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고대 우화의 개편

고대 우화의 개편

1. 작문은 백화문으로 오래된 우화' 어린 모종 장려' 을 500 자로 다시 쓴다. 한 송나라 사람이 농사를 지어 생계를 꾸려 나가고, 매일 밭에서 일해야 한다. 태양이 하늘에 있을 때, 가리는 곳이 없다. 곽송두의 땀은 콩처럼 크고, 옷은 땀에 흠뻑 젖었지만, 뜨거운 태양 아래 허리를 굽혀 모내기를 해야 했다. 비가 올 때, 도망갈 곳이 없어, 송인은 빗속에서 밭을 갈고, 비는 그를 고개를 들지 못하게 하고, 땀이 흘러내렸다.

이런 식으로, 매일 매일, 매일 열심히 일 할 때마다, 노래 가 집에 와서, 너무 피곤해서 움직일 수 없다, 심지어 한 마디도 게으르다. 송인은 정말 어려워요. 더 걱정스러운 것은 그가 매일 호미를 들고 밭에 가서 열심히 일했지만, 이해하지 못하는 농작물들이 전혀 자라지 않는 것 같아 걱정이다.

이날 송인은 오랫동안 땅을 갈고 논두렁에 앉아 휴식을 취했다. 그는 변두리가 없는 농지처럼 커 보이자 자신도 모르게 또 초조해지기 시작했다. 그는 혼잣말로 말했다. "농작물, 내가 매일 얼마나 힘든지 알아?" 왜 너는 나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빨리 자라니? 빠른 길이, 빠른 길이 ... "그는 소리를 지르며 자신의 옷에서 실밥을 잡아당겼다. 선은 끊어지지 않았지만 많이 나왔다. 송국인은 실밥을 보고 생각에 잠겼다. 갑자기 그의 머릿속에 한 가지 생각이 떠올랐다. "그래, 내가 왜 생각지도 못했을까? 우리 시작합시다! " 송국인은 갑자기 열정이 솟아올라 뛰어올라 바삐 움직이기 시작했다 ...

해가 지고, 송인의 아내는 이미 밥을 만들어 식탁에 앉아 그가 돌아오기를 기다렸다. "나는이 시간에 돌아 왔음에 틀림 없다. 사고가 날까요? " 그녀는 초조하게 생각했다. 갑자기 문이 삐걱 열리자 송국인은 온 얼굴이 땀투성이가 되어 돌아왔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흥분해서 말했다. "오늘 피곤해 죽겠어요! 나 * * * 모든 농작물, 그들은 단번에 이렇게 많이 자랐다. "그는 손짓으로 말했다. \ "무엇? 너 ... "송국인의 아들은 매우 놀랐다. 그는 심지어 말을 끝내는 것을 잊고 재빨리 등롱을 들고 한 발로 밭으로 뛰어갔다. 그러나 이미 늦었고, 모든 농작물이 죽었다.

옛날 초나라에서 한 사람이 집에서 제사를 지내려고 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을 초대하여 그를 도왔다. 제사가 끝나자 그 사람은 술 한 주전자를 상으로 꺼내 제사를 지내러 온 사람에게 주었다. 그를 도와준 사람은 매우 기뻤다.

그 사람들이 그 주전자를 들고 준비하고 있을 때, 턱수염이 강한 한 사람이 말했다. "주인이 준 이 주전자는 우리 모두가 나눠 마시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우리 혼자 마시면 딱 좋다. 나는 여러분이 바닥에 뱀을 그리는 경기를 할 것을 건의합니다. 먼저 그린 사람은 그 주전자를 마실 수 있습니다. " 모두가 이 건장한 남자가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그들은 이구동성으로 동의했다.

사람들은 주먹을 휘둘러 이 경기에서 이기려고 시도했다. 이때 술을 마시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 (심판) 이 명령을 내리자 모두들 재빨리 뱀 한 마리를 그렸다. 시간이 지나자 키가 작은 중년이 마침내 뱀 한 마리를 그렸다. 그는 땅 위의 그 술 캔을 아주 확실하게 주웠다. 그 사람은 왼손에는 술을 들고 오른손에는 나뭇가지를 들고 뱀을 계속 그렸다. 하지만 이 사람이 뱀에게 발을 붙이기 전에, 다른 사람은 이미 뱀을 다 그렸다. 그는 키가 작은 술주전자를 주면서 진지하게 말했다. "너는 정말 상식이 없다. 뱀은 원래 발이 없었지만, 너는 그것에 발을 더했다. 이것은 정말 불합리하다. " 그 사람은 뒤이어 주전자를 들고 한 잔 마셨다. 작은 키는 다른 사람이 그 주전자가 그에게 속한 술을 마시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고, 그는 울고 싶었다.

그 키가 작은 사람은 결국 술 한 주전자를 잃어버렸는데, 그의 교만이 뱀에게 발을 더했기 때문이다.

