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지지의 미덕과 정신을 고양하는 시

지지의 미덕과 정신을 고양하는 시

1. 민족 정신을 고양하는 고대 시

1. "Que Ti" 황하의 근원은 우리의 영웅적인 한족을 수호하는 절강의 조수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수염이 갑옷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세요. Xuanyuan God은 천재입니다! 2. "성을 건너다" 진나라의 명월이 한나라를 지나갔고, 수천 리를 행군한 사람들은 아직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Dragon City의 날아다니는 장군들이 여기 있는데 그들은 Hu Ma에게 음산을 건너는 법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3. "봄의 희망" 나라는 산과 강으로 갈라지고, 도시는 봄의 초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꽃들이 눈물을 흘리며 튀는 것을 느끼고 다른 새들을 싫어합니다. 전쟁은 3개월 동안 계속되었고, 집에서 보낸 편지 한 통의 가치는 만 골드에 달했습니다.

흰머리 스크래치가 짧아지고 성욕이 압도적입니다. 4. "링딩해 건너기" 힘든 만남 끝에 별들만이 흩어지는 싸움.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캣킨에 떠 다니고 인생 경험은 기복이 있고 비가 뗏목을 때립니다. 해변이 무서워서 당황하고 바다에서 외로워서 혼자 한숨을 쉬었다.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고 역사를 빛나게 하는 충성심이 남아있습니다! 5. "가진 팔월 고향에 이별" 나라가 망하고 가족이 망하면 무엇을 원합니까? Xizi Lake의 머리에는 선생님이 계십니다. 해와 달은 가족의 무덤에 걸려 있고, 세계의 절반은 월 가족 사원에 있습니다.

맨손을 세 자리로 나누는 것이 부끄럽고, 의리를 위해 감히 나뭇가지를 빌릴 정도다. 앞으로는 절강동로에 교통량이 없을 것입니다. 어떻게 성난 파도가 야만인들의 소유가 될 수 있겠습니까?

6. "관산의 달" 화룡의 칙령이 있은 지 15년 후, 장군은 싸우지 않고 국경에 이르렀다. 부유한 가족은 노래하고 춤을 추고, 마구간에 있는 말들은 살찌고 죽어 있고, 그들의 활에는 줄이 끊어져 있습니다.

수비대에서의 치열한 전투가 Luoyue를 촉구했습니다. 나는 30 세에 군대에 입대했고 지금은 머리가 백발입니다. 피리를 불며 강한 사람의 마음을 알며, 모래 위의 하늘이 인간의 뼈를 비춥니다.

중원에서 싸움이 예로부터 들려왔으니 어찌 후씨에게 대항할 후손이 있겠느냐? 생존자들은 쾌유를 바라며 죽음을 견디며 오늘 밤 곳곳에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7. "강물은 붉다" 화가 나고 화가 나서 터널 끝에서 비가 그친다.

위를 바라보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으르렁거리는 감정이 강하다.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기다리지 말고 기다리면 어린 머리가 회색으로 변하고 슬픔이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징강의 수치는 아직 풀리지 않았고, 대신들의 증오는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틈을 건너는 모습. 야망은 훈족이 배고프면 고기를 먹고, 목마를 때 훈족의 피를 마시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 오래된 산과 강을 청소하고 하늘을 마주해보자. 8. "용우락·고정 북경구의 과거에 대한 향수" 시대를 통틀어 영웅은 찾기 어려웠고 손종은 그의 자리를 찾았습니다.

춤추는 정자와 노래하는 무대에서는 항상 비에 바람이 불어옵니다. 지는 해, 풀과 나무, 한때 인류의 노예들이 살았던 평범한 골목.

우리가 호랑이처럼 수천 마일을 삼킬 수 있을 정도로 사납고 강력했던 그 시절을 기억합니다. Yuan Jia는 서둘러 늑대를 Xu에 봉인하고 서둘러 북쪽으로 방문했습니다.

43년이 지난 지금도 양저우로 봉화대 사건이 기억난다. 그런데 뒤를 돌아보면 부처와 이씨의 사찰 아래에는 신성한 까마귀가 있습니다.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Lian Po는 늙었지만 여전히 생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까? 9. "황금 십자칼" 밤에는 창문을 통해 황금색 칼과 백옥 드레스가 빛난다. 남편은 아직 50년의 봉사를 마치지 못했기 때문에 검을 들고 혼자서 바황을 보살핀다.

