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문언스포츠 명언
문언스포츠 명언
2. 송백처럼 서 있고, 종처럼 앉아 바람처럼 걷는다.
3. 정신노동에 몰두하는 사람은 사지를 자주 움직이지 않으면 매우 고통스럽다.
4. 운동은 사람의 체질을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성격도 바꿀 수 있다.
스포츠는 호황을 누리고 국가는 번영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가 쇠퇴하고 국가가 쇠락하다.
엔터테인먼트는 꽃이고 연습은 뿌리입니다. 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려면 먼저 뿌리의 견고성을 강화해야 한다. 에머슨
7. 남자든 여자든, 항상 적든, 건강이든 장애든, 가난하든 부유하든 누구나 스포츠에 참가할 수 있다. 운동은 인류의 권리이고, 사람마다 운동을 즐기는 것은 인류 사회의 이상적인 경지이다.
8. 운동을 습관으로 만들어 당신의 삶의 일부가 되게 합니다.
9. 체육은 만병 통치, 장수, 체력을 강화하는 만병통치약이다.
10, 스포츠와 교육처럼 사람을 더 건강하고 건전하게 만들 수 있다.
2.' 운동 영감' 에 관한 고시 1,' 영감 (하나씩)
시대: 당나라 작가: 리우 지아
백발에 감정이 있는지 없는지 너와 같은 날 태어났다. 2 라운드는 잠시 주둔하지 않아 장안의 싸구려를 차지한 것 같다.
전당이 고르지 않게 불어서 산처럼 들리지 않는다. 뒷뜰에는 부용을 심고, 달에는 몇 영도 없다.
제때에 공을 세웠는데, 뒤에는 아직 빛이 있다. 또한 토양, 루 사람들이 어떻게 쟁기 감히?
2, "계속 공좌우명"
시대: 당 작가: 관수
남을 위해 좋은 일을 하면 너를 죽일 수 있다. 화복이 바뀔 수 있으니 말하지 말고 결정하세요.
너는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을 보고, 네가 가지고 있는 것을 보면, 너는 아름답다. 자신의 실수와 같은 사람들의 실수를 볼 수 있습니다.
항상입니다. 이것에 반대하는 사람은 귀신의 처벌을 받을 것이다. 복은 화가 나기 전에 규율을 죽이기 위해,
멈추지 않을 수 없다. 나는 겸손하고, 착하고, 악하고, 해야 한다. 아무것도 비싸지 않습니다.
아첨하러 가자. 자질구레하지 않고 오르락내리락하다. 고대 성현이 책을 쓰니, 한때 매우 성대했다.
충효, 많이 먹을수록 더 많이 입는다. 천지 사이에서 태어나서 진짜가 아니면 거짓이 아니다. 위험한 무지개,
소정이 나는 듯이 달려왔다. 호자가 자강하지 않으면 옥당으로 올라간다. 후위의 말은 거짓이고 거짓이다.
연연의 생활을 금지해야 하고, 와인이 썩는 것을 두려워해야 한다. 영감은 필요해서 배불리 먹으면 깨진다.
기름을 넣고 식초를 넣는 문제가 아니라 문필의 문제이다. 음공의 일은 자손이 봉할 것이다.
문학에 의지하지 않는 것은 기박하다. 앓고 있는 것은 참을 수 없고, 해로운 것은 부족하다. 한 가지, 한 가지,
자궁의 징후를 조절하다. 다음 질문을 하고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사악한 숲은 악합니다.
샘물을 훔치는 것은 물을 빼앗는 것이다. 천하에 돈이 있으면 개의치 않고, 몇 개를 낳을 수 있다. 얼음과 옥처럼 곧고,
복숭아와 자두를 심다. 남의 악을 질투하여 의로써 은혜를 갚다. 자신의 속도를 무시하는 것이 성인의 아름다움이다.
허명을 저버리지 않고 이치에 맞지 않는다. 핑안 조화가 순조롭게 진행되어 솟구치기 시작했다.
천인의 여행도 마찬가지다. 정녕, 정녕, 이빨을 쓴 머리카락.
3, \ "슈 주드 시 \"
시대: 남북조 작가: 사령운
작은 주문이 너무 많아요.
왕부의 소생은 화이남에 있다.
세계를 적재하다.
전문적으로 사람을 발탁하다.
