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선생님의 문어문

선생님의 문어문

1 .. 고문계약사 1, [송] 이원' 광돈나무'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선의 근본은 가르치고, 가르치는 근본은 스승에 있다.

설명:

한 사람이 좋은지 아닌지는 그의 학력에 달려 있고, 그의 학력은 그의 선생님의 수준에 달려 있다.

2.[ 돈] 한유 《사설》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설명:

고대에 책을 읽는 사람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은 진리를 전수하고, 연구를 가르치고, 난제에 대답할 수 있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이치를 아는 것이 아니니,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의심하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으면, 어려운 문제가 된 사람들은 결국 이해할 수 없다.

[돈] 바이 주이 "봉하 녹야당 꽃 심기"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니, 왜 당 앞에서 여러 가지 꽃을 심으랴?

설명:

너의 아버지의 학생은 천하에 널리 퍼져 있으니 집 앞에 꽃을 심을 필요가 없다.

4, [당나라] 리우 Zongyuan 의 \ "교사 친구 \"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세상에 스승이 없으니, 옛 길은 이것으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설명:

사회 전체가 선생님이 아니고 선생님을 존중하지 않는다면, 이 사회는 더욱 정통에서 벗어날 것이다.

5. [전국] 견자 "견자의 수양"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신사는 선생님이자 친구입니다.

설명:

군자는 선생님을 존경하고 친구에게 친하게 지낸다.

2. 고대 교사 산문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책을 가르치고 공부하는 문장의 독자는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와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 아니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그의 비천한 지위는 치욕으로 가득 찼고, 그의 관직은 탄복에 가깝다. "

오! 분명히 선생님의 길은 떠났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이 있는데,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이 열일곱 살, 고문에 능하고,' 육예전지지' 에는 그 작품이 있어서, 그는 수시로 공부한다. 우가기는 옛길을 걸을 수 있고,' 세설' 을 써서 그것을 시들지 않게 할 수 있다.

고대에 책을 읽는 사람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은 그에게 의지하여 진리를 전수하고, 학문을 가르치고, 난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이치를 아는 것이 아니니,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선생님으로부터 배우지 않으면 어려운 문제가 된 사람들은 영원히 대답할 수 없을 것이라고 의심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내가 태어나기 전에 그는 나보다 일찍 이치를 이해했기 때문에 나는 그를 따라 선생님으로 삼았다. 내 뒤에서 태어났는데, 만약 그가 나보다 먼저 이치를 이해한다면, 나는 그를 따라 선생님으로 삼을 것이다.

나는 그에게서 배우고 있다. 그가 나보다 일찍 태어났는지 늦게 태어났는지 누가 신경 쓰냐? 따라서 높낮이에 관계없이 (나이) 크기에 관계없이 진리가 존재하는 (장소) 는 선생님이 있는 (장소) 입니다. 아아, 선생님으로부터 이런 (오래된) 패션을 배우는 시간이 그리 길지 않아, 사람들이 의심을 품지 않기 어렵다! 고대 성인, 일반인을 훨씬 능가하고,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하다. 현재 일반인은 성인보다 훨씬 아래에 있지만, 오히려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그래서 성인은 더 지혜롭고 어리석은 자는 더 무지하다. 성인은 성인이 되고, 바보가 바보가 되는 이유는 아마 여기에 있을 것이다! (사람) 그의 아이를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여 그를 가르치다.

그 자신에게는 선생님을 따르는 것이 수치스럽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정말로) 혼란! 그 아이들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단어를 가르치고, 문장을 끊는 법을 배우는 것이지, 그 (큰) 이치를 가르치고, 그 (큰) 문제를 해결하는 (선생님) 이 아니다. 만약 네가 (책) 의 단어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어떤 것은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이고, 어떤 것은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아니다. 나는 그런 (이해) 일을 보지 못했지만 (반대로) 작은 방면에서 포기한 (배우지 않는) 사람! 무의사, 악사, 장인들이 서로 공부하는 것도 창피하지 않다.

