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요가란 무엇입니까?
요가란 무엇입니까?
요가는 인도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를 휩쓸었다. 요가라는 단어는 원래 우마를 통제하는 것을 의미했는데, 예로부터 최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지는 관행이나 실천을 대표한다. 고대 성인 파탄갈리가 쓴' 요가경' 에서 그것은 정확하게' 심령기능에 대한 통제' 로 정의되었다. 요가는 인도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고대 인도의 브라만 제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인도에서는 요가를 통해 환생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고, 내면의 자아는 우주의 지존 자아와 하나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요가를 통해 환생의 씨앗이 불타고, 마음의 주체가 실현되며, 모든 장애는 존재하지 않는다. 현재 인도에서는 요가와 힌두교의 관계를 구분하기가 어렵다. 절, 고전, 생활 등 많은 분야에서 양자의 관계는 서로 융합되어 있다. 요가는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스포츠 중 하나이다. 그것은 기원전 태생으로 인간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요가도 인도 선현들이 명상의 가장 깊은 곳에서 직감에서 인생의 인식을 깨달은 것이다. 요가 연습의 비밀은 이론과 실천이 상호 참조하는 코드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인도의 8000 미터 높이의 성모원 산에서는 성인과 수행자가 된 사람이 있으며, 수행의 비결을 추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전수하여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수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수행명언)
처음에는 요가 연습자가 몇 명뿐이었는데, 이들은 대개 절, 시골집, 히말라야 동굴, 밀림 센터에서 연습을 하며 요가사들이 기꺼이 받아들이고자 하는 제자들에게 전수했다. 나중에 요가는 인도의 일반인들 사이에서 점차 확산되었다.
오늘날의 요가는 인도 국민들이 수천 년 동안 실천에서 요약한 인체 과학의 실천으로, 더 이상 소수의 은둔자들에게만 국한된 유일한 비밀이 아니다. 현재 요가는 이미 전 세계에 널리 퍼지고 있다. 인도에는 요가를 전문으로 하는 학교가 많다. 요가는 신체에서 정신까지 매우 완벽한 연습 방법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의 요가는 이미 철학과 종교의 범주에 속할 뿐만 아니라, 더 넓은 의미도 있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요가 연습자가 깊은 명상에서 가장 깊은 경지에 들어가면 생명의 자성과 생명의 완벽한 경지를 깨우고 개인의식과 우주의식의 결합을 얻어 내면에서 잠든 에너지를 깨우고 가장 높은 깨달음과 최대의 쾌감을 얻는다.
요가라는 단어는 산스크리트어 음역에서 유래한 것으로 결합, 연결이라는 의미가 있다. 요가의 목적과 취지이기도 하고 명상에 집중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하지만 무엇과' 결합' 이란 무엇일까요? 요가는 사실 사람의 본능을 저급에서 고급으로 지적하는' 결합' 이며, 마찬가지로 고급에서 저급까지' 결합' 이나 자기결합일 수도 있다. 이것은 또한 최고 우주정신과 마찬가지로 고통과 재난에서 자신을 해방시킨다는 것을 의미한다.
요가란 무엇입니까?
(1) 요가 및 요가 입문; 원래 산스크리트어에서 요가의 중국어 음역은' 통합',' 연결',' 결합' 을 의미했다. 중국인들이' 인간과 자연의 조화' 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고대 동서양 문화에는 모두 소나 (천지만물의 어머니) 와 소나 (사람, 진짜 나, 소우주) 의' 단결' 관념이 있었다. 이것은 연습을 통해 달성 된 "영역" 입니다. 따라서' 요가' 라는 단어는 범천이 나와 하나가 되는' 경지' 를 가리키며, 어떤 동작도 아닌 몸, 마음, 영의 승화이다. 이런 경지는 무수한 신도들의 갈망으로 해방의 문으로 통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사람들은 진정 속에서 나와 현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선수는 물론 중요한 화제다. 