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정부와 기업의 청렴성'에 관한 2000자 에세이에는 무엇을 써야 합니까?
'정부와 기업의 청렴성'에 관한 2000자 에세이에는 무엇을 써야 합니까?
성실성, 자기 훈련 및 직업 윤리
미래 업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여부는 귀하가 갖고 있는 과학, 기술, 문화 및 전문 지식의 양에만 달려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배웠지만, 올바른 가치관과 고상한 도덕적 감정을 갖고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실무에서 자신의 인격과 자질을 함양하는 데 큰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미래의 직업 생활에서도 정직성을 유지하여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정직성과 자기 규율은 직업 윤리의 본질적인 요구 사항입니다.
거의 모든 직업 윤리 표준에는 정직성의 내용이나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직업윤리, 특히 시장경제 하에서는 직업윤리의 핵심 내용이 되어야 한다.
1. 시민의 기본도덕규범. 모두가 《시민도덕건설의 실천요강》과 《애국과 준법, 예의와 성실, 단결과 우호, 근면, 절약과 자립, 이는 공민도덕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사항이며, 그 중 "근면"과 "헌신"에는 공민의 청렴에 대한 요구사항이 포함된다. "헌신과 헌신"은 공민의 직업윤리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요구사항이며 보편적인 의미를 갖는다. . 우리나라 각계각층의 직업윤리강령은 시민윤리강령의 기본 내용을 토대로 도출되고, 산업의 특성과 결합되어 만들어진다.
2. 공무원 직업윤리. 공무원 직업윤리강령에는 8개 조항이 있는데, 그 중 5번째 조항은 정직, 진실성, 근면, 단순성이다. 이는 공무원이 정의를 수호하고, 공평하게 행동하고, 정직하고 자기 훈련을 받으며, 자기 부정으로 직무를 수행할 것을 요구합니다. 건강에 해로운 경향을 의식적으로 저항하고 배우자, 자녀 및 친척에게 엄격한 요구 사항을 부과합니다. 개인의 이익을 위해 권력을 사용하고 대중에게 해를 끼치며 개인의 이익을 풍요롭게 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절약을 엄격히 실천하고 부지런히 알뜰하게 일하십시오. 공무원의 직업윤리는 정직성과 자기수양에 대한 요구사항을 강조하며, 이는 행정권한을 가진 공무원의 특수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3. 수자원 보호 산업의 직업 윤리. 물 보존 산업의 직업 윤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책임감 있고 현실적이며, 근면하고 혁신적이며, 법에 따라 물을 관리하고, 정직하고 정직하며, 물 보존에 헌신하고, 국민에게 이익을 줍니다(24단어). 이는 수자원 보존 산업의 특성과 기본 요구 사항을 강조하고 수자원 보존 산업의 정신을 구현합니다. 정직과 진실성에 대한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제안하는 것은 물 보존 산업의 정신을 더욱 구체화합니다. 왜 "성실성과 성실성"을 강조해야합니까? 이는 물 절약 산업의 특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물 보전 프로젝트의 건설 및 관리, 수질 오염의 예방 및 통제, 물 환경의 보호 및 관리, 수자원의 지속 가능한 이용, 물 절약 사회 건설 등은 모두 이익을 얻는 사업입니다. 현재이고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물 절약은 우리나라 현대 경제의 급속한 발전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국민의 생존과 삶의 질 향상, 그리고 미래 세대에게 혜택을 주는 원인과도 관련됩니다. 최근 몇 년간 국가에서는 수자원 보호를 기초 산업으로 중시하고 수자원 보호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그러므로 나라의 자금을 어떻게 잘 활용하고 나라의 백년계획과 새천년계획의 과업을 어떻게 완수하느냐에 따라 우리 물관리 일꾼 한사람 한사람이 본분에 충실하고 정직하고 성실할 것이 요구됩니다. 국민의 생명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식수안전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4대 물 문제 해결을 핵심으로 삼고, 하천의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물안전시설 건설을 추진한다. 물 절약 사회를 우리 사업의 초점으로 삼아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을 종합적으로 촉진합니다.
2. 정직성과 자기 규율은 업계 정신의 핵심 내용입니다.
