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남의 문언문에 감사하다
남의 문언문에 감사하다
1. 나에게 복숭아로 던져서 조안요에게 보답한다. 파파야
2. 물방울의 은혜, 샘물이 보고될 때. 청대' 증광현문 주자가훈'
3 고요한 내 색깔, 부드러운 내 목소리. 청이영수' 제수 규칙'.
4. 누가 풀 한 치의 마음도 없이 삼춘휘를 보답했는가. \ "유자음 \" 맹교
5. 문무공성 후 백제공사로 거주하다. "봉과 하인배 친애하는 남편 감사언지" 한유
6. 진시현상회인경, 보덕자친점불등. \ "감사 책 일 세트 이순신 스튜어트 시앙 공 \" 리동
7. 2 년 먼지 발생 중대, 남쪽 반환 재능 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 "가야 다음 날 감사 \" 리 jianxun
8. 친은을 알기 위해, 너의 아랑을 보아라. 자식 순을 요구하고, 먼저 아버지와 어머니를 효도하다. 《사언》
9. 언제나 정이 얼마나 깊습니까? 깊은 산 석양이 가을비가 깊다. 나란성드' 나비연화 출세'
1 정섭' 신죽'
11 장적 \ "절부음 \" 동평 리 사공도 \ "
12. 하지만 밤중에 늘 눈을 뜨고 평생 미전시에 보답할 것이다. 원직 \ "슬픈 임신 3 곡 중 3 곡 \"
13. 하지만 천세 잎, 늘 만년컵을 봉한다. 조언조' 봉과 원일 신하 백엽응제'
1.' 파파야'
는 나에게 파파야로 투표해 조안으로 보답했다. 산적 신문 도, 영원히 좋은 줄 알았다! 나에게 복숭아를 던지고, 조안요에게 보답하다. 산적 신문 도, 영원히 좋은 줄 알았다! 나에게 목리로 던지고, 조안으로 보답하다. 산적 신문 도, 영원히 좋은 줄 알았다! < P > 번역문: 네가 파파야를 나에게 선물하면, 나는 조안을 보답으로 삼겠다.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사이가 좋다. < P > 주석: 파파야: 낙엽 관목 (또는 작은 교목), 장미과, 열매는 타원형이고, 색은 노랗고 향기롭다. 삶거나 꿀얼룩진 후 먹을 수 있다. 에 따르면: 오늘 계민대 등지에서 생산된 파파야는 모두 파파야라고 불리며 생식을 제공하며, 이곳의 파파야와는 다른 물건이다. ⑵ 조안 진 (j): 미옥, "조안 9", "조안 야오" 아래. ⑶ 산적: 아니오. ⑷ 복숭아: 과일 이름, 호손, 파파야보다 작습니다. ⑸ 나무 리: 과일 이름, 즉 호손, 일명 나무 배.
2.' 사언'
친은을 알아야 해, 네 아랑을 봐; 자식 순을 요구하고, 먼저 아버지와 어머니를 효도하다. 자녀를 키워야 부모의 양육의 은혜를 이해할 수 있다. 자식에게 효도를 요구하면, 너는 먼저 자신의 부모에게 효도를 해야 한다.
3.' 유자음' 맹교 < P > 자모손선, 유자 몸에 옷. 밀틈새를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누가 풀 한 치의 마음도 말하지 않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자모님은 손에 든 바느질로 먼 길을 가는 아들을 위해 몸에 있는 옷을 다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떠나기 전에 바늘이 촘촘히 꿰매어져 있는데, 아들이 늦게 돌아와서 옷이 파손될까 봐 걱정이다. 자식이 풀처럼 가픈 효심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주석: ⑴ 나그네: 고대에 먼 여행을 한 사람. 음: 체명. ⑵ 나그네: 시인 자신과 각 고향을 떠나는 나그네를 가리킨다. ⑶ 프로: 곧. ⑷ 이탈리아 두려움: 걱정. 가: 돌아와, 집에 가. ⑸ 누가 말했다: "어려운 것". 말: 말하다. 촌초: 풀. 여기는 자식을 비유한다. 마음: 의미 말장난은 초목의 줄기와 자녀의 마음을 모두 가리킨다. ⑹ 보답하다. 삼춘휘: 봄의 찬란한 햇살은 자모의 은혜를 가리킨다. 삼춘: 옛날에는 음력 정월을 맹춘으로, 2 월은 중춘으로, 3 월은 계절춘으로, 함께 삼춘이라고 불렀다. 후이: 햇빛. 모성애를 봄처럼 따뜻하고 따스한 햇살이 자녀에게 비치는 것을 묘사하다. 2. 감사에 관한 고문명문
◎ 친분, 간언으로 더 많은 것을 만든다. 고요한 내 색깔, 부드러운 내 목소리. < P > 는 부모가 잘못을 저질렀으니 변경하라고 권하는 것이다. 얼굴에 웃음을 띠고 말투가 부드럽다. 이영수 \ "제수규 \" 에서 나왔다.
◎ 친애하는 나, 효가 왜 어려운가; 친악, 효방현. < P > 는 부모님이 나를 아껴 주신다는 뜻이에요. 효도하는 데 무슨 어려움이 있나요? 부모님은 나를 미워하시고, 여전히 효도를 다하셔야 현덕이 된다. 이영수 \ "제수규 \" 에서 나왔다.
