를 들면: 2 마이너스 도서 클럽 회장 쑤 유, 디함슈아 Jianping.
(3) 젊은 세대의 경우:
후배를 위해 쓴 서예는 × × 학생, ×× × 덕행, ×× × 좋은 조카, ×× × 손자 사랑, ×× × 딸 사랑 등을 붙일 수 있다. 예를 들면: Li Zhen 조카 기억
(4) 문자원: 작품 문자로는 시, 문장, 격언, 경구 등이 있다. 이 본문의 저자나 구명은 이렇게 써야 한다: 왕보' 가망정서', 왕위' 산거시'. "만권의 책을 읽고 글을 쓰는 것이 신처럼" 와 같이 귀에 익은 명문의 명문에 대해서는 글의 출처를 생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2. 다음 단락
다음 단락에는 시간+장소+이름 (기호)+겸손한 단어가 포함됩니다.
(1) 시간
(1) 연간 별명
그 해의 별명은 10 일 간 (갑, 을, c, 정, 펜, 자기, 크, 신, 사람, 계) 과 12 지 (자, 추함, 음, 묘, 진, 바, 정오, 미
(2) 올 시즌 닉네임
봄: 이른 봄, 이른 봄, 양춘, 방춘, 늦봄.
여름: 초여름, 한여름, 늦여름, 9 월 여름, 한여름.
가을: 이른 가을 가을 삼추 만추 추석.
③ 음력 달의 별명.
1 월: 맹춘, 첫 달, 이른 봄, 1 년의 시작, 1 년의 끝.
2 월: 중춘, 살구월, 이월, 꽃조, 중춘.
3 월: 계춘, 훈춘, 도월, 누에월, 도랑.
4 월: 여름꿈, 화이월, 마이월, 마이추, 청월.
5 월: 한여름, 유열, 포월, 한여름, 청하.
6 월: 여름의 마지막 달, 황혼의 여름, 연꽃의 달, 여름의 달, 여름의 명절.
7 월: 추몽, 달 매달기, 양월, 블루월, 추란.
8 월: 추석, 계월, 정추, 쌍월, 계추.
9 월: 추길, 늦가을, 국화월, 옹월, 국화추.
10 월: 몽동, 초겨울, 명월, 기동, 월길.
1 1 월: 동지, 장월, 중동, 설월, 냉월.
12 월: 계절성 겨울, 늦겨울, 12 개월, 얼음달, 황혼월.
매월 초하루부터 초열까지 상환이고, 매월 11 ~ 20 은 상환이고, 매월 20 ~ 30 은 상환이다. 예를 들어 갑자가 계월에 환에 갔다.
시간을 쓸 때 음력과 양력을 쉽게 섞는다. 예를 들어 2007 년 6 월은 정해년으로 쓸 수 없다. 양력 6 월은 음력 5 월이기 때문이다.
(2) 장소:
비문이 여기에 쓰여져 있다면, 속명 대신 아호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타이저우 해릉육점에 글을 쓰는 것은 속명에 속한다. 그러나 제목이 이른 봄당이라면 책이 홍빈루에 있다면 괜찮다.
동사 (verb 의 약어) 충격 제품
도장은 경필 서예 작품의 없어서는 안 될 구성 요소 중의 하나이다. 작은 도장은 경필 서예 작품에서 화룡점정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잘 쓰지 않으면 전체 작품의 매력을 손상시킬 수 있다. 경필작품에 사용된 도장은 그 각인 방법에 따라 음양 () 양 ()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새겨진 내용에 따르면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명새이고, 바로 필기자의 이름, 인물 등 번호가 있는데, 보통 작은 원이나 정사각형이다. 하나는 연호장, 야장, 재당장 등을 포함한 한가장이다. , 대부분 타원형과 작은 직사각형.
펀치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글자는 편파적이어야 중심을 잡을 수 있다. 도장을 찍기 전에 작품을 꼼꼼히 검사하여 도장의 최적 위치를 결정해야 한다. 인쇄할 때 확실하지 않으면 음계를 사용할 수 있다.
(2) 도장의 크기는 단락과 본문의 크기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단락 크기와 비슷해야지, 너무 클 수는 없다. 너무 크면 서투르고, 너무 작으면 인색하고 부족하다. 경필 서예에는 전용 도장이 있어야 하고, 붓글씨의 큰 도장으로 대체해서는 안 된다.
(3) 한 작품에서 너무 많은 도장을 사용해서는 안 되며, 최대 3 개를 넘지 않아야 한다. 너무 많은 도장이 관중의 주의를 분산시킬 수 있다.
(4) 세로로 쓴 전통 서예 작품에서 명장은 필기자의 서명 아래나 왼쪽에 덮어야 하고, 단락과 본문 사이, 본문 아래에 덮어서는 안 된다. 구도 변화가 고르지 않은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다.
(5) 성씨와 명분을 둘로 나누면 보통 성이 앞에 있고, 이름이 뒤에 있고, 동그란 가장자리나 주가 적당하며, 작위의 마지막 단어로부터의 거리도 적당해야 한다. 두 씰 사이에 간격이 없어야 합니다.
(6) 연호장, 야장, 재관장과 같은 대부분의 한가장은 타원형이나 직사각형을 서론장으로 만들어 본문 시작 첫 번째와 두 글자 사이의 틈을 가렸다. 네모난 도장을 만들면 명장 뒤에도 덮을 수 있다.
경필 서예의 구도는 붓글씨의 구도를 빌릴 수 있지만, 반드시 자신의 시대적 특색이 있어야 한다. 성공한 책 한 권은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선의 아름다움, 구조의 아름다움, 구도의 아름다움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것이 있다. 감상자들은 종종 전체 레이아웃, 즉 구도에 초점을 맞추고 각 글자의 구조와 필법을 음미한다. 작가의 서예의 의경이다.
서예는 반드시 구도의 예술 처리를 거쳐야 하며, 구도는 작품의 예술적 효과와 직결된다. 역대 서예 걸작은 대부분 구도가 아름다워서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그래서 고서의 구도미는 점화와 구조의 부족을 메울 수 있다. 점화와 구조는 좋지 않지만 구도는 자연스럽고 미감을 준다. 한편, 한 작품이 잘 그려져 있고 구조가 좋지만 구도가 맞지 않아 충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구도 레이아웃의 법칙을 정확히 파악하고 실천에 옮기면 전체적인 균형, 규범, 변화의 효과, 허실이 공존하는 공간감을 받을 수 있고, 글자와 행의 관계를 일정한 심미재미에 따라 안배하여 감상자가 아름다운 즐거움을 얻을 수 있게 하고, 서예 창작에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표현 형식을 제공할 수 있다. 구도 둘째, 점화와 글씨와는 달리, 일반적으로 고대 성현과 현대인의 걸작에서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의 얼굴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의 매력을 분간할 수 있다.
한 폭의 완전한 경필 서예 작품은 구도의 관점에서 볼 때 체, 서명, 도장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문은 전체 작품의 주체 부분으로, 작문에서의 지위가 두드러지고 두드러진다. 돈에 서명하고 마지막에 도장을 찍는 것은 구도와 미화의 요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