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도덕경》을 읽음으로써 인생의 길을 이해하다

《도덕경》을 읽음으로써 인생의 길을 이해하다

"도덕경" 을 읽음으로써 인생의 길을 이해하다 (선택 14)

천도는 선하고 다투지 않고, 선하고, 말하지 않고, 청하지 않고, 침착하고 응변한다.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하지 않습니다. 변쇼는 모두를 위해' 도덕경 독본' 을 정리해 인생의 길을 알려 주었다. 감상을 환영합니다!

《도덕경》을 읽고 인생의 길을 깨닫다 1

노신은 "도덕경" 이라는 책을 읽지 않으면 중국의 문화와 인생의 참뜻을 알 수 없다 "고 말했다. 노자의 \ "도덕경 \" 은 겨우 5 천여 글자에 불과하지만, 자연의 이치를 밝혀 주며, 매우 깨우침이 있고, 매우 깊다.

"도덕경" 은 주로 두 가지 측면을 논술한다. 하나는 세계본체인 자연, 즉 도와 음양이다. 도는 세상의 진리이고, 음양은 물건을 만드는 데 쓰인다. 두번째는 의식입니다. 각오는 사물의 본성이며 겸허하게 인도한다. 이 두 가지 수준에서 두 가지 질서가 구축되었다: 하나는 사람, 의식, 자연 사이의 질서이다. 이 순서는 사람들이 자연을 존중하고, 자연을 이해하고, 자연으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두 번째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질서이다. 이런 질서는 바로 사랑이다. 사랑이 없다면 이런 질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도생일, 생명 2, 생명 3, 생명만물." 모든 것은 길에서 비롯되고, 도는 세계의 본체이며, 유일한 진리이며, 유일한 존재, 즉 도란 세상이다. 견과류가 없으면 세상이 없고, 세상은 도로 때문에 존재한다.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에 따라, 하늘은 길을 따라, 길은 자연스럽다." "도덕경" 은 도의 원리를 묘사하고, 도는 자연을 본받아야 하며, 사람, 땅, 하늘도 자연을 본받아야 한다. 사도는 가는 길에 자연의 이치를 이용하여 나를 위해 쓰고, 인류를 축복하고, 인류 사회를' 만고에 장청' 하게 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도를 따르지 않고' 사람이 하늘을 이긴다' 는 마인드를 안고 자연과 맞서면 쓴 열매는 자기 것이다.

\ "천도는 선하고 다투지 않고, 선하고, 말하지 않고, 청하지 않고, 마음이 평온하고, 지혜가 많다.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없음. 클릭합니다 "네가 성공해서 은퇴하면 천국의 길이 있다." 천도는 그 법칙이 있어 사람이 통제할 수 없는 법칙이지만, 우리는 실천에서 그 법칙을 이용하여 우리의 목표나 이상을 달성할 수 있다. "천도보상 근면" 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너는 성공 후 적당한 때에 은퇴해야 한다. "나무는 바람이 많이 불다" 므로 하늘의 뜻에 순응하고, 제때에 손을 닫아야 자신을 보호하고, 천하의 태평을 누릴 수 있다.

물처럼 선하다. "정적은 경솔할 수 있고, 추위는 열보다 못하며, 정적이야말로 인간의 바른 길이다." 사람은 일종의 고급 동물이고, 동물들은 모두 충동이 있는데, 하물며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면 어떻게 자신의 충동을 억제할 수 있습니까?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마음을 가다듬고, 자신을 "정적", "무위" 하게 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세상 일이 예측할 수 없고 먹구름이 짙게 깔려 있다 해도, 우리는 태연자약하게 대해야 하며, 결국 먹구름은 흩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먼저 망친다면, 너는 충동적인 일을 할 것이고, 결과는 더 나빠질 것이다.

\ "도덕경 \" 불행하게도, 금, 단어 고전, 사람들이 정의를 알 수 있도록, 가는 길에 줄을 섰다. 동시에 세속적인 처사의 길을 이해하게 하고, 조용주의로 자신을 행복하고, 행복하고, 즐겁게 한다.

