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존엄성에 관한 5 편의 의론 논문
존엄성에 관한 5 편의 의론 논문
존엄성에 관한 5 편의 의론 논문 1
학자는 죽을 수는 있지만 굴욕을 당할 수는 없다. 중국은 예로부터 존존존보다 생명보다 심각하다. 왜요 존엄성은 한 사람의 인격이고, 한 민족의 영혼이며, 존엄성은 무형적이고 값진 것이기 때문이다.
존엄성은 대가이고, 존엄성을 잃은 사람은 불완전한 사람이다.
사람이 사람됨은 존엄성과 영혼이 있기 때문이고, 사람의 가치는 다른 것들과 구별되는 존엄성에 있다. 헤밍웨이는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패배하지 않는다. 너는 네가 할 수 있는 한 그를 죽일 수 있지만, 너는 그를 이길 수 없다. " 터프한 남자 출신인 헤밍웨이에게 이길 수 없는 것은 그의 존엄성이다. 그는 존엄성을 잃을 수 없기 때문에 무적이다. 한때 천하를 제패했던 서초패왕 항우는 강가에서 죽어서 우강을 건너려 하지 않고 존엄을 지키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그는 강을 건너 다리를 뜯고, 치욕을 참고 목숨을 훔치는 것은 항우가 해야 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는 항우가 아니다. 그는 존엄성이 없는 완전한 사람이 아니다.
존엄성은 값을 매길 수 없고, 존엄성이 없는 민족은 응집력이 없다.
민족의 존엄은 민족의 영혼이자 힘의 원천이다. 민족의 존엄이 모두를 하나로 단결시켰다. 그 결과, 민족 존엄을 위해, 족족 영웅 척계광과 적이 되고, 민족의 존엄을 지키며, 치가군을 결성하고, 평생 분투할 것을 맹세하며, 심지어 가산을 탕진하고, 금영웅 악비에 대항하고, 내외와 결탁한 민족을 징벌하여 민족을 제신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존엄성은 값진 것이다. 존엄성이 없는 나라는 쇠락으로 나아가거나 심지어 멸망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존엄명언)
국가의 존엄성은 의심할 여지없이 개인의 존엄성보다 더 중요하다. 그것은 한 나라의 영혼이다. 그것 없이는 주권이 파괴될 뿐만 아니라 국제적 지위도 심각하게 흔들린다. 따라서 국가 존엄을 지키는 것은 모든 사람의 책임이다. 임칙서와 호문 아편전쟁은 중국인들이 제국주의 침략에 반항하고 민족의 존엄성을 수호하는 예를 보여준다. 태평천국의 영웅들은 모두 소멸되었다. 중화자녀들이 국가의 굴욕과 존엄의 상실을 견디지 못하고 쇠락으로 향하는 쾌거다! 던은 민족의 존엄을 보호하고, 역사적 치욕을 씻고, 국가 발전을 도모하며, 홍콩과 마카오를 수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존엄성은 값진 것이다. 우리 각자는 반드시 자신, 민족, 국가의 존엄성을 지켜야 한다.
존엄성에 관한 5 편의 의론 논문 2
존엄한 사람은 모든 존엄한 인격을 존중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만약 당신이 한 사람을 모욕한다면, 당신은 모든 사람과 당신 자신을 모욕합니다.
