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시경》의 효시
《시경》의 효시
효자 자손손주들의 선행은 큰 행복과 장수의 보답을 받게 된다. "오흠": "속담에 효도, 효도, 생각."
효도를 기억하라, 이것이 인생의 준칙이다. 술에 취하다: "효자는 방에 없고, 항상 반에 있다."
효자는 효성뿐만 아니라 영원히 복이 있다. 볼륨 1: "효덕 가이드 날개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효덕이 있는 사람만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우민효자: "과거시험에서 나는 영원히 효도할 것이다."
우리 조상에게 우리는 영원히 효도해야 한다. "반수": "불효하면 사면한다."
모든 조상에게 효도를 표시하여 그들의 축복을 얻다.
2. 《시경》에는 효도에 관한 시가 무엇이 있습니까? 1. 시경 중의 효도를 논하다.
추츠: "손유청을 공경하고, 복으로 보답하며, 만세."
효자 자손손주들의 선행은 큰 행복과 장수의 보답을 받게 된다.
"오흠": "속담에 효도, 효도, 생각."
효도를 기억하라, 이것이 인생의 준칙이다.
술에 취하다: "효자는 방에 없고, 항상 반에 있다."
효자는 효성뿐만 아니라 영원히 복이 있다.
볼륨 1: "효덕 가이드 날개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효덕이 있는 사람만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우민효자: "과거시험에서 나는 영원히 효도할 것이다."
우리 조상에게 우리는 영원히 효도해야 한다.
"반수": "불효하면 사면한다."
모든 조상에게 효도를 표시하여 그들의 축복을 얻다.
노래 책에는 효도에 관한 어떤 문장이 있습니까? 1. "피크 카이풍": "카이풍남이 와서 바람을 쐬다. 가시 심장 yushi, 어머니 는 보상을 가지고있다. 바람이 남쪽에서 불어와 그곳으로 불어왔다.
임금을 돌리다. 우리 엄마는 아주 좋아, 나 혼자는 없어. 봄추위가 있습니까? 견권 밑에서. 아이가 일곱 명 있는데 엄마가 힘들어요. 가서 자자.
노란 새, 그 소리를 불러라. 일곱 아이가 있으니 어머니를 위로하지 마세요. ""
2. "시경 게디": "선생님에게 당신이 말한 것을 알려주고, 당신이 말한 것에 보답하세요. 내 사적인 일을 더럽히고 내 옷을 빨아라. 남에게 해를 끼치는 일을 하면 부모에게 돌아간다. "
3.' 소야 벌목'' 뚱뚱한 말이 있어서 삼촌들을 가속화할 수 있다. 나는 차라리 오지 않겠다, 나 자신도 잘못이 있다. "
4.' 다야 권갑':' 효덕이 날개를 달았다.'
5.' 다야오결함': 항상 효도를 말하고 효사를 한다. ""
노래 책의 효용 문화;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 시경' 에는' 선효를 솔로로 삼는다' 는 시가 있는데, 이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의미한다. 효도는 중국 문화의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서 현실적 의의와 사회적 가치를 가지고 있어 탐구하고 보급할 가치가 있다.
《시경》은 주대 사회의 모든 방면을 반영하며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다. 주조의 통치자는 교육을 매우 중시하여, 늘 관원을 민간에 파견하여 정보를 수집한다. 효도 사상은 당시 사회윤리에서 큰 부분을 차지했기 때문에' 시경' 에는 효도에 관한 기록이 많다. 이 기록에는 효의 내포, 효의 대상, 효의 방식도 포함되어 있다.
4.' 효경' 에서 효도에 관한 시경은 1 이고,' 효경' 은 손에 들고 있으면 볼 수 있다.
당나라
두보
에이
2. 집에 고대 효경 한 권을 두다.
당나라
풍설
인접한 상대선
3. 효문은 당앞으로 걸어가기 시작했다.
당나라
두순학
\ "그는 구 윤 로얄 하우스 교장 아이 놀이 책임자 (젊은 일곱 살) 를 역임했다."
