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사람들의 명언이나 시를 주의해라

사람들의 명언이나 시를 주의해라

1. 중민시

인민 대중을 중시하는 시 1. 인민을 배려하는 고시에 대하여

1, 원문: 진 () 시 명월한 () 이 관문을 닫았고, 장정인 () 은 돌아오지 않았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에서: 당나라 왕 Changling "두 제방 하나"

해석: 여전히 진한시대의 명월과 변관, 변관, 왜구와 싸우는 만리미귀환이다. 용성비 장군 위청이 아직 남아 있다면, 훈족 남하 목마 () 를 절대 보내지 않고 음산을 넘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2. 원문: 일단 고생을 당하면 별들이 사방으로 흩어진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출처: 송나라 wentianxiang "제로 딩 양"

해석: 돌이켜 보면, 나는 초창기에 과거에 들어가 많은 시련을 겪었는데, 지금은 전쟁이 끝난 지 4 년이 되었다. 나라가 광풍 속의 버들개지처럼 위태로워, 내 인생은 빗속에 뿌리도 없이 표류하는 부평초처럼 기복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공포의 해변의 참패는 지금까지도 내 마음을 두근거리게 했지만, 아쉽게도 나는 바다에 갇힌 노원에 갇혀 홀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로부터 사람들은 모두 죽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나라를 충실히 보답할 수 있다면, 죽은 후에도 여전히 눈부시게 빛날 수 있고, 청사에 이름을 올릴 수 있습니다.

3. 원문: 병골은 사모가 넓고, 고신은 만리객강건이다. 지위가 낮았지만 국가 대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했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려면 죽은 뒤에야 관을 덮을 수 있다. 천지신령이 나라를 보우하기를 바라며, 북방 인민은 밤낮으로 황제가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를 기다리고 있다. 왕주갈공명의 명작' 초사 이미' 의 충의정신은 백세, 심야, 역시 등불을 들고 야전을 하며 자세히 읽어야 한다.

출처: 송나라 루 유 "질병 경전"

해석: 병체가 약하고 허약해서 머리 위의 사모도 넓고 천리 떨어진 청두 강변에 혼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직위는 비천하지만 국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하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기 위해서는 죽은 후에야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천지의 신이 나라를 보우하기를 바라며, 북방 인민은 밤낮으로 국군이 친징하여 잃어버린 강산을 수복하기를 바란다.

제갈공명의 대표작' 한 선생님의 본보기' 는 오래 지속되는 충성심을 가지고 있어 밤에 잠을 잘 수가 없다. 자세히 읽어 봅시다.

4, 원문: 죽음은 만물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고, 슬픔은 큐슈를 볼 수 없다.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출처: 송나라 루 투어 "xiuzi"

해석: 죽은 뒤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나라의 통일을 보지 못한 것이 슬프다. 송군이 중원의 잃어버린 땅을 수복할 때, 당신들이 가제를 거행할 때 나에게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5. 원문: 나라가 사분오열되었지만, 산과 강은 존속하고 초목은 봄이 푸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당대의 두보' 춘망' 에서 나왔다

해석: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만 남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식물이 무성하다. 다정다감한 국사, 눈물이 튀는 것을 도울 수 없고, 새말이 짜릿하고, 슬픔만 더해도 원한이 늘어나지 않는다. 계속되는 전쟁은 이미 반년 넘게 계속되어 집에서 편지가 거의 없다. 편지 한 통이 금 만 냥 가치가 있다. 걱정하고, 머리를 긁고, 백발이 점점 짧아져서 꽂을 수가 없다.

2. 인민에게 주는 시

인민에게 봉사하다

인민에게 봉사하다

(1944 년 9 월 8 일)

모택동

우리 * * * 생산당과 * * 생산당이 이끄는 팔로군 신사군은 혁명대오. 우리 팀은 완전히 인민의 해방을 위해서, 철저히 인민의 이익을 위해 일한다. 장사덕 동지 ① 는 우리 팀의 동지이다.

사람은 항상 죽는다. 다만 죽음의 의미는 다르다. 중국 고대에 사마천이라는 문학가가 말했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2) 국민의 이익을 위해 죽는 것은 태산보다 무겁다. 파시스트를 위해 목숨을 팔고, 인민을 착취하는 사람을 위해 목숨을 팔며, 홍모처럼 가볍다. 장사덕 동지는 인민의 이익을 위해 죽어서 태산보다 더 무겁게 죽었다.

우리는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판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결점이 있다. 누구든 우리에게 지적해 줄 것이다. 네가 옳다면, 우리는 바로 고칠 것이다. 네가 말한 것은 국민에게 좋으니, 우리는 네가 말한 대로 할 것이다. \ "아주 좋아. 인민에게 봉사하다

인민에게 봉사하다

(1944 년 9 월 8 일)

모택동

우리 * * * 생산당과 * * 생산당이 이끄는 팔로군 신사군은 혁명대오. 우리 팀은 완전히 인민의 해방을 위해서, 철저히 인민의 이익을 위해 일한다. 장사덕 동지 ① 는 우리 팀의 동지이다.

사람은 항상 죽는다. 다만 죽음의 의미는 다르다. 중국 고대에 사마천이라는 문학가가 말했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2) 국민의 이익을 위해 죽는 것은 태산보다 무겁다. 파시스트를 위해 목숨을 팔고, 인민을 착취하는 사람을 위해 목숨을 팔며, 홍모처럼 가볍다. 장사덕 동지는 인민의 이익을 위해 죽어서 태산보다 더 무겁게 죽었다.