도덕경을 읽고 인생의 길을 깨닫다 2

"도덕경" 제 63 장은 버핏의 생각과 일치하는 개념을 제시한다. "그림이 그림보다 쉽다. 왜냐하면 그림이 더 세심하기 때문이다. 성인은 위대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위대해질 수 있다. 훌륭한 사람은 위대한 일과 어려운 일을 직접 추구하지 않고 의식적으로 위대한 일과 어려운 일을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그들은 성공하기 쉬운 작은 일을 한다. 큰일, 어려운 일을 파악하고 조종하는 것은 간단하고 쉬운 방향에서 원대한 목표를 달성하고, 난제와 정면으로 맞서지 않고, 주동적으로 난제를 회피하는 데 있다. 작은 곳에서 큰일을 하는 것이지, 직접 큰 구도와 큰 장면을 세우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하면 난이도가 없기 때문에 실패할 가능성은 크지 않고 작은 성공을 계속 축적해야 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노인을 파내어 중국 주식시장에 진출하면 아주 잘 할 것이다. 노자는 당연히 현재의 경제, 금융경제, 금융이론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는 큰 지혜를 가지고 있다. 간단한 시작부터 쉬운 시작부터 피난이 커져 결국 큰 것이 된다.

이 이념은 버핏의 핵심 이념 중 하나이며, 심지어 버핏의 성공의 근본 원인 중 하나이다. 버핏: "나는 7 피트 높이의 난간을 건너려고 한 적이 없다. 내가 찾고자 하는 것은 나를 쉽게 넘어갈 수 있는 1 피트 난간일 뿐이다. " 버핏은 "나는 어려운 일을 하지 않고 닭을 죽이고 양을 잡는다!" 라는 뜻입니다. " 문제의 난이도가 낮아진 후에, 잘못은 자연히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

성공률을 높이는 근본적인 방법은 쉬운 것에서 정으로, 작은 것에서 큰 것으로, 어려운 것에서 어려운 것으로, 큰 것에서 귀찮은 것으로, 시간의 작용으로 점차 축적되는 것이다. 이것이 사실 성공의 근본이다.

도덕경을 읽고 인생의 길을 이해하다 (3)

"도덕경" 전서를 관통하는 주제 의식 중 하나는 반대술, 지식, 난란, 사물 자체의 발전을 기다리며 자연스럽게 성공하는 것을 주장하는 것이다. 도가 지식, 기술, 지능의 오용을 강조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무위, 우매, 무지는 도가 보기에 성공한 사람들의 기본 특징이다. 사물의 발전과 자신의 진화에 의존하는 근본적인 진리를 주장하고, 일하지 않고 얻는 것은 도가의 근본 사상이다.

수천 년 동안 도교의 상술한 사상은 줄곧 보수, 낙후, 심지어 반동으로 여겨져 왔다. 나는이 견해가 무지의 징후 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도가는 자연 자체가 가장 합리적인 방식으로 존재하고 발전할 것이라고 믿고 무위, 우매, 무지를 강조하며 자연 발전과 자연의 리듬에 순응하는 것이 가장 똑똑한 방식이다. 무작위 사상, 무작위 사상, 무작위 학습, 무작위 운동, 전말을 뒤바꾸고, 사람의 참여를 자연 발전의 주요 조건으로 삼는다. 사실 사물의 발전은 사물의 자연속성이므로 인위적인 개입 없이 자연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사람들이 지나치게 개입하면 사물의 가장 합리적인 자연 발전을 파괴할 수 있다. 자연에 개입하는 과정에서,' 식견 있는 사람' 이 가져오는 번거로움은 이득보다 더 크다! 인류의 불쌍한' 지혜' 는 대자연의 고유 지혜보다 더 나쁘다! 개인적으로 도가는 매우 심오한 철학으로 투자에 대한 지도적 의의가 매우 강하다고 생각한다.