당현석 대사가 번역한' 수행자론' 은 수행자 (요가사) 가 선수 때 점차 발전하는 경지를 가리킨다. 우리가 사전을 찾아보기만 하면 요가라는 단어의 본의는 오늘날 사람들이 듣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요가 철학과 그 실천 방법은 불교, 자이나교, 힌두교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요가라는 단어의 어원번역은 산스크리트어 "유지" 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축 앞에서 소나 말을 목 졸라 죽인 사람" (사해) 을 의미한다. 나중에는 상속, 연계, 결합, 통일, 통일, 동일, 통일이라는 뜻으로 조화, 평등이라는 뜻을 가지게 되었다. 흥미롭게도 영어 단어 "yoke" 도 "멍에" 이고 라틴어 어원도 "연결" 과 "조합" 을 의미한다. 오의서',' 베다경' 등과 같은 고대의 중요한 인도 경전은' 요가' 를 여러 번 언급하는데, 이는' 개인정신' 과' 우주정신' 을 가리킨다 이것은 불교와 힌두교가 가리키는 삼모지 (삼모지), 각성, 각오, 해탈, 열반과 일맥상통한다. 예를 들어 힌두교의 중요한 전적인' 보가범가' (일명 지타) 에서 하늘의 신 규사나는 아주에 요가가 무엇인지 반복해서 설명했다. 기원전 2 세기가 되자 파탄갈리는 각종 요가 수행을 총결하여' 요가경' [주 1] 을 써서 유명한' 요가 8 가지 법' 즉 8 개 방면의 수행: (1) 인도의 실천 전통에서, 이' 자아' 는' 우주 자아' (즉 기독교에 따르면 사람은 하느님의 이미지에 따라 창조된 것) 의 에너지 반영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양자를 다시 통일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 "반사" (에너지) 는 세 바퀴 반 형태로 말려 인체 척추 바닥의 천골에서 잠을 잔다. 적절한 조건 하에서, 이 숨겨진, 잠자는 에너지는 머리 위 (상단 바퀴) 를 통과할 때까지 깨어나고, 깨우고, 깨달을 수 있다. 이른바 자아실현 (자의식-자성의 각성) 이다. 심신과 정신의 상태가 모두 향상되었다. 요가는 바로 이런 상태이다. 또 다른 흥미로운 현상은 현대 의학 용어에 나타난다: 고대 그리스어에서 천골의 원래 의도는' 신성하다' 였다. 탑 바퀴, 즉 두개골의 위치에 비해 영어는 문, 라틴어는 분수를 의미한다. 이것은 고대 인도 시인과 성현의 묘사와 완전히 일치한다. 또한 삼맥과 7 개의 맥륜의 위치와 꽃잎의 수는 현대 해부학에 부합한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내향할 때 서로 다른 문화가 같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기계 유물주의가 나타날 때까지 내면의 실천과 인식의 전통이 물에 잠겼다? (3) 중국어 중의 요가라는 단어는 불경에서 의역하고, 옛날에는' 대응' 으로 번역된다. 현장부터 요가를 보편적으로 음역한 것 같아요. 그 이후로, 이 단어는 의미, 복잡성, 사고에서 변화하기 시작했고, 심지어 원래의 뜻에서 벗어나기까지 했다. 특히 티베트 불교. 중국 불교나 종교 사전을 한 눈에 열다. "요가" 또는 "요가" 를 해야 합니까? 바다에 작별을 고하고' 지아' 만 취하다. 수중에 있는 다른 참고서는' 자' 만 가지고 있다. "집" 은 단어 번역에 많이 사용되며 (예:) 독립적인 의미가 없다. "a" 는 여성의 보석을 의미합니다. 양자의 민족음은 약간 다르고 광둥어 음은 같다. 컴퓨터 타자와 창호 입력기 중, 글자의 연상 서체는 자와 자가 있고, 자를 비롯한 것이다. 현대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요가를 사용하는데, 이것은 이미 패션이 되었다. 아마도 여라는 글자와 같은 편측부, 외형이 통일되어 기억하기 쉬울 것이다. 발음의 취향일 가능성이 더 높다: 자의 국음' 지금' 이 더 정확하게 번역되었다. 그런데 원청 시대의 외국인이 중국에 들어와서 중국어 정자법이 방해를 받아 북음이 남쪽으로 옮겨갔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원문도 음성 진화를 거쳤나요? 그것은 언어학의 한 과제이다. 요가 연습에서 깨우는 수면 에너지에 대해 척추 밑 천골에 위치한 쿤달리니는 쿤달리니로 음역된다. 인도 문화가 처음 중국에 들어왔을 때 산스크리트어 문의가' 쿤다' 로 번역돼 영뱀으로 번역되었고, 상승할 때는 뱀으로 휘감기는 막대기 (예: 쌍룡이 기둥을 휘감고 있는 것) 로 나타났다. 그리고' 군도리' 의 음역도 있습니다. 도교는 그것을 영능이라고 부른다. 밀종정단술이 수련할 때' 졸불' 으로 번역된 것은 확실히 심각한 오해였다. 다만 잘못된 방법 (남녀 성교나 요술) 의 결과 때문에 천골 삼각골에 있는' 대나의 반영' 이 굴욕과 처벌을 받았다. 