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중국 현자: 책 현자: 시 현자: 역사 현자: 포도주 현자: 풀 현자: 무술 현자: ?

중국 현자: 책 현자: 시 현자: 역사 현자: 포도주 현자: 풀 현자: 무술 현자: ?

1. 술성 도강

명청시대의 『백수현기』에는 “두강(御康)은 호(命)가 종우(忠玉)인 사람은 우리 나라 강가위(康貝魏) 출신이다. 카운티 출신이고 와인을 만드는 데 능숙했어요." 두강 계곡의 샘물은 "희미하게 솟아나고 겨울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백수강으로 4마일 흘러갑니다. 마을 사람들은 물에서 여전히 포도주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두강이 술을 만들기 위해 물을 마셨다고 하는데, 이를 증명하는 글이 있다: "그의 포도주는 포도주에 영양을 공급하기에 충분하고 백포도주는 질병을 치료할 뿐이므로 하루 종일 마시면 병이 난다."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평생 마시면 기혈이 조화롭게 될 것입니다.” . 동네는 수백 마일 떨어져 있고 백수이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와인을 파는 곳입니다. , Du Kang이 Baishui에서 태어나고 죽은 것이 분명합니다. Dukang 와인은 정직한 지역 풍습과 고대 백수 문화를 양조합니다. 명청 왕조와 중화민국 시대에는 전국에 수천 개의 백수 냄비 요리와 와인 가게가 있었습니다. 삼국시대 조조(曹操)는 “너그러우면 관대해야 하고 근심은 잊을 수 없느니라. 두강만이 근심을 어떻게 해소할 수 있겠는가?”라는 영원한 명작을 노래했다: 당나라 시인 두보(杜寶)는 “팽 늦은 밤 야먼로, 하얀 물산에 달이 빛난다”, “두강 “자주 마시고 노동하는 것”에 관한 아름다운 시가 있다: 당나라 말기의 시인 피일수(皇絲秀)도 “에 관한 아름다운 시를 썼다” 방울방울 소리, 그리고 두강의 언어가 하늘에 응축되어 있다." 향긋한 두강주에는 황토고원의 소박함과 열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2. 문인 성 공자(孔子)

공자(기원전 551년~기원전 479년)의 이름은 구(七)이고 예명은 종리(忠孝)이다. 춘추후기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며 유교의 창시자이다. 루 출신. 그는 유교의 창시자이며 "인(仁)"의 사상을 제시한 고대 중국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다.

배우겠다는 의지가 강하고 지식이 풍부하며 다재다능하다. 그는 개인강의라는 풍조를 일으키며 부와 가난을 가리지 않고 많은 제자를 모집했는데 그 중 뛰어난 제자가 72명이었다고 한다. 그는 문화 전파의 메신저가 되었습니다. 그는 세계를 돌아다니며 고문헌의 편찬과 보급에 전념하였고, 『시』, 『서』 등의 고전을 정리하고 『춘추』를 삭제 및 개정하였다. . 그의 제자들은 『논어』에 그의 생각과 말과 행동을 기록했다.

공자의 일생의 옹호와 역대 왕조의 유교의 발전을 통해 중국 유교는 중국 문화의 주류가 되었고 2000년 이상 중국 인민의 지도 이념이 되어 왔다. 공자의 사상 체계의 핵심은 덕의 법칙입니다. 그는 도덕적인 사회와 도덕적인 삶을 지속적으로 옹호했습니다. 도덕화된 사회의 최고 수준은 '예'이며, 도덕화된 삶의 최고 가치는 '인'이다. 공자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이루려면 남을 세워야 하고, 자신을 얻으려면 남을 세워야 한다”, “남에게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충성과 용서의 길”을 적극적으로 추구하도록 가르쳤습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리하여 올바른 인생관을 확립하고 사람 사이의 관계를 올바르게 다루기 위해 공자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다루기 위해 "자연과 인간의 일치"의 가르침을 주창했습니다. 그는 또한 사람들이 "인민에게 자비를 베푸는 것"뿐만 아니라 "물건을 사랑해야 한다"는 원칙을 자세히 설명하고 장려하여 사회와 문화가 발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문명의 최고의 성취는 이상적인 인격을 창조하여 이상적인 사회를 만드는 것이라고 믿었으며, “안은 성인의 도, 밖은 왕의 도”를 실천하여 “천하가 평민이다”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라고 믿었다. "대화합의 세계": 공자의 영역 공자는 뛰어난 공헌과 광범위한 사상적 영향력으로 인해 중국인들로부터 모든 세대의 가장 신성한 스승이자 역할 모델로 존경을 받았습니다.