도가는 가장 근본적인 이치, 논리, 규칙을 알고 나면 반드시 바보, 바보, 바보, 바보를 추구해야 하며, 반드시 적게 하고, 적게 생각하고, 적게 배우고, 지능과 기술을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엄밀히 말하면 도가는 현대 과학기술의 정확한 이론 지도가 아니다. 그러나 투자에 있어서 이 도가의 관점이 가장 정확하다. 투자에 대해 많이 생각할수록 실수할 확률이 높아지고, 조작이 많을수록 손실 위험이 커지고, 지식이 많을수록 독선적일 가능성이 높아지고, 스스로 총명하고 신중하지 않을 가능성이 커진다. 그래서 지식이 적으면 가능한 한 하지 않으면 투자 실적이 자동으로 상승한다. 궁극적인 보편적 진리를 알면 충분하다. 진정한 본질적 논리와 법칙을 알면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다른 건 몰라도 몰라. 그들을 모르는 것은 분명하지 않다. 그들을 너무 잘 아는 것은 해롭다.

"도덕경" 을 읽고 인생을 이해하는 길 제 4 장을 읽다

노자는' 도덕경' 의 첫 장에서 지적했다. \ "타오 는 말할 수 있다, 불변할 수 없다. 이름은 명명될 수 있지만, 변하지 않는 이름은 아니다. 미지의 시작, 이름의 어머니. 클릭합니다 문자 그대로, 그것은 도는 말로 표현할 수 있다. 그것은 영구적인 도가 아니다. 말로 표현할 수 있는 이름은 영구적인 이름이 아니다. 진정한 상수도, 상수의 이름은 말로 표현할 수 없고 이해할 수 밖에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노자도의 취지는 우주의 기원을 연구하고 만물의 시작과 만물의 어머니를 찾는 것이다. 항도항명은 많은 사람들의 심문, 현기가 현묘하여, 오로지 마음으로 관찰할 수밖에 없다. 노자도 지적했다.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길을 따르고, 길은 자연을 따른다." 도는 자연에서 왔고, 자연의 법칙이며, 각종 운동 법칙의 구현이다. 우주의 만물은 모두 도에서 기원하고, 도는 도의 구현이다. 위험하지 않고 움직이는 것은 우주 만물의 근본이다. 우주 만물의 어머니이다.

현재 물리학의 질량과 에너지 보존 법칙에 따르면; 물질은 우주에서 생성될 수도 없고 우주에서 사라질 수도 없다. 한 물질 형태에서 다른 물질 형태로만, 질량에서 에너지로, 에너지에서 질량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물질은 무한 운동과 무한 변화의 순서에 있다. 물질, 본질적으로; 그것은 태어날 날도 없고 사라질 날도 없다. 하지만 운동주기와 진화주기의 경우, 물질이 생로병사하다. 어떤 천체나 어떤 물체든 그 탄생과 형성의 날이 있고, 그 필연적인 소멸과 소멸의 날이 있다. 모든 천체나 물체, 각종 생물이나 생물 개체는 모두 생사윤회 속에 있으며, 주기적인 운동 중에 일정한 주기율이 있다. 물질은 영원히 무한한 원주 운동 속에 존재하고, 물질의 기본 입자는 우주 만물의 기원이다. 우주, 은하 등 천체가 모두 소멸되더라도 물질의 기본 입자는 사라지지 않고 여전히 어떤 미지의 형태로 존재한다. 이 입자들은 충분한 시간 안에 다시 우주를 형성할 것이다. 우주는 시작도 끝도 없이 이 무한한 순환에서 영원히 살 것이다.

노자의 길은 이 법칙을 잘 보여 주었다. 도는 물질 입자 자체와 정신을 모두 가리킨다. 예, 자연의 법칙, 만물 운동 발전의 보편적인 법칙. 우주의 모든 것은 물질의 가장 기본적인 입자에서 비롯된다. 그래서 나는 말했다; 도생 하나, 둘, 셋, 만물.