진정한 수행은 사람들로 하여금 조용한 천국을 즐기게 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서태에서 시원하고 유쾌함을 느끼게 한다. 이런 마법은 이미 전체 요가 체계를 오염시켰다고 할 수 있다. 인도에서는 이런 물건이 이미 버려졌지만, 여전히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서양인에게 팔린 사람이 있다. 오해를 피하기 위해 쿤달리니는 현재 정신량으로 번역되고 있는데, 이는 정신의 신성한 힘을 의미한다. (4) 요가 유파는 요가라는 단어의 원래 의도에서 요가 연습의 최종 목적은 세속적인 틀을 벗어나 화합과 깨달음을 얻는 것임을 알 수 있다. 2000 여 년 전 전해 내려오면서 규황으로 추앙받고 있는' 요가경' 은 요가가 심신 전방위적인 수행이며, 다른 방식으로 충분히 조화를 이루어야 해탈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요가, 요가, 요가, 요가, 요가, 요가, 요가, 요가) 선배들은 적절한 음식, 계율, 선행을 하는 것 (원인), 척추를 조절하는 운동 (조절), 숨쉬는 것 (조절), 심지어 경을 읽는 것 (주문), 경건한 것 (바크티), 성장과 같은 많은 숙제가 수행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만약 파탄갈리가 하늘의 영에서 살아서 후세 사람들이 이러한 수행을 파벌과 경직된 교조주의로 나누는 것을 본다면, 그는 반드시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내쉬게 될 것이다. 그는 명상의 중요성을 반복해서 강조했다. 그러나' 신체조정' 의 필묵은 매우 적다. 연골로 척추를 조절하여 다른 에너지 센터 (삼맥 7 륜) 를 조절하더라도 한 동작만으로 한 가지 문제만 진단하고 약을 처방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다. 안타깝게도 요즘 사람들은 이런 스포츠 요가 (정식 명칭은 하타 요가 하닷/거타 요가, 일월 요가) 를 요가의 모든 것으로 여기며, 어떻게 진단해야 할지도 모른다! ) 바구니로 모든 자세 (체형) 를 연습하는 것은 궤도에서 벗어난 것이다. 약 상자에서 약을 한 알 삼키는 것과 같다. 또 어떤 다이어트 요가, 뷰티 요가 같은 주제가 나오는데, 이는 주제에서 너무 멀어요. 또한 고대인들은 왕 요가 (Raja Yoga) 라고 불렀고 요가의 8 대 지점에 충실하며 지위가 전면적으로 숭고하여 왕처럼 숭고한 요가를 의미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요가, 요가, 요가, 요가, 요가, 요가, 요가, 요가, 요가, 요가) ('보가범가' 는 라자 비디아라고 불린다.) 불행히도, 이 용어는 이미 현대의 한 조직에 등록되어 있다. 논평이 명실상부한지 아닌지에 대해 논평하는 것은 불편하지만, 분명히 너무 순진하지 마라. 그들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하기만 하면 일은 자명하다. (5) 요가의 종교관 요가의 철학과 실천은 천인의 조화를 강조한다. 하늘이 뭐예요? 인도인들은 우주를 범천, 범천, 범천, 심지어 시파라고 부르고, 우주의 유비쿼터스 힘을 Paramchaitanya, Ritambhara-Pragna 등으로 부른다. 때때로 이런' 위대한 힘' 은 다른 형식으로 숭배되고 경배된다. 중국인은 함축적이고 아예' 하늘' 이라고 부른다. 천지 일체의' 사람' 이 무엇인지에 관해서는 몇 마디가 아니라 많은 심오한 철리가 관련될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요가 연습은 천인 관계와 본질을 탐구하고 있으며, 삼맥 7 라운드는 천인의 다른 면모와 품질을 대표한다. 이렇게 완전한 세계관이 있으면 분명히' 종교' 라고 부를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내면의' 종교, 혹은' 다모다마' 입니다. 그것은 일반적인 외적, 유형, 교조, 제도화된 종교와는 매우 다르다. 그것은 오래되고 개인적이며 내면적인' 진짜 나' 에 대한 탐구와 실천이다. (6) 결론: 현대의 충격, 영원한 보물 창고. 오늘날 인도 문화의 정수를 이해하려면 요가를 배워야 한다. 요가 철학은 역대 인도인들의 생활 방식과 사고 방식뿐만 아니라 불교, 자이나교, 시크교, 페르시아 교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현대의 거대한 바퀴는 과학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졌으며, 인도는 한 세기 동안 영국의 식민 통치를 경험했기 때문에 의료, 의약품 등과 같은 많은 오래된 전통 지능이 돌이킬 수 없이 침범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킹」, 「킹」, 「킹」) 요가 지식도 예외는 아니다. 