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분진, 경덕, 선을 향한 작문을 논하다

분진, 경덕, 선을 향한 작문을 논하다

자강불식은 중화자녀들이 수천 년 동안 자연과 싸워 저축한 핵심이다.

마음과 정신 숭덕향선은 중화문명 발전사의 빛나는 결정체이다. 유력하다

사회 인문학의 발전을 촉진하는 정신; 덕을 존중하고 선을 향한 도덕적 품격은 인류를 승진시키고 자아를 높인다.

물론 나라와 나라,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로운 발전이다.

자강불식, 숭덕향선은 중화민족과 사회주의 발전의 귀중한 재산이다.

핵심 가치관의 중요한 구성 요소는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위대한 사업이다.

"예의를 알고 부끄러움을 알고 덕을 존중하고 선을 공경한다" 는 정신을 지도로 도덕을 말하고, 예의를 지키며 선을 행하다.

바람, 정직하고 친절한 사람이 되십시오. 공부에 대해 이야기하고, 고된 분투의 풍조를 키우고, 근검절약을 하다.

사람; 건강에 대해 이야기하고, 문청렴한 풍조를 키우고, 건강하고 명랑한 사람이 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성실성을 말하고, 성실성을 쌓다.

신앙의 바람을 유지하고 공정하고 개방적인 사람이 되다. 질서를 중시하고, 예의와 풍조를 배양하고, 규율을 지키다.

인민의 법 헌신을 중시하고, 서로 돕고 우애하는 풍조를 키우고, 열정적인 자원봉사자가 되다.

5000 년의 긴 찾기 속에서 중화민족은' 자아' 와 같은 것을 탄생시켰다

"몸이 강하고 덕재물", "내부는 자신을 속이지 않고, 외부는 남을 속이지 않고, 상상은 남을 속이지 않는다" 는 가치 추구

천도의 인생철학,'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이치,' 나는 매일 할 것이다.' "

"내 몸을 구하라",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는 자기조절

민족기절,'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성격과 정서,

"천하흥망한 필부의 책임" 이라는 애국적인 감정-숭덕이 선을 향하여.

나는 중국 고대에 한 이야기가 있었다는 것을 기억한다: 옛날, 고행승, 멀지 않은 곳에 불씨를 찾아갔다.

스님, 나는 한 맹인을 만나 등롱을 들고 어두운 거리를 걸었다. 백 명의 고행승

나는 납득할 수 없다. 맹인, 그는 낮과 밤의 개념이 전혀 없다.

, 그는 산천이나 세상 만물을 볼 수 없고, 그는 심지어 모른다.

빛은 어떤가요? 그가 등롱을 고르는 것은 우습지 않습니까? 그래서 스님 은 질문

: "너는 아무것도 볼 수 없는데, 왜 등롱을 선택하느냐? 클릭합니다 장님이 말했다: "지금.

지금은 날이 어두워졌다. 어둠 속에 빛이 없다고 해서 전 세계 사람들이

저처럼 눈이 멀었습니다. 저는 등롱에 불을 붙였습니다. ""

스님이 깨달으면, "원래 다른 사람에게 불을 붙이고 있는 거야?" 라고 말했다. " 그러나 맹인은 말했다.

: "아니, 나 자신을 위해서야." 스님은 잠시 멍하니 장님이 느릿느릿 말했다. "너 때문이야?" "

어두운 밤을 위해 다른 사람에게 맞았습니까? 스님이 말했다. "네, 방금 두 사람에게 맞아 죽었어요.

나는 그것을 만졌다. 맹인은 깊이 말했다. "나는 그렇지 않다. 나는 장님이지만 나는 무엇인가?

나도 볼 수 없지만, 나는 이 등롱을 선택해서 다른 사람에게 길을 비춰주고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었다.

나 자신에게, 그래서 그들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나를 때리지 않을 것이다. ""

스님은 문득 깨달았다. "나는 천애각 끝에 가서 부처를 찾았는데, 부처가 내 안에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또한 부처님은 등불과 같습니다. 내가 불을 붙이기만 하면, 내가 부처를 볼 수 없어도 부처가 볼 수 있다.

내. ""

맹인의 마음속에는 등불이 있고, 남을 배려하는 것은 마음의 등불이다.

많은 경우,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사실 자신을 돕는 것이다. 왜 그렇게 많은 눈이 좋을까요?

사람들은 종종 어둠 속에서 충돌합니까? 그들의 마음속에 빛도 없고 손도 없기 때문이다.

불을 켜다. 만약 모든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등불을 줄 수 있다면, 이 세상에는 그림이 있을 것이다.

히트? 먼저 다른 사람을 생각하고, 먼저 다른 사람에게 따뜻함을 준 다음, 다른 사람에게 보답을 요구하다. 잘못된

예를 들어, 이 맹인처럼, 마음속에 다른 사람이 있는 사람이 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알아야 한다.

생각해 보면, 그렇게 사랑과 편리함이 문에 올 수 있고, 영혼은 빛을 발하고, 진실은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마음속에서 빛과 따뜻함은 세상만이 즐길 수 있다. 예,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정확하게

우리의 건강한 사람은 어둠 속에서 방향을 잃고 생명의 등불을 켜고

생명의 밤에 우리는 우리 자신의 평온함을 찾을 수 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도왔다.

동시에 자신을 도왔고, 자신의 앞길에 항상 등불이 비치게 했다.

등불은 우리에게서 왔지만, 수천 개의 등불은 우리가 가열한 등불에서 나온다.

따뜻한 사람.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돈산은 한가할 뿐, 오령은 무너지고, 우몽파운드이다.

파도가 흙환을 떠났는데 ... "장정의 이야기를 다 읽는 것은 마치 웅장하고, 호매하며, 거창한 노래를 듣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장정, 장정, 장정, 장정, 장대한 노래)

장려한 혁명 교향곡! 장정, 장엄한 거칠고 사나운 파도, 장려한 일출,

송백이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독수리가 푸른 하늘을 날게 하라! 홍군 2 만 5 천리 장정의 고달픔,

그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고된 여정을 목격하고 중국의 영광과 아름다움을 구현했다.

장정을 세운 사람은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백절불굴하며, 적극적으로 진취적이다.

자력갱생, 열심히 일하고 영웅주의의 조각상. 신중국이 발전함에 따라 점점 커지고 있다.

신세대 소선대원으로서, 우리는

우리는 장정 정신을 발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