생활상 노자도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도덕경] 제 20 장은 말했다. "나실인, 나 혼자야. 평신도 관찰, 나는 혼자 지루하다. 이봐, 바다라면 허리케인이야. 끝이 없다면, 모든 사람은 무언가를 가지고 있지만, 나는 고집을 부리고 경멸한다. 나는 다른 사람들과 달리 우리 엄마를 먹는 것이 더 비싸다. " 세상의 사람들은 재능이 넘치거나 가혹합니다. 그들은 매우 능력이 있는 것 같다. 노인처럼 아는 사람은 밋밋하고 어둡게 보인다. 어수룩하고 어수룩하여, 심지어 어리석고 어설프게 보인다. 그러나 이것은 바로 도를 따르는 것이다. 즉, 태어나도 물건이 없고, 행할 뿐, 의지하지 않고, 길고 죽이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현덕을 뜻합니다.

노자는 지혜, 부, 죽음에 대해서도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기 아는 자는 분명하며, 만족하는 자는 부유하고, 죽은 자는 죽지 않는다" 고 생각한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사람을 알게 되고 친구를 알게 될 때마다 더 똑똑해지고 일을 더 잘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만족할 줄 아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부유하고 충실하게 느끼게 한다.

"죽고 죽은 사람이 오래 살지 않는다" 는 말은 몸이 죽었지만, 도는 여전히 남아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천성은 자연에서 나왔고, 죽음은 자연으로 돌아간다. 장자의 아내가 죽자 장자는 노래를 부르며 그녀를 보냈다. 생사를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과 같다고 생각한다. 죽음은 슬픈 일이 아니라 자연으로 돌아가는 좋은 일이다. 그래서 장자는 아내를 송별하기 위해 노래 한 곡을 불렀다.

도교에도 명언이 있다. 출생은 어디에서 오는가, 죽음은 어디로 가는가? 우주는 가장 기본적이고 무수한 물질 입자에서 생겨나고 발전한 것이다. 충분한 시간이 지나면 이 물질들의 가장 기본적인 입자로 돌아옵니다. 우주도 망하는 날이 있는데 하물며 사람이랴? 그러므로 죽음을 그렇게 무섭게 여기지 말고, 우리는 자연스레 평상심으로 대해야 한다.

"도덕경" 을 읽고 인생을 이해하는 길 제 5 장을 읽다

"도덕경" 은 겨우 5 천 글자에 불과하지만, 중국의 2 천여 년의 역사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많은 잃어버린 영혼을 씻어냈다. 지금까지도 노자의 사상은 여전히 우리 생활에 스며들고 있다. 뉴욕타임즈' 는 노자를 고금의 10 대 작가로 등재하기까지 하는데, 지위가 뚜렷이 드러난다.

나는 중간층의 논어를 배우고, 고위층의 사람은 노인을 배운다는 말을 들었다. 그의 사상의 심각성은 많은 성공한 사람들과 기업 사장의 높은 평가를 받았고, 점점 더 많은 외국인들이 노인을 연구하고 있다. 나는 인터넷에서 조사해 봤는데 외국어 버전이 많다. 중국인으로서 나는 깊은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노신은 "노인을 읽지 않고 중국 문화와 인생의 참뜻을 모른다" 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은 노자의 사상이 수동적이고, 약하고, 강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것이 오해라고 생각한다. 노자가 말한 무위통치는 자연에 순응하고, 나를 잊는 무제치이며, 무위하지 않고, 무위하거나,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 가 사람들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이유는 "없음" 이 그 역할을 하고, 무가치한 역할이 더 크기 때문이다. 노인은 없는 것은 있는 것이고, 있는 것은 없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양자는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만물의 뿌리도 없고 창조도 없기 때문이다. 나는' 주역' 음양철학 중 1 더하기 2 더하기 1 인 것 같다. 하나는 둘, 하나는 하나입니다. 양자는 결코 모순되지 않는다. 쿵푸의 왕' 과 이소룡 무술 연습은 마침내 무술의 최고 경지가' 불가능을 법으로, 무한함을 제한한다' 는 것을 깨달았다. 사실, 그것은 또한 라오 츠츠 (Lao Tzu) 의 생각에 기인합니다 예를 들어 컵 중간의 공백은 물건을 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컵에 물체가 있으면 더 이상 잡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늘 말하는 빈 컵 마인드는' 과잉' 을 안고 놓지 말라는 것이다. 물이 너무 가득 차면 넘칠 수도 있고, 심지어 전복될 수도 있다.

