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Jueyuan 동굴의 주요 명소

Jueyuan 동굴의 주요 명소

북암에는 22 개의 동굴과 부처가 있다. "각원동" 의 머리를 포함한 모든 낮은 벽감은 문화대혁명에서 심각하게 파괴되었다. 높은 곳에는 서삼현 () 과 만당 () 의 불탑 () 이 모두 다행히 재난을 면하고 잘 보존되어 있다.

각원동 북암은 북송조상을 위주로, 각원동의 석각이 가장 장관이다. 세 동상은 모두 높이가 약 7 미터, 가운데는 아미타불, 좌우는 관음보살과 대지보살로 각기 다른 표정으로 형신을 겸비한 예술적 효과를 달성했다. 제 1 1 호당' 경평관음동' 높이 7.3 미터, 너비 4.7 미터, 깊이 3.5 미터. 관음은 높이 6.75 미터, 옹용화귀, 머리에 불보관을 쓰고, 왼손에는 금병매, 오른손에는 어깨의 버드나무 가지를 들고, 단정함은 옥수 임풍처럼, 두 눈은 살짝 뜨고, 자비로운 빛을 발하고 있다. 관음사' 는 북송 푸원 2 년 (기원 1099 년) 에 발굴되어 대관 2 년 (기원 1 108 년) 에 10 년 동안 완성되었다. 제 16 호' 아미타불사' 는 높이가 6.4 미터, 너비가 4 미터, 깊이가 3 미터이다. 아미타불은 높이가 6 미터인 것 같고, 안에는 상투와 스님가지가 있고, 손에는 도장을 들고, 눈은 아래를 내려다보고, 옆으로 서 있고, 얼굴에는 미소를 띠고 있다. 22 일' 대세보살 신전' 은 높이 6.9 미터, 너비 3.8 미터, 깊이 3.7 미터, 대세는 높이 6. 15 미터, 머리에 부처가 박힌 왕관을 쓰고 있다. 보살은 마음씨가 착하고 오른손은 허리를 넘어 연봉을 받치고 왼손은 오른손 등을 만지며 약간 왼쪽으로 서 있다. "서삼성" 은 모두 북송 () 년 동안 파고, 안악 () 이족 양정청 () 이 지은 것이다. 조각상이 완성되자 양가 후손들도 이를 수호하고 비문에 후세 사람들의 이름을 기록으로 추가했다. 각원동 모옌 상은 운거산의 앞뒤 두 산봉우리에 분포되어 있다. 전산의' 일불 이보살' 은' 서구 삼성' 으로 칭송되고, 기세가 웅장하고, 예술이 정교하며, 이곳의 모옌 조상의 대표작이다. 이 세 조각상은 석굴 세 개에 조각한 것으로, 석굴암은 북쪽으로 약 10 미터 떨어져 있다. 1950-80 년대에 일부 학자들은 이 세 가지 동상을 하나의 전체 이름으로 사용했습니다. 즉, 중간 석굴암의 주상은 아미타불, 왼쪽 석굴은 관음보살, 오른쪽 석굴은 보살이라고 불렀습니다.

중간 동굴은 평평한 지붕, 높이 6.7 미터, 너비 4.2 미터, 깊이 2.9 미터입니다. 뒷벽에는 맨발로 연좌에 서 있는 부처가 있는데, 높이는 5. 1 미터, 연좌는 높이가 0.6 미터이다. 그의 머리 에 롤빵, 약간 오른쪽, 두 눈 아래로, 얼굴 미소, 가슴 노출, 어깨, 오른손 을 입고 있다. 왼쪽 및 오른쪽 벽 윗부분에는 1 몸체가 새겨져 있어 생생합니다. 오른쪽 벽 아래에는 덕망이 높은 엽가가 서 있다. 키1.9m, 대머리, 두 손을 합친 10, 고개를 들고, 미소를 짓고, 부처님을 바라보며, 두 이미지가 초점을 맞추고, 매우 활기차다. 왼쪽 벽은 두 사람을 지탱할 수 있다. 뒷벽에 있는 불등에는 "세 박사 겸 주포주준관학을 향해 농부 □ □ □ □ □ 김어포왕 화장을 권했다" 고 적혀 있다. 좌측 벽 아래에는 비문이 하나 있는데, 위에는 "신불, 남허, 손, 허귀선, 부양 등" 이라고 적혀 있다. , 자신의 돈을 제사하고, 석가모니불을 진리사 옆에 있는 동굴에 장식하고, 자신의 공적 소망을 선언하고, 황제 만세, 천하태평을 선언했다. 경작업에 청량하여 비석을 세우고 공덕을 세우다. " 태세 오음 6 월 18 일 하몽에서 방장선은 책을 가득 끊었다.