3. 역사적 성자 사마천(Sima Qian) - 기원전 145년 또는 기원전 135년, 서한 왕조의 역사가이자 작가. 그는 Zuo Fengyi(한성 남서쪽) Xiayang에서 태어났습니다. 산시성(陝西省) 한나라 5년(기원전 145년), 한나라 무제 6년(기원전 135년)에 태어났다고 하며, 사망 연도는 알 수 없다. 사마천은 10세 때부터 고대 문자와 전기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한나라 무제(吳皇) 무렵 현대 작가 동중서(董忠書)의 『공양』을 공부했고 20세 때 장안에서 남쪽으로 여행했다. 그는 수도인 강회강 유역과 중원을 여행하며 가는 곳마다 풍속을 조사하고 전설을 수집했으며, 곧 의사가 되었고 한나라의 경호원과 수행원들이 많은 서부 여행에 동행했습니다. 원풍 3년(기원전 108년)에 사마천이 태석령의 뒤를 이어 천문력과 왕실 지도서를 관장하게 하여 역사가들이 수집한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태초 원년(기원전 104년)에 당도(唐村), 나하홍(羅夏紅) 등이 함께 편찬하여 진(秦)나라에서 물려받은 『전서력』을 당시 사회의 요구에 맞게 대체하였다.

그 후 Sima Qian은 "역사 기록"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훈족에게 항복한 리링을 변호했다는 이유로 유죄 판결을 받고 투옥되었습니다.

출소 후 종서령 역을 맡아 왕성하게 책을 집필해 마침내 『사기』 집필을 완성했다. 사람들은 이 책을 '태시공서'라고 부른다. 『역사기』는 중국 최초의 전기 종합사로서 후기 역사서술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생생한 언어와 생생한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또한 뛰어난 문학 작품이다. Sima Qian은 또한 그의 투옥과 고문, 그리고 책을 쓰려는 야망을 기록한 "보인 안의 책"을 썼으며 이는 여러 세대에 걸쳐 칭찬을 받았습니다.

사마천은 중국 역사의 위대한 역사가이다. 그리고 중국 인민을 위해 봉사한 국내외 사람들은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겼습니다

4. 시인 두보

두보(712-770), 호칭 Zimei는 허난성 공현(지금의 허난성 공현)에서 태어났으며, 유명한 시인 두심옌의 손자였습니다. 그는 한때 장안성 남쪽의 소령에 살았기 때문에 자신을 소릉이라고 불렀습니다. 예노는 35세가 되기 전에 장안으로 유학과 여행을 떠났다. 관직에 들어갈 길이 없었고 10년 동안 분투하다가 우익이라는 작은 직위를 받고 관찰사를 이끌었다. 안시반란이 일어나자 유배되어 5월 9일에 포로가 되었고, 관직을 버리고 서쪽으로 가서 청두에 정착하여 검찰부원으로 복무하였다. 건남제두시(建南絲師) 안무중(建文宇)이라고도 불렸으며, 말년에 가족이 동쪽으로 이주하여 2년 동안 호북(湖南)과 호남(湖南)을 떠돌며 살았다.

Zimei는 당나라가 번영에서 번영으로 바뀌는 역사적 시대에 살았으며 그의시는 대부분 사회 불안과 사회적 불안을 주제로 삼았습니다. "시의 역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염려하고 고상한 인품과 뛰어난 시적 기량을 갖고 있어 '시성인'으로 추앙받았다.

두보는 고전시의 여러 체계를 활용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능숙하다. 그는 새로운 월푸 스타일의 시의 선구자입니다. 그의 월부시는 당나라 중기의 신월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그의 5월 7일 고전소설은 시이자 역사성을 겸비하고 있으며, 서사를 전개하면서도 전체 기사의 구성을 중시하여 우리나라 시문학에서 높은 성취를 이룬다. 두보 또한 5행과 7행에서 상당한 창의성을 발휘했으며, 리듬, 대조, 단어와 문장 정제 등에서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하여 이 장르를 완전히 성숙한 단계로 끌어올렸습니다. 대대로 전해지는 '두공부컬렉션'이 있다.

