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어떤 명언경구가 반문밖에 유행하지 않는데, 후반문이 더 중요해요? 너 보기에 이상하지 않다.
어떤 명언경구가 반문밖에 유행하지 않는데, 후반문이 더 중요해요? 너 보기에 이상하지 않다.
즉, 만약 네가 여행한다면, 너는 반드시 너에게 어디로 가는지 말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2. "인생은 자유 롭다", 다음 문장: "그러나 도처에 족쇄가있다",
또 다른 말: "자신이 다른 모든 것의 주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다른 어떤 것보다도 노예다."
3. 불쌍한 사람은 밉살스러운 점이 있어야 하고, 후반부에는 얄미운 사람은 슬픈 고통이 있어야 한다.
4. 물 한 방울은 바다에 들어가지 않는 한 영원히 마르지 않는다.
5. 지식은 힘이다. 후반부: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지식을 운용하는 기교이다.
다음 문장은 강과 호수가 잊는 것보다 낫다는 것입니다.
장자 대가'' 봄건조',' 물고기가 육지에 있으니 강호상망보다 못하다. "
설명: 샘물이 말라 버렸다. 생존을 위해 물고기 두 마리가 입속의 수분으로 서로 먹이를 준다. 그러나 죽음의 변두리에서 이런 방식으로 서로를 지원하는 대신, 모두가 평안히 바다로 돌아가 서로 알지 못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울음: 아름다운 시작만 보이지만 이야기의 끝을 보는 사람은 거의 없다.
7. "남자는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다음 문장: "그들은 아직 슬픈 곳에 도착하지 않았다."
중국은 잠자는 사자이다. 그가 깨어났을 때, 온 세상이 충격을 받을 것이다. 두 번째 부분: 그럼 그를 깨우지 마세요. -나폴레옹
9.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을 벼초견으로 삼는다.
원문: 천지가 둔하고 만물을 벼초견으로, 성인은 불순하고, 백성을 벼초견으로 삼는 도덕경
일반인의 이해는 "천지가 무정하고, 무정하고, 모든 것을 비천한 돼지개로 여기고, 높은 곳에 있는 이른바 성인들과 다를 바 없다" 는 것이다. 그들은 우리 사람들을 돼지와 개처럼 취급한다! 클릭합니다
사실 이 말의 진정한 의미는 천지가 감정을 움직이지 않고, 똑같이 대하고, 성인은 감정을 움직이지 않고, 똑같이 대한다는 것이다.
10. 작은 걸음으로 오랜 아쉬움을 불러일으켰다. 두 번째 부분: 백 년을 되돌아보다.
1 1.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하라." 논어 루즈 13 에서 발췌했습니다. 뒤에 또 한 마디가 있다. "나는 이렇게 비천하다."
완고한 평범함은 이렇다는 뜻이다. 평범하고 평범한 말, 평범한 행동, 평범한 의미.
구덩이는 얕고 완고하다. 그래서 맹자는 직접 말했다: 어른, 네가 한 말은 믿을 필요가 없고, 하는 일은 열매를 맺을 필요가 없다. 너의 뜻은 너의 뜻이다. "의로운 거짓말"-도덕적인 한.
12. "제 생명은 제한되어 있지만 제한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라는 장자 양생대사의 말에서 많은 사람들이 학습자가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 후, "한계가 있을 때는 한계가 없다." 라는 말이 또 하나 더 있었다. " 。 아마도 당신은 한정된 생명으로 무한한 지식을 배운다는 뜻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너 정말 바보야!
13. "불효는 세 가지가 있고, 마지막은 가장 크다." 이 말은 이제 자녀로서 가족을 위해 향을 계속 피워야 한다는 것이 널리 이해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불효하고 완전히 옳지 않다. 이 말은 맹자가 이로에서 나온 것이다. 원어는' 불효 세 가지, 황후 없음' 이다. 만약 네가 나를 속이고 결혼한다면, 그것은 황후가 없는 것이다. 군자는 네가 아직도 말하는 줄 알았다. " 불효한 일이 많다는 뜻이다. (세 가지 학설이 있는데 맹자는 다섯 가지 불효가 있다고 한다.) 후대를 지키지 않는 책임이 가장 크다.
순순은 부모에게 말하지 않고 결혼했다. 이것은 황후가 없는 것이지만 군자는 이것이 거의 같다고 생각한다. (일순은 스님이고, 요는 그의 딸과 결혼하려고 하기 때문에, 고대 삼순의 아버지는 그에게 매우 폭력적이라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효성스럽다. 그래서 여러분 모두 그렇게 생각합니다. 아이를 낳고 계속 분향을 하는 것과는 상관이 없다.
14. 술살이 장을 넘으면 부처님께서 주의하신다. 후반부: 세상이 나를 배우면 마치 마법의 길로 들어가는 것 같다.
15.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 "공자의 논어 공공 야장 \" 은 시즌 아야코 에 대해 이야기하고, 심사숙고한 뒤 행했다. 아들은 듣고 말했다: "다시, 괜찮아. 클릭합니다
기아야코 는 무슨 일을 하든지 심사숙고해야 한다. 공자가 듣고 말했다. "다시 생각해 보세요." 사실 공자는 두 번 하고 싶으면 빨리 하고, 가고 싶으면 가지 않겠다는 뜻이다.
16. 덕으로 원한을 갚다. "논어 현문": 혹은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무엇이냐?" 공자는 왜 은혜를 갚았는가? 직접 하소연하고 덕으로 덕을 갚다. "
덕으로 원한을 갚는 것은 우리가 자주 듣는 말이다. 가장 흔한 설명은 공자가 우리에게 누군가가 너를 괴롭힌다면 참아야 하고, 너의 부러진 이를 삼켜야 한다고 가르쳤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누군가가 너를 괴롭히면 너는 그에게 좀 더 잘해야 한다. 너는 너의 사랑으로 그에게 영향을 주고, 너의 마음으로 그를 감동시켜야 한다.
하지만 사실 공자의' 덕으로 원한을 갚다' 뒤에는 또 한 구절이 있다. 이게 뭐야? 아들은 말했다: "좋은 원망으로, 어떻게 은혜를 갚을까? 직접 하소연하고 덕으로 덕을 갚아라! " 알고 보니 우리 모두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한 공자 팬들에게 속았구나! 공자의 한 제자가 그에게 물었다. "선생님, 누군가 저를 때렸어요. 저는 때리지 않아요. 나는 오히려 그에게 좀 더 잘해서, 나의 도덕과 교양으로 그를 모욕하고, 그를 참회하게 할 것이다, 알았지? " 공자가 대답했다. "만약 네가 선함으로 원한을 갚는다면," 너는 어떻게 은혜를 갚느냐? "" 다른 사람이 덕으로 너를 대하니, 너는 덕으로 은혜를 보답해야 한다. 그러나 누군가가 너를 때렸으니, 너는' 직소' 해야 한다. "직선" 의 해석은 "시비곡직, 솔직함" 에 편향되어 있으며, 벽돌을 들고 날아간다는 뜻을 배제하지 않는다! 봐라! 누군가가 일부러 한 마디를 빠뜨렸기 때문에 한때 한창였던 공자를 지금의 온화하고 우아한 기백의 이미지로 왜곡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스피어,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겸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