헌신, 책임, 실용주의라는 업계 정신은 높은 수준의 정직성을 구현합니다.
헌신이란 우리 물 보존 운동가들이 물 보존 운동을 사랑하고 우리의 모든 삶과 지성을 물 보존 운동에 바칠 것을 요구합니다. 이는 집에 있는 모든 사람을 돌보는 전반적인 정신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의 통제와 나라의 부흥을 위해 우리의 삶을 기꺼이 밝히고자 합니다. 생명의 불을 태우는 촛불의 정신입니다. 고대에는 홍수 조절에 "집에 세 번 들어가지 않고"라는 다유의 사심없는 정신이 있었고 오늘날에는 사심없는 왕양호, 고안택, 하계평, 장위현 등 선진 인물의 뛰어난 대표자들이 있습니다. 헌신적이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정직성과 자기 훈련의 롤모델이며 수자원 보존 산업의 정신을 구현합니다. 그러므로 물보전 일꾼들은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며 물보전을 위해 항상 모든 것을 희생하고 일생을 바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책임이란 물 보존 작업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꼼꼼하고, 원칙을 준수하며, 공정하게 행동하고, 기만하지 않고, 과장하지 않고, 의식적이고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의무를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자신의 책임을 다하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정신을 감히 준비합니다.
따라서 수자원 보호 작업자로서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 건설 시 우리는 프로젝트 건설 표준 및 절차를 준수하고 프로젝트 건설을 엄격하게 관리하며 프로젝트 품질을 보장해야 하며 개인을 위해 법을 구부리지 않아야 합니다. 이익을 얻고, 공익과 사익을 해치지 않으며,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무엇보다 먼저 생각하고 정직과 청렴의 모범이 되십시오.
현실적이라는 것은 실용적이고 과학적인 태도를 고수하며 모든 일에 현실에서 출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감히 진리를 추구하고, 잘못을 바로잡으며, 실제 성과를 강조하십시오. 수자원보호는 국민의 근본리익과 직결되는 실용성이 높은 과학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거짓이 될 수 없습니다. 수자원 보호 일꾼으로서 우리는 진리 추구와 실용주의 정신을 힘차게 고양하고 진리 추구와 실용주의 추세를 촉진해야 합니다. 물보전사업의 건설과 관리에 있어서 절대다수 인민의 근본적인 이익을 실현하는 것은 물보전산업정신의 토대입니다.
우리는 수자원 보호 산업에서 헌신, 책임, 진실 추구의 정신을 이어나가야 하며 모든 근로자에게 자신의 도덕적 함양을 강화하고 정직하고 자기 훈련을 하며 법을 집행하도록 요구해야 합니다. 공정하게.
3. 정직성과 자기 훈련은 사람과 공직자의 기초입니다.
성실함과 자기 훈련은 본질적으로 사람들에게 정직하고 정직하도록 권고합니다. 사람의 내적 수양의 외적 표현 정직하고 자기 훈련의 핵심은 자신의 직업적 자질과 사회 윤리를 키우는 것입니다.