게다가 현대사회의 미니멀리즘, 물질적 우선 순위, 패스트푸드 문화까지 더해지면 심층적이고 내면적인 것은 시장이 전혀 없고, 더 빨리 물에 잠기거나 지나치게 단순화되어 왜곡이 초래된다. 예를 들어 요가를 이해하기 위해 대부분의 서양인들은 하닷요가만 연습하고 손발을 구부릴 뿐이다. 일부 원인은 인도인의 양생방법을 기독교를 주체로 하는 서구 세계에 소개하기 위해 천인의 단결, 신비, 종교적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부분을 피해야 했기 때문이다. 또한, 현대 서양 의학의 유물주의 연무에서 기능성 신체만 말하고 스트레칭 운동을 하면 많은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한편, 현대인들은 장관을 보는 것에 기뻐하고 익숙해져 있으며, 연골 솔루션은 큰 시장을 가지고 있다. [위의 마지막 점 외에도, 한약은 현 세대에서의 운명도 비슷하며 현학 부분도 현대화된 세탁과 충격을 겪었다. 쿤달리니는 모성에너지 (모든 에너지 센터를 자양함) 로 천당의 모성상태를 반영하는 시각으로 서구 문화에서 기독교 교회의 부계 통치 모델 하에서는 생존 공간이 생기기 어렵다. 만물의 어머니란 무엇인가, 아디샤크티 [주 2], 서양인들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누가 말하면 언제든지 이단사설로 꼬리표를 붙일 위험이 있다. 쿤달리니라는 단어는 쿤다 (곱슬거림) 의 의미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접미사 lini 가 이미 그녀의 모성 신분을 밝혀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고대인들은 바로 깊은 명상 속에서 비로소' 진짜 나' 의 신비를 깨닫고 이 작은 우주와 이 큰 우주의 통일을 깨달았다. 그것은 과학적 변증법이나 논증이 아니라 개인적인 경험을 강조한다. 그러나 관련 고대 문헌은 오늘날의 과학 발견과 일치한다. 요가 명상은 하느님이 인류에게 주신 값진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요가-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스포츠-요가 개요
요가는 인도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를 휩쓸었다. 요가는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스포츠 중 하나이다. 그것은 기원전 태생으로 인간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요가도 인도 선현들이 명상의 가장 깊은 곳에서 직감에서 인생의 인식을 깨달은 것이다. 요가 연습의 비밀은 이론과 실천이 상호 참조하는 코드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인도의 8000 미터 높이의 성모원 산에서는 성인과 수행자가 된 사람이 있으며, 수행의 비결을 추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전수하여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수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수행명언) 처음에는 요가 연습자가 몇 명뿐이었는데, 이들은 대개 절, 시골집, 히말라야 동굴, 밀림 센터에서 연습을 하며 요가사들이 기꺼이 받아들이고자 하는 제자들에게 전수했다. 나중에 요가는 인도의 일반인들 사이에서 점차 확산되었다. 오늘날의 요가는 인도 국민들이 수천 년 동안 실천에서 요약한 인체 과학의 실천으로, 더 이상 소수의 은둔자들에게만 국한된 유일한 비밀이 아니다. 현재 요가는 이미 전 세계에 널리 퍼지고 있다. 인도에는 요가를 전문으로 하는 학교가 많다. 요가는 신체에서 정신까지 매우 완벽한 연습 방법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의 요가는 이미 철학과 종교의 범주에 속할 뿐만 아니라, 더 넓은 의미도 있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요가 연습자가 깊은 명상에서 가장 깊은 경지에 들어가면 생명의 자성과 생명의 완벽한 경지를 깨우고 개인의식과 우주의식의 결합을 얻어 내면에서 잠든 에너지를 깨우고 가장 높은 깨달음과 최대의 쾌감을 얻는다. 요가라는 단어는 산스크리트어 음역에서 유래한 것으로 결합, 연결이라는 의미가 있다. 요가의 목적과 취지이기도 하고 명상에 집중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하지만 무엇과' 결합' 이란 무엇일까요? 요가는 사실 사람의 본능을 저급에서 고급으로 지적하는' 결합' 이며, 마찬가지로 고급에서 저급까지' 결합' 이나 자기결합일 수도 있다. 