5. 의술사 장중징

장중징은 동한나라의 유명한 의사였다. 그의 성은 장명기(張命器)이고 호는 중징(忠寧)이다. 난양현 니양(현 허난성 등현 랑동진) 출신으로 서기 150년경에 태어나 서기 219년에 사망했다. Zhang Zhongjing은 재능이 있고 부지런하며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같은 현의 Zhang 삼촌에게서 의학을 공부하고 모든 것을 배웠습니다. 명나라의 《이련의병사》에는 "중징의 의술은 삼촌보다 뛰어나다. 귀신이나 신이라도 병의 진단을 알 수 없다. 그는 참으로 기적의 의사이다"라고 적혀 있다.

장중경은 많은 책을 읽고 널리 수집하였으며, 한대 이전의 의술의 본질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풍부한 의술 경험을 바탕으로 『열병병론』을 16권으로 저술하였다. (당송 이후 『열병논』은 『열병논』과 『금방논』 두 권으로 나누어졌다.) 후세의 의료인들은 장중징(張忠景)을 '의학의 성자'라고 불렀고, '상한(商han)'과 '징계(智象)'를 의학 고전으로 여겼습니다. 장중징(張忠景)의 《열병 및 기타 질병에 관한 논문》은 인류 의학 역사상 최초로 전염병의 원인과 병리를 체계적이고 완전하게 설명하고 완전한 '원리, 방법, 처방 및 약'을 갖춘 의학 고전입니다. 다양한 내과질환의 치료원리와 방법은 물론 후대에 다양한 임상학문이 발전할 수 있는 탄탄한 이론적 기반을 마련했다.

6. 무성관우(官宇官)

관우는 동한 말기 촉나라의 장군으로 충성을 중시하고 무술에 뛰어났다. 후세에서는 그를 '관성', '관제'라고 불렀다.

조조가 한헌제에게 관우에게 한외후작 칭호를 내려달라고 요청한 것을 제외하고는 평생 동안 관우의 공식적인 직위는 양양태수와 태수였다. 징저우 사건. 유비는 당구장군(唐常將將), 전장군(前將將)으로 촉한(朱汉) 오호장군(五虎將將) 중 1위를 차지했다. 죽은 지 41년, 즉 삼국시대 촉정요 3년(260년, 탄생 100주년)에 후대 스승인 유찬(劉燈)이 사후에 장모후(莊穆)로 명명되었다.

그러나 남북조 초기부터 청나라 말기에 이르기까지 관우는 봉건황제들로부터 점점 더 많은 칭호를 받았다. 성인은 천국이다." 끝없는 칭찬과 칭호, 끝없는 절 숭배가 있습니다. 관우는 국내외에서 유명해졌고 역사상 가장 숭배받는 신성한 우상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는 공자만큼 유명했고 "두 명의 신상"이라고 불렸습니다. 문명과 군사의 성자들'.

관우는 충성심과 정의로움, 용기와 무술로 유명합니다. 모든 왕조의 봉건 통치자들은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수호성인과 같은 전형적인 인물이 필요했기 때문에 그들의 충성, 정의, 용기, 무술의 성격을 과장하고 과장했습니다. 관우만큼 충성스러운 문인과 장군이 더 많아지기를 바랐습니다. .왕에게, 나라에 용기를 바치기 위해.

7. 서예의 성자 왕희지(Wang Xizhi, 예명 이소)는 랑시(현 산둥성) 린이에서 태어났다. 진 회제는 영가년(307년)에 태어나 진 애제 흥녕 3년(서기 367년)에 죽었다. 우군장군으로 진급하였고, 회기의 내사관이었으므로 후대에 왕유군이라 불렸다. 그는 진나라의 명문가에서 태어났다. 왕희지가 열두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서예 이론을 가르쳤고 그는 "개요로 말함"으로 그것을 이해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당시 유명 여성 서예가였던 위(魏) 여사에게 서예를 배웠다. 그 후 그는 양쯔강을 건너 명산을 여행하며 모든 사람의 장점을 배우고 '많은 사람을 모아 가정을 꾸리는 방법'을 관찰하고 배워 '계월과 월의 자질은 고대와 현대 모두에서 최고입니다."

