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나자의 몬스터와의 전투에 대한 에세이 작성 방법

나자의 몬스터와의 전투에 대한 에세이 작성 방법

1. 작문은 쌓는 법을 배워야 한다

"수천 권을 읽고 신처럼 쓴다", "영리한 여자가 밥 없이 밥을 짓는 것은 어렵다." 이러한 고대인의 요약은 "글쓰기에서 '축적'의 중요성"의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모두 보여줍니다. "평상시에는 축적에 의존하고 시험장에서는 성과에 의존합니다. 이것이 시험장에서 학생들의 일반적인 경험입니다."

(1) 언어 측면에서는 '어휘 도서관'을 구축해야 합니다. 어휘는 기사의 세포입니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문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 그룹을 의미합니다. "어휘"를 구축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읽기입니다. 책, 신문, 정기 간행물을 많이 읽고, 특정 책에 나오는 아름다운 단어, 문장, 구절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드세요. 두 번째는 삶이다. 일반적으로 대중 연설에서 생생한 언어를 포착하고 이러한 단어를 가지고 다니는 작은 책이나 카드에 적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말을 잘하고 글을 훌륭하게 쓸 수 있게 됩니다.

(2) 재료축적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재료는 기사의 살과 피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자료 축적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기 때문에 글을 쓸 때마다 꾸며내거나 표절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재료를 축적하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비디오카메라와 녹음기를 지참하여 삶을 깊이 있게 관찰하고 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스케치, 일기 쓰기, 관찰 노트 등을 통해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적시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 녹음할 때는 세부적인 부분을 파악하고 사람, 사물, 사물, 풍경의 특징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쓰여진 글에는 살과 피가 있게 됩니다.

(3) 이념축적을 강화한다. 관점은 기사의 영혼입니다. 글의 중심이 명확하지 않거나, 의도가 심오하지 않다면, 글쓴이의 생각이 피상적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싱크탱크'를 설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잘 생각해 보세요. "생각을 많이 하면 얻을 수 있다." 평상시에는 깊이 생각하고, 무슨 일이 생기면 '왜', '무엇', '어떻게'를 더 많이 물어야 합니다. 이처럼 우리는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또한 생각의 "불꽃"과 생각의 결론을 언제든지 기록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유명한 인용문, 격언 등을 발췌하여 편집하는 것입니다.

요컨대, 작문 축적을 강화하고 '어휘 도서관', '자료 도서관', '사고 도서관'이라는 세 가지 주요 글쓰기 창고를 구축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목록을 작성하고 분류하고 분류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풍요로워지고 확장되어야 합니다.

2. 좋은 글을 쓰려면 먼저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루쉰 씨는 문예 청년들의 '글을 잘 쓰는 법'이라는 질문에 답하면서 두 가지 점을 강조했다. : 먼저, 더 읽어보세요. 더 많이 연습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더 보기'는 더 많이 관찰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좋은 기사를 작성하고 숙련된 기사 작성 기술을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방법을 배워야 함을 보여줍니다. 관찰은 글쓰기의 필수 전제 조건이자 기초입니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는 초보자들에게 “작가는 예리한 눈을 가진 관찰자가 되기 위해 훈련을 해야 하며 결코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 관찰이 습관이 될 정도로 훈련을 해야 한다. "관찰을 습관으로 바꾸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기술입니다. 매우 효과적이고 훌륭한 기술입니다.

작곡에 필요한 재료를 얻기 위해 주변의 사람, 사물, 풍경, 사물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겉으로는 크지 않지만 실제로는 매우 의미 있는 것에 관심을 갖고,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원인, 과정, 결과에 주의를 기울이고, 캠퍼스 화단의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을 바꾸는지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러한 변화의 내막을 알아내기 위해 깊이 탐구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사회에 나가서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모든 말과 행동을 관찰하고, 언제든지 무언가에 대해 생각하고 그것을 당신 자신의 생각의 긴 강에 합치십시오. 이것이 관찰의 과정입니다. 관찰 과정에서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에 국한되어서는 안 됩니다. 넓은 의미에서의 관찰, 보다 실용적인 의미의 관찰이란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하게는 마음과 두뇌로 생각하는 오감을 모두 동원하여 관찰이 더욱 섬세하고 심오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관찰 과정에서 '나쁜 펜'을 잘 사용하는지 주의하세요. 속담처럼: 좋은 기억은 나쁜 글쓰기보다 더 나쁩니다. 많은 학생들이 매일 많은 것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지만, 아무 때나 글로 적는 것을 잘 하지 못한다면 관찰한 내용이 헛되고 많은 귀중한 것들이 낭비될 것입니다.