반법연맹을 여러 차례 물리치고 무서운 사업을 세운 나폴레옹은 한 소국을 정복한 군주 앞에서 자랑스럽게 말했다. "나에게 복종하면 세상에서 네가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을 거야." " 군주가 이렇게 말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나는 너의 발밑에 있는 그 한 치의 땅만 얻고 싶다." 이 이야기는 아무리 작은 사람이라도,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존엄성이 있고, 다른 사람의 존엄성을 짓밟으려는 사람은 모두 자신을 난처하게 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모두가 즐겨 듣는 예를 하나 더 들어 보겠습니다. 구장에서 한 선수가 상황을 바꾸기 위해 다른 선수에게 욕설을 퍼붓는다면, 그는 다른 선수의 존엄성을 고려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공격받는 플레이어는 두 가지 반응을 보일 수 있다. 하나는 피가 이마로 돌진해 주먹으로 직접 상대방에게 자신의 행동이 얼마나 어리석은지 알려주는 것이다. 둘째, 상대를 존중하고 자신의 실력으로 경기를 이겨야 입을 다물 수 있다. 첫 번째 행동의 결과는 생각할 필요가 없다. 경기 금지, 벌금, 경기 후 언론에 포격당하는 것은 자신의 존엄성을 보호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더 많은 것을 잃게 한다. 두 번째 방법은 경기를 이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존중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르다.
아마도 어떤 사람들은' 한 사람의 존엄성이 정말 그렇게 고귀하고, 훼손할 수 없는가?' 하고 물어볼 것입니다.
사실 우리 각자는 권리, 재산, 지식, 외모 등 어떤 방면의 결함을 가지고 있다. 당신이 약세 상태에 있을 때, 종종 열등감을 느끼지만, 당신의 존엄성은 나와서 이런 열등감을 극복하고 당당하게 이 사회에 서 있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그래서 당신이 상대방의 존엄성을 상하게 할 때, 사실 그의 가장 취약한 곳을 때린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이것은 어떻게 용인할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사람들과의 교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을 존중하고 자신의 존엄성을 지키는 것이다.
하지만 이 세상에는 이런 사람이 있는데, 존엄성도 없고, 이치에 맞지 않는다. 일단 그들을 만나면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교제의 기초는 존엄성이고, 다른 사람과 싸우는 무기는 이성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이런 사람이 우리와 무한한 거리를 두고 있다고 믿어야 한다. 이런 사람에게 우리는 침묵을 지키지 말고, 실제 행동에서 그들에게 인간으로서의 참뜻을 알려줘야 한다. (존 F. 케네디, 침묵명언)
존엄성은 인간으로서의 하한선이다. 자신과 타인의 존엄성을 보호하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동시에 존엄성은 상한선이다. 그것은 사람들이 쉽게 만질 수 없도록 사람들의 정신 영역에서 비싼 부분이다. 그러므로 우리에게는 존엄의 정도와 잣대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존엄성은 때로 장난꾸러기 아이처럼, 너무 총애하거나 너무 엄격해서는 안 된다. 네가 그에게 미소를 지을 때, 그는 너에게 더 달콤한 반응을 줄 것이다.
존엄성에 관한 5 편의 의론 논문 3
무더운 여름, 상가는 인산인해를 이루고, 여름방학 성수기, 사람들은 친구와 함께 쇼핑을 한다. 나와 내 친구들도 이 열풍에 참여했다.
어느 날 우리는 많은 것을 얻었다. 날이 이미 늦었으니, 거리의 사람들은 이미 많이 흩어졌다. 우리가 떠나려 할 때, 갑자기 한 무리의 사람들이 길 모퉁이에 모여 있는 것을 발견했다. 물론, 우리는 이런 일들을 놓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군중을 향해 돌진했지만, 다행히도 우리는 민첩해서 단번에 군중 속으로 들어갔다. 안으로 들어가니 누군가가 쓰러졌구나.
그 사람은 땅에 쓰러져 얼굴 전체가 털이라 잘 보이지 않는다. 그에게서 멀지 않은 곳에 큰 가방이 하나 있는데, 아마 그의 짐일 것이다. 잠시 후 그는 몸을 움직여 어렵게 고개를 들었다. 희미한 불빛으로 그는 자신의 안색이 노랗고 안색이 메마른 것을 보았다. 그는 마른 두 손으로 땅을 지탱하고 있는데, 마치 일어서고 싶어하는 것 같다. 이때 세 대학생이 급히 앞으로 나가 그를 부축했다. 그는 왔다갔다하는 걸음으로 큰 가방 앞으로 걸어가며 힘겹게 말했다. "이불, 내 이불." 그는 다른 사람이 그의 물건을 빼앗을까 봐 온 힘을 다해 짐에 올려놓은 것 같다.