4. 효도의 마지막 장
당나라
한산
삼백삼십 수의 시
5, 효의 마지막 장
당나라
한산
삼백삼십 수의 시
6. 소정의 장과 문장을 읽어 보세요.
원나라 (1206- 1368 년)
왕철
간화자 목련의 자음
7, (맛 잔치론, 르네 황제의 효도를 연주한다.
송나라 성씨
수시
"다칸 태후의 두 시"
8. 효성이 놀림을 당한 후 잊어버렸다.
송나라 성씨
수시
\ "두 번째 운율 장 미일 수면? 이 시는 민사부가 쓴 것입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9. 논어 효경 교자.
송나라 성씨
육유
농업 방면의 약간의 일.
10, 효도 관념 초보자.
송나라 성씨
육유
인근 마을로 향하는 야한 발걸음
1 1, 사람의 일생은 효도하고 끝이 없다.
송나라 성씨
육유
한숨
12, 이웃에게 효도를 말하고 싶다.
송나라 성씨
육유
절구를 스스로 읊다
13, 누군가 효심을 수여했다. 도둑을 한 명 때리고 싶다.
깨끗하다
위안 메이
역사 송가
14. 효성은 놀림을 당한 후 잊는다.
송나라 성씨
조보
두 번째 압운 당메이 조카는 낮에 잠을 잔다
15, 담불보허
송나라 성씨
첸 지에
책 허우 반선지
16, 아이들에게 효경을 축 어적으로 읽도록 가르치다
송나라 성씨
원수원
장세 가족을 추억하는 여인
17, 부친효를 모시다
송나라 성씨
린퉁 현
성인 효시 열 수, 무왕
18, 단어만 효도하고 있다
송나라 성씨
린퉁 현
\ "효선현 유수 \" 240 편
19, 효도를 가르치지만.
송나라 성씨
린퉁 현
성인 효시 240 편: 왕 스님과 유교
20. 효성은 울기만 합니다.
송나라 성씨
린퉁 현
성인 효행시 서분 240 수
2 1, 오직 소중히 여기고 효도한다
송나라 성씨
유크장
한 폭의 그림과 서예
이대효는 고전이다.
송나라 성씨
송치
순의 시
효성은 이미 놀림을 당하고, 먼저 잊혀졌다.
송나라 성씨
수시
두 번째 압운, 장의' 아름다운 낮의 수면'
(24), 효사는 막성표장으로 되어 있다.
송나라 성씨
안석으로 향하다
만상성서사
(25), 효도 주제 투어
송나라 성씨
허월경
춘말 구련
(26), 손으로 쓴 효도가 완전하지 않다.
송나라 성씨
양완리
좌사' 요광가' 를 유람하다
가보에 효심을 조각하다
송나라 성씨
조범
위아침주의 생일
(28), 울음 때문에 효도 때문이다
송나라 성씨
조
효를 권하다
5. 효도에 관한 완전한 시집은 1 입니다. 자모가 자식을 사랑하니,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리우 한 앤
2, 부모님이 원하는대로, 나는 계속 묘사한다. 나는 그 부모님의 생각을 소중히 여긴다. -"격언 경구 고리 버클"
3, 백두노모가 문을 가리고 소매가 부러졌다. -돈 한유
4. 부모로서 천하제일이다. 자식 됨됨이는 천하대효이다. -"격언 경구 고리 버클"
5. 생활에는 현숙한 부형이 없고, 밖에는 엄한 스승과 좋은 친구가 없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매우 적다. -공
6, 1 피트 3 인치 아기, 10 살 8 살 일. -'권효의 노래'
7. 모의가 떨어지면 명관이고, 바로 정야대다. -'격언집'
8. 아버지는 인자하지 않고, 아들은 불효하다. 친구가 아닌 형제는 존중하지 않는다. 남편이 불공정하면 여자는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9. 나를 돌보고 답장해 주세요. -'시경'
10, 탕자는 자모가 있어 춥지 않다. -'권효의 노래'
1 1, 자모의 손에 있는 실로 제멋대로인 소년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당몽교
12, 우리 엄마는 100 살이고, 늘 80 명의 아이를 읽는다. -'권효의 노래'
13, 세계의 모든 부모; 세상에서 가장 희귀한 형제. -"격언 경구 고리 버클"
14, 사랑 천신만고, 부모 몰라? 어린이 언어
15, 부모의 덕망이 높다. 아이에게 좋은 교육을 주다. -"경구 대련"
16, 사람들은 남학생과 여학생이 좋은 것을 보았지만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할 줄은 몰랐다. -돈 왕건
17, 어머니는 아이가 누워서 마르고, 어머니는 잠을 자고 젖었다고 말했다. -'권효의 노래'
18, 엄마 아빠 없이 무슨 문제가 있어요? -'시경'
19, 여자가 순조롭지 않다. --남북조 연의 푸시
20. 아버지는 나를 낳으셨고, 어머니는 나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를 애무하고, 나를 낳고, 나를 키우고, 나를 키우셨다.