왼쪽 석굴은 불상 석굴의 왼쪽에 위치해 있으며 높이가 7.7 미터, 너비가 4.8 미터, 깊이가 3.3 미터입니다. 뒷담에는 보살 한 마리가 맨발로 연대 위에 서 있는데, 높이는 6 미터, 연대는 0.6 미터이다. 그는 불관을 쓰고, 풍만해 보이고, 가슴장식을 쓰고, 천의를 입고 있다. 그는 오른손에 오른쪽 어깨 옆에 있는 버드나무 가지를 들고 왼손은 배를 구부리고 청소했다. 좌우 벽 위와 가운데 1 개 그림자가 하늘을 날고, 구름을 타고, 자태가 생생하다. 오른쪽 벽의 아래쪽 부분에는 네 개의 기증자가 있는데, 각 기증자의 머리 옆에는 이름이 새겨져 있다. 외부부터 내향까지: 첫 번째는 삭도를 하는 스님, 고 1.5m, 제목은' ... 아홉 번째 태어나지 않은 장남 손연' 세 번째 존이라고 적혀 있다. 네 번째 조각상에는' 노란 장수 정추가 5 월 초 4 에서 태어났다' 라고 적혀 있다. 왼쪽 벽에는 세 개의 기증자가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부처님을 섬기고, 마음을 세워 상을 만들고, 장수를 기원한다' 는 이름이 새겨져 있다. 상대방은 거친 배아이다.

우동, 불동 오른쪽, 평평한 지붕, 높이 7 미터, 너비 3.9 미터. 그것은 깊이가 3.7 미터이다. 뒷벽 조각에는 연꽃대 위에 붉은 발이 서 있고 높이는 5.7 미터이다. 연대는 높이가 0.6 미터이다. 그는 머리에 부처님의 왕관을 쓰고 볼이 풍만하고 가슴에 화환을 쓰고 천의를 입고 있었다. 그는 왼손에 오른쪽 손목을 받치고 가슴에 얹고 오른손에는 연꽃 한 송이를 들고 있다. 머리 뒤에 화염 모양이 있는 큰 타원형 화염체 램프를 조각합니다. 좌측 벽 윗부분에 1 이 새겨진 비행체는 날기를 갈망하며 자태가 아름답다. 아래에는 두 명의 지지자가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아버지 양원애' 라는 이름이 새겨져 있다. 1 주룡녀의 몸이 좌동 입구에 나타났다. 오른쪽 벽 붕괴, 하늘은 존재하지 않는다; 아래에는 네 명의 지지자가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양정청, 남공덕주' 라는 이름이 새겨져 있다. 뒷벽 왼쪽에는 높은 1.5m, 폭 0.9m, 비문에는 인감서' 주포진리원 관음의 이야기' 가 새겨져 있다. 그 중' 풍일랑은 한주 관형을 선고하고 농차용비를 설득하여 문장 쓰기를 권유한다',' 풍구서, 성도부' 가 새겨져 있다 비문에는 "국신 양정경은 선인의 옛 소원이다. 관음을 하고 진리의 사당을 선택하다. 비둘기 노동자 모임 일, 온 가족이 모두 기뻐하고, * * * 좋은 인연을 짓고, 푸원은 조상의 사업을 세웠다. 딩하이 대관 발표 후 수륙 재계회가 성립되었다. 공훈대가 양정청, 같은 수추와. 대성송대관 2 년, 무자춘 2 월, 정미립, 임오삭 26 일.