Jinghua는 온갖 비범한 사람들과 친구가 되었고, 그들의 영혼과 영혼은 삶과 죽음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수천년 역사의 기록에 뻔뻔하고 이름도 없는 인물이지만, 황제에게 충성스러운 마음으로 보답하는 인물이다.

군대에 오셨을 때 남산이 눈과 옥으로 뒤덮인 한빈에 계셨습니다. 아아! 초나라 세 가문이 진나라를 멸망시켰는데 어찌 중국이 텅 비어 황폐할 수 있겠습니까? 10. "후아무도 없다" 매서운 바람에 서리가 내리고 해초가 시들고, 근육이 튼실하고 튼튼해 말이 늠름해진다.

한씨 가문의 군사는 30만명이고, 장군도 화와 야오를 이끌고 있다. 허리에는 유성의 하얀 깃털이 꽂혀 있고, 상자에서는 검꽃과 가을 연꽃 빛이 나온다.

옥령의 눈 위에서 천군이 빛나고 있고, 황금 갑옷을 향해 포로 화살이 모래처럼 쏘아지고 있다. 구름, 용, 바람, 호랑이가 모두 넘겨지고 태백이 달에 들어가면 적을 파괴 할 수 있습니다.

적은 파괴될 수 있고, 그의 머리는 파괴될 것이며, 그의 창자는 호랑이의 피에 닿을 것이다. 수염은 푸른 하늘에 매달려 있고, 수염은 보라색 플러그 옆에 묻혀 있습니다.

나라에는 사람이 없지만 한나라가 번영합니다! 11. "수조거두·장더마오의 사신을 포로들에게 보냄" 오랫동안 남군을 보지 못했는데 북군이 비어 있다고 합니다. 나는 그 자리에서 한 손만으로 마침내 만 명의 남편을 돌려보냈습니다.

스스로 미소 짓는 한 사신은 아직 동쪽으로만 흐르는 넓은 강과 같다. Qionlu로 돌아와 예배를 드리면 Gaojie Street에서 만나게됩니다.

요의 수도, 순의 땅, 우의 봉인은 굴욕적인 신하와 군인들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 수천 리가 이렇지만 영원한 영웅들은 여전히 ​​편히 쉬실 것입니다. Hu Yun은 왜 물어봐야합니까? 태양이 나올 것입니다.

12. "튼튼한 풀" 고대 중부 평원에는 화살처럼 매듭이 있고, 대나무가 있고, 벼처럼 꽃이 피는 강한 풀이 많이 있었습니다. 흰 이슬이 뿌려져 나뭇잎이 분리되고, 10월의 서리바람도 나뭇잎을 날려버릴 수 없다.

무성한 나뭇잎은 왕손의 문에 닿지 않고, 푸른 나뭇잎은 비방하는 자의 무덤을 덮지 못합니다. 방황하는 뿌리는 백 피트 땅으로 곧장 내려가고, 시든 영광은 은밀히 충성스러운 신하의 영혼을 끌어안습니다.

충직한 장관이 왜 죽었는지 물었습니다. 원나라 때 한씨는 학자들을 항복하지 않았다. 뼈가 피 속에 깊이 묻혀 녹색 빛이 빛나고 비린내 나는 바람이 일어납니다.

산 남쪽의 비 내리는 어둠 속에 나비들이 날아가고, 북쪽의 찬 비 속에 유니콘들이 슬퍼한다. 이렇게 흔들리는 이유는 누구입니까? 사람들은 그 과정에서 슬픔을 알 수도 있습니다.

어젯밤 동풍이 북을 울리자 해골이 머리를 흔들었습니다. 집의 크기와 땅의 크기는 말할 것도 없고, 금말과 놋낙타가 비처럼 눈물을 흘렸습니다.

13. '국립기념관' 우거시가 코뿔소 갑옷에 맞고, 차량 허브가 잘못돼 근접전에 휘말리게 됐다. 적군은 해가 가린 구름과 같고, 병사들은 선두를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영규진은 아직 걷고 있는데, 오른쪽 칼날에 왼쪽이 상처를 입었다. 안개 두 바퀴가 와서 네 마리의 말을 먹이고, 옥운하가 받쳐주고 북을 두드리느니라.

하늘이 무너지고 강력한 정령들이 분노해 그들을 모두 죽이고 황야를 떠난다. 들어가거나 나갈 수 없으면 돌아갈 수도 없다. 평원은 갑자기 너무 멀어진다.

