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서예에 담긴 인생철학의 명언
서예에 담긴 인생철학의 명언
한 단어를 완성하는 데는 백일이 걸리지 않습니다.
2 펀치를 치고 서예 연습을 해야 합니다.
3 말은 연습을 두려워하고, 말은 타는 것을 두려워한다.
4 떠다니는 구름처럼 떠있고, 무서운 용처럼 날카롭다.
5 하늘에는 구름과 학이 날아다니고, 바다에는 악어 떼가 노니는군요.
6 용은 천문을 뛰어넘고, 호랑이는 봉황각에 누워 있다.
7 책은 자연에서 유래합니다. ——채용
8 글쓰기는 개를 그리는 것과 같아서 묘사할수록 추해진다.
9 단어를 두 번 쓰지 말고, 단어를 무작위로 퍼뜨리지 마세요.
10 가끔 용과 뱀이 걸어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리바이
11 붓질은 연기 구름과 같습니다. ——두보
12 그림 속 용과 뱀은 신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장화이진
13 수천 개의 대머리 펜과 수천 개의 주괴가 있습니다. ——수시
14 용은 강하고 호랑이는 진동하며 칼은 전쟁 중입니다. ——원앙
15 은고리처럼 우아하고 근원은 징란과 같습니다. ——수오 징
16 조용한 목소리, 보이지 않는 모습. ——장화이진
17 펜을 그리며 열심히 일하면 높이 솟아오르는 백조와 같을 것입니다.
18 물가에서 가르치면 말 하나하나가 용이 된다. ——한워
19 소매에서 불어오는 바람처럼, 품 안으로 들어오는 밝은 달처럼. ——Li Sizhen
20 책을 공부하면 지식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옌위안
21 한 점이 한 단어가 되고, 한 단어가 최종 단어가 된다. ——Sun Guoting
22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도구를 갖는 것이 더 좋으며, 올바른 의도를 갖는 것보다 올바른 도구를 갖는 것이 더 좋습니다. ——손국정의 『서보』
23 인격을 확립한 사람은 글을 넘어서는 올곧고 밝은 전망을 가지고 있다. ——왕위
24 마음을 염두에 두고 펜을 사용하십시오. 마음이 옳으면 펜도 옳고 펜도 옳을 것입니다. ——Liu Gongquan
25 이 책은 예(Ye)와 같고 학문과 재능과 야망과 같고 간단히 말해서 그의 사람과 같습니다.
26 캐릭터는 뼈가 있어야 하고, 고기는 힘줄을 감싸야 하고, 힘줄은 고기를 숨겨야 하고, 기둥은 아름답고 촉촉해야 합니다. ——미푸
27 그의 외모는 과거와 현재와는 남다르다. 떨어지는 진주와 옥, 펄럭이는 술. ——장회성
28 오래된 책을 쓰는 사람은 마음의 학생이기도 하고, 글을 쓰는 사람은 또한 열망의 작가이기도 하다. ——유희재의 "미술 소개"
29 높은 운율, 깊은 감동, 탄탄한 품질과 위엄, 둘 중 어느 것도 책을 만들 수 없습니다. ——유희재의 "예술 입문"
30 올바른 서예는 사람의 마음을 바로잡고 성스러운 도를 바로잡습니다. ——Xiang Mu의 "서예의 우아한 단어"
31 사람은 성격과 기질이 다르며 글쓰기 스타일은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결정됩니다. ——상무의 『서예의 우아한 말』
32 세상을 바라보는 마음, 성자를 추천하는 마음, 의문과 논쟁을 해결하는 마음, 속물과 유교의 차이를 사유하는 마음. ——Zhao Yi의 "Fei 필기체"
33 Fu의 대본은 인간의 본성을 부여 받았으며 아픈 사람을 느리게 만들 수 없습니다. 아픈 사람을 아프게 할 수 없습니다. ——채용의 "신이 석실에 가르친 붓놀림"
34 서예학자들은 두 가지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사물을 관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나 자신을 관찰하는 것입니다. 감정을 닮은 것들을 관찰하고, 덕을 이해하기 위해 나를 관찰하라. ——Liu Xizai의 "미술 개요"
35 펜의 본질과 잉크의 감정은 모두 인간의 기질에 기초합니다. 이성과 감성을 담아 글을 쓰는 것이 첫 번째 과제다. ——Liu Xizai의 "예술 입문"