이 세 동굴의 조각상은 조각할 때 오른쪽 동굴에 정확한 조각상 연대가 있다. 주포진리원 석관음' 비석에 따르면 북송부원 2 년 (1099) 부터 대관 원년 (1 107) 까지 이 동굴조상은 8 년 동안 완성되었다. 가운데 동굴과 왼쪽 동굴의 조각상. 어떤 조각상도 남기지 않았다. 남송의 짙은 화장 날짜만 보존한 이 두 동굴의 하한시간은 남송보다 늦지 않았다. 그러나 우굴에 비해 이 두 굴의 조상은 조각 스타일, 기법, 굴형, 부처보살 의상, 화환, 연좌, 체등, 헤드라이트 등에서 모두 비슷한 점이 있다. 따라서 중동과 좌동의 조각 시간은 우동의 조각 시간 정도, 혹은 같은 장인이 한 대로 한 시대의 작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상 제재에 대해 요약하면 투자자의 총괄적 배치와 스님의 조상 안배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이 세 조상은 하나의 전체적인 소재가 아니라 따로 세워진 각 동굴의 조상이다. 따라서 조각상의 이름은 별도로 결정해야 한다.

동굴 속의 조각상. 남송중화장 기록에 따르면' 진리사 옆에 있는 암동에서 석가모니버에게 돈과 중화장' 을 주는 것은 이 동굴의 주상이 아미타불이 아니라 석가모니버라는 것을 보여준다. 조상 제재로 볼 때 부처의 오른손매듭이 찍혀 있고, 오른쪽 벽이 내려다보이는 예가의 제자 예가가 부처를 올려다보며 석가모니가 아난에게 말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지중동암에는 석굴이 있는데, 이 석굴과 비슷하다. 그것은 북송에 건설되어 의 온씨 장인이 조각하여 만들었다. 마찬가지로 뒷벽에는 연꽃 위에 맨발로 서 있는 불상이 조각되어 있다. 오른손은 얼굴 왼쪽에 인쇄되어 예가의 제자를 내려다보며 왼쪽 벽을 바라보고, 좌우 벽 윗부분에는 날으는 하늘이 조각되어 있다. 두 동굴 중 조각상의 차이점. 안악각원동에서는 덕망이 높은 예가가 오른쪽 벽에 서 있고, 지중동언은 왼쪽 벽에 서 있다. 두 굴조상 제재에 따르면 굴주상은' 서구 삼성' 아미타불상이 아니라 석가모니불상이다.

이런 석가모니불상의 주제는 안악각원동과 지중동암으로 조각한 것이다. 동굴 안의 석가모니와 예가조각상의 배열로 볼 때, 조각한 형상은' 석가모니가 꽃에 미소를 짓는 것' 의 조각상과 비슷하다. 송대' 연등회 집진' 에 따르면 "부처님 (즉 석가모니버) 이 영회에서 꽃을 바치자 모두들 조용했지만 예가는 이해했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웃었다. 부처는' 나는 물건을 숨기는 눈이 좋다.' 라고 말했고, 글을 쓰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전하지 말라고 가르쳤다. "대장경에는 이런 내용이 없고, 수당 () 도 이 전설이 없다. 당덕종 말년 (805 년) 까지 불경은 이 일에 포함되기 시작했다. 이 때문에 중국 조기 중기의 석굴석에서는 꽃에 웃는 불상이 발견되지 않았다. 안악과 지중의 이 석굴동상이 이 소재에 속한다면 우리나라 종교와 석굴의 발전사를 연구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여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문가가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좌동 주상을 관음보살이라고 부르는 것은 옳다. 관음의 특성 때문에 보관에는 입불이나 좌불이 있다. "불설무수관불경" 구름: "그 위에는 묘보비가모니가 있고, 천관은 천관이고, 부처는 천관에 서 있다." 송대 보정산석상' 변상관경' 사당에서 관음 16 관에' 관음호' 가 말했다. 불립천관, 다섯 다발의 빛, 자비가 인연을 만나다. " 이 동굴의 관음은 무엇입니까? 대족석문산 송대 관음동 동상에 따르면 관음의 이름은 관음보살이 어떤 법기를 들고 있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예를 들어 석문산 관음동 좌측 벽조각에는 관음상이 있고, 머리에는 불관을 쓰고 오른손에는 난초를 들고 있다. 조각상에는 "불교 제자 중지가 한 집에 살고 있다" 고 적혀 있다. , 그리고 baolan jianguanyin 에 기부 "; 오른쪽 벽에는 관음이 하나 있는데, 머리는 불관을 쓰고 왼손은 거울을 들고 있다. 조각상에는 "부처님의 남제자 조혜전, 가산을 공동 임대하고, 재물을 버리고 보경 관음을 하나 만들었다" 는 글이 새겨져 있다. 따라서 동관음은 유명한 꽃병 관음이나 단로옥관음이라고 할 수 있다.