이 이야기는 뱀에게 발이 없다는 것을 말해준다. 가장 먼저 그것을 그린 사람이 뱀에게 발을 달았지만, 그것은 뱀으로 변하지 않았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중에 나는 뱀을 그려 발을 더했다. 불필요한 복잡성을 증가시키는 것을 비유했지만, 이것은 나쁜 일이다. 아민 왕조 나관중은' 삼국연의' 제 110 회에서 "장의간언은' 장군의 뜻이 이미 되었으니 멈출 수 있다" 고 썼다. 만약 그가 지금 전진한다면, 만약 그가 만족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마치 뱀을 그리는 것과 같다. 사람들에게 모든 일에 실사구시를 하고, 총명하다고 뽐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일을 잘 하지 않고 오히려 일을 더 악화시킬 것이다.

3. 중국 고대 우화 이야기 작문 800 자 우화는 이해할 수 없는 의미를 이야기로 써서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중국 고대 우화집에는 많은 우화가 있어서 책 한 권만 읽으면 많은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

책 전체에서 가장 많이 말하는 것은 단결과 우애와 서로 돕는 것이다. 예를 들어, 문장 "바닷새 훈련" 은 바닷새에 관한 것입니다. 이 바닷새들은 멍청하고 서툴지만, 집단활동을 중시하고, 규율을 준수하고, 함께 날고, 함께 자고, 함께 먹고, 결코 경쟁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도 감히 그들을 해치지 않는다. 분명히, 단결과 우정이 얼마나 중요한가.

또한, 이 책은 우리에게 "뱀을 그려라" 고 말했다. 지나치지 마라. "늦게 하는 것이 안 하는 것보다 낫다" 는 것을 사용하여 우리가 잘못하면, 우리는 시정하고 후회보다 더 잘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

이 책에는 많은 이야기와 우화가 있는데, 고대 지혜의 결정체이다. 우리 잘 읽읍시다!

중국 고대와 현대의 우화를 읽는 것에 대한 몇 가지 생각? 오늘' 중국 고대 우화' 라는 책을 한 권 읽었는데, 안에는 모두 우화가 들어 있다. 이를테면 염색사, 모종 휘핑, 우물 안 개구리, 공우가 산을 옮긴다. 내가 읽은 가장 고무적인 작품은' 공우이산' 이다. 이야기는 태행산과 오왕, 방원 700 화리에 있다. 외출하기가 불편해서 가족과 함께 이 산을 옮겨서 길을 내주고 싶다. 하지만 제 아내는 의심했습니다. "당신의 실력으로는 작은 흙더미도 옮길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너는 이 두 산을 가지고 어떻게 하고 싶니? " 우공은 변명하지 않고 손자들을 이끌고 산을 파기 시작했다. 또 다른 이야기는 한 과부의 일곱 살 난 아들이 뛰어올라 도와준다고 한다. 이런 식으로 그는 겨울부터 여름까지 발해를 왕복할 수 있다. 하곡' 지서' 라는 노인이 우스꽝스럽다고 생각하자 우공이 "너 너무 멍청해! 네가 이렇게 노약하고 약해서, 아마 산 위의 풀 하나도 뽑을 수 없을 것이다. 이 석두 들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우공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너는 너무 고집이 세다. 너는 과부의 일곱 살 난 아들보다 못하다! 내가 죽어도 아들이 하나 더 있다. 내 아들은 손자를 가질 것이고, 내 손자는 아들, 아들, 손자를 가질 것이다. 끝이 없다. 그리고 산이 더 이상 올라가지 않을 텐데, 어떻게 잃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지혜 수색은 말문이 막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어리석은 노인은 여전히 매일 산을 파다. 산신은 듣고 우공이 더 많은 산을 파낼까 봐 황제에게 보고했다. 황제는 우공의 이런 강인한 의지에 감동하여 힘장사 콰아의 두 아들에게 팔두 개의 산을 외우라고 명령했다. 그 이후로, 우공의 집 앞에는 더 이상 높은 산이 없다. 이 이야기는 포기하지 않는 한 저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5.' 토끼가 오기를 기다리다' 라는 오래된 우화를 동화이야기 300 송국의 한 농부로 각색했다. 그는 매일 밭에서 일한다.

어느 날 농부가 밭에서 일하고 있는데 갑자기 산토끼 한 마리가 풀숲에서 뛰쳐나왔다. 누군가를 보자 토끼가 깜짝 놀랐다.

그것은 가장 빠른 속도로 달렸고, 결국 한 농민밭의 뿌리에 부딪혀 목을 부러뜨리고 죽었다. 농부는 농사일을 그만두고 죽은 토끼를 주웠다. 그는 자신의 행운에 대해 매우 기뻐했다.

저녁에 집에 돌아오자 농부는 죽은 토끼를 그의 아내에게 건네주었다. 아내가 맛있는 토끼고기를 삶자 부부는 웃으면서 맛있는 식사를 했다.

다음날 농부는 평소처럼 밭에 가서 일을 했지만, 그는 더 이상 예전처럼 온 정신을 집중하지 않았다. 잠시 일한 후, 그는 잔디밭을 한 번 보고 듣고 또 한 마리의 토끼가 뛰쳐나와 그루터기를 쳤으면 좋겠다.

