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논어' 에서' 공, 폭, 편지, 민, 혜' 는 무슨 뜻인가요? 여러분의 질문에 감사드립니다.
논어' 에서' 공, 폭, 편지, 민, 혜' 는 무슨 뜻인가요? 여러분의 질문에 감사드립니다.
폭: 남을 너그럽게 봐주세요.
편지: 신뢰할 수 있는 쪽만이 인식을 얻는다.
민: 현재에 살고 있어요.
혜: 사람을 너그럽게 대하고, 사람을 친절하게 대해요.
공자의 논어 소개;
훌륭한 기록 산문집으로서 간결하고 의미 있는 언어로 공자의 발언을 묘사했다. 논어' 에 기재된 공자가 설득한 말, 혹은 간단한 반응으로 즉각 멈췄다.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당당하고,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변화와 표현력이 풍부하고 감동적이다.
《논어》도 표정과 목소리의 묘사를 통해 인물을 전시하는 데 능하다. 공자는 "논어" 에 묘사된 중심이며, "공자의 풍채가 언표에 넘쳐난다" ("문심조각 정룡생"); 책에는 그의 말과 행동에 대한 정적 묘사뿐만 아니라 그의 성격 기질에 대한 생생한 묘사도 있다. 또 공자라는 중심을 둘러싸고' 논어' 는 공자제자들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도 성공했다. 솔직함과 무모함, 안원의 현숙, 자공의 총명함과 말솜씨, 옛날의 자연과 탈속 등. , 모두 개성이 뚜렷하다고 할 수 있어 인상적이다. 공자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대상마다 다른 가르침을 주며, 그들의 자질과 장단점, 그리고 독일에서 유학하는 구체적인 상황을 고려한다. 지칠 줄 모르고 사람을 가르치는 귀중한 정신을 구현하였다. 연의 위안 (Yan Yuan) 에 따르면, 두 제자가 모두 물었다. 공자는 서로 다른 대답을 가지고있다: 얀 위안 (Yan Yuan) 은 "그는 자비 롭다" 고 말했다. 중궁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베풀지 마라" 고 말했다. 사마충은 "자비, 말도 유죄다" 고 말했다. 얀 위안 지식, 깊은 교육, \ "자비 \" 개요, 상술한 중궁, 사마충 을 취해야 한다. 또 다른 예는 "스벤 축성? 공자가 루즈에게 대답했다. "만약 너의 부모님이 또 여기에 계시다면, 너는 어떻게 냄새를 맡을 수 있니! "왜냐하면" 그것은 또한 사람이기 때문에 은퇴했다. 특히 대답했다: "스벤이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구하고도 물러나기 때문에, 들어가도 물러난다. "이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공자의 제자에 대한 높은 책임감으로 가득 차 있다.
논어' 는 중국 고대 사상가, 세계 10 대 역사명인 공자의 제자들이 기록한 언행록이다. 전국 시대 초기에 쓰여졌다. 진시황-분서갱유 때문에 서한 시대에는 공부 양벽으로부터 구두로 전수하고 얻은 책만 있었다. 루인이 구두로 전수하는' 루논어' 20 부, 제나라 사람이 구두로 전수하는' 제논어' 22 부, 공부 양벽에서 발견한' 고논어' 2/KLOC 서한말년에 장유는' 논어' 를 보완하고' 루논어' 와' 제논어' 를 기초로' 장후론' 이라는 또 다른 학설을 형성했다. 동한 말년에 정현이는' 장후론' 을 바탕으로' 논어주' 를 집필하며' 제논어' 와' 고논어' 를 참고했다. 바로 지금의' 논어' 버전을 참고했다. 《논어》와 《고대 논어》는 아주 빠르게 사라졌다. 논어' 는 총 20 편 492 장으로, 그중 약 444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제때에 이야기한 말을 기록하고, 48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서로 이야기한 말을 담고 있다.
공자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집으로서 내용이 광범위하며, 대부분 인류 사회생활과 관련된 문제로 중화민족의 심리적 자질과 도덕적 행동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근대 신문화 운동까지 2000 여 년 동안 중국 초보자의 필독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