우동은 양정청이 조각한 것 같고, 그는 우동상을 조각했다. 주포진리연구소의 관음상에 따르면 석벽의 기념비와 수호신은 모두 그들의 이름을 새겼으며, 이 기념비는 원래 석굴에 세워진 것이지 다른 곳에서 옮겨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다. 그래서 이 동굴의 주상은 조상비에 따라 이름을 붙여야 하는데, 관음이지 대세보살이 아니다. 이 보살이 착용한 천관은 바로 부처님의 화신이다. 불경에서 대세보살은 "머리에 상투를 쓰고, 마치 먹꽃 한 그릇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러우쟈뭐에 보병이 있는데, 불광같은 관세음으로 가득 차 있어요. " "보정상산 변상경 16 경" 송일: "어떻게 형세를 분별하고, 관중 보물병자리를 보고, 빛이 헤아릴 수 없다. 지혜가 사람들을 사로잡았다. " 대족석석석굴석에서는 당대든 송대의 각자 대세든 보살 머리마다 꽃병이 하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석굴, 석굴, 석굴, 석굴, 석굴, 석굴) 그래서 동굴 주상은 보살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한다. 대족석문산 관음동 오른쪽 벽에는 관음이 하나 있고 왼손 평평한 가슴연꽃이 있다. 조각상에는 "부처님은 랑진충 학부모의 짧은 편지를 받고 일꾼에게 이 구멍에 연꽃수 관음을 조각하라고 명령했다" 고 적혀 있다. 동굴 안의 관음은 연꽃 한 다발을 들고 있고, 연수 관음으로도 이름을 지을 수 있다.

안악각원동 앞 석가모니 석굴. 관음석굴 두 개는 조형예술적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사료도 풍부하다. 예를 들어' 주포진리원 관음의 이야기' 비문에는' 수륙단식회 설치, 승도 참배 감사' 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 과거에는 불도가 만나는 큰 정글이자 얻기 어려운 사료였다. 남암 5 대 동상은 27 종으로 처음으로' 십육로한',' 비사문천왕' (그림 5),' 지부동' (그림 6),' 지장보살 10 왕' 등 새로운 내용이 등장했다. 그 조상은 작고 깜찍하며, 표정이 소탈하고, 옷차림이 간결하며, 무늬가 촘촘하고, 옷이 실크처럼 얇고, 당대의 부귀하고 우아하며, 송대는 아름답고 화려하다. 명왕사, 천수관음사, 지장보살사, 열왕사, 나한사, 북비사문천왕사 등. , 스카프는 신체 표면 위에 있고 비늘이 많습니다. 이런 정교한 조각 기술은 중국 민간 조각 민족화의 성공적인 표현이다.

남암 진리사 뒤에는 송대 이학 거장 진추의 묘가 있고, 묘비에는 진추의 초상화와' 투남선적',' 이희연단의 땅' 등의 사적이 새겨져 있다. 진묘는 안악현 남교 운거산 각원동굴 보호구역에 위치해 있다. 묘실은 토석으로 쌓았고, 길이 16m, 폭 12m, 높이 4m 입니다. 진천의 자기 짱 비석이 무덤 앞에 박혀 있다. 비석에는' 화악이 돌아오다' 가 가로새겨져 있고, 가운데에는 진천의 동상이 새겨져 있다. 오른쪽 위에 있는' 홍무서가추 9 월 중양일현 재건진성관' 과 같이 왼쪽 위에는 진천의 자짱 () 가 있다. 양쪽의 석두 사각형에는 대련이 새겨져 있다. "너는 먼저 잠을 잘 필요가 없다. 오늘날 세계는 항상 평화롭다. " 근처에는 돌방앗간,' 토남선적',' 이희연단' 이 있습니다. 지금의 묘지는 잘 보존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