◎ 아내 현부화는 적고 자효부님은 마음이 넓다. < P > 는 "아내 현혜, 그녀의 남편 재앙은 적고, 자식은 효도하고, 부모는 마음이 슈창" 이라는 뜻이다. "증광현문" 에서 나왔다.
◎ 천만 고전, 효의가 우선이다. < P > 는 수천 편의 고전에서 효와 의가 사람이 먼저 해야 할 일이라고 말한다. 에서 (청) \ "증광현문 \"
◎ 항상 아버지와 어머니의 뜻을 배려하고, 모교 아버지와 어머니의 마음을 견인하지 않는다. < P > 는 항상 사려 깊고, 부모를 이해하고, 부모를 걱정하게 하지 말라는 뜻이다. 《친은편 설득》에서 나왔다.
◎ 첫 효동생, 둘째 편지. < P > 는 우선 부모님께 효도하고, 형님을 경애하고, 둘째로는 신중하고, 신용을 지켜야 한다는 뜻이다. 이영수 \ "제수규 \" 에서 나왔다.
◎ 몸에 상처가 있어 친우애에 젖는다. 덕에 상처가 있어, 친분을 부끄럽게 한다.
는 신체 부상, 부모 걱정; 도덕이 부패하여 부모가 부끄러움을 당하다. 이영수 \ "제수규 \" 에서 나왔다.
◎ 자식으로 효도에 그치다. 사람됨이 아버지인 것은 자애로움에 그치지 않는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는: 인간으로서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아버지가 되는 자는 자애로운 아들이 된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대학"
◎ 양에서 나온 것은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의 의의가 있다. < P > 는 새끼양이 무릎을 꿇고 젖을 먹고, 새끼까마귀는 거꾸로 늙은 까마귀를 먹여 부모의 양육에 보답할 수 있다는 뜻이다. "증광현문" 에서 나왔다.
◎ 친효를 어떻게 하느냐고 물어봐야지, 효친은 먹고 입는 것 이상이다. 효친은 친화를 가르치지 않고, 친경친효를 사랑하는 것은 전부이다. < P > 는 어떻게 부모를 공경하고,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단지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아직 부모를 화나게 하지 마라. 부모를 사랑하고 존경하는 것이 전효다. 《친은편 동원》에서 나왔다.
◎ 친은을 알기 위해, 너의 아랑을 봐라. 자식 순을 요구하고, 먼저 아버지와 어머니를 효도하다. < P > 는 자녀를 키워야 부모의 양육의 은혜를 알 수 있다는 뜻이다. 자식에게 효도를 요구하면, 너는 먼저 자신의 부모에게 효도를 해야 한다. 《사언》에서 나왔다.
◎ 출입지원은 신중해야 하고, 아침저녁으로 시중드는 것은 지겹지 않다. < P > 는 부모님이 출입 (문) 할 때 조심해서 부축해야 하고, 아침저녁으로 부모를 시중드는 것에 지치지 말라는 뜻이다. 《친은편 설득》에서 나왔다.
◎ 아버지와 어머니 앞에서 효를 다할 수 있고, 효도가 좋은 남자다. 웽 여자 몸 효도 할 수 있고, 효도 하고 현도 떨어질 수 있다. < P > 는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좋은 아들이며 시아버지, 시어머니를 공경하며 효도하고 현혜로운 명성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친은편 설득》에서 나왔다.
◎ 제자가 들어오면 효도하고, 출제하면 동생이다. < P > 는 소년제자가 집에 돌아와서 부모님을 공경하고, 외출할 때는 형을 경애해야 한다는 뜻이다. (춘추) "논어 공부와 제 1" 에서 나왔다.
◎ 부모님이 부르시니 늦추지 마세요. 부모의 목숨은 게으르지 마라.
는 부모님이 부르시니 빨리 약속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모님께 명령이 있으니 빨리 해야 한다. 이영수 \ "제수규 \" 에서 나왔다.
◎ 부효, 천경, 땅의 의미도.
는 효는 당연한 것이다. 《효경》에서 나왔다.
◎ 외침은 감히 느리지 않고 성심성의껏 환희를 띠고 있다. < P > 는 "부모의 부름, 즉시 응낙해야 한다.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성심성의를 갖고 웃어야 한다" 는 뜻이다. 《친은편 설득》에서 나왔다.
◎ 좋은 밥은 먼저 아버지와 어머니가 쓰고, 좋은 옷은 먼저 아버지와 어머니가 입는다.
는 좋은 밥을 먼저 부모님께 주고, 좋은 옷을 먼저 부모님께 입는다는 뜻이다. 《친은편 설득》에서 나왔다.
◎ 집이 가난하여 효자를 알고, 나라가 어지러워 충신을 알다. < P > 는 가정이 가난할 때 진정한 효자를 발견할 수 있고, 국가가 위태로울 때 진정한 충신을 식별할 수 있다는 뜻이다. 《명현집》에서 나왔다.
◎ 느린 친척은 그 친척을 존중하지 않는다. < P > 는 다른 사람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 사람은 반드시 자신의 부모를 존경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삼국지 위서》에서 나왔다.
◎ 맹자는 말했다: "뽀뽀를 해서는 안 되고, 사람됨이 되어서는 안 된다. 친하게 지내지 않으면 자식이 될 수 없다. " 맹자는 "(순의 눈에는) 아들과 부모의 관계가 좋지 않아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아들은 사사건건 부모님의 마음에 순종해서는 안 되고, 아들로 삼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에서 (봄과 가을). "맹자 리 루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