'낙이륜', '황정경', '동방석화찬' 등 왕희지의 정규 대본은 "남조시대에 큰 인기를 끌었고"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정규 문자는 "서예의 성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왕희지는 서예의 혁신가였으며 그의 주요 업적은 활자체와 필기체 분야였습니다. 그의 필기체는 세계에서 "풀의 현자"로 존경받습니다. 그는 이전과 현대의 서예 작품에 흩어져 있던 붓놀림과 글자 형성의 장점을 결합하여 새로운 서예 작품을 탄생시켰다.

8. 초성 장서

보가오라는 이름의 장서(생년은 알 수 없음)는 소주 출신으로 한때 창수현의 대장을 역임했다. 당나라의 위대한 서예가. 필기체 글쓰기로 유명합니다. 당나라 원종 황제는 한때 전국에 보기 드문 칙령을 내렸습니다. 이백의 시, 장서의 필기체, 비민의 검춤이 세계의 '3대 불가사의'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칙령이 낙양시에 도착하자마자 학식 있는 사람들 사이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들은 모두 장쉬(Zhang Xu)를 축하하고 그의 뛰어난 노력으로 최고상을 받은 것을 축하했습니다. 장쑤는 고개를 숙이고 모두에게 감사를 표한 뒤 낙양 유명 인사들을 기리는 연회를 열었다. 연회에서 어떤 사람이 장서에게 완벽한 필기체의 비결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고 제안했습니다. 장서는 거절하고 겸손하게 말했습니다. "모두가 나를 비웃고 있습니다. 나는 겸손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황제의 보상은 당연한 것입니다. 비밀, 다름 아닌 '조심'이라는 단어."

장욱은 잠시 고민하다가 문득 두소령이 지은 '공손제자들이 칼을 들고 춤추는 모습'이라는 시가 생각났다. "소령이 공손의 제자들에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검무가가 시를 썼는데 그 중 하나에는 네 줄이 있습니다. 분노를 모으고 강과 바다의 맑은 빛처럼 끝납니다.”예현 사람들은 모두 이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공순 부인의 춤을 볼 수 있었던 행운이 있었고 볼 때마다 흥분되었습니다. 내 연상 : 그녀는 왼손을 흔들었고 나는 즉시이 제스처가 어떤 단어와 비슷한지 만졌습니다. 그가 뛰고 회전했을 때 나는 필기체로 된 단어를 생각했습니다. "Zhuan"의 질주하는 스트로크는 그의 전체 춤 자세와 같아야합니다! 그리고 소리는 포괄적인 필기체 구조로 나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9. 회화 성 오도자

오도자(약 686-760)는 당나라의 화가였습니다. Daoxuan이라고도 알려진 그는 회화사에서 Wu Sheng으로 영예를 얻었습니다. 양채이(현 허난성 위현) 출신이다. 외롭고 가난한 소년이었던 그는 민화 화가로 출발하여 어린 나이에 그림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한때 Yanzhou Xiaqiu (현재 Shandong 성 Ziyang )에서 현 중위를 역임했지만 곧 사임했습니다. 그 후 그는 낙양(洛陽)에 살면서 벽화 창작에 종사하였다. 개원시대에는 그림이 좋아 조정에 출가하여 대신, 내과의사, 영왕의 친구를 역임했다. 그는 한때 장서(張徐), 허지장(資志章)에게 서예를 배웠고, 공손부인이 검을 추는 모습을 보며 펜 사용법을 배웠다.

불교, 도교, 신귀, 인물, 산수, 조수, 초목, 정자 등에 능통하며, 특히 불교, 도교, 인물화, 벽화 창작에 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장안과 낙양의 사찰을 방문한 적이 있으며, 모양이 이상하고 유사점이 없는 벽화를 300여 점 그렸다고 합니다. 그 중 '변장한 지옥'은 당시 특히 유명했습니다.

