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헤르메스와 조각가의 의미? 모기와 사자의 도덕이 있습니까?

헤르메스와 조각가의 의미? 모기와 사자의 도덕이 있습니까?

허영은 있지만 가치가 없는 사람들을 풍자하다. 모기와 사자는 모기가 사자 앞에서 자랑하다가 결국 사자를 물리쳤지만 득의양양할 때 거미에게 먹혔다. 강적을 물리칠 수 있지만 교만으로 약자에게 패배한 사람들을 풍자한다. 우화는 의미 있는 진리이며 비유적인 이야기이다. 17 세기 프랑스 우화 시인 라봉단은 "하나의 우화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묘사된 이야기는 하나의 몸과 같고, 주는 교훈은 영혼과 같다" 고 말했다. 일부 우화들은 이 글의 헤르메스와 조각상 제작자, 모기, 사자와 같은 글의 끝에서 의미를 지적하는 경우가 많다. 어떤 우화들은 이야기 속의 뜻을 함축하고 있다. 그러나' 영혼' 과' 몸' 의 관계는 명확하게 지적하든, 포함하든 드러내지 않든 적절하게 처리해야 한다. 독일의 유명한 문학 이론가인 레싱은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우리가 전반적인 교훈에서 우화를 도덕으로만 쓴다면, 그것은 안전할 수 있고, 그것은 반드시 나쁜 우화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화를 도덕으로 쓰는 것은 단순히 논평만 하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는 하지 않거나,' 영혼' 만 있고' 몸' 은 없는 것이다. 레싱은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만약 우리가 평범한 도덕적 격언을 특별한 사건으로 끌어들여 이 특별한 사건의 진실성을 부여한다면, 이 사건으로 이야기를 쓰면, 누구나 이 이야기에서 이 보편적인 도덕적 격언을 생생하게 알아볼 수 있다. 그렇다면, 이 허구의 이야기는 우화이다." 헤르메스와 조각가의 우화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이야기를 하고 두 번째 부분은 의미를 지적한다. 이야기 부분은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을 충분히 보여 주며 두 층으로 나눌 수 있다. 1 층은 헤르메스가' 조각가의 가게' 에 와서 자신의 가치를 깨닫는 것을 상상한다. 이것이 이야기의 기원과 시작이다. 헤르메스의 심리를 추측함으로써 조각가 가게에 온 동기와 목적을 설명하면서 그가 허영심 있는 신이라는 것을 암시했다. 2 층은 헤르메스가 조각가에게 물어보는 것을 상상한다. 그는 제우스에게 헤라를 요구했고, 사적으로 그의 가치가 더 높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것이 바로 이야기의 발전과 결말이다. 이 층에서 헤르메스와 조각가는 세 가지 질문과 세 가지 답을 가지고 있다. 처음 두 가지 질문에 대한 두 가지 대답은 이야기의 발전이다. 제우스와 헤라의 조각상이 얼마 안 되는 값어치가 있느냐고 물었을 때, 그는 자신의 가치가 반드시 그들 위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세 번째로 물었을 때 자신감이 넘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조각가의 대답은 헤르메스의 예상을 완전히 벗어난 것이었다. 이 허세 부리는 천사의 조각상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이야기는 유머러스한 대답으로 끝났고 헤르메스의 반응은 더 이상 묘사되지 않았다. 하지만 풍자자의 어색한 모습은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두 번째 부분은 한 문장으로 문장 도덕을 지적합니다. 이 우화는 천신 헤르메스의 자만하고 주관적인 억측 이야기를 통해 허영심 있는 사람들을 풍자하고 비판했다. 이 글은 서술을 위주로, 용어는 묘사로 우화의 형상성과 문학성을 증강시킨다. "웃음" 이라는 글자는 에르메스의 표정을 묘사하여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짧은 심리 묘사로 헤르메스의 허세 부리는 성격을 깊이 드러내어 그의 내면의 비열함을 통찰하게 했다. 이 문장 은 짧고 용맹하며 구상이 정교하다. 세 가지 질문과 세 가지 대답을 쓰니, 약간 변화가 있고, 기복이 심하다. 헤르메스의 허영심이 강해지자 그는 냉수 한 바가지처럼 조각가의 대답을 만나 급커브에서 뚝 그쳤다. 문장 급커브로 독자들에게 큰 대비를 주었고, 예상치 못한 결말이 생겨났는데, 그중에는 이미 우화의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 단 156 개의 십자로 기복이 심하여 흥미를 자아낸다. 모기와 사자의 우화도 앞과 마찬가지로 오만한 사람을 풍자하는 데 사용된다. 그러나 앞의 것은 신이 사람에 대한 비유였다. 이것은 동물이 사람에 대한 비유로, 언어가 간결하고 상상력이 강하다. 구조적으로, 이것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먼저 이야기를 하고 나서 의미를 지적한다. 이야기는 두 층으로 나뉜다. 모기가 사자를 공격하는 첫 번째 이야기는 이야기의 시작과 발전이다. 이 층의 시작 부분에서 나는' 모기가 사자 앞에서 날고 있다' 는 말을 직접 인용해 사자에게 큰 말을 했다. 그리고 모기가' 나팔을 불고 달려온다'' 코 주위의 털이 없는 곳을 물어뜯는다' 는 글을 쓰며 모기가 사자를 공격할 때의 사나운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사자를 물리쳤다. 2 층은 모기가 사자를 물리친 후 득의양양하여 결국 거미줄에서 죽었다고 한다. 모기가 먹히려고 할 때의' 한숨' 은 위에서 언급한' 나팔을 불고 개선가를 부르다' 와 멀리서 호응하며 모기의 애석하고 우스꽝스러운 결말을 부각시켰다. 2 단,' 위인을 물리쳤지만 소인들에게 패배한 사람' 은 모기의 운명에서 교훈을 얻어야 한다. 대승을 거두더라도 결코 교만해서는 안 된다. 항상 신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작은 곳에서 좌절할 수도 있다. 글에서는 의인화된 수법으로 동물에게 인간의 감정과 인격을 부여하고, 동물 사이의 관계로 사람 사이의 관계를 요약하여 생생하고 생동감 있게 한다. 글의 의인화는 모기와 사자의 자연적 특징을 잡을 수 있어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다. 예를 들어 모기의 목소리를' 나팔을 불다',' 개선가를 부르다' 로 묘사해 그들의 광희를 표현하는 것은 매우 신선하고 적절하다. 모기와 사자의' 싸움' 과정을 묘사하면서 모기가 거미줄에 붙어 있는 장면은 합리적이며 자연물의 특징에 완전히 부합해 사회현상을 개괄하는 데 쓰인다. 양자의 완벽한 조화로 억지스럽지 않고 동물 우화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했다. 이 논문의 구상은 특히 교묘하다. 짧은 편폭, 줄거리가 기복이 심하여 한 극단에서 다른 극단으로의 전환을 썼다. 사람들은 모기가 사자를 때리는 것을 자주 보지 않는다. 모기의' 선언' 을 듣고 허풍을 떠는 줄 알았다. 다시 한 번 보면 사실이다. 모기가 거미줄에 달라붙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모기가 사자를 막 물리치고 천하무적이라고 생각했을 때 패배하여 의외였다. 돌이켜 생각해 보니, 이것은 결코 이상하지 않다. 작가는 교묘하게 둘을 연결시켜 기복이 심한 이야기를 형성하는데, 의미심장하고 흥미진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