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53 번째 용감한 인내" 번역에 대한 감사

"53 번째 용감한 인내" 번역에 대한 감사

용기와 인내

용기와 인내

가혹한 정치 호랑이 봉 및 평화, 거룩한 문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위기의 순간에 대한 두려움은 주인이 준 것이다.

포기하고 둘째 아들이 담력을 기르면 맹자보다 마음이 움직이지 않는다.

그래서, 신사 용, 아니 그냥, 혼돈; 용모가 없는 아이는 도둑이다. 성인의 격언은 바로 성지이다. 아이고, 더 이상 못 참겠어!

번역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가 루즈에게 맨주먹으로 호랑이를 때리고, 무기를 쓰지 않고, 걸어서 강을 건너고, 배를 쓰지 말라고 경고했다. 나는 이런 무모한 방법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는 또 일이 발생할 때는 반드시 심사숙고하고 경거망동하지 말아야 일을 잘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맹부시입니다. 두 사람 모두 자신의 용기를 키우고 있다. 전자의 목적은 다른 사람과 싸울 때 승리하는 것이고, 후자의 목적은 두려워하지 않고 자구하는 것이다. 그러나 둘 다 일방적이다. 그들의 전문성과 이해력이 어찌 맹자와 견줄 수 있겠는가? 맹자가 도덕과 의리에 우뚝 설 수 있다는 것은 당연히 믿는 바가 있다.

그래서 공자는 군자가 용무와 덕을 잃고 옳고 그름을 위해 소란을 피운다고 말했다. 용감하고 무모한 소인이 있으면 반드시 도둑이 된다. 성인의 명언과 경구는 후세에 기억되어야 한다. 아! 세상에 필요한 것은 의의 용기이지 피의 용기가 아니다. 사람이 어떻게 무모함을 억제하지 않고 잠시 용감무모할 수 있단 말인가?

의견 및 분석

한 사람이 용기가 있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네가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고대인들은 용감하고 모략이 없는 행위에 찬성하지 않았지만, 용감무모하는 것을 선호했다. 그래야만 우리는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사회에 발붙일 수 있다.

전형적인 예는 네가 용감하고 계획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너는 자살하는 경향이 있다.

만약 상대와 충돌이 생긴다면, 실력으로 볼 때, 당신은 계란이고, 상대방은 석두, 당신은 어떻게 할 것입니까? 머리가 간단한 필사적으로 석두 에 계란을 던지고, 헛되이 자신을 죽일까, 아니면 그 예봉을 피하고 싶어, 자신이 석두 이 되어 상대보다 더 큰 석두 이 될 때까지 기다리고 싶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왜 먼저 참지 그래? 망가지면 영원히 망가지고, 허리를 굽히고 일어설 기회가 있다.

명태조 주원장이 재위할 때, 왕푸라는 관원이 있었는데, 직언으로 간언하여 파관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친차대신으로 기용되었고, 그는 즉시 당시의 시정에 대해 논평을 했다. 조정에서 그는 여러 차례 황제와 논쟁을 벌여 굴복하려 하지 않았다. 어느 날, 나와 명태조는 한 가지 일에 대해 격렬한 논쟁을 벌였다. 마오는 당시 매우 화가 나서 그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형벌이 거리로 나오자 태조가 그를 불러와서 물었다. "너 마음이 변했니?" 왕푸가 대답했다. "폐하께서는 제가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으십니다. 너는 나를 건의된 위치로 승진시켰는데, 왜 나를 이 지경까지 모욕해야 하느냐? 만약 내가 무죄라면, 너는 어떻게 나를 죽일 수 있니? 만약 내가 유죄라면, 왜 나를 살아있게 합니까? 나는 오늘 빨리 죽고 싶다! 클릭합니다 주원장은 화가 나서 즉시 사형을 집행할 것을 재촉했다.

충후하고 성실하다고 타고난 것이 아니라 왕태가 너무 무지하다는 것이다. 고집이 세고 태어나자마자 사라질 수 없고 점점 더 성행하고 있다. 황제조차도 그에게 기회를 주고 싶지 않았다. 이것은 그의 오만함과 인생 전략에 대한 무지와 큰 관계가 있다. 특히 신용을 지키는 황제 앞에서 헛되이 목숨을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