우리는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판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결점이 있다. 누구든 우리에게 지적해 줄 것이다. 네가 옳다면, 우리는 바로 고칠 것이다. 네가 말한 것은 국민에게 좋으니, 우리는 네가 말한 대로 할 것이다. 정병 간정' 의 주장은 당외 인사 이정명 씨 (3) 가 제기한 것이다. 그는 건의를 잘 해서 국민에게 좋은 점이 있어서 우리는 받아들였다. 우리가 국민의 이익에 유익한 것을 견지하고 국민의 이익에 해로운 것을 바로잡는다면, 우리 팀은 반드시 번창할 것이다.

우리는 모두 사방에서 왔고, 하나의 공통된 혁명 목표를 위해 함께 모였다. 우리는 이 나라의 대다수 사람들과 함께 이 길을 걸어야 한다. 오늘, 우리는 9 100 만 인구의 근거지를 이끌었지만, 이것은 충분하지 않고, 더 큰 것이 있어야 온 민족의 해방을 실현할 수 있다. 우리 동지에게 어려움이 있을 때는 성적을 보고, 빛을 보고, 우리의 용기를 높여야 한다. 중국 국민들이 고통을 겪고 있으니, 우리는 그들을 구할 책임이 있다. 우리는 열심히 일해야 한다. 분투하려면 희생이 있어야 한다. 죽은 사람은 자주 발생한다. 그러나 우리가 생각하는 것은 국민의 이익과 대다수 사람들의 고통이다. 만약 우리가 국민을 위해 죽는다면, 그것은 바로 죽을 수 있는 곳이다. 그러나 우리는 불필요한 희생을 최소화해야 한다. 우리 간부들은 모든 전사들에게 관심을 가져야 하고, 혁명 대열의 모든 사람들은 서로 관심을 갖고, 서로 사랑하고, 서로 도와야 한다.

앞으로 우리 팀에서는 누가 죽었든, 취사든 전사든, 그가 유익한 일을 하는 한, 우리는 그에게 장례를 치르고 추도회를 열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제도가 되어야 한다. 이 방법도 백성들에게 소개해야 한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죽어서 추도식을 거행했다. 그래야만 애도를 표하고 온 국민을 결집시킬 수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이것은 마오쩌둥이 중앙경호단 기념 장사드 회의에서 한 연설이다.

[1] 장사드, 쓰촨 의롱인, 중앙경비대 총대 전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1933 년 홍군에 참가하여 장정을 거쳐 부상을 입었다. 그는 국민을 위해 충성스럽게 봉사하는 당원이다. 1944 년 9 월 5 일 산시 안세현산에서 숯을 태우고 숯가마가 무너져 죽었다.

[2] 사마천, 중국 서한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와 역사학자는' 사기' 130 편을 저술했다. 이 인용문은' 한서 사마천 전' 의' 임서' 에서 볼 수 있다. 원문은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는 것이다.

이정명 (188 1- 1947), 산시 쌀지방인, 개명신사. 194 1 년 1 1 월, 그는 섬서성-간쑤-닝샤 국경 지역의 두 번째 참의회에서' 정병 간정' 을 제안하며 이번 회의에서

④ 초점. 그는 18 년간의 혁명 업무에서 시종 당의 말을 듣고, 당의 일에 충실하며,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무산계급 혁명 사업을 위해 평생을 분투하였다. 초동지는 당의 좋은 간부, 현위 서기의 좋은 본보기, 인민의 친절한 사람이 될 만하다. 마지막으로 란코를 지을 때 건강에 주의하지 않아 간암으로 죽었다.

4. 당시 섬서성-간쑤-닝샤 국경 지역과 화북, 화중, 화남 항일 근거지의 총인구를 가리킨다.

3. 인민시

서풍 석양, 한가의 무덤 (이백 《진아 기억》)

약한 버드나무는 바람을 의심하고, 난초는 수건과 같다. 혼자 앉아 있어도 눈살을 찌푸린다 (유우석' 강남 기억')

추객은 요의 원망을 듣고 싶어, 한밤중 (유우석 \ "소향신 \")

월중산사는 계자를 찾고, 군정 베개는 조수를 구경한다. 언제 다시 여행 할 것인가 (바이 주이 "강남 기억")

생각이 길고 미워서 집에 오지 않으면 그만두지 않는다. 달빛 종 이순신 바닥 (바이 주이 "긴 아카시아")

그것은 황혼, 나는 혼자 이순신 문 (wenbodhisattva 쌰) 에 의존, 지루했다

결국, 아니, 경사 빛 전체 물, 마음이 깨졌습니다 (텍스트 \ "강남 꿈 \")

집에 가기 전에 반드시 가슴이 찢어져야 한다.

나는 내 몸과 결혼해서 평생 쉴 예정이다. 무자비하게 버림받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해서는 안 된다.

그믐달의 얼굴은 밝다. 여명 (소석기의' 생차') 에서 울지 마라

말이 이렇게 많은데 감정은 아직 끝이 없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청사복을 회상하고, 온 땅에 풀 (소석기' 생찰') 을 불쌍히 여긴다.

베기 전에 천 원을 약속하고 청산이 썩을 때까지 조용히 기다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