군중들이 근처에서 빵과 물을 사 그에게 먹도록 구경하자 그는 거절했다. 그는 가방에 쪼그리고 앉아 작은 소리로 말했다. "전화 한 통만 하면 돼. 전화 한 통만 하면 돼!" "대학생들은 듣자마자 핸드폰을 꺼내 구체적인 상황을 물었다.
다른 사람의 권유로 그는 마침내 빵을 집어 들고 먹기 시작했다. 그는 빵을 먹으면서 사나이의 눈물을 흘리며 사람들에게 그의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다.
그는 쓰촨 출신으로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어머니를 떠나 도시에서 일했다. 도시에 오면 돈을 벌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사장에게 엄한 대우를 받았다. 돈을 벌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집에 가서 노비도 잃었다. 그래서 그는 그 큰 가방을 가지고 4 개월 동안 돌아다녔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았다.
그가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할 때, 누군가가 그를 불쌍히 여기고 그에게 100 원짜리 지폐 한 장을 주었지만, 그는 어쨌든 받기를 거절하며 단호하게 말했다. "나는 거지가 아니다. 나는 돈을 원하지 않는다. 나는 전화만 하면 된다."
그가 말한 전화번호에 의하면 그 대학생은 그의 집 전화를 뚫었다. 그가 어머니의 목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목놓아 울었다.
한 농민공의 존엄성이 나를 감동시켰고 우리 사회 전체를 감동시켰다. 그는 존엄성을 위해 강인한 생활을 하고 있다.
존엄성에 관한 5 편의 의론 논문 4
우고의' 파리 성모원의 혹등' 은 "나는 종을 치는 괴물이 아니라 존엄하게 살아야 한다" 고 말했다. " ""
존엄하게 사는 것은 우리의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요구여야 한다. 우리는 이 세상에 살고 있다. 우리는 지위, 돈, 웃음, 미모를 잃을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존엄성이다.
존엄을 잃고, 굴원이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고, 항우가 자살하고, 존엄을 잃고, 차라리 죽을지언정 워커로 세상에 살고 싶지 않다!
영웅들은 존엄없이 여생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죽음에 직면하기로 선택했다. 왜냐하면 그들의 마음속에는 기본적인 기준이 있기 때문이다. 한 목소리가 "존엄하게 살아라!" 라고 외치고 있기 때문이다. " ""
사는 것은 네가 좌절을 당할 때 자신을 원망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노신은 "진정한 용사, 참담한 인생에 용감하게 맞서고, 낭자한 선혈에 대담하게 맞서라" 고 말했다.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는 것은 존엄성을 잃지 않는 것이다. "존엄하게 산다" 는 핑계로 자신의 생명을 쉽게 포기하지 마라. 한신은' 다리' 의 치욕을 참을 수 있고, 사마천은 횡령의 치욕을 참을 수 있고, 손자 한비는 감옥에 갇혀 있다. 。 。 。 。 。 그들이 겪은 좌절과 모욕은 참을 수 없지만, 그들의 위대함은 자신이 단지 인생의 길에서 걸림돌을 만났을 뿐,' 존엄을 잃는다' 가 아니라 이를 악물고 다시 일어서는 것이 여전히 휘황찬란하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존엄' 은 여전히 그들을 따라 * * * 앞으로 후퇴하고, * * * 분노, * * * * 인생의 침몰을 보고, * * * * 생명의 샘물을 보고 있다.
존엄하게 살면 진실한 자신을 태연하게 대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존엄과 생활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너는 생명과 존엄성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마치 입술과 이가 서로 의지하는 것과 같아서 분리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존엄성을 생활에서 빼면, 생활은 의의를 잃게 된다.