36 더욱이 광활함과 떨어지는 분위기가 모두 붓과 잉크에 반영됩니다. 소위 높은 품질은 운율이 독립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위안의 "석도의 그림 인용"
37 서예와 그림에서는 인품이 최우선이며, 그의 성실성은 모든 사람이 그의 펜과 잉크를 소중히 여길 뿐만 아니라 그도 존경합니다. 그의 사람. —— 송년의 "이원 회화 이론"
38 서예와 그림을 잘하는 사람은 모두 인성과 학식을 모두 잘합니다. 그리고 평판이 좋으므로 미래 세대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송니안의 "이화원 회화"
39 학문의 경전과 논의는 모두 마음에서 비롯됩니다. 마음이 옳지 않으면 모든 것이 잘못됩니다. 유공취안(劉孔泉)이 말했다: 마음이 옳으면 펜도 옳다. ——샹무의 『우아한 서예』
40 그것은 야망의 메시지일 수도 있고, 우울증을 해소하는 메시지일 수도 있다. 고귀해도 그 높이를 억누를 수 없고, 훌륭해도 그 힘을 주체할 수 없다. ——장화이진
41 사람마다 기, 혈액, 근육, 뼈가 다릅니다. 마음은 촘촘하고 촘촘하며, 손은 서투르다. 글의 아름다움과 추함은 마음과 손에 있다. ——장연원의 『달마서』
42 책은 맑고 두꺼워야 하며, 맑고 두툼한 것은 마음에 바탕을 두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책이 얇아지고 탁해지는 것을 면할 수 있지만 그것은 단지 타인의 반영일 뿐이다.
——유희재의 "예술 소개"
43 신비한 의미는 사물의 표면에서 나오며 심오한 진실은 어둠 속에 있습니다. 그것은 평범한 감정으로는 표현할 수 없고 지혜로도 측정할 수 없습니다. 세계의. ——장화이진
44 말은 마음의 소리이고, 책은 마음의 그림이다. 소리와 모양은 신사와 악당이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소리와 그림은 신사와 악당이 감정을 느끼는 이유이다. ——Yang Xiong의 "Fayan"
45 손과 행운, 예술은 경험에서 나옵니다. 그의 야망은 책에 기록되어 있고, 그의 왕관은 움직일 수 없고, 그의 가난함과 겸손함은 굴복될 수 없으며, 그는 교만하고 만족하며 평생을 살 것입니다. ——Zhu Wenchang의 "지속적인 책"
46 그러므로 도덕, 장점, 기사 및 성실에 대해 글을 쓰는 사람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세상에 대해 논평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사람들을 존경하고 그들의 책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므로 작가들은 시대를 초월하여 불멸의 존재로 남을 것입니다. ——Zhu Hegen의 "Linchi Xinjie"
47 글을 쓰고 싶을 때는 보지 말고 들어야 하고, 걱정 없이 정신을 집중하면 마음이 바르고 평안해질 것입니다. 멋진 조화를 이룰 것입니다. 마음이 바르지 않으면 글이 기울어지고, 뜻이 조화롭지 않으면 글이 무너진다. ——유신안의 『비무륜』
48 겉모습은 선한 사람과 추한 사람이 있지만 선비의 태도는 감출 수 없다. 말에는 오만함이 있지만 정신은 숨길 수 없다. 신사와 악당은 속일 수 없습니다. 책은 솜씨가 서툴지만 군자와 악인의 마음은 어지럽혀서는 안 된다. ——Su Shi의 "책 이론"
49 여인의 정신은 만물에 있고 마음은 모든 뼈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음에서 나온 것은 도덕으로 쌓이고, 경제로 나타나고, 덕으로 확립되고, 도덕성으로 확립되고, 글로 선포되고, 글씨로 실천된다. ——Xiang Mu의 "서예에 대한 우아한 단어"
50 기쁨은 기가 온화하고 단어가 편안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분노는 기가 두껍고 단어가 위험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울하고 말이 응축되어 있다는 뜻이고, 기쁨은 말이 밋밋하고 말이 아름답다는 뜻이다. 감정이 무겁고 가벼워서 말은 잔잔하고 온유하며 아름답고 깊고 얕으며 변화는 무궁무진하다. ——Chen Yizeng의 "제국 아카데미 필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