윤리와 도덕적 관점에서 볼 때, 성실성과 자기 수양은 사회 도덕 규범을 사람들의 도덕적 성격과 도덕적 행동으로 바꾸는 열쇠입니다. 성실과 절제는 사람이 인재가 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그 목적은 개인이 인류 중에서 선진적인 독특한 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성실과 절제는 사람이 끊임없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을 수양하는 것이다. 결점과 실수를 바로잡고 인품에 의지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강인함과 도덕성의 모델은 대중의 신뢰와 존경을 얻습니다. 우리나라의 구세대 프롤레타리아 혁명가들은 모두 성실함과 절제의 모델입니다. 마오쩌둥, 저우언라이, 덩샤오핑은 검소한 생활, 소박한 옷차림, 결코 사치하지 않는 리더십으로 우리에게 빛나는 모범을 보여주었습니다. 성격은 권력을 넘어 훨씬 더 많은 명성과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리더십 스타일은 여러 세대의 사람들에게 깊은 교육을 받고 영향을 미쳤습니다. 잘 알려진 예로서, 저우언라이(周恩來)가 세상을 떠났을 때 유엔은 애도의 의미로 깃발을 게양했는데, 일부 유엔 관계자가 이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자 유엔 사무총장은 세 가지 이유를 제시했고 모두가 이를 확신했습니다. 하나는 해외에 저축한 돈이 없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아내가 한 명뿐이라는 것이고, 세 번째는 그 자신의 자녀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의 명성은 그의 카리스마에서 나오고 그의 카리스마는 장기적인 이념적, 도덕적 수양에 의해 형성됩니다. 현재 우리의 영웅인 니우유루, 런창샤, 왕양후, 그리고 최근 보도된 인민의 좋은 의사 화이웨이(후진타오 총서기가 병원을 방문하여 높은 평가를 줬습니다)도 많이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성실성과 자기 훈련의 모든 모델. 그들의 감동적인 행동은 사람들이 단정하고, 올바르고, 당당하고, 정직하고, 이타적이 되도록 영감을 주며, 고상한 도덕적 품성을 지닌 사람이 되고, 세상에 녹색으로 남을 사람이 되도록 영감을 줍니다. 공은 깨달음을 낳고, 성실은 권세를 낳는다.
방금 말씀드린 것은 모두 청렴함과 자기 수양의 모델입니다. 그 반대는 전형적인 부정적인 성격입니다. 우리는 모두에게 경고하기 위해 부정적인 교육 자료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해방 초기의 유청산(劉靑山)과 장자산(張子山), 그리고 오늘날의 호창경(胡昌清), 성커제(成功節), 왕화중(王淮izhong) 등의 부패세력이 있다. 그들 중에는 혁명위업에 큰 공헌을 한 사람도 있고, 열심히 노력한 사람도 있고, 모두 빛나는 과거를 지닌 인재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그들은 돈과 물질적 이익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자신에 대한 요구를 완화하였으며 그들의 정신과 마음은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로, 완전한 변화로 점차 왜곡되기 시작하여 결국 우리 당의 반역자, 우리 당의 원수가 되었습니다. 사람들. 그들은 모두 재판을 받았을 때 자신의 행동을 후회했습니다.
4. 청렴성과 자기기강을 달성하는 방법
청렴성과 자기기강은 IOC의 모든 직원의 기본 요구 사항이며, 정직성과 성실성은 기본적인 직업 윤리 기준입니다. 특히 시장경제라는 새로운 환경과 상황에서 돈, 지위, 각종 물질적 이익의 유혹을 견딜 수 있는지 여부는 모든 공직자에게 가혹한 시험대이다. 국가의 공직자로서 본분에 충실하고, 근면하고 헌신하며, 정직하고 절제하며, 정직하고 공평하며 청렴한 이미지를 갖추어야 합니다.
(1) 학습을 강화하고 반부패 상황을 올바르게 바라보십시오.
우리는 계속해서 정치 이론 연구를 강화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며, 도덕적 수양을 강화하고, 부패에 저항하고 변화를 방지하는 우리의 능력. (자기 저항력 강화) 정치적으로는 당중앙과 일관성을 유지하고 현재 우리나라의 반부패정세를 정확히 리해해야 한다. 요즘 일부 동지들은 반부패 문제를 이야기할 때마다 되돌리기 어렵다고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며, 이러한 견해를 자신들에 대한 요구를 완화하는 구실로 삼고 있습니다.