2 1, 맹모 과거, 이웃을 선택하세요. 맹자의 게으름 속에서 그녀는 천을 잘랐다. -'성자 자수정'
22. 아이가 있으면 기뻐하지 말고, 아이가 없으면 한숨을 쉬지 마라. -돈 한유
23, 10 월, 태중, 경쾌함. -'권효의 노래'
6. 효도에 관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 아들은 말했다: "인생의 일, 예의도; 죽으면 장례, 예제. "
부모는 살아 있고, 예의로 섬겨야 한다. 죽으면 예장하고 예의에 따라 제사를 지내야 한다. 맹은 효도를 물었고, 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그 병만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부모의 질병에 관심을 갖는 것이 부모에게 효도하는 관건이다. 아들은 말했다: "부모님이 계시고, 멀리 여행하지 않으면 반드시 잘 헤엄칠 것이다. 클릭합니다
자식이 부모 앞에서 항상 효도와 효도하고 효도하고, 마음이 즐겁고 성실하며, 마음을 거스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의식 \" 세 가지 효도 가 있습니다: 큰 존경 프로, 둘째 굴욕, 다음 인상 할 수 있습니다.
-'예기' 부모의 해.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공자의 논어 맹문효, 자가 말했다: "부모님은 병만 걱정하신다." 논어는 정입니다. 부모는 사랑하고 사랑하며, 부모는 존경합니다.
공자는 젊고 질서 정연하다. -맹자는 늙고 나도 늙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세상은 너의 손에 달려 있다. 맹자 효자는 친족에 대한 가장 큰 존중이다.
맹자는 부모에게 효도해야만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맹자 부자친, 군신은 의리가 있고, 부부는 다르고, 노소는 이야기가 있고, 친구는 편지가 있다.
맹자, 어느 것이 더 큰가요?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몸을 쓰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본으로 삼는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다. --멩 ziren 은 사실, 친족 도;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맹자는 뽀뽀할 수 없고, 사람이 될 수 없다.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이가 될 수 없다. 맹자 군자는 삼락이 있지만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존재하고, 형제는 인연이 없고, 화기애애하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맹자 세속 소위 불효오, 게으른 넷, 부모의 양육에도 불구하고, 불효도; 박예는 술을 좋아하고, 부모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효도를 하지 않는다.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며, 부모를 해치고, 불효하다. 맹자는 부친무군의 동물이다.
-멩 zide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인생은 쉽지 않은 경우, 미국과 악 움직이지 않는 경우. -\ "여춘추 \" 효자는 프로를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아첨을 하지 않고, 신하는 번창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배려하는 장자는 효성스럽다. -Zhuangzi 철학자, 그 길고 짧은 계속, 보상 손실, 사랑하는 경의문, 의미도 수리했다.
--Xunzi "하늘과 땅의 성, 사람들은 비싸다"; 사람의 여행은 효보다 크고 효는 엄부보다 크다. -\ "효경 성장 \" 부모, 사람도 기본이다.
