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증국번 명언

증국번 명언

과학기술의 세계는 바다와 매우 비슷하다. 쩡 Guofan 말했듯이, 지혜, 지식 이 있어야합니다. 기술을 알고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때, 당신은 그것이 바다처럼 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Zeng Guofan 의 유명한 인용문을 살펴 보겠습니다! !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성껏 정리한 쩡국판 명언입니다. 나는 네가 그것들을 좋아하길 바란다.

증국번 명언 1) 명절은 부유하지만 비단은 없고, 비싸고 영광스럽지 않다. 선비의 무명절은 여전히 한 여자의 불충실이다. 그 아름다움은 있지만 구속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선인들은 작위가 쉽기 때문에 명예를 지키기 어렵다고 말했다.

2) 군자 여행, 정수덕, 검소하게 덕을 닦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3) 또는: 사람이 세상에 있을 때 어떻게 비방을 피할 수 있습니까? 고 말했다:? 6 해를 제외하고 4 해를 쓰면 충분하다. -응? 고 말했다:? 훈계 는 6 해 라고, 깊은 비방 6 월, 첫 번째 친구, 국가 불안과 죄, 국가 검소하지 않고 죄 많은 노인, 낮은 도덕적 수준과 질투 부자 를 지불 하지 않았다. 자중, 요순은 비굴해서는 안 된다. 자중하여 친척이라 천하에 없어서는 안 된다. 자중하면 아이는 오락을 할 수 없다. 자중하고 뜻이 있고, 칼톱은 힘이 있을 수 없다. 이를 네 존이라고 한다. -응?

4) 현세덕을 들지 말고 강간 시범을 제거하지 마라.

5) "안정" 이라는 단어는 전 세계를 포괄하는 매우 우스꽝 스럽지만, 평이만이 안정적이다. 위험도 있고 수익도 있지만 항상 불안정하고 군자는 쉽게 산다.

6) 공부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하지만, 끈기가 항상 주된 것이다.

7) 자신을 똑똑히 보지 않으면 영원히 성인이 될 수 없다. 다른 사람을 말하는 것을 좋아하면 천지의 합을 다치게 된다. 역겨운 메스꺼움은 분명히 알 수 없는 것이다. 너는 욕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8) 격노가 기뻤을 때 기질이 변했다. 만일 어떤 일을 한다면, 너는 반드시 식견이 있는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쉬움이 뒤따를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다. 하지만 독서는 한 자리를 차지했지만 성격적으로는 자리에 없었다.

10) 운이 좋으면 하늘을 잃기 쉬우니, 하늘을 잃은 사람을 칭찬하고, 수양이 있어야 자신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

증국번 어록 고전 1) 약간의 좌절을 거쳐 그는 견문을 넓혔다. 더 많은 공유, 덜 야망.

2) 이름 시체를 위해 활동하지 않으면 허상을 깨뜨릴 수 있다. 정부를 위해 일하지 않고 생각하지 않는다.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다. 무위하고 주님을 알고, 땅도 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그러나 먼저 성이 있어야 이 네 가지 일을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할 수 없다. Zhuangzi 는 말했다:? 나는 무위를 낙으로 삼았지만, 저속함에 깊이 시달렸다. -응? 큰 점프:? 만약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면, 세계의 이성은 거의 멈출 것이다. -응? 피곤함은 단지 사랑자일 뿐이다. 마음이 없으면 피곤하지 않다. 그래서 성인은 무정하다.

3) 사람의 기질은 출생으로 변하기 어렵지만 독서는 기질을 바꿀 수 있다. 법을 바꾸려면 우선 확고한 포부를 세워야 한다.

(4) 세상에는 예상치 못한 축복과 예상치 못한 재난이 있다. 화복이 서로 의지하는지 요행은 맛이라고 생각했다. 실의에 빠진 일인데, 항생은 이를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이익을 보고도 해를 끼치지 않고, 생사를 알 수 없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5) 능력도 있고 욕망도 없는 사람은 청순함에 안주하고 부귀로 유인되지 않고, 일을 가볍게 보고, 자연스럽게 진퇴하고 의리를 잃지 않는다.