이것은 또한 최고 우주정신과 마찬가지로 고통과 재난에서 자신을 해방시킨다는 것을 의미한다. 요가의 연습 방법은 흩어진 정신을 집중시켜 진정시킬 수 있다. 요가 연습은 먼저 체력을 중시한 다음 심신의 단결을 요구한다. 이를 바탕으로 수행자를 지선의 경지로 인도하다. 요가 연습 과정에서 연습자들은 점차 내면정신을 심화시키고, 시계와 안에서, 영감, 이성, 의식으로, 결국 자아와 내면정신의 융합을 파악해 천인의 화합에 이르렀다. 요가는 무지에서 지혜로 나아가게 한다. 일상생활의 무지로 인해 불안과 고통이 생겨 많은 병에 걸리게 된다. 요가 연습을 통해 인간의 무지를 지혜로 바꿀 수 있고, 이로부터 질병을 치료하고, 몸과 마음이 해마다 건강해진다. 요가의 방법은 무지와 환각에서 깨어나 정신의 빛이 너를 지배하게 하는 것이다. 요가 이론이 제시하는 원칙과 제안은 환자의 재활을 도울 뿐만 아니라 건강도 증진시킬 수 있다. 요가 이론은 남에게 강요하는 것을 반대한다. 그것은 요가 자체를 포함하여 검증되지 않은 것을 믿을 수 없다고 주장한다. 요가를 배우려면 반드시 자신의 경험을 통해 그 참뜻을 체득해야 한다. 연습자가 자발적으로 시도해 보고, 몇 가지 자세를 선택하고, 한 두 달 동안 연습한 후 요가를 판단하게 하는 것이다. 요가의 연습 방법은 8 단계로 나뉜다: 도덕규범: 도덕 1 위. 도덕이 없으면 어떤 무술도 연습할 수 없다. 우리는 반드시 미덕을 지도해야 한다. 미덕은 성공의 어머니이자 미덕의 원천이다. 요가 도덕의 기본 내용: 비폭력, 진실, 도둑질 안 함, 금욕, 무욕. 요가가 연습자가 지켜야 할 첫 번째 도덕기준이다. 안팎이 스스로 깨끗하다. 외부정화는 행동습관을 바로잡고 매화를 쟁취하는 주변 환경이며, 내면정화는 욕망, 분노, 탐욕, 광기, 미친, 악의적, 질투의 6 가지 나쁜 습관을 근절하는 것이다. 자세법은 자세연습으로 몸과 마음을 정화, 보호 및 치료할 수 있다. 자세의 종류는 수없이 많아 근육, 소화기, 분비선, 신경계, 신체의 다른 조직에 좋은 역할을 한다. 신체의 자질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심리적 자질을 제고하여 심신의 균형을 맞추다. 숨을 쉬다. 의식적으로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죽이고, 숨을 내쉬는 시간을 연장하는 것을 말한다. 숨을 들이마시는 것은 우주 에너지를 받는 동작이고, 숨을 참는 것은 우주 에너지를 활성화시키는 동작이며, 숨을 내쉬는 것은 모든 사상과 감정을 제거하는 동작이며, 체내의 배기가스와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여 심신을 안정시킨다. 정신적 감각을 통제하기 위해, 정신은 언제나 두 가지 대립적인 갈등 활동에 처해 있다. 욕망과 감정이 얽히면 자기와 관련된 활동이 뒤따른다. 자신의 심리적 감정을 통제하는 것은 자신의 욕망을 억누르고 자신의 감정을 진정시키는 것이다. 주의를 한 가지 혹은 한 가지 일에 집중해야 머리를 진정시킬 수 있다. 명상과 정지 상태. 실제 경험만으로는 묘사하기 어렵다. 수행자는' 망각' 상태에 들어갔다. 즉 자신의 육신 호흡, 자성정신, 지성의 존재를 의식하지 못했다. 무한히 넓은 평화 세계에 들어섰다. 위의 8 단계를 결합하면 요가가 형성된다. 이 8 단계는 4 단계로 이뤄진다. 1 및 2 단계는 사상의 기초이자 사상준비이다. 3, 4 단계는 체력훈련으로 각종 자세훈련을 통해 병을 제거하고 강신의 목적을 달성한다. 5, 6 단계에서는 초보적인 선정과 정공을 진행한다. 후자의 두 단계는 높은 수준의 수행, 선수, 정심이다. 하타 요가에는 많은 유파가 있는데,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유행하는 것은 조절과 자세를 중심으로 한 신체 요가이다. 주로 뇌, 몸, 심장을 키우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요가는 몸을 안정적이고 조용하며 편안한 자세로 정의한다. 요가의 완벽한 앉은 자세는 반드시 긴장을 풀고, 강요하는 방식이 아니라 심신을 진정시키고, 의식을 무한한 온톨로지에 집중해야 한다. 하 의식은 태양, 즉 긍정적인 에너지입니다. 탑은 달을 의미하고 음의 에너지다. 하닷요가는 음양의 두 가지 힘이' 결합' 되거나 연합되어 균형을 이루며 이상적인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말한다. 하타 요가를 구성하는 세 가지 불가분의 요소, 즉 아이디어 통제, 금리 조정, 요가 정좌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이 세 가지 연습을 달성하고 완성하면 효과가 생겨 건강에 좋은 느낌이 온몸에 퍼지게 된다. 금리를 조절해야만 우주의 에너지를 인체의 에너지로 전환하여 신체의 내부 힘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무지함, 타성, 극도의 흥분과 같은 생활 속의 부정적인 요소들을 근절한다. 