"신삼국연의" 중 한 편은 조비와 조충의 이야기를 다룬다. 조충은 줄곧 총명하고 영리하여 조조의 사랑을 많이 받았다. 조비는 태자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동생 조충을 독살했다. 사마의 눈에는 그가 말했다. "정말 똑똑한 사람은 보여주지 않을 거야." 。 이 역사의 진상이 어떻든 간에, 이야기는 일반인들이 사물의 출현만을 추구하고 완벽을 추구하며 이익을 구하는 것이 수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은 부드럽고 겸손해야 한다. 노인은 원한은 구할 수 있고, 적게 취하면 많고, 욕심이 많으면 현혹된다고 말했다. 남편 웨이 는 세계 와 경쟁 할 수 없습니다, ​​논쟁 할 수 없습니다. 네가 다른 사람과 다투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도 너와 다투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그래서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어리석고, 똑똑한 사람도 표현해야 하는 어리석음, 너무 총명하면 질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축구 황제 베켄바우어는 노인을 매우 숭배한다. 그는 독일을 이끌고 월드컵 우승을 차지한 뒤 갑자기 은퇴하여 많은 사람들을 납득시켰다. 나중에 기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밝혔다. 그가 말하길, "당신이 은퇴하면, 당신은 하늘에서 공부합니다." 물러나는 것은 남의 이목을 가리고 자신을 물러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짐승의 가죽을 수렴하고, 예봉을 드러내지 않고, 공을 세우지 않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한 사람이 성공한 후에는 득의양양해서는 안 되고, 장기적인 평화와 담박함을 유지해야 한다.

노인은 말했다: "물은 물과 같고, 물은 만물의 선함을 위해 다투지 않고, 뭇사람의 악을 위해, 그래서 소수의 일이다." 인격이 완벽한 사람은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며, 자연과 결코 겨루지 않고, 모든 사람이 싫어하는 비천한 곳에 머물러 있다. 그는 다른 사람이 가고 싶지 않은 곳에 가고 싶어한다. 그는 다른 사람이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고 싶어한다. 도덕적인 사람은 겸손하지만 겸손은 사랑을 이길 수 있다. 곳곳에서 남을 배려해야 자신의 이상을 이룰 수 있다. "사심없는 것은 이기적일 수 있다" 는 것은 이 이치를 설명하고 있다. 우리는 종종 "하이나 백천, 용나이다" 라고 말한다. " 이 말은 가장 먼저 노자 덕분이다. "강해가 만곡의 왕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그 선함 때문이다." 저지대 지역은 평평하게 메울 수 있다. 만약 네가 낮은 곳에서 다른 사람을 바라본다면, 다른 사람들은 너를 더 존중할 것이다. 물만이 둥글게 될 수 있고, 좋은 인간관계는 물처럼 어떤 용기에도 녹아들어야 한다. 나는 융통의 근본이 이해에 있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처지를 다른 사람을 배려하면 자신의 원한과 불필요한 분쟁을 피할 수 있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내가 평범한 농민 노동자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아비의 큰길은 정말 그렇게 중요합니까? 사실 중요하지도 중요하지도 않고, 그는 이미 우리 중국의 모든 사람, 그리고 외국의 노자' 팬' 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사람의 수양은 후천적으로 길러진 것으로, 타고난 수양이 있는 사람은 없다. 큰일을 하고 싶든, 단지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잘하든, 먼저 자신을 잘 수련해야 집안을 다스리고 천하를 다스릴 수 있다. 이상은 순전히 개인적인 이해이다. 청대 학자 기효란에서 보면 도가 사상은 넓고 심오하다. 나는 단지 표면적인 것을 알고 있을 뿐이다. 사람은 자신의 인생 경험 때문에 끊임없이 성장할 것이다. 나는 그들이 결국 노인이 사람들에게 주입하고 싶은 것을 깊이 이해하여 우리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믿는다.