사마천은 삼제보다 더 아름답다. 부자는 믿지 않고 가정은 화목하지 않다.
우 Zetian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랑 인치 잔디, 보고 삼춘휘. -멩 교외 화목하게 지내는 사람들, 가족들은 모두 부유하다.
--린 타카오의 효심, 온 세상이 정확하다. 소철 어른은 서 있고, 젊은이는 앉지 않고, 어른은 앉아 있고, 생활은 앉아 있다.
어른을 존경하기 전에 목소리를 낮추고 묵과해야 하지만, 이것은 적합하지 않다. 들어가는 것은 필연적이고, 물러나는 것은 필연적이며, 그 이유를 묻자, 움직이지 않으면 이미 되었다.
-리 yixiu 모든 부모는 그들의 아들을 사랑합니다. -첸 hongmou 는 부모를 섬기고, 목소리는 쉽게 진정됩니다. 사소한 일로 그들에게 소리치지 마라.
-저우 bingqing 장로가 물었다, 사람들을 괴롭히지 마라; 장로의 명령, 늦지 마라. 어른께서 주신다면, 물러설 엄두가 나지 않는다. -저우 bingqing cimu 사랑 아들, 보상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한] 유안은 10 월에 임신이 무거워 경상을 주었다. 권고효의 노래' 는 1 피트 3 인치의 귀염둥이로, 벌써 10 년 8 년 된 작품이다.
권고효가' 의 어머니는 아이가 말라 누워 있고 어머니는 젖은 잠을 자고 있다고 말했다. 권고효가' 는 어머니에게 보이지 않아 아이가 불안하다.
우리 엄마는 백 살이 되어서 늘 80 명의 아이를 읽는다. \ "충고효의 노래 \" 전에 자애로운 어머니를 공경하고, 탕자는 추위를 느끼지 않는다.
권고효의 노래' 는 사랑과 고난으로 가득 차 있다. 나를 다치게 할 때 우리 부모님을 누가 알아? 동언은 파렴치하다' 백두어머니가 얼굴을 가리고 울며 셔츠 소매가 모두 찢어졌다. [돈] 한유 모의가 늘어져 있고, 관중은 밝게 빛나고, 야대는 소리가 나지 않는다.
격언집, 자애로운 어머니의 손에 있는 선은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돈] 멩 교외는 이전에 살면서 이웃을 선택했다.
맹자의 게으름 속에서 그녀는 천을 잘랐다. 세인트 자수정의 어머니, 지구의 첫 친척; 모성애는 세상의 첫사랑이다.
엄밀히 말하면, 세상에서 유일하게 오염되지 않은 사랑은 모성애이다. 연연이 성공하면 모두가 친구이다.
하지만 어머니만이 실패한 파트너입니다. 정진이는 부모님을 애도하며 나를 낳았다.
《시경》에는 아버지도 어머니도 없다. 시경은 아버지의 덕이고, 아들의 유산이다. 단어 긍정적 인 공동 원, 부모 덕망이 높다; 아이에게 좋은 교육을 주다.
아들이 있으면 기뻐하지 말고, 아들이 없으면 한숨을 쉬지 마라. [돈] 한유 사람들은 젊은 남녀가 좋다는 것을 알고,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하는지 모르겠다.
[돈] 왕건 부모는 모두 세상에 있다. 세상에서 가장 희귀한 사람, 형제. 좌우명 연필은 세계 최고의 부모이다. 자식 됨됨이는 천하대효이다.
아버지는 나를 낳고, 어머니는 허리를 굽혀 절하고, 애무하고, 양육하고, 키우고, 돌보고, 대답하셨다. \ "노래 책 \" 에서 아버지는 인자하지 않고 아들은 불효하다. 친구가 아닌 형제는 존중하지 않는다. 남편이 불공정하면 여자는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남북조] 안지미는 평생 현덕한 부형이 없었고, 밖에서도 엄격한 스승과 좋은 친구가 없었지만, 성공한 사람은 매우 적었다. [송] 여공저 부모님이 원하시는 대로, 나는 계속 묘사한다. 나는 그 부모님의 생각을 소중히 여긴다.