(3) 인내심을 갖고 관찰하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뇌열"에 시달리지 마세요. 좋은 글을 쓰려면 3분의 더위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멋진 글을 쓰려면 평생 동안 삶을 관찰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관찰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좋은 글을 쓰는 데 큰 기초와 원동력이 됩니다. 관찰이 없으면 글을 쓰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나는 당신이 관찰하는 법을 배우고, 관찰 능력을 지속적으로 배양하고 향상시키며, 글쓰기 연습에서 큰 발전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아이디어가 높으면 기사가 이긴다

아이디어는 기사의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기사를 구상할 때 어떤 점에 주의해야 할까요?

(1) 아이디어는 정확해야 합니다

정확성은 기사 아이디어의 첫 번째 중요성입니다. 소위 정확성이란 기사의 감정과 생각을 보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기사는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성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정치원칙과 인민의 기본도덕적 요구에 부합하며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2) 의도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구체성보다 구성이 더 중요합니다. 구체적이면 문제가 능숙해지며, 집중력이 부족하면 문제가 아무리 복잡해도 사람을 바보로 만듭니다.” , 주요 아이디어는 분산이 될 수 없습니다. 기사가 이 문제와 저 관점을 동시에 설명하고 횡설수설한다면 그 목적이 불분명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모든 것을 다 다루고자 하면 반드시 요점을 놓치게 됩니다. 게다가 기사에는 중심이 하나만 있을 수 있습니다. "씹을 수 ​​없을 만큼 많이 물어뜯는 것"보다는 중심 하나를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가지를 통해 중심을 표현한다면 반드시 텍스트가 중심과 긴밀하게 정렬되어야 하며, 목표는 소재와 중심 사이의 연결점에 집중하여 그 안에 담긴 모든 힘이 있어야 합니다. 재료가 중앙을 향하게 됩니다.

(3) 아이디어는 참신해야 합니다.

기사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다른 사람의 말을 따르는 것입니다. 새로운 관점은 구성 혁신의 핵심입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야 하며, 기존의 사고, 습관적인 사고, 독창적인 정신적 고정관념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관점을 사용하여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검토하고, 남들이 자주 쓰는 것을 피하고, 남들이 쓰지 않는 것을 써야 합니다. 썼다. 동일한 글쓰기 대상이라도 사고의 고정관념을 깨고, 시대의 정점에 서서 '통습'을 피하고 '다름'을 추구하며, 여러 각도와 측면에서 생각한다면 언제나 다각도로 접근할 수 있으며, 또는 연관시키거나 확장하거나 유추하거나 반대 방향으로 작업하면 다른 사람들이 찾지 못한 곳을 찾아 다채로운 하늘에 가장 아름다운 무지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의도가 심오해야 합니다.

생각의 심오함은 확립된 주제가 모두가 알고 있는 피상적인 진실이 아니라,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아야 더 깊은 의미를 파헤칠 수 있다는 뜻이다.

(5) 아이디어는 영리해야 한다

연습의 제한된 텍스트 내에서 더 심오한 생각을 표현하려면 모래알에서만 세상을 볼 수 있습니다. , 삶의 얼룩과 점에서 점, 단편, 순간, 현상을 시작으로 한 가지씩 삶의 전체 그림을 재현하려면 사회와 삶을 묘사하고 성찰해야합니다. 큰 그림에 집중하고 작은 것에 글을 쓰십시오. 각도는 작지만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볼 수 있고 평범함에서 이상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