하닷요가는 여러 종파의 기초이며, 특히 신체 건강이 절대적인 전제 조건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건강상태가 각종 방법의 실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요가 격언: 건강한 사상은 건강한 몸에 존재한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몸을 훈련하고 발전시켜 완벽한 상태에 도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요가 정좌와 조정 연습을 거쳐야 하는데, 이러한 방법의 완벽함은 하타 요가라고도 불린다. 몇 세기의 단련을 거쳐 자세와 앉은 자세가 모두 정화되었다. 규칙적인 연습을 통해 유연성, 균형, 강인함, 왕성한 생명력,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얻을 수 있으며 피로를 해소하고 신경을 진정시켜 수면 중에 진정한 평화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옳다. 호흡은 인류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지만, 사람들은 호흡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며 종종 잘못된 방식으로 호흡한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인위적인 요인으로 인해, 우리의 호흡은 일반적으로 무작위적이고 불규칙적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호흡이 얕고 불규칙하여 인체 호흡기 계통의 자연 리듬에 어긋난다. 이렇게 하면 몸이 충분한 우주 에너지를 흡수할 수 없고, 신경계가 점차 손상되어 내분비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그 결과 몸이 힘과 활력을 잃기 시작하면서 피로와 우울증이 잦아졌다. 사람의 신체 상태는 호흡의 규칙성에 크게 달려 있으며, 심지어 호흡하는 방식도 한 사람의 감정을 높이 반영할 수 있다. 사람들이 마음이 심란할 때, 예를 들면 우울증, 슬픔, 우울과 같이 호흡이 느리고 불규칙해질 수 있다. 분노, 불안, 긴장할 때 호흡이 가빠지고 얕고 혼란스러워진다. 불규칙한 호흡은 신경계를 손상시킬 뿐만 아니라 내분비의 고유 기능을 방해하여 결국 몸을 약하게 한다. 호흡은 나이에 따라 변하며 나이가 들수록 호흡이 얕다.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 자신의 호흡에 관심을 가져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심호흡이 건강에 얼마나 중요한가. 두뇌가 민첩하고, 정력이 넘치며, 점점 젊어지는 느낌을 줄 수 있다. 일반인은 분당 65,438+05-65,438+06 회, 타석시 5-6 회, 분당 65,438+0-2 회, 심지어 거북이와 뱀처럼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고 가볍게 숨을 쉴 수 있다. 요가는 사람의 일생의 호흡량이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이 호흡이 가빠지면 반드시 젊은 나이에 일찍 죽을 것이다. 반면 호흡이 느린 사람은 공기를 맛보는 사람처럼 오래 살 수 있다. 예를 들어, 성질이 급한 원숭이는 호흡이 매우 빠르고 오래 살지 못하지만, 크레인과 거북이는 호흡이 느리고 온화하여 오래 산다. 예로부터 천년학 천년거북이라는 말이 있어 호흡이 느린 것이 장수의 관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호흡을 조절하는 것은 우리 생존의 기본 요소이자 건강의 필수 기초이다. 충분한 우주 에너지를 폐로 들이마시고 몸을 공급하면 심장의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다. 화폐의 혈액 흐름은 에너지를 신체의 각 부위로 전달한다. 그러므로 영원히 살고 싶다면, 비결은 자신의 숨결을 자연스럽게 길게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가슴 호흡, 복식 호흡, 호흡 조절이라는 세 가지 호흡 방식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슴 호흡 (즉, 얕은 호흡) 으로 가슴 운동으로 만듭니다. 복식 호흡은 횡격막 하향 운동이며, 호흡을 연습하는 것은 우리의 생존의 길이다. 횡격막 호흡은 윗몸 일으키기, 앉기 또는 자세와 같은 어떤 자세에서도 연습할 수 있다. 평평하게 누워 있거나 서 있을 때, 두 발은 적당히 갈라지고, 두 눈은 가볍게 감고, 한 손은 가슴 앞에, 다른 한 손은 복부 위에 놓는다. 