장검을 들고 진나라 활을 쥐고 있어 머리와 몸이 분리되어 마음이 형벌을 받지 않는다. 성실함은 용감하고 전투적이며 궁극적으로 강하고 무적입니다.

몸이 죽으면 영이 영이 되고, 혼이 귀신이 된다. 2. 선행과 덕행을 도모한다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1. 고전을 계승하여 고대부터 현대까지 읽으니 사랑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 순수합니다. 덕을 세우고 청렴을 기르며, 깨끗하고 정직한 문체는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

2. 중국 문화는 바다만큼 광대하며, 중국 고전은 수천 년 동안 전승되어 왔습니다. 미덕을 장려하고 성실성을 확립하며 문명의 모범이 되어 당신의 스타일을 보여주세요.

3. 좋은 시절의 미덕은 절제이고, 역경의 미덕은 인내이다.

4. 친절이 있는 곳에 덕이 있고, 덕이 있는 곳에 기적이 있을 것입니다.

5. 가장 덕 있는 사람은 자신의 덕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도 만족하는 사람이다.

6. 좋은 시절의 미덕은 절제이고, 역경의 미덕은 인내이다.

7. 친절은 약자의 최후의 방패이고, 친절은 강자의 최고의 미덕이다.

8. 친절은 사람 영혼의 아름다움이고 덕은 사람 행동의 아름다움입니다.

9.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미덕이자 성격 승화의 표시입니다.

10. 덕의 길은 좁지만 악덕의 길은 넓습니다.

11. 순수한 마음, 나라를 위해 봉사하려는 확고한 의지, 열심히 일하는 한 쌍의 손, 열심히 일하고 일을 사랑하는 것, 삶의 정의의 노래, 덕을 증진하는 우정과 상호 도움 , 밝은 그림, 아름다운 청사진.

12. 예의바르고 믿음직스러운 데는 정직이 가장 중요하고, 노인을 공경하고 사랑하는 데에는 효도가 가장 중요하고, 부끄러움을 알고 정직하게 사는 데에는 명예가 가장 중요하고, 덕은 가장 중요한 것은 덕이다. 고전을 계승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선함이며, 덕을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며, 수양은 화합이 가장 중요한 것이고, 건강한 분위기를 유지하는 데는 예의가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13. 성실함으로 올바른 삶을 빛나게 하고, 친절함으로 덕행을 장려하며, 헌신으로 귀중한 삶을 강조하고, 근면과 절약으로 매력적인 삶을 쓰고, 행동으로 멋진 삶.

14. 책은 오랜 친구처럼 애틋하고, 서로의 희로애락이 아침 저녁으로 닮아 있다. 고전찬송을 계승하고 마음을 깨우쳐 친한 친구를 만나보세요. 덕행을 고수하고 청렴을 확립하며 당과 조국을 진심으로 사랑하라.

15. 꽃과 식물은 물에서 잘 자라고, 사람과 동물은 물이 있어야 잘 자랍니다. 물이 없으면 걷거나 앉거나 누워 있어도 생명의 근원은 물을 아끼지 않습니다. 그것을 낭비하지 않고 보호하는 것이 가장 가치 있는 일입니다. 3. 중국의 미덕을 고양하는 시

하늘은 이 나라 백성에게 큰 책임을 부여할 것이다

"맹자 고자하"

순은 시골로 파견되었다 그중 푸슈아오는 건물에서 자랐고, 조가는 생선과 소금에서 자랐고, 관일우는 선비에서 자랐고, 손슈오는 바다에서 자랐고, 백리희는 도시에서 자랐다.

그러므로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길 때에는 먼저 마음과 뜻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기고, 몸을 쇠약하게 하고, 어지럽혀야 한다. 그러므로 그의 마음을 유혹하고 관용하는 것은 그에게 유익이 될 수 없습니다.

