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다크 부토의 오노 카즈오
다크 부토의 오노 카즈오
소개
오노 가즈오는 1906년 홋카이도 하코다테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메이지, 다이쇼, 쇼와, 헤이세이 등의 시대를 살았습니다. 그와 히지카타 타츠미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일본 '암흑부토'의 두 거장. "심장이 뛰는 한 춤을 춰라"가 그의 좌우명이다. 온몸이 하얗게 된 음양귀신의 이미지는 한편으로는 전통 가부키의 가면의 의미를 부토의 육체 부정으로 확장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영혼의 발현에 초점을 맞춘다. 손, 그는 자신의 개인 차이를 없애고 사람들이 자연과 단순함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며, "대머리"는 필멸의 세계에서 벗어나 어머니의 몸으로 돌아가는 원래의 태아를 상징합니다. 현대사회에서 남성과 여성의 고정된 역할, 그리고 인간 본성에서 유사점을 찾으려는 시도 누구나 가지고 있는 본성.
춤에 대한 견해
오노의 몸에는 시간이 새겨진 성장륜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신체 표정이 있다. 그의 공연을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새로운 자아를 발견하고 영혼의 세례를 받게 될 것이다. 오노는 부토 공연의 목적이 '영혼의 형태'를 표현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영혼 밑바닥에서 나오는 이 힘은 무섭고 흉포해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은 삶의 본질에 깊은 감동을 주며 농업 문화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동부 국가의 관계.
오노는 춤이 '자신'이나 '생명'을 매우 소중히 여기는 기분이라고 믿는다. 세월이 지나면 몸은 약해지고 결국 죽지만 정신은 계속 좋아진다. 그는 “죽어도 정신은 계속 뛴다”고 말했다.
오노의 매력
대만 부토 장인 왕 웨이리안은 2005년 오노 가즈오의 부토 공방에서 공부하기 위해 요코하마에 왔습니다. 그는 일기에 이렇게 적었습니다. 오노는 침대 위에 누워 움직일 수 없고, 말도 할 수 없고, 볼 수도 없습니다. , 표현할 수 없고, 구멍처럼 입을 벌리고." 오노의 매력은 약함과 강함을 모두 갖춘 일종의 아름다움, 몸을 사용하여 자유로운 상상력을 발휘하여 "자신감이 부족하고 자신을 소중히 여기세요."
오노의 퍼포먼스 어휘는 폭력적이고, 성급하고, 연습되고, 거칠지만, 그는 욕망과 물리적 풍경의 놀라운 원형을 만들어낸다. 그는 삶의 본질이 춤의 형식을 이끌어야 한다는 점, 즉 정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것이 바로 오노의 공연이 대부분 솔로 댄스이고 형식이 거의 미니멀하고 느린 이유이다.
수많은 사진작가들이 오노를 위해 셔터를 눌렀습니다. 오노 자신의 존재감과 그의 영혼의 밀려드는 파도는 그와 대상 사이의 거리를 훨씬 뛰어넘어 그림 전체를 가득 채운다.
사진 자체는 아무런 수정이 필요하지 않은 완벽한 예술 작품입니다. 사진 작가로는 아라키 노부요시, 이케가미 나오야, 구로메 사치코, 히라타 준, 호소에 에이코, 마츠오 다다오, 마츠모토 미리코, 요시다 류이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