횡격막과 복근의 활동을 느낄 수 있다. 그런 다음 비강을 통해 천천히 가늘게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며 진동하거나 멈추지 마세요. 그런 다음 정상적인 호흡 과정을 증가시킵니다. 숨을 내쉬면서 가스를 뱉어 여러 번 뱉은 다음 일부러 복근을 안쪽으로 풀어 폐의 숨을 살살 수축시킵니다. 그리고 숨을 들이마시고 빨아들이지만 힘껏 지나가지 마세요. 복부가 원상태로 회복될 거예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흡입명언) 숨을 들이마시면 복벽 아래쪽과 갈비뼈가 바깥쪽으로 외삽되고 가슴은 가벼운 운동일 뿐이다. 이 호흡은 횡격막의 수축과 함몰에 의해 형성된다. 하루 3-5 회, 하루 3-5 분 연습합니다. 횡격막 호흡은 몸에 세 가지 큰 작용을 한다. 횡격막 호흡은 얕은 호흡과는 달리 폐 전체를 우주 에너지로 가득 채우고 몸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할 수 있다. 횡격막 호흡은 체내의 배기가스, 탁기, 이산화탄소를 내뿜는다. 횡격막 상하 운동은 가볍게 마사지하는 것처럼 내장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기능을 향상시킨다. 횡격막 호흡은 최소한의 힘으로 대량의 신선한 공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인 호흡 방법이다. 삼맥 7 라운드 요가도 일종의 수행이다. 수행을 통해서만 자신의 내면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내면의 잠든 에너지를 깨우고 실현할 수 있다. 요가는 연습자의 온톨로지와 우주의 가장 높은 온톨로지를 결합하여 천인의 화합을 이루는 방법이다. 요가는 의식적으로 각종 감정과 경향을 조절할 수 있다. 요가의 자세, 호흡법, 정화법은 마음을 준비하는 것일 뿐이다. 왜냐하면 천인의 화합, 깨달음의 경지에 도달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도 단지 외부 세계를 관찰, 증명, 판단하는 데 익숙해질 뿐, 내부를 관찰하는 데 익숙하지 않고, 인체 자체를 탐구하고, 생명의 내면의 비밀을 이해하는 데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최고무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견지, 사상, 욕망, 감정 등을 포함한 것이 아니다. 물욕이 횡포하는 사회에서는 하기 어렵습니까? 명상과 명상의 가장 깊은 영역 중에서만 내면에서 직접 얻은 직관적인 지식이 가장 높은 지식이다. 인체에는 강력한 정신에너지가 있어 척추 바닥의 해저맥륜 (은휘점) 에 잠복해 잠을 자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비밀을 모른다. 수행자는 잠든 영혼을 깨우고 척추를 따라 올라가 척추에 있는 일곱 개의 신경혈관 덤불 (즉 맥륜) 을 통과해 뇌의 상단 바퀴와 결합해 최고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 인체에는 수많은 작은 신경정맥이 있는데, 경락이라고도 하는데, 에너지 수송의 한 통로로 수십만 개가 있다. 어떤 것은 무뚝뚝하고, 어떤 것은 섬세하여 육안으로는 볼 수 없다. 그중 14 개의 신경이 더 중요하며, 그중 3 개가 가장 중요하다: 중맥, 좌맥, 우맥, 중맥이 특히 중요하다. 중맥이 없으면 수행자가 대업을 이룰 수 없다. 중맥은 척수에 있는데, 척추 꼬리의 해저 차크라 (은휘점) 에서 직접 정상륜점에 도달한다. 좌측맥은 일찍이 중맥의 오른쪽에 있었는데, 일명 양맥, 성열이라고 한다. 왼쪽, 가운데, 우맥의 가장 낮은 교차점은 모두 척추 끝의 해저맥륜에 있는데, 이것은 우주 에너지나 정신열이 저장되는 곳이다. 이곳의 에너지는 수련 후 각성하고 정상바퀴와 만나야 큰 지혜라고 부를 수 있다. 사람의 척추는 24 절, 경추에는 7 절, 흉추에는 12 절, 요추에는 5 절이 있다. 모든 신경정맥은 척수에서 기원한다. 자세법은 이 척추뼈를 단련하여 24 개의 척추를 원활히 하고, 병이 있으면 치료할 수 있고, 무병은 연년할 수 있다. 임독 이맥 좌우에는 수십 개의 중요한 혈이 있기 때문에 자주 가스를 써서 삼경을 소통시켜 체질을 증강시킬 수 있다. 중맥에는 해저 차크라, 생식차크라, 배꼽차크라, 목구멍차크라, 미간 차크라, 정상차크라 등 7 개의 차크라가 있습니다. 모두 골수에서 시작합니다. 서로 다른 맥륜은 인류의 서로 다른 감정과 감정을 통제하고, 인체의 서로 다른 샘체이기도 하다.
요가의 참뜻
요가는 산스크리트어 단어' 요가' 의 음역이며' 요가' 라는 단어는 두 어근에서 유래했다. 하나는 yuj+gham = YOGA 입니다. 2+2=4 와 같은 덧셈의 의미입니다. 또는 shakyams 가 함께 합쳐져서 분리할 수 없습니다. YOGA 는 후자에 속합니다.