우다오즈(Wu Daozi)의 그림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풍경화는 흐르는 듯한 주름과 강렬한 선이 특징으로, 옷이 하늘로 날아가는 듯한 느낌과 벽 전체에 바람이 부는 듯한 느낌을 준다. 우다이당 스타일. 그는 또한 세계에서 오복으로 알려진 탄 잉크 라인에 밝은 색상을 추가했습니다. 그리는 선이 간결합니까? quot; 붓질은 한두 개에 불과하고 이미지가 이미 반응하고 있기 때문에 그는 "희소 스타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Wu Daozi의 그림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며 민화의 조상입니다. Su Shi 한때 그의 예술은 "법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고 대담하게 좋은 원칙을 구현"한 것으로 칭찬 받았습니다.

Wu Daozi의 원화는 대대로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현재까지 전해지는 '천왕봉도'는 송나라의 사본일 가능성이 있다. 둔황석굴 103호의 유마경도 그의 화풍으로 여겨진다.

십성여우

중국 차문화사에서 차의 집합 육우가 창조한 과학, 다예, 다도사상과 그의 '다경'은 획기적인 상징이다.

우리나라 봉건사회에서는 고전을 공부하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여겼다. 차학, 다예 등의 지식은 정통 '잡학'에 입문하기 어렵다고만 여겨졌는데, 그는 중국의 전통 유교에 대해 잘 알고 공부해왔으며, 평소와는 달리 심오한 소양을 갖고 있다. 그는 유교에 얽매인 선비로서 그것에 빠져들어 이를 초월하고 심오한 학문적 원리를 차에 녹여 생활 속에서 차 문화를 창조했다. 당나라 현종(玄宗) 개원(富源) 시대 복주(富州)에서 육우(魯玉)는 징링현(지금의 호북성 천문현)에서 태어났고, 랑개사(落峰寺)의 승려 지공(吉功)에게 양자가 되었다. 지공이 궁궐에 들어가 그를 특별 대우한 것은 육우가 어릴 때부터 불교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었음에 틀림없기 때문에 어린 나이에 차 기술을 배웠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모두 어린아이에게는 너무 지루한 일이었고 육우는 어렸을 때부터 불교에는 관심이 없었지만 유교 공부에는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열한 살이나 열두 살이 되었을 때 마침내 절에서 탈출했습니다. , Lu Yu는 연극단에서 오페라를 공부했지만 연기에 매우 능숙했습니다. Lu Yu의 재능은 종종 그의 육체적 결함을 덮는 연극에서 광대 역할을 수행했으며 대본도 썼고 "수천 개의 유머러스 한 단어를 썼습니다".

루유는 시인 황푸란, 황푸정 형제와도 인연이 깊었다. 황푸 형제도 차 마을에 살면서 많은 시인들을 만났다. 그리고 양쯔강 남쪽의 아름다운 산과 강은 육우를 자연스럽게 차와 예술로 통합시켰고, 이는 그의 후기 "차 고전"을 형성했습니다.

11. >

손무(기원전 551년경~?)는 춘추시대 오나라의 유명한 장군이자 위대한 군사이론가로 이름은 장경(長淸)으로 제나라 낙안(지금의 산둥 성 회민)에서 태어났다. 그의 증조부와 할아버지는 모두 제나라의 유명한 장군이었으며, 국내외 전쟁에서 큰 업적을 세웠으며, 그의 가족의 영향으로 인해 Sun Wu는 어렸을 때부터 병법을 좋아했고 열성적이었습니다. 도는 장차 장군을 숭배하기 위해 준비하고, 전쟁터에서 군대를 지휘하고, 전쟁 무대에서 엄청난 일을 하기 위해

후대에 존경을 받았습니다. '군인의 성자', '군사전략의 선조', '군인의 성자'로서 그의 뛰어난 군사적 공적과 더불어 더욱 중요한 것은 그가 불후의 군사적 걸작을 남겼다는 점이다. 미래 세대에게 - "손자의 병법". 이 책에는 13개의 기사가 있으며 총 5,000단어가 넘습니다. 그러나 이 짧은 수천 단어에는 심오한 이론적 체계와 매우 풍부한 이념적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는 중국 군사학술의 발전에 거대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모든 세대의 군사 과학자와 군사 전략가들은 이 책에서 자양분을 얻어 전쟁 연습을 지도하고 군사 이론을 개발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현재는 29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적으로 널리 유통되고 있습니다. 영국의 유명한 군사 이론가 리델. Hart가 다른 사람들에게 밝혔습니다. 그의 군사 저술에 설명된 견해는 실제로 2,500년 전에 Sun Tzu가 쓴 "The Art of War"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는 손무와 그의 작품에 깊은 관심을 가졌고, 『손자병법』의 영문 서문을 썼을 뿐만 아니라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 앞부분의 큰 부분에서 손무의 모토를 인용했다. "전략에". 1991년 걸프전 당시 미 해병대 장교들은 전장에서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손자병법' 사본을 휴대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12. 성자 장량(張梁)을 구하다