사람은 늘 실수를 하고 변할 수 있지만, 마음속에 갇혀 있고, 걱정으로 균형을 이루고, 색깔로 표시되고, 소리로 표현됩니다. 그러면 그것들은 은유입니다. 들어가면 집에 있는 사람들을 통제할 수 없게 되고, 나가면 외국인 환자들에게 무적이 되어 나라가 영원히 멸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나는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번역]

순은 밭에서 승진하고, 부월은 성벽에서 승진하고, 조커는 생선과 소금 장사에서 승진하고, 관은 이우에서 승진하여 감옥 관리에서 풀려난 후 총리가 되었고, 손소오(孫諸)는 해변에서 황실로 승진했고, 백리희(白ili Xi)는 시장에서 총리로 승진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그런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시려면 먼저 그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뼈와 근육을 피곤하게 하고, 배고프게 하고, 피부를 야위게 해야 합니다. , 그를 가난하게 만들고, 그가 하는 일을 혼란스럽게 하고, 항상 불만족스럽게 만들고, 그를 이용하여 그의 마음을 깨어 있게 하고, 그의 인격을 확고히 하며, 그가 갖지 못한 재능을 늘리게 합니다.

사람들은 실수를 바로잡기도 전에 마음이 괴로워지고, 생각이 막혀 얼굴에 드러나고, 말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이해합니다. 나라에 법을 지키는 신하와 군주를 보좌하는 현인이 없고, 외국에 적대적인 나라와 외세의 침략이 없으면 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슬픔과 괴로움은 사람을 살게 하고, 안일함과 즐거움은 사람을 시들게 하고 죽게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4. "도덕을 고취하고 현자를 위해 노력한다"는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길이 멀기 때문에 위아래로 찾아 보겠습니다. ——Qu Yuan의 "Li Sao"

자는 1인치가 더 짧습니다. 상황이 부족합니다. 지혜가 불분명합니다. ——굴원의 "부주"

깊은 노력을 하고 싶다면 쇠봉을 갈아서 바늘로 만드세요. ——Cao Xue의 "Sichuan Guangji Shangchuan South Pengshan County"

밧줄이 나무를보고 자르고 물이 돌을 통해 떨어졌습니다. ——Luo Da Jing의 "Helin Jade Dew"

세상의 일은 종종 어려운 합의로 이루어지고 사치로 패배합니다. ——루유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용감하게 행동하는 것을 굳건함이라고 합니다. 힘은 낯선 사람이 되는 미덕이다. ——"군사훈련 기록과 반복되는 피해"

나라의 생사를 이롭게 하고 싶다면, 불행과 축복으로 어찌 피할 수 있겠는가? ——Lin Zexu의 "용나라에 가서 가족에게 고함"

진짜 사람은 가장 성실하지 않으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습니다. ——"장자 어부"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말라. 유덕하고 유덕한 사람만이 다른 사람에게 순종할 수 있습니다. ——유비

교만은 오래갈 수 없고, 욕망은 탐닉할 수 없으며, 행복은 극에 달할 수 없고, 야망은 성취될 수 없다. ——Wei Zheng

인생의 여정에는 길고 어두운 미래가 있습니다. 하지만 두려워하지 마세요.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만이 길을 가집니다. ——루쉰

인생은 산을 오르는 것과 같으며, 탈출구를 찾는 것은 학습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안정되고 침착해지는 법을 배워야 하며, 공황 속에서 인생을 찾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시무롱

우리는 삶에서 풀과 나무와 함께 썩어서는 안 되며, 술 취한 꿈에 살거나 헛되이 죽어서도 안 되며, 변화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팡즈민

실수와 좌절은 우리를 가르치고 더 똑똑하게 만들어서 일을 더 잘 처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실수는 정당이든 개인이든 피할 수 없는 일이니, 실수를 줄여주시길 바랍니다. 실수를 했다면, 더 빠르고 철저하게 수정할수록 좋습니다. ——마오쩌둥

매 순간 안일한 그는 매 순간 생명을 흡수하고 배설하는 것을 멈춘다. 비판을 받아들임으로써만 정신의 모든 찌꺼기가 추방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만 흡수하세요. 그래야만 새로운 영적 자양분을 더할 수 있습니다. ——Xu Teli

사람이 고통을 두려워하고, 다양한 질병을 두려워하고, 예상치 못한 사건을 두려워하고, 생명의 위험과 죽음을 두려워한다면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 아무것. ——루소

사람의 삶에는 늘 우여곡절이 있습니다. 그것은 돋는 해처럼 항상 떠오르지 않을 것이고, 항상 비참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뜨고 가라앉기를 반복하는

은 사람에 대한 훈련이다. 그러므로 위에 떠 있는 사람은 교만할 필요가 없고, 아래로 가라앉는 사람은 비관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솔직하고 겸손하며 낙관적이고 진취적이어야 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마쓰시타 고노스케