참고 자료:
Www.52yoga.net/ditu.htm
누가 요가를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까?
고혈압 및 심장병 환자 밤에는 휴식이 좋지 않고 낮에는 어지러운 사람; 생리 기간 동안 요가를 할 수 없는 여성도 있다. 요가 자세가 크게 바뀌기 때문에, 특히 물구나무서기, 허리를 굽히는 동작을 할 때 혈액이 역류하여 심뇌혈액 공급 부족, 결혈, 쇼크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요가는 인도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지만 요가는 다른 스포츠와는 다르다. 요가 연습자들은 허리띠가 달린 바지, 민소매 셔츠 (명상과 명상을 할 때 감기에 걸릴 수 있음), 맨발로 걷는 등 헐렁한 면옷을 입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여성은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말고 팔찌, 귀걸이, 목걸이, 시계 등 모든 액세서리를 벗는 것이 좋다.
음식 방면에서는 튀김을 먹지 않고, 가능한 고기를 적게 먹거나 먹지 않고, 커피를 마시지 않는다. 연습 2 시간 전에 음식을 먹지 마세요.
환경 방면에서 요가를 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호흡을 배우는 것이다. 지하실에 통풍이 잘 되지 않는 헬스장은 단호하게 폐기해야 한다. 공기 흐름이 비교적 좋은 훈련실을 고르려면 집에서도 할 수 있다. 창문을 열고 미풍이 너와 함께 연습을 마치게 해라.
요가를 연습하기 전에 중요한 친절한 팁.
◆ 수행자에게 상기시킨다.
요가는 모든 사람이 배울 수 있는 전신선 운동으로 연령에 구애받지 않는다. 사무실, 헬스장, 집에서 연습하는 것 외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몇 가지 더 있습니다.
1. 종업원의 음식에 대한 특별한 규정은 없다. 너는 음식으로 절반의 배를 채울 수 있고, 4 분의 1 의 배는 물로 가득 차 있고, 4 분의 1 의 배는 비어 있다. 즉 너무 많이 먹지 마라, 무겁고 게으르지 않도록. 요가 연습 전후 한 시간 동안 음식을 먹지 말고 식후 두 시간 동안 연습하는 것을 피하십시오.
2. 워밍업은 매우 중요하다. 처음부터 어려운 동작을 하지 마라, 운동 손상을 일으키지 않도록. 먼저 요가 워밍업 운동을 하고 차근차근 해서 놀라지 않는 것이 좋다.
3. 연습할 때 가급적 긴장을 풀고 몸이 좀 시큰시큰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너무 세게 힘을 주거나 억지로 자신을 강요하지 마라.
4. 연습할 때 웃거나 말하지 말고 호흡에 집중하세요. 규칙적으로 심호흡을 하면 몸이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된다.
5. 매일 연습하는 것이 좋다. 완전한 요가 동작을 마친 후 누워서 푹 쉬는 것을 잊지 않는 것이 좋다.
6. 조용하고 통풍이 잘 되는 방에서 연습해야 합니다. 실내 공기는 신선하고 산소는 자유롭게 흡입할 수 있어야 한다. 야외에서 연습할 수도 있지만, 정원과 같은 환경은 쾌적해야 한다. 바람, 추위, 더러움, 연기가 자욱한 공기 속에서 연습하지 마세요. 가구, 난로 또는 연습을 방해하는 곳 근처에서 연습하지 마십시오. 사고를 피하기 위해, 특히 물구나무서기를 할 때는 선풍기 아래에서 연습하지 마십시오.
자신에게 맞는 요가를 선택하세요.
수천 년의 발전과 진화를 거쳐 요가는 이미 많은 다른 파벌을 만들어 냈다. 현재 국내에는 주로 하닷요가, 충도 요가, 아난요가 등이 있으며, 분파 연습의 자세와 이론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다.
현재 국내 요가 교실은 종류가 다양해 전문 면허가 없는 개인수업도 있다. 코치를 선택하는 방법은 매우 골치 아픈 문제이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선택을 해도 무방하다. 요가를 통해 다이어트, 질병 치료, 신체 유연성 단련, 스트레스 해소, 친구 사귀기를 원하십니까? 아니면 내면의 평화를 찾고 싶습니까?
요가 강의에 따라 초점이 다르다. 요가를 연습하는 목적을 먼저 분명히 생각한 다음 직접 시험을 보고 선생님의 교수법과 수업 환경을 체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몇 번 연습한 후에 너의 몸은 어떤 요가 교실이 너에게 적합한지 알게 될 것이다.
참조 웹 사이트: /info/ 1953- 1.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