마우엄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제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제 삶을 포함한 모든 것을 포기할 의향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노신은 "한 민족의 존엄성은 그것의 강약과 관련이 있고, 그것의 명맥의 흥망과 관련이 있다" 고 썼다. 존엄성이 민족 국가에 이렇게 중요한데, 하물며 우리 개인은요?
존엄성은 우리 생활의 가장 기본적인 기준이자 우리 삶의 의미의 관건이다. 존엄한 사람이 되려면 가난, 비극, 평범함에 관계없이 존엄성을 가져야 한다. 존엄성은 지위, 부, 외모, 가계와 무관하며 세속적인 기준으로 측정되지도 않는다. 네가 의식적으로 자신의 존엄성을 수호할 때, 너의 인생은 크게 빛날 것이다.
존엄성에 관한 5 편의 의론 논문 5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존엄성이다. 네, 존엄성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의 생활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사람의 짧은 일생 동안 멋진 생활을 하려면 존엄성이 있어야 한다. 존엄한 삶이 진정한 삶이다.
존엄하게 살기 위해서는 우선 자존심을 알아야 한다. 구세대 무산계급 혁명가 엽태가 체포된 후 정의에 대한 경외심이 생겼다. 다른 사람의 심문에 대답을 거절하고 불굴의 필사 의지를 솔직하게 표현했다. 유명한 서비홍이 장개석 그리기를 요청했을 때, 그는 단호히 망설임을 거절했다. 강압에 직면하여, 몇몇 사람들은 그들처럼 확고하고 자신의 신념을 고수할 수 있다. 그들은 존엄성을 지키면서 자신을 존중하고 자신을 사랑한다. 그래서 자존심은 존엄의 전제이다.
둘째, 우리는 그를 존중해야 한다. 레닌은 한번은 계단이 좁은 통로에서 한 여공을 만났다. 그는 친절하게 여공을 먼저 지나가게 하여 공장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해리스 전 미국 대통령은 길에서 흑인 노예가 모자를 벗고 그를 맞이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해리스 대통령은 즉시 그에게 선물을 돌려주었고, 주변 사람들은 모두 의아해했다. 대통령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는 전제는 네가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휘트먼은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것은 먼저 자신을 존중하지 않는 것" 이라고 말했다. 사실, 다른 사람을 존중할 때,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존경을 받는다. 그를 존중하는 것은 존엄을 얻는 기초이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우리나라를 존중하고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만약 한 사람이 자기 나라의 존엄도 지키지 못한다면, 어떻게 개인의 존엄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한 미국 기자가 주 총리를 방문했을 때, 탁자 위에 미국이 만든 만년필이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는 주 총리를 비꼬고 싶었다. 주 총리가 항미원조조의 전리품이라고 말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정말 석두 들고 자신의 발을 찧었다. 연 닫아 방문 추, 추 연 닫아 모욕. 얀 닫아 은 자신의 지혜로 추 를 물리 치고, 국가의 존엄성을 유지하고, 추 가 그를 내려다 보지 못하게 했다. 추 연의 닫아 의 지혜를 한숨 하자! 대국은 사실 집이라고 말하지만, 그것은 가장 작은 나라로, 수많은 나라가 있다. 이것은' 국가' 라는 노래의 가사로, 사람과 국가의 관계를 적절하게 해석하였다. 물론 조국의 존엄은 잃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국가를 존중하는 것은 존엄성을 얻는 기초이다.
존엄성은 일종의 미덕은 아니지만, 그것은 많은 미덕의 어머니이다. 이것은 콜린스 톰이 한 말이다. 이로써 존엄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한 사람에게 존엄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 그의 존엄성이 짓밟히면 반항을 모르고 워커와 크게 다르지 않다. 존엄성은 생명의 저울이며, 생명에 진정한 의미를 부여한다. 그렇다면 인간으로서 존엄하게 살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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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존엄 800 자 7 학년 우수 작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