"도덕경" 을 읽고 인생을 이해하는 길 제 6 장을 읽다

도재, 덕재, 덕도 있다. 도리가 없으면 덕이 없고, 만물은 덕으로 태어난다. 만물이 무도하여 죽는 것은 비도덕적이기 때문이다. 만물은 끊임없이 생겨나지만, 유원지가 있다. 만물생은 불멸하지 않고, 무원, 도의 근원, 현지의 근원, 현지의 근원, 만기의 문, 중생은 불멸하지 않다. 수동적인 방법도 있고, 운명적인 주동적인 방법도 있고, 극단적으로 장생을 구하는 방법도 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무릇 도를 구하는 자는 모두 도리가 있다.

천하의 사람, 어떤 사람은 덕이 있고, 어떤 사람은 덕이 있고, 어떤 사람은 덕이 없고, 어떤 사람은 덕이 없다. 어떤 사람은 도덕, 진실, 선,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고, 어떤 사람은 도덕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도덕이 없는 사람은 진실, 아름다움, 나쁘지 않다. 천지가 무정하고 만물이 평등하다. 성인은 불친절하다, 백성을 중생으로 삼는다. 한 대국을 다스리는 사람, 이를테면 신선한 음식을 조금 끓이는 것은 귀인과 민경으로, 성인은 아니지만, 왕담민은 비싸고, 제도는 이렇다. 어쩔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러나 사람은 법을 준수하고, 땅은 법을 준수하고, 하늘은 법을 준수하며, 도법은 자연스럽다. 광대한 우주는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이래로 중생이 모두 가지고 있다. 만물은 음양에서 유래하여 순환이 끊이지 않는다.

세상일의 길, 중생은 모두 도도하고, 남자는 재물을 사랑하고, 여자는 아름다움을 좋아하지만, 남자는 재물을 사랑하지 않고, 여자는 자신을 사랑하지만, 세상은 대동하고, 중생은 각자 그 길로 돌아간다. 그러나 여성의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은 예로부터 있었다. 그러나 중생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만 알고, 선한 자의 아름다움은 모른다. 도덕고전은 끝이 없고, 선한 자는 그것을 보고, 어느 것이 더 이기고, 지혜로운 사람은 그것을 보고, 어느 것이 더 지혜롭고, 중생은 모두 깨달는다. 나는 도덕경을 보면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나는 모든 중생이 도내에 있다는 것을 안다. 아이들, 세상의 모든 존재가 도덕과 미덕을 갖기를 바랍니다.

도가 도인 까닭과 덕이 덕인 까닭은 도덕의 의미다. 도리도 없고, 덕도 없고, 덕도 없다. 만물이 자생할 수 있는 것은 자생의 도가 있기 때문이다. 자생의 도가 있기 때문이다. 덕이 있기 때문에 만물이 자생할 수 있는 것은 도리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미 도의 근원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만물은 자존할 수는 있지만 영생할 수는 없지만, 도리로 인해 도원에 이르지 못한다. 도의 근원은 현문이고, 현문의 근원은 만기의 문이고, 현문은 차원의 원천이며, 차원이다. 중생은 모두 도리가 있어 자생할 수는 있지만, 장생할 수는 없다. 도로 때문에, 도로의 근원에 도달하지 못했다. 아는 자는 인연이 있고, 아는 근원은 안다. 길의 궁극적인 발전만이 장수를 알 수 있다. 마음을 다해 선을 구하는 중생은 모두 도와 인연이 있다.