자방(紫房)이라는 이름은 천성부(현재 안후이성 하오현 남동쪽)에서 태어났다. 한조후(han Zhaohou), 현회왕(Xuanhui King) 등을 잇는 5대 등장. 진나라가 조선을 멸망시킨 후, 백랑(현재의 원양 남동쪽)에서 진시황을 암살하려 했으나 실패했고, 후에 하피(지금의 강소성)로 도망갔을 때 황세공을 만났다고 한다. , Liu Bang과 Lu 황후는 국무 총리 Xiao He를 암살하기 위해 함정을 설치하고 친한 친구 인 Han Xin을 Changle Palace로 유인하여 반역죄로 처형하도록 명령했습니다. 한신의 가족 전체가 처형당했습니다. 건국의 창시자이자 역대 군사 천재였던 한신은 대량 학살의 재앙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장량(張梁)은 산에 은둔하여 불멸의 동료를 동료로 삼고, 세상의 어떤 곡식도 먹지 않고 불멸의 길을 따르며 세상과 고립되었다.

장량은 상담가들의 롤모델로 여겨지며 후세들에게 '성인 구도자'로 존경받았다

13. p>동한, 즉 약 1,800년 전(서기 117년), 수력을 이용해 작동하는 대규모 천문기인 '수운 목현'이 동한 교토 낙양에서 성공적으로 건설됐다. 20년 후(서기 138년) 교토 낙양에 설치된 또 다른 장비인 "와이펑 지진계"는 서쪽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발생한 지진을 정확하게 보고했습니다. 이는 인간이 지진을 기록하고 연구하기 위해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이 두 가지 유명한 악기의 발명자는 우리나라 동한 시대의 위대한 과학자이자 작가였던 장형(張興)이었습니다. 장형(張衡)은 고대 중국의 천문학, 지진학, 기계역학에 뛰어난 공헌을 했으며, 나침반, 드럼차 등도 제작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기계 제작 수준이 높아 '나무현자'로 존경받았습니다. .