이런 부정적인 감정은 바로잡아야 합니다. 우리는 발전의 변증법적 관점에서 모든 것을 보아야 하며, 반부패 상황도 마찬가지입니다. 우선, 당 내에 부패가 존재하고 어느 정도 심각하다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반부패 상황과 과제가 매우 심각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당중앙이 부패척결에 있어서 매우 단호하고 적극적이며 청렴을 도모하기 위해 취하는 반부패조치도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냉철히 인식하여야 한다. 더욱이 국민들은 부패를 몹시 싫어하며, 반부패에 대한 열의가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신감을 강화하고 높은 기준과 엄격한 요구 사항을 설정하며 부패에 맞서 싸우고 부패 척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비교의식을 극복하고 물질적 이익을 올바르게 대하는 것
시장경제의 잔혹함은 아마도 빈부격차가 아니라, 사람들의 끝없는 비교심리일 것이다. 재산. 사람들이 서로 비교하고 누가 더 부유한지 비교한다면 누구도 좋은 삶을 살 수 없을 것입니다. 비교에서 당신은 결코 첫 번째가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돈으로 어느 정도의 행복을 살 수 있지만 일단 음식, 의복, 주거 문제가 해결되면 당신이 벌어들이는 모든 추가 돈은 점점 더 의미가 없게 될 것입니다. 현재 일부 경제 선진국에서는 부와 건강, 부와 행복을 비교하는 것이 더 이상 유행이 아닙니다. 고대인들이 단순함과 무(無)를 옹호한 이유이기도 하다. 사람이 물질생활을 너무 많이 추구하고, 돈과 물질적 이익에 대한 지나친 욕심을 갖고, 자제력이 없다면, 그것은 무서운 일입니다. 행복은 종종 부나 가난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때로는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그보다 더 소중한 것을 잃기도 합니다. 삶의 현실은 철학과 변증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삶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확립해야만 사람들은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올바른 인생관)
(3) 자신에게 엄격하게 요구하고 실수를 경계하십시오.
성실함과 자기 수양에 관해 다음과 같은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큰 문제가 없는 한, 그들은 자신의 작업을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얻습니다" 또는 "조금 얻습니다"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런 생각은 사실 매우 해롭다. 왜냐하면 모든 일에는 작은 것에서 큰 것, 양적인 변화에서 질적인 변화까지의 과정이 있기 때문이다. 오늘 조금 얻으면 내일은 더 얻고 싶어지고, 사람들의 욕구도 커진다. 그 부패한 세력들처럼 그들도 하루아침에 막대한 돈을 횡령하지 않았으며, 또한 스스로 빠져나오지 못할 때까지 차근차근 수렁에 빠져들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작은 변화도 경계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여 우리 자신의 고귀한 인격을 키워야 합니다.
(4) 우리는 우리 당의 훌륭한 근면 전통을 계속 유지하고 계승해야 합니다.
근면은 우리 당의 훌륭하고 영광스러운 전통이며 우리 세대는 그것을 계승하고 계승해야 합니다. 앞으로. 특히 우리나라는 전면적으로 소강사회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아직까지 빈곤과 낙후의 꼬리표를 떼지 못했습니다. 더욱이 우리나라는 우리나라에 비해 인구가 많고 자원이 부족합니다. 선진국은 아직 한참 뒤처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여전히 우리 당의 훌륭한 근면전통을 유지하고 계승하여야 합니다.
반세기 전, 중화인민공화국의 건국 지도자 마오쩌둥은 당 전체에 리지성을 본받지 말고 승리에 현혹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동지들은 계속해서 겸손해야 합니다. 신중하고 오만함과 성급함에서 벗어나야 합니다.”(5) 관리와 감독을 의식적으로 받아들입니다. 우리 자신의 도덕적 수양과 자기 훈련에 기초합니다. 그러나 이는 단위와 조직의 감독과 관리에 의존한다는 의미의 타율성과도 분리될 수 없다. 감독 없는 권력은 필연적으로 부패로 이어지고, 감독에서 분리된 간부들은 실수를 저지르기 쉽다는 것은 역사적 경험을 통해 입증됐다. 그러므로 우리나라 공무원은 소속 단위와 조직의 관리와 감독을 의식적으로 수용하고, 소속 단위에서 조직하는 학습과 교육에 의식적으로 참여하며, 조직 활동에 참여하고, 단위 지도자와 동지들의 비판과 교육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끊임없이 시정해야 한다. 실수와 단점. 단위와 조직의 관리와 감독을 자신의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고, 감독과 관리를 의식적으로 받아들이면서 끊임없이 자신을 향상시키십시오.
마지막으로, 모두가 좋은 포부를 갖고, 좋은 출발을 하고, 직장에 입사할 때도 좋은 출발을 하여 미래의 삶을 위한 좋은 기반을 다지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하고, 성공적인 경력을 쌓고, 최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더욱 만족스럽고 행복하며 의미 있는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