세상에 어떤 사람은 덕이 있고, 어떤 사람은 덕이 있고, 어떤 사람은 덕이 있고, 어떤 사람은 덕이 없고 덕이 없다. 덕이 있고 덕이 있는 사람은 진선미다. 어떤 사람들은 도덕적이고 덕행이 있지만, 단지 일반인일 뿐이다. 어떤 사람들은 도덕적이고 덕행이 있기 때문에, 결코 진정한 아름다움이 아니라, 정말 나쁘다. 천지는 감정을 움직이지 않고 영원히 만물과 동등하다. 성인은 감정적이지 않고 국민과 평등하다.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신선한 음식을 조금 끓이는 것과 같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왕이 소중하다는 것만 알고 백성을 경멸한다. 현명한 왕이 나타나야만 군신의 가벼움과 백성의 소중함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는 제도가 이렇기 때문에 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간은 땅에서 법을 취하고, 땅은 천덕에서 법을 취하고, 천덕은 길에서 법을 취하고, 도는 자신에게 법을 취한다. 광대한 우주에서는 반고가 먼저 천지를 연 후 중생이 있다. 중생은 모두 음양이 있고, 순환은 도가 끝이 없기 때문이다.

세상의 진상은 세상의 중생이 모두 도상에 있는 세상에 있다는 것이다. 남자는 돈을 좋아하고, 여자는 아름다움을 좋아하고, 남자는 돈을 좋아하지 않는다. 여자가 자애하면 천하가 하나, 중생이 도로 운행으로 돌아간다. 그러나 여성의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은 예로부터 있었다. 그러나 중생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만 알고, 착한 사람이야말로 정말 아름답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도덕경에는 끝이 없다. 착한 사람은 보면 더 착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보면 더 지혜롭다. 그러면 모든 중생이 깨달을 수 있다. 나는 도덕경을 읽고, 진리가 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중생이 모두 도의 세계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 아이, 사람과 세상의 중생이 모두 도덕을 가지기를 바란다.

"도덕경" 을 읽고 인생의 길을 이해하다 7

물처럼 선하다. 물은 모든 것에 좋지만 그렇지 않습니까? 。 사람들은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골격 9 시작 피드 > 주파수에서 p 로? Y. 선의를 띠다. 약속을 지키다. 훌륭한 정치. 일을 잘하다. -응? 누구한테? R. 남편은 그렇지 않습니까? 。 그래서요? 특히.

노자' 제 8 장은 노자의 말 인용률이 가장 높은 장이다. 그러나 몇 개의 주석을 보고 해석이 빗나간 것 같다.

노자의 사상은' 주역' 이나' 노자 수필' 이 사실상' 주역' 의 일부 사상에 대한 추가 설명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공자가 쓴' 10 익' 은 주역 경전이다. 사실 노자의 글도 이런 뜻을 가지고 있지만, 전주가 아니어서 다른 책이 되었지만, 그 사상은' 주역' 유물부분의 상속이다. 그래서 주역의 관점에서 노인의 말을 봐야 한다.

노자' 제 8 장을 설명하기 전에, 우리는' 선' 과' 쟁론' 이라는 두 가지 개념을 생각해야 한다. 나는 선과 도덕이 무관하다고 말하는데, 그것이 선해지는 경향이 있거나, 아니면 우리가 직접' 선' 으로 이해할 수 있고, 단순히 사물이 발전하는 상태를 가리킨다. 전투는 대부분 불복종, 즉 싸우지 않는 것, 즉 자연을 거스르지 않는 길이다.