게으름은 녹과 같아서, 자주 사용하는 열쇠는 항상 반짝인다. ——프랭클린

모든 분투한 사람은 진짜 금이고 불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어떤 환멸도 그들의 믿음을 흔들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처음부터 믿음의 길과 행복의 길이 완전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이쪽으로만 갈 수 있고 다른 모든 것은 막다른 골목입니다. 이런 종류의 자신감은 하루 아침에 개발될 수 없습니다. 열다섯 살쯤 된 아이에게 이런 걸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이 믿음을 얻기 위해서는 온갖 슬픔을 겪어야 하고 눈물을 흘려야 합니다. 하지만 이건 좋은 일이고, 이렇게 되어야 합니다. ——로맹 롤랑

가장 비참하고, 가장 겸손하고, 운명에 의해 가장 굴욕을 당하는 사람이라도 희망이 있는 한 불평할 것이 없다. ——셰익스피어

역경은 사람의 성격을 시험할 수 있으며, 잔잔한 바다에서는 특별한 상황만이 탁월한 성실성을 보여줄 수 있으며, 모든 배는 승리를 위해 나란히 경쟁할 수 있습니다. 운명의 철권이 급경사에 이르렀을 때 오직 용감하고 현명한 자만이 침착함을 유지할 수 있다 - 셰익스피어

물방울은 결국 바위를 닳게 할 수 있는데, 그 힘 때문이 아니라 끊임없는 힘 때문이다. 낮과 밤에 떨어지는. 그러한 기술은 부지런하고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정확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작은 발걸음을 쌓지 않으면 천리에도 도달할 수 없습니다. ——베토벤 5. 초등학교 4학년을 위한 중국 전통 덕목에 관한 짧은 에세이: 시와 운문

중국 전통 덕목 모토

1. 가벼운 약속은 다음으로 이어진다. 믿음이 낮습니다. ——"노자"

2. 자비로운 사람은 오래 산다. ——"논어·용예"

3. 한번 보는 것은 백 번 듣는 것만 못하다. ——"후한서"

4. 자신을 기억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공자·자로의 논어"

중국의 덕유산에 관한 단편

"중국의 덕을 계승하고 민족정신을 함양하는 것"은 우물 건설의 관건이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업에서 전면적으로 사회를 벗어나 새로운 국면을 창조하는 것은 시대의 요구는 사회주의 선진문화 건설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전통도덕의 기본 내용에 따라 전통덕목은 애국심, 지혜, 절제, 자기계발, 청렴, 수치심, 교정, 인애, 화합존중, 우애, 의로움, 용기, 학문애호, 평가 등으로 구분된다. 공익에 대한 헌신과 실용주의를 포함하는 18개 부분은 덜 세련되지만 여전히 중요한 '모토'를 바탕으로 전통적인 미덕의 모든 측면을 비교적 포괄적이고 체계적으로 반영합니다. 오늘날의 사회는 도덕교육과 도덕성 함양을 통해 공민도덕 건설을 더욱 촉진하고 덕치(德精)를 강화하며 민족정신을 함양하는 데 큰 의미를 갖는다.

공자(孔子)는 “사람이 도(道)를 도모할 수는 있어도 도(道)는 그렇지 못하다”고 했고, 증자는 “선비가 관대할 수는 없다. 그러나 이 소위 뒤에는 갈 길이 멀고 험난하다”고 말했다. 도덕에는 수많은 영웅이 있습니다. 행위 중에는 수천 년 동안 변하지 않는 영적인 내용이 항상 존재하는데, 이것이 바로 전통적인 정신 문화입니다.

하늘이 전진하듯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한다.

지형이 고르지 않고 신사는 친절하게 재산을 운반합니다. 6. 덕에 대한 고대시

한 방울의 친절은 봄으로 갚을 것입니다. (보답)

한 치의 풀이라도 세 개의 봄 햇살로 보상받을 것입니다.