학자 (사람) 는 자칭' 선생님',' 제자' 등 많은 사람들이 모여 다른 사람을 비웃는다. 그들에게 (왜 웃는지) 묻자 그들은 이렇게 말한다. "그 (사람) 와 그 (사람) (선생님과 학생) 의 나이는 비슷하고 도덕지식도 비슷하다. 지위가 낮은 사람을 교사로 삼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며, 관위가 높은 사람을 교사로 삼는 것은 거의 아첨하는 것이다! " 아아! 선생님을 따르는 좋은 습관은 회복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무의사, 악사, 장인들, 선생들은 (예) 언급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지금 선생들의 식견은 오히려 (그들) 만큼 좋지 않다. 얼마나 이상한가! 성현에게는 고정된 선생님이 없다. 공자는 일찍이 담자학, 창홍, 석화와 노기를 스승으로 배웠다. 담자 이 사람들은 공자만큼 재능이 없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나를 위해 스승이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따라서 학생이 반드시 선생님보다 못하지는 않으며, 선생님도 반드시 학생보다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교사와 학생의 유일한 차이점은) 진실을 일찍 듣고 늦게 진실을 듣고, 학습과 기능 (각각) 전문 지식을 가지고, (그냥) 이렇게 하는 것이다. 이씨네 아이 (팬) 는 올해 열일곱 살인데 고문을 좋아한다. 그는 보통 육경전을 배웠는데, 풍습에 구애받지 않았다.

나는 그가 옛사람의 바른 길로 갈 수 있다고 칭찬했고, 그래서 나는 그를 위해 선생님의 평론을 썼다. 배경:' 세설' 은 당정원 18 년 (기원 802 년) 한유가 사교 의사가 되었을 때였다. 교사의 중요한 역할, 선생님으로부터 배울 필요성, 교사를 선택하는 원칙을 천명하였다.

당시 사대부가 스승의 잘못된 사상을 부끄러워하며 선생님께 배우는 풍조를 제창했다. 동시에 그 비방자들에 대한 공개 답변과 엄정한 반박이기도 하다.

작가는 누구나 자신의 선생님이 될 수 있고 지위나 나이 차이로 인해 겸허한 학습을 거부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문장 마지막에 공자는 자신의 언행으로 증언했는데, 가르침을 구하는 것은 예로부터 관례였으며, 사람들은 당시의 고도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선생님에 관한 고문은 없나요? 5. 이 선생님의 이름은 매봉입니다. 환대인입니다. 그녀는 작문 학교의 기둥이자 선생님의 본보기이다.

나는 선생님이 된 지 일 년이 넘었고 선생님께 가르침을 받은 적이 있다. 나는 운이 좋다, 나의 지식은 나날이 풍부해진다. 선생님은 나이가 거의 고희에 가깝고, 거의 20 년 동안 가르치면서 수많은 사람들을 교육하여, 복숭아숲이 천하에 가득하다고 할 수 있다.

선생님은 재간이 넘치고 학식이 해박하며 성실하고 성실하며 침식을 잊는다. 학생을 어린애로 취급하는데, 비록 병이 났지만, 여전히 일을 해서 목소리가 잠기고, 거의 소리가 나지 않는다.

그래서 선생님이 노력해야 할 때, 이상은의 무제시가 말했듯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열심히 공부하고 건강하게 성장해야만 선생님의 뜻을 따를 수 있다.

이런 선생님이 있다면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저는 고대 중국어를 처음 배웠으니 써 보세요. 여러분, 웃지 마세요. 많이 가르쳐 주세요. 나는 이것에 대해 매우 감사한다. 내가 인터넷에서 본 최초의 희망이 아니다. 《논어》에는 사실 많은 선생님들이 있다.

4. 선생님의 문어문 한유 선생님의 이론을 설명합니다.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가르치고, 책을 배우는 문장은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비천하고 수치스럽고 벼슬이 가까워진다. " 오! 분명히 선생님의 길은 떠났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있습니다, 한 부서가 있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열일곱 살 된 이 () 는 고문에 능하고, 육예 () 는 모두 알고 있다. 그는 시간을 제한하지 않고 물고기 비에서 공부한다. 우가기는 옛길을 걸을 수 있고,' 세설' 을 써서 그것을 시들지 않게 할 수 있다.

5. 선생님의 문어문 한유 선생님의 이론을 설명합니다.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가르치고, 책을 배우는 문장은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비천하고 수치스럽고 벼슬이 가까워진다. " 오! 분명히 선생님의 길은 떠났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있습니다, 한 부서가 있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이, 열일곱 살, 고문공진이 좋다. 육예는 모두 뜻을 알고 있다. 시간 관계없이 E5A48DE 588B 63231335323635438+03431343/K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