14. 약선자 손심오(孫simiao)는 서기 581년부터 682년까지 살았으며 이름을 손진인(孫禪仁)이라고 하였으며, 징조화원(지금의 산시성 야오현 손가원) 출신이다. 성) 수(隋)의 일원이자 당나라의 위대한 의학자이다. 손씨는 어릴 때부터 똑똑했고, 독서를 좋아했으며, 20세 때 각종 학파의 이론에 능통했고, 고전 해석에도 능숙했다. 음양을 이해하고 의학을 장려했습니다. 수(隋)나라와 당(唐)나라의 황제들이 그를 벼슬로 삼았으나 관직에 가담할 생각은 없었고 말년에 의학에 종사하였으며 문학, 역사, 사학 등 다방면에 재능을 지닌 뛰어난 인물이었다. 의학, 특히 의학. Sun Simiao는 질병을 치료하고 가족을 시작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는 지식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높은 도덕적 품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의 숭고한 의료윤리는 훌륭한 의사의 성실함과 뛰어난 의술이 결합된 의료윤리의 표준이다. 그는 또한 학계에서 고귀한 모범을 보였고 여러 세대의 의사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Sun Simiao는 자비로운 예술로서 의학 정신을 구현했습니다. 그는 저서 『대의사의 성실』에서 이렇게 썼다. “큰 의사는 병을 치료할 때 반드시 마음을 안정시키고 마음을 안정시켜야 하며, 욕심과 요구가 없고, 먼저 대자비와 자비의 마음을 갖고 서원해야 한다. 병들었을 때 도움을 구하러 오는 사람들이 부자인지 가난한지, 늙었는지 젊었는지 묻지 말고, 좋은 친구, 중국인인지 야만인인지, 어리석은지 지혜로운지 묻지 말고, 누구든지 고통받는 사람을 보면 몹시 슬퍼하고 위험을 피하지 않고 밤낮으로 추위와 더위에 시달리고 배고프고 목마르고 피곤하며 구하러 갑니다. 마음을 다해 노력한 흔적도 없이 그렇게 한다면 당신은 국민을 위한 위대한 의사가 될 것이고, 오히려 당신은 위대한 의사의 몸이 될 것입니다. 그의 눈은 아름다운 것들로 가득 차 있었지만 그는 귀에 줄과 대나무를 꽂았지만 아무것도 그를 즐겁게 하지 못하는 것 같았지만 음식은 그런 것 같았습니다. 음식이 푸짐했는데, 그렇지 않다면 의술을 하는 사람이라면 말을 너무 많이 하지 말고, 옳고 그름을 이야기하고, 평판을 뽐내면 안 됩니다. , 다른 의사를 비방하고, 자신의 덕을 염려하고, ​​실수로 질병을 치료하고, 고개를 들고 얼굴을 보호하지만 그는 세상에 비교할 수없는 자칭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맹인." 위의 몇 마디 말로 손심아오(孫simiao)의 고상한 의료윤리를 사람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Sun은 "인간의 생명이 가장 중요하고 귀중한 금이 있으면 사람이 도울 수 있으며 덕이 이보다 더 크다"고 믿으며 자신의 두 작품에 "천진", "천진 요팡"이라는 제목을 붙였습니다. " 및 "첸진 이팡". 》. 이 두 책의 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장중징(Zhang Zhongjing)의 "열성 및 기타 질병에 관한 논문"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수행하여 후세에 "열성 및 기타 질병에 관한 논문"을 연구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했으며, 특히 더 많은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전신열성질환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입니다. 그는 처방, 증후군, 치료의 세 측면에서 "열성 및 기타 질병에 관한 논문"을 연구하는 방법을 창안했는데, 이는 후세에서 처음으로 처방을 사용하여 증후군을 분류한 것입니다. 『전진요방』은 이론, 방법, 처방, 의약 등 기초이론부터 임상실습까지 모든 분야를 망라한 우리나라 최초의 의학백과사전입니다. 한 종류는 고전재료이고, 다른 종류는 민간요법이다.

모든 면의 장점을 폭넓게 흡수하고, 우아함과 천박함을 모두 이해하며, 긴급함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렇습니다. 많은 콘텐츠가 여전히 지도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학문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이는 실제로 수천 달러에 달하는 한의학의 보물입니다. 『천금처방』은 처방의학 발전에 큰 공헌을 한 책이다. 이 책은 Zhang Zhongjing 시대부터 Sun Simiao까지의 임상 경험과 수백 년간의 처방 성과를 모아 놓은 것입니다. Zhongjing의 처방을 읽은 후 "Qianjin Prescriptions"를 읽으면 정말 눈을 뜨고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원의 처방으로 Sun Simiao의 광범위한 의료 자원과 뛰어난 의료 기술을 보여줍니다. 후세는 방서(Fang Shu)의 조상을 "첸진팡(Qian Jin Fang)"이라고 불렀습니다.

'천금처방'은 다이어트 요법, 건강 유지, 노인 간호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Sun이 100년 이상을 살 수 있는 능력은 자신의 실천과 결합하여 이러한 분야의 이론을 적극적으로 홍보한 덕분입니다. Sun Simiao의 뛰어난 업적은 평생 동안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의왕', '진인', '의성인'으로 알려진 그는 수당시대에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많은 유명인들이 그를 예의있게 대했습니다.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그가 살던 건산 기슭에서 우성을 숭배했습니다. Qiao Shining의 서문에는 "Huayue와 Wu의 마을이 멀리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Guanzhong에서 Jian 산의 향이 가장 번성합니다."라고 말합니다. Sun Simiao는 일본에서도 높은 평판을 누리고 있으며 특히 유명한 일본 의사 Tanba Yasurayi와 Kojima Naoshiki가 있습니다. 그를 매우 존경하는 사람.

Panlong Tielu 편집 및 복사, 질문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