"경구 연필" 은 1 인치의 긴 풀이 몇 가지 다정하고, 삼춘휘는 맹교 () 에 보답한다.
7.' 유자' 라는 시는 효도의 초점을 묘사한다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그녀는 조심스럽게 꿰매고, 철저히 보수했습니다.
지연에 대한 두려움은 그를 늦게 귀가시킬 것이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번역:
자모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 연애하는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주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졌다.
누가 감히 한 아이의 연약하고 풀처럼 연약한 효심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유자' 는 당대 시인 맹교가 쓴 오언시이다. 이것은 모성애 송가입니다. 전 시 * * * 6 구 삼횡은 선 그리기 수법을 이용해 이별 전 평범해 보이는 옷을 꿰매는 장면을 회상함으로써 모성애의 위대함과 사심을 부각시키고 칭송했다.
효는 중화민족의 두 가지 기본적인 전통 도덕 행동 규범 중 하나이며, 다른 하나는 충성이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충효를 천성으로 여겼고, 심지어 사람과 동물을 구분하는 상징으로 삼았다. 충효는 성인이 제기한 것이지 성인이 제기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고대 중국 장기 사회 실천의 역사적 산물이다.
"국가" 와 "집" 의 관계가 잘 조정되어 천하에 통치가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국가와 군주의 효과적인 통치를 보장하는 가장 높은 원칙은' 충성' 이다. 효의 최고 원칙은' 효' 가 기층 사회질서를 공고히 하고 향당 이웃의 조화를 늘리는 것이다. 고대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세포는 가족이었다. 그래서 충효보다 효가 더 기본이다.
확장 데이터:
효는 중화민족의 두 가지 기본적인 전통 도덕 행동 규범 중 하나이며, 다른 하나는 충성이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충효를 천성으로 여겼고, 심지어 사람과 동물을 구분하는 상징으로 삼았다. 충효는 성인이 제기한 것이지 성인이 제기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고대 중국 장기 사회 실천의 역사적 산물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중국은 다민족 통일의 대국을 세웠고, 그것을 건설하고 유지하는 데는 두 가지 보증이 있다. 첫째, 우리는 고도로 중앙 집중화 된 강대국의 효과적인 통치를 보장해야한다. 둘째, 가장 밑바닥에 사는 개인 농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생산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도로 집중된 정권과 극도로 분산된 농민들은 서로 협력하여 대립을 줄여야 한다. 전국 통일의 조율 하에 그들은 대규모 지역 간 공업 건설과 문화 건설을 진행하여 내전을 방지하고 외적의 침입을 막고 재해 방병을 구제할 수 있다. 개인 농민들이 그것으로부터 이익을 얻는다면, 세계는 평화로울 것이다.
농업 생산은 중국 고대 사회가 자연 환경에 근거하여 내린 합리적인 선택이다. 가정은 중국 고대 일가의 기본 생산조직으로 사회의 기본 세포를 구성한다. 소농이 생산하는 가정은 국가에 세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고, 국가는 소농을 보호할 책임이 있다.
"국가" 와 "집" 의 관계가 잘 조정되어 천하에 통치가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국가와 군주의 효과적인 통치를 보장하는 가장 높은 원칙은' 충성' 이다. 효의 최고 원칙은' 효' 가 기층 사회질서를 공고히 하고 향당 이웃의 조화를 늘리는 것이다. 고대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세포는 가족이었다. 그래서 충효보다 효가 더 기본이다.
13 경 중' 효경' 은 효를 당연한 최고 원칙으로 삼았다. 북송 후기 장재는' 효경' 을 기초로' 명희' 를 써서 충효를 하나로 융합시켰다.
철학본체론의 높이에서 윤리, 정치, 심성론, 본체론은 완전한 효도체계를 구성한다. 중화민족의 발전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민족의 응집력을 강화하고, 민족가치에 대한 인식을 형성하였다.
써우거우 백과-방랑 노래
써우거우 백과-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