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노자는 왜 청소를 타고 하코곡관에서 나왔습니까?

노자는 왜 청소를 타고 하코곡관에서 나왔습니까?

노자는 우리나라 고대 철학자 사상가 도가 학파의 창시자로, 그의 일생에서 가장 큰 업적은 도가 학파를 창설하여 후세에 오천여 자의' 도덕경' 을 남기는 것이다. 노자가 청소를 타고 하코곡관을 건너다' 는 줄곧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고 해석되어 왔다. 노자 풍습 중의' 자기동래' 도 중국 문화의 유전자가 되었다. 황족은' 보라색 가스' 를 상서로운 상서로운 것으로 본다. 아이를 낳을 때 보라색 가스가 방을 가득 채우면 옛사람들은 이 아이가 반드시 출세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사람들의 집에서도' 보라색 가스' 를 길조의 상징으로 여긴다. 흥미롭게도 노인이 탄' 청우' 도 도교 문화에서 유명한 이미지가 되었고, 청우는 나중에 신선도사의 마운트가 되었다. 나중에' 청우' 는 노자의 대명사가 되었고, 노자는' 청우선생',' 청우옹' 이라고도 불린다.

그는 왜 녹색 소를 타고 있습니까?

어떤 전문가들은 소가 대지를 대표하고, 부드럽고, 이익이 많은 존재이기 때문에 청우를 타고 있다고 생각한다. 도교신앙으로 볼 때, 이런 소는 혼돈 이전에 존재했다. 이 소는 난우도 아니고 기초도 있고, 상당히 선기가 있다.

변화의 관점에서 볼 때, 본질은 사물이고, 유령은 변화이며, 귀신을 아는 상황이며, 청록색은 원래 동양을 대표했다. 。 그래서 귀신은 정기가 응집되어 생긴 현상으로, 끊임없이 생겨난다. ""

청우도 노자와 마찬가지로 세상 만물을 볼 수 있고, 세상을 꿰뚫어보고, 누구보다도 투명하게 살고,' 냉안 세상을 보는' 태도를 취하는 사람들도 있다.

우리가 내가 왜 늙어서 하코곡관에 가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을 때, 우리는 사실 내가 왜 소를 타는지, 그리고 청우인지 이해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젖소가 농작물을 재배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노인이 소를 타는 것은 토지와 친해지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황소고집이 느리고 성품이 온화하며 원래 조용주의를 추앙하던 노인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어떤 사람들은 노인이 이렇게 하는 것이' 자기가 동쪽으로 온다' 고 생각한다. 결국, 나는 천국에 가야 한다. 바른 길로 가야 진정으로 신선이 될 수 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내가 가난하기 때문에 말이 아니라 소를 선택했다고 생각하는데, 말을 살 돈이 없어서 소를 타야 한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노인이 나이가 더 많다고 생각한다. 만약 그가 말을 타면 말의 요동을 참을 수 없다면 몸이 아플 것이다.

그러나 필자는 노인이 책 한 권을 남기기 위해 청우를 타는 것이 특별하다고 생각한다.

소는 걸음이 느리기 때문에 말보다 훨씬 느리다. 그래서 노인은 그가 서진 하코곡관에 가겠다는 소식을 퍼뜨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은근히 생각하고 준비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만약 내가 말을 타고 재빠르게 달려가는데, 흐리고 생각할 시간이 없다면, 그가 어떻게 노인이 책 한 권을 남겨 두게 할 생각을 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다가, 노력, 무명, 꾸준한 싸움도 노자의 원칙에 부합한다.

왜 청우인지 (흑소) 는 소가 검고, 더 건강하고, 더 먼 거리를 여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나는 산을 넘고, 그 어려운 길을 거쳐 한구 입구에 도착할 수 있다. 내 생각에, 아비의 목적은 아마 이렇다.

노자는 도덕경을 보급하고, 푸른 소는 눈으로 세상에 경고한다. 아무리 복잡한 환경에서도 독립된 인격과 이성적인 사고를 유지하고 객관적이고 진실하게 세상을 인식하고 파악해야 한다. 황소는 아비에게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천년을 떠받드는 이야기도 직위의 중요성을 보여 주며, 어떤 직위에서도 어떤 기여를 할 수 있으며, 대사의 발걸음을 따라잡을 수 있는 것은 용재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