6) 조급해할 때는 더욱 조심해야 한다. 일이 긴급할 때는 더욱 신중해야 한다. 마지막까지 더욱 신중해야 한다.

7) 슬기로운 사람은 해박한 지식을 더해야 한다.

(8) 반역이 있을 때마다 먼저 취하는 이유, 즉 방법을 생각해서 쉽게 화를 내지 마라. 두 사람이 화를 내면 한 쌍의 악당이 되어 보편적으로 손해를 본다.

9) 의심이 많은 사람과 함께 일하면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만약 네가 좋은 사람과 함께 일한다면, 너는 손해를 볼 것이다.

10) 군자가 왔다. 마음을 열고, 가고, 마음이 텅 비었다.

1 1) 군자의 학문은 근심해서는 안 되고, 이름을 걱정해서는 안 된다. 군자는 벼슬으로도 덕을 숭배하지 않고, 벼슬을 숭배하지 않아도 근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12) 나는 늘 자신을 칭찬하지만, 명성 때문에 비웃음을 당한다. 나는 늘 남을 아첨하는 사람을 보고, 쾌감을 찾고, 경멸을 찾는다. 군자는 세상에 있고, 무위로 의논하고, 명예를 구하지 않고, 원한을 구하지 않고, 남에게 즐거움을 구하지 않는다.

13) 군자를 겸손하게 하고 소인이 얕지 않게 하다.

14) 사람이 좋다는 말을 들으면 의심된다. 사람들이 악하다는 말을 들으면, 당신은 그들을 믿을 것입니다. 이것은 함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15) 광범위하게 축적된 사람은 후대에 해를 끼칠 수 있다. 방탕이 많은 사람이 한 번의 도끼로 목숨을 잃었다.

16) 신중한 언행은 우선 슬림성.

17) 풍습을 해치고 파괴하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이지만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정직하고 현혜하는 자는 비록 약간 행하지만 반드시 가까워질 것이다.

18) 나를 모욕하는 사람을 멸망시키고, 그 덕목으로 바꾸고, 안전을 지켜라.

(19) 잣대가 먼저 커야 하는데, 먼저 안심해야 한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먼저 약속을 잡았기 때문에 집단은 지칠 줄 모르고 많은 돈을 받았다. 허사는 세심하고 세심해서 어떤 일을 해도 힘들지 않다. "급함" 이라는 글자는 오래된 일의 장애이다.

20) 위원회의 죄와 약탈, 이 작은 사람; 죄를 가리고 공을 올리는 것은 모두의 일이다. 이 신사에게 아름다움을 돌리십시오. 억울함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

증국번 어록 고전문 1) 나는 차라리 부정적이고 부정적이지 않다.

2) 인간의 본성은 제방으로 여겨져야 한다. 나는 그것이 쉽게 누설될까 봐 늘 두려워한다. 만약 그것의 범람을 소홀히 한다면, 넘어지면 돌려받을 수 없다.

3) 덕으로 후자를 계승하고, 화를 내고 후자를 남겨 두다. 비천한 사람은 덕행과 간사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모두 재난의 시작이다.

4) 군자가 소인과 싸우면 소인이 반드시 이긴다. 신사로서 해야 할 일이 하나뿐입니다. 재해를 두려워하지 말고 소인 쪽에 빠지지 말고 군자가 되어 소인과 승승장구하기로 마음먹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5) 충후성실은 우리가 인간으로서의 근본이지 낚시의 도구가 아니다.

6) 물은 역류를 휘젓고, 불은 사람을 휘젓고, 사람은 사람을 휘젓고, 군자는 신중하고 신중해야 한다. 수치심은 소인을 군자로 만들고, 충격은 군자를 소인으로 만들 수 있다.

7) 배우고 폐지하는 자는 배우지 않고 폐지하는 사람이 아니다. 배우고 버리는 자는 공부로 교만하고 교만하면 굴욕을 당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낭비하고 공부하지 않는 사람은 열등하고 열등감은 철저하다. 용기는 사람들이 말하는 폭력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말하는 악마도 아니다.