현자를 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선비의 길은 사라졌다.
옷을 닦고 산을 감상하다.
코브동산.
상황이 재미있을 때.
야심 시대의 범려 행동.
인재는 자아를 중시한다.
높은 감정은 하늘에 속한다.
경제적, 물리적 성능.
더러운 분위기는 없다.
단승은 위국의 제후이다.
전시철에 루민을 구하다.
선생님.
종련은 바로 진윤이다.
임시 그룹은 처음에는 강하지 않았다.
네, 작님은 차라리 나누겠습니다.
말로 사물을 장려하다.
동기 부여, 이렇게 독특하다.
벌써 천 년이 되었다.
먼지를 먼 곳에 뿌리다.
누가 먼지를 물려받을 것인가?
현명하고 신중해야 한다.
퇴교에 관한 이론.
강세툰을 고치다.
운강을 운송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친애 하는 주 님 langming.
4. "여섯 번째 질문 이후"
시대: 송작가: 진조
젊은 여자를 사랑하고 죽은 여자를 사랑합니다.
느릅나무가 동쪽 구석에 떨어지니, 이름은 악부라고 한다.
한 남자가 처형되기 어렵고, 이 여자는 이지학 백한이 있다.
지금까지는 자급자족이었고, 시는 동쪽에서 출판되었다.
누가 이 시를 궁우로 만들었는가, 담순 입술의 가는 허리는 천천히 가볍게 읊조리고 있다.
알록달록한 깃털을 덮고 또 소녀의 혼백을 물었다.
우리 이 춤을 헛되이 연주하자, 그러나 이 노래를 연주하여 슬픔을 더하지 마라.
개를 시집가는 것보다 개를 시집가는 것이 낫다. 닭을 시집가는 것보다 닭을 시집가는 것이 낫다.
백년의 미색은 결국 시들고, 너의 이름은 향기로울 것이다.
핑안 한 곡을 위해 생명을 포기하지만, 나는 오히려 희우반을 선호한다.
나는 모르는 사람을 위해 슬프고, 나는 과거와 현재를 위해 슬프다.
그것과 관계를 맺는 것은 매우 어렵다. 너는 엄생, 바이어의 아내를 보지 못했다.
5, "완 헤론"
시대: 송 작가: 리아 싱지
오늘은 순효라고 하는데, 예를 들면 일류 공복이 되는 것과 같다.
사물은 아름답고 유창할 뿐, 격려는 연습밖에 없다.
덕행이 흐리고 공명이 약간 무보수이다.
천고의 한을 비우고, 달은 산이다.
3. 한유 고문운동의 구호는' 문재도' 를 제창하고' 언행 필행',' 언행 필행' 이라는 구호를 내세우는 것이다. 그리고' 문도 단결',' 언의 정도',' 일의 정도',' 언순 질서' 등 산문 작문 이론을 제시했다.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치다.
한유는 당대의 고문 운동의 창도자이며 후세 사람들에게' 당송 8 인' 의 우두머리로 칭송받았다. 그는 유종원과' 유한' 이라고 부르며' 문장 여러분',' 백대문종' 으로 불린다. 후세와 류종원, 구양수, 수시와 함께' 천고 4 대 문학가' 라고 불렀다.
확장 데이터:
한유는 고문운동의 주창자로, 진나라 양한의 산문 전통을 계승하고 음률 대결을 중시하며 내용을 무시하는 산문에 반대한다. 한유의 문장 기세가 웅장하고, 조리가 투철하며, 논리가 치밀하여' 당송 8 인' 1 위로 불린다.
당시 사람들은' 한국인'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두목은 한국어를 두씨와 나란히 놓고' 두한석비' 라고 부른다. 스시는 그를 "8 대 문학의 쇠퇴" 라고 부른다. 유한이 주창한 고문 운동은 당대 이래 고문의 발전 길을 열었다.
한국시는 신기함을 추구하고 기세와 독창성을 강조한다. 한유는 산문을 시로 삼아 고대 중국의 새로운 언어, 규칙, 기교를 시단에 도입하여 시의 표현 기능을 강화하고 시의 영역을 넓히며 대력 (766 -780) 이후 평범한 시풍을 바로잡았다. 봉건 사상 도덕 방면에서 그도 독보적으로 유학을 제창하고 유가도통을 계승하여 송명리학을 개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