(효도)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고 역사를 빛나게 하는 충절의 마음을 남겼다 (애국심)

밥 한 끼 한 끼가 고생인 줄 누가 알겠는가 (검소) )

나라가 흥하든 망하든 사람마다 책임이 있다(애국심)

평온으로 수양하고 검소로 덕을 닦는다

향기 매화의 매화는 혹독한 추위에서 나느니라

흙에서 나와 깨끗하고 깨끗하나 악하지 아니하다

선비는 세상에 쓸모를 구하지 아니하나니 세상에 합당하게 되리라

그는 사물을 보고 배운 것을 알고, 배운 것을 안 후에 진실해지고, 그의 마음이 진실해지고, 그의 마음이 진실해질 것이다. 바르게 하면 마음이 바르게 되고, 바르게 하면 몸을 닦을 수 있고, 몸을 바르면 가정을 화목하게 할 수 있고, 가정을 잘 가꾸면 나라를 다스릴 수 있고, 나라가 바르면 나라를 다스릴 수 있다. 다스려지면 세상은 평화로울 수 있습니다.

0 충만은 해로움을 가져오지만 겸손은 얻게 됩니다. "상수"

1 길이 멀기 때문에 위아래로 찾아 보겠습니다. '리사오'

2 나도 좋은 마음을 갖고 있고, 아홉 번 죽어도 여전히 후회가 없다. "리 사오"

3 나는 마음을 바꿀 수 없고 저속한 길을 따를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비참하고 결국 가난해질 것입니다. "리사오"

다른 산의 돌 4개가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시경'

5 그것은 마치 심연을 마주한 것과 같고 살얼음 위를 걷는 것과 같다. "시경"

6 높은 산이 멈췄고 풍경도 멈췄다. '시경'

7 아홉 명의 산에게는 성공이 부족하다. "상서"

8 약속을 지키고 행동으로 열매를 맺으십시오. "논어"

9 먼 곳에서 친구가 찾아오는 것은 큰 기쁨입니다. <논어>

10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아야 합니다. <논어>

11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도 하지 마십시오. <논어>

12.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낭비이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태롭다. <논어>

13 장기적인 걱정이 없다면 당장의 걱정도 있어야 합니다. <논어>

14. 아는 것이 곧 아는 것이요, 아는 것이 아는 것이 아닌 것이니라. <논어>

15 인자한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변화의 책〉

16 불의를 너무 많이 행하는 자는 반드시 죽는다. 〈Zuo Zhuan〉

17 1피트는 더 짧고 1인치는 더 깁니다. 굴원

18 서로 끌어안는 나무는 가장 작은 알갱이에서 태어나고, 9층의 플랫폼은 지친 흙에서 시작되고,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19 걸음이 쌓이지 않으면 천 리에 이를 수 없고, 작은 시냇물이 쌓이지 않으면 강에 이를 수 없다. <순자>

20 인내하면 금과 돌을 조각할 수 있다. <순자>

21 배우고 나면 부족함을 깨닫고, 가르치면 어려움을 깨닫게 된다. <의례서>

22 규칙이 없으면 정사각형도 원형도 없습니다. 〈맹자〉

23 나는 늙으면 남과 화합하고, 젊으면 남과 화합한다. <맹자>

24 부와 명예는 색욕할 수 없고, 가난과 천함은 움직일 수 없고, 권력은 굽힐 수 없다. 〈맹자〉

25 〈논어〉를 가르치는데 힘쓰라.

26. 똑똑하고 배우고 싶어하며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논어>

27 토론하고 토론하고 닦는 것과 같다. <시경>

28 자기를 모른다고 남을 걱정하지 말고, 남을 모른다고 걱정하십시오. <논어>

29 늙은이가 지키고, 친구가 믿고, 젊은이가 소중히 여긴다. <논어>

30 아는 사람은 잘하는 사람만 못하고, 잘하는 사람은 기뻐하는 사람만 못하다. <논어>

31 화나면 먹는 것을 잊어버리고, 기뻐지면 근심을 잊어버린다. <논어>

32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에는 나에게서 선한 사람을 골라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어 주는 스승이 있어야 한다. <논어>

33 군자는 관대하지만, 악인은 늘 걱정이 많다. <논어>

34 고인은 밤낮으로 포기하지 않는 사람과 같다.

오랫동안 찾고 있었는데 포인트 좀 주세요! ! ! ! 7. 중국 문화를 표현하고 민족 정신을 고양하는 문장과 구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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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국천년기념비 송가: 웨이밍룬

★세상은 밝고 중국은 위엄이 있습니다. 그는 5천 살이고 수백억의 사람들을 낳았습니다.

철의 어깨는 오산을 지탱하고, 거대한 손은 삼협을 펼친다. 허리는 만리장성으로 둘러싸여 있고 발은 황하의 아홉 굽이에 걸쳐 있습니다. 문명의 신성한 불꽃을 높이 들고 세기의 폭풍을 헤쳐나가세요. 불은 대대로 전해지며, 그 빛은 수천년 동안 밝게 빛난다.