이런 식으로, 그는 하루 동안 건성으로 일했고, 땅도 괭이를 끝내지 않았다.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그는 토끼가 나오는 것을 보지 못하고 마지못해 집으로 돌아갔다.

사흘 만에 농부는 밭에 와서 무심코 김을 매었다. 그는 농기구를 한쪽에 두고 그루터기 옆에 있는 논두렁에 앉아 들토끼가 나오기를 기다렸다.

그러나 나는 또 하루를 헛되이 기다렸다. 나중에 농부는 매일 그루터기 옆에서 그 토끼를 다시 찾을 수 있기를 바랐지만, 그는 다시는 얻지 못했다.

그러나 농토의 모종은 그 때문에 시들었다. 그래서 농부는 송국인의 웃음거리가 되었다.

우화를 다시 쓰던 옛날 산속에는 하루 종일 작은 동물에게 괴롭힘을 당한 호랑이 한 마리가 있었다! 그 이유는 이 호랑이가 너무 무능해서 아무도 그것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이다! 어느 날 호랑이는 또 작은 원숭이에게 발길질을 당했다. 그의 머리가 나무에 부딪쳐서 거의 기절했다. 호랑이는 의기소침하게 땅바닥에 누워 있다. 즐거운 고양이 한 마리가 지나가면서 말했다. "호형, 너 왜 의기소침하게 여기 누워 있니? "말도 마, 내가 앞에 있는 작은 원숭이에게 발길질을 당하고, 머리가 나무에 부딪혔어. 나는 하마터면 쓰러질 뻔했다. 봐라! 내 머리에 가방이 있어! 고양이가 말했다: "너를 봐, 아주 치열해. 왜 쥐 한 마리가 숲을 가로질러 그 자리에서 잡혔는가. 호랑이가 말했다: "고양이 형제, 나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지금 좀 재간이 있고 싶고, 너를 스승으로 모시고 싶다. " 고양이가 말했다: "아주 좋아, 아주 좋아. 클릭합니다

7. 성어는 매우 풍부하고, 출처가 다양하며, 주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측면이 있다. 첫째, 구어에서 유래한다. 이 성어들은 민간 구어에서 널리 전해져 보편적으로 통속적이고 생동적이다. 예를 들어, 그들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고, 도도하고, 가지각색이며, 이래라저래라 하고, 맞춤화하고, 빙빙 돌고, 등등. 두 번째는 고서에서 유래한 것이다. 나눌 수 있다: ① 고대 우화의 개괄, 예를 들면 자기 모순, 우공이 산을 옮긴 것, 토끼, 뱀을 그리는 것, 호랑이를 모방하는 것, 기우가 하늘을 걱정하는 것 등이다. ② 역사 이야기의 개괄: 초목은 모두 병사이고, 매이는 갈증을 가라앉히고, 주전자를 깨고, 배를 가라앉히고, 귀환하고, 용기를 먹고, 초당을 방문하는 등. ③ 고대 서적에서 유명한 인용문의 발췌 또는 삭제. 예를 들면: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고, 갑자기 명랑하고, 깃발이 선명하며, 만사형통, 정통인, 편안하고 즐겁고, 의기양양한 등. 셋째, 외래어에서 유래한다. 예를 들면 불경에 따라 번역하거나 다시 쓴 성어: 단명, 열정, 모사성탑, 환광환사진, 독점, 얼굴 드러내는 등. 성어도 끊임없이 생겨나고 진화하고 있다. 명가의 작품과 대중의 구어에서, 속전속결, 상류층 개척, 개척, 분초를 다투고, 현재를 소중히 여기며, 자력갱생, 백화일제방, 고대용 등 새로운 성어가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다.

8. 고대 우화는 현대중국어로 작은 이야기로 확장되었다. 작문 300 자 어느 날 사자는 배가 고파서 숲 속 작은 동물이 많은 곳에 서서 작은 동물이 그물에 걸려들기를 기다렸다.

작은 동물들이 그곳의 사자를 보았을 때, 그들은 놀라서 도망갔다. 이때 호랑이 한 마리가 이곳을 지나다가 사자를 보고 상냥하게 말했다. "형님, 무슨 일이시죠?" " 너 왜 여기 서 있니? 사자는 약하게 말했다: "나는 배고프다. 와서 먹을 것을 좀 찾아라. 나는 작은 동물들을 기다리고 있다. "

호랑이가 웃으며 사자에게 말했다. "네가 여기 서 있어, 작은 동물이 너를 보고 벌써 놀라 달아났어. 누가 감히 당신 앞에 얼굴을 내밀겠습니까? " 너는 풀숲 뒤에 숨어야 한다, 그들이 올 때, 의외로 빠르게 공격해야 한다! 아니면 밥 안 먹어요? "하지만 사자가 동의하지 않아 호랑이는 가야만 했다. 시간이 하루 지나고, 작은 동물 한 마리가 눈앞에 나타나지 않았다.

결국 이 불쌍한 사자는 굶어 죽었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머리를 써서 잘 생각해야 하며, 충고를 듣지 않고 혼자 고집을 부릴 수 없다는 것을 알려준다. 만약 그렇다면, 우리는 무거운 대가를 치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