노인은 "선은 물처럼 좋다" 고 말했다. 물은 모든 것에 좋지만 그렇지 않습니까? 。 모든 악한 사람이 되다. 그래서, 그것은 몇 단어입니다. 클릭합니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물이 아니라 물을 부호로 하여 자연법의 선도를 설명하는 것이다. 수성은 항상 높음에서 낮음으로 흐르는 것이 물의 본성이다. 물은 만물의 성장을 자양하고, 만물과 자신의 성장을 다투지 않는 기능. 이것도 물의 본성이다. 여기서' 사람들에게 미움을 받는다' 는 것은 물의 본성을 가리킨다. 사람들은 물을 피하고 떨어지는 본성을 싫어한다. 그래서 노인은 실제로 인간의 본성과 물의 차이를 지적하는 것이지, 사람들이 물의 기질을 배우게 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의 본성은 사람과 다르기 때문에 사람은 악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물이 존재하는 방식이다. 우리는 물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물에서는 그것의 기능과 성질이다. 그래서 노인은 우리의 눈에는 나쁜 것이 물 속의 선한 길이지만 자연의 법칙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활 속에서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의 행동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상대방의 입장에서 볼 때, 자신의 개인적 기질, 환경 등의 영향으로 그들의 행동은 본능적이고 자연스럽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볼 때, 우리 자신의 행동도 문제가 될 수 있으며, 우리의 행동도 개인의 기질과 교육 환경의 영향을 받는 자연스러운 방식이다. 내 의견으로는, 나의 행동은 합리적이다. 내가 여기서 물을 말하는 것은 물이라는 상징이 사람들의 기질에 대한 사색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수선의 길은 이렇다. 그렇다면 인선의 길은 무엇일까? 여기까지 읽으면 반드시 한 가지 구분이 있어야 한다. 바로 노인이 자신의 생명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물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물' 의 본성을 배워서 상하를 피하고 뭇사람의 악을 상대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만약 우리가 노인이 사람들에게 세상에서 사는 법을 가르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노인의 가르침에 완전히 어긋난다.

노인은 물의 좋은 길을 이야기한 후에 아래에 사람의 좋은 길을 주었다. "좋은 곳에서 살다. 마음이 좋아요? Y. 선의를 띠다. 약속을 지키다. 훌륭한 정치. 일을 잘하다. -응? 누구한테? R, "이것들은 사람들이 자연의 법칙을 따르는 방식입니다. "좋은 곳에 살다" 라는 단어는 단순한 거처가 아니라, 매우 넓은 개념으로, 세상에 사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우리는 어디가 가장 좋은 거주지라고 말합니까? 노인은 "땅" 이라고 말했다. 이곳의 토지는 토지입니까? 나는 그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천지는 대응하고, 하늘은 텅 비어 있고, 땅은 진실이다. 물과 마찬가지로, 내가 대답한 지구는 하나의 기호로 제기된 것이다. 땅이 뭐예요? 이것은 우리가' 주역' 에서 찾아야 할 수도 있다. 왜냐하면 노자의 사상은' 주역' 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라오 츠지 (Lao Tzu) 에 두 가지 설명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유형적인 땅이고, 우리는 유형적인 토지에서 그것의 상징적인 의미와 형태상의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둘째,' 주역' 은' 지세쿤, 군자가 덕재물' 을 설명했다. 노인이 말하는 좋은 곳, 최고의 생활 상태에 대한 답은 땅이 있거나 덕이 있는 곳이다.

마음이 좋아요? Y, 최고의 마음가짐은 무엇입니까? 노인도 "어때요? Y ",이거? Y 는 제 4 장에서 논의했기 때문에 잘 설명한다. \ "타오? _ 을 (를) 사용하여 사용합니다. 아니면 아닙니다. -응? Y 는 만물의 조상과 같다. " 완벽한 심경은 심연과 같고, 컵처럼 생겼고, 텅 비어 있고 넘치지 않아야 한다. 마음에 필요 없는 것을 비우고 세상의 고민을 마음속에 몰아넣는 것이 아니라 모든 아름다움을 받아들이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