8) 덕행은 쌓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쉽게 피곤하다. 천일의 축적도 하루의 피로를 도울 수 없다. 이것이 군자가 이렇게 피곤한 이유이다.

9) 아내를 사랑하는 것은 불효이다. 너의 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너는 불충실하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의 마음으로 자신을 책망한다면, 너는 과부다. 만약 네가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용서한다면, 너는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

(10) 자신의 명성을 칭찬하고, 비웃음과 비방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을 잘 한다. 검사 제도를 잊고 자포자기를 게을리하다. 네가 자신에게 잘해 준다면, 너 자신에게 잘해 줄 것이다. 자포자기, 인민이 바로 다음이다.

1 1) 사람들이 나에게 부탁을 하면 대답을 못 하면 이유를 알려줘. 모호하지 마라, 이것은 실수를 하는 문제이다.

12) 명절은 틀릴 수 없을 정도로 크다.

13) 진정한 의미의 감동이 없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러나, 만약 진의가 있고, 또 수식할 글이 없다면, 표현할 것이 없다. 소위' 리' 라고 해도 글이 빠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4) 갖가지 보물이 있어 충효가 끝이 없다.

(15)20 년 동안' 분노' 라는 글자는 아직 완전히 다듬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을 억제하는 법을 아는 것이 가장 어렵다.

16) 가스는 심장에 해롭기 때문에, 마음을 기르는 것이 가스 치료의 으뜸이 되어야 한다.

(17) 남을 칭찬하지 말고 침묵하고 자각해야 한다. 만약 네가 무슨 일이 있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빨리 고쳐라.

18) 다른 사람의 선을 의심하고 다른 사람의 악을 믿는다면, 당신의 인생에는 악과 선함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세상에 다시 선을 행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 남편 좋은 일, 거짓 비난, 귀신 을 죽일 수 있습니다.

19) 항상 한 걸음 물러서야 한다.

20) 두 가지를 따르고 한 가지 잘못을 평생 범하다. 정신을 자극해야 이런 열세를 깨뜨릴 수 있다.

2 1) 늙으면 기개가 있어야 하고, 정신은 멋있어야 한다. 야망이 있으면 생기가 있고, 자신이 늙었다고 느끼지 않을 것이다.

22)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것을 용서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많은 사람들이 악을 듣고 후회를 하지 않는다. 자신을 용서하여 다른 사람을 용서하면, 그것은 공평무사하고, 다른 사람을 책망하여 자신을 책망하는 것은 용감함이라고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용서명언)

(23) 독서인은 남보다 우월할 수 있고, 인심을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행동 규범을 추구하며, 사람을 묶지 않을 수 있다.

24) 윤, 소인. 양, 군자. 군자에 들어가서 소인을 물리면 성공할 수 있다.

25) 관용은 상황의 첫 번째 방법이다. 평화는 일을 처리하는 첫 번째 방법이다. 양보는 자신을 보호하는 첫 번째 규칙입니다. 관용은 사람을 대하는 첫 번째 방법이다. 빈부의 생사는 마음을 기르는 제 1 법이다.

(26) 자비심이 있는 자는 수치스럽고 악할 것이다.

(27) 자책하는 사람은 세상의 모든 나라가 옳고 그름을 알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다른 사람을 배우지 않고 다른 사람을 배운다.

28) 인간들은 비인간 비이사에 대해 이야기한다. 비록 나는 같은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측면에서 호응하면 나는 마음이 허술할 것이다. 그래서 여기에는 진지한 감정에 기초한 세 가지 방법이 있고, 또한 중요하다. 너무 많이 빌어 먹을, 두 번째 시간. 냉막 들은 그간의 옳고 그름을 대표하지 않고 둘째로.

(29) 한 마디로 마음을 흔들고, 분쟁을 해결하고, 한 걸음 물러서도 과언이 아니지만, 시장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