★광대한 역사가 제단에 집약되고, 찬란한 문화가 우리 눈앞에 응축되어 있다. 300m의 평탄한 복도를 따라 천천히 걸으며 5천년의 험난한 여정을 떠올린다. 영웅을 이야기할 때 성공과 실패는 고려되지 않지만, 로맨스를 세면 그들의 흥망성쇠를 가늠할 수 있다. 무엇을 찾고 계신가요? 누구의 가족을 설득하고 싶나요? 문화는 상록수이고 과학은 풍요의 뿔입니다. 세상에 축복받은 곳을 만들고 역사의 수레바퀴를 굴려보세요.

★현대로 항해하면서 국가적 위기가 최전선에 있다. 백년의 고난 끝에 적들은 같은 증오를 공유합니다. 모래를 모아서 철탑을 쌓고 약한 자를 강한 자로 만드십시오. 동방의 거인이 잠자는 사자처럼 깨어나고, 민족의 혼이 불사조로 변하여 열반에 이르느니라. 조류가 떨어지면 흐름을 바꾸고 폐허에서 웅장한 건물을 건설하세요. 나라의 운명이 활짝 피어나고, 국기가 하늘에 천천히 펄럭이고 있습니다.

★제단에 올라가서 살펴보면 Qianxuankun이 가만히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늘은 건강하고 땅은 포용적이다. 고대인은 과거에서 볼 수 있고, 신인은 미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Youzhou Terrace를 비교하면 하늘에 도달하려는 야망이 고무됩니다. 슬픈 군인이 승리하고 중국이 번영할 것이다. 해와 달은 조국을 증거하고, 바람과 천둥은 민족을 위하여 행진한다. 별을 날아 세기의 전환기를 지나 신의 배를 타고 강대국의 숲에 서세요.

2. 중국천년기념비 송가 저자 : Xuechuan

★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제단을 쌓는 것은 광활한 먼지 바다와 이해에 대한 이해 속에서 성대한 행사이다. 현자와 마법의 고전. 고대와 현대의 스타일은 다르며 끝없이 칭찬받습니다. 세기가 바뀌면서 베이징과 중국이 나날이 좋아지고 있고 매달 번영을 누리고 있다는 것이 기쁘다. 세상의 풍경과 식물은 비앙자가 옥을 따는 것처럼 섬세하고, 장안 거리 서쪽을 방황하게 만드는 걸작을 만들어냈으며, 이를 중국 세기라고 합니다.

★이 제단은 공허한 움직임의 감정을 가르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울창한 숲과 모든 현상에는 구주(九州)의 길과 팔극(八端)이 담겨 있으며, 이는 자연이 만들어낸 것이며 사해에서 태어난 육경(六樂)의 이름이 숨겨져 있다. 어찌 문과 병법을 잊어버리고 절 앞에 옥나무를 바람을 향하게 두겠는가?

★과거 수성은 땅 위에서 북쪽에서 동쪽, 남쪽, 서쪽, 왼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는 신들을 이끌고 그들의 입장을 바로잡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어떻게 그렇게 말씀하실 수 있겠습니까? 후세에는 성벽을 쌓고, 군대를 보내 도적을 물리치고, 국경을 개척한 사람들은 모두 광야에서 제사를 지내며 비밀을 찾아 천국의 문을 빼앗으려고 했습니다. 요즘 상황은 극단으로 치닫고 있으며, 중국의 개혁과 혁신의 위대한 성과는 횃불처럼 밝습니다. 천인의 모습은 금소리 같고 옥소리 같으니라. 도덕적 성실을 책임지고,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나라의 운명을 바꾸고, 삶의 환난을 구하십시오! 세상 사람들이 이 제단을 아무리 많이 사용해도 그들은 모두 마음과 용기가 넘치고 화이뤄와 함께 우의 멋진 붓을 들고 큰 영광으로 제목을 칠할 것입니다. 재능과 미덕.

★한숨, 제단은 항상 거기에 있고, 번영하는 시대는 항상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 말과 함의는 단순하지만 유쾌보의 노고와 아름다운 함의가 집약된 시이다. 글의 길이 있는 황량한 곳에서 글을 엿보는 사람들은 그것을 단순하고 순수한 문체로 여긴다. 연설을 위해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