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인생철리시

인생철리시

1 .. 인생 철학을 묘사한 시. 철리시

1,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산시촌 육로 여행"

2.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스시 제목 실린 벽"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 헤론 새 산장')

4.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과 앞의 만목춘수.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5,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십시오. 생수의 원천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의 독서 사상"

6.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스시 "물 노래 헤드-달이 언제 있습니까?")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8, 대나무 외부 삼냥의 복숭아꽃,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스시" 혜숭춘강 야경 "

9.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최상층에만 있다. "왕안석" "비행봉 대기"

10,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1 1, 동풍은 쉽게 알 수 있고, 찬란함은 언제나 봄이다. "주의" 봄날 "

12, 왕세안 왕세안이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 5 항 "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키가 커졌다. "백거이" "고초를 떠나라"

2. 인생철학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산이 무거워서 의심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산시촌 육로 여행"

2.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스시 제목 실린 벽"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 헤론 새 산장')

4.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과 앞의 만목춘수.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5,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십시오. 생수의 원천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의 독서 사상"

6.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스시 "물 노래 헤드-달이 언제 있습니까?")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8, 대나무 외부 삼냥의 복숭아꽃,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스시" 혜숭춘강 야경 "

9.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최상층에만 있다. "왕안석" "비행봉 대기"

10,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1 1, 동풍은 쉽게 알 수 있고, 찬란함은 언제나 봄이다. "주의" 봄날 "

12, 왕세안 왕세안이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 5 항 "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키가 커졌다. "백거이" "고초를 떠나라"

14, 진흙이 묻지 않고 깨끗하지 않다. "주돈이" "후아이린 이론"

15. 왕지환은 헤론 새 산장에 있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16. 수시의' 제목 실린 벽': 가로로 보고, 등골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17. 수시' 수조 노래-명월 언제':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은 맑고 둥글다.

18. 류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침몰선 옆 천돛, 병수 앞 만목춘.

19. 두보의 왕악: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20. 스시' 혜충춘강 야경': 죽외 복숭아꽃 삼냥, 봄수온중 오리예언자.

2 1. 왕안석' 비행봉 대기': 뜬구름이 눈을 가리고 가장 높은 곳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22. 주' 봄날': 한가할 때 동풍을 알 수 있고, 채색은 늘 봄이다.

23. 유우석의' 5 월골목': 구사회에서 왕세당연이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24. 왕틀의' 북보산 아래 한 팔':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25. 백거이의' 고초에게 작별인사': 들불은 그것들을 완전히 불태우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자라게 된다.

3. 인생철학을 묘사한 시는 1 입니다. 수시로 공부하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4. 군자는 배불리 먹거나 태평한 나날을 보내고 싶지 않다. 만약 그가 사물에 민감하고, 말하는 것이 신중하다면,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5.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다른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7. 십중팔구는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삼십은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은 듣고, 칠은 행한다.

8.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9.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10. 아는 것을 알고, 모르는 것을 모르고, 아는 것을 안다.

12. 매일 죽는 것을 알고, 달은 그 능력을 잊지 않는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18. 군자의 의리, 소인리.

19. 현사치안을 보고 현사치 자성을 만나다.

22.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25.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26. 안색이 있는 사람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화를 내지 않고, 질투하지 않는다.

29. 소질은 문학보다 낫다. 문학은 역사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군자.

30.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3 1.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생활을 즐긴다.

32.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나에게 어떤 이득이 있는가?

33.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만약 네가 세 뿔이 아닌 한 뿔을 인용한다면, 너는 더 이상 볼 수 없을 것이다.

37.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잘 골라서 따라가면 잘 바뀌지 않는다.

38. 군자는 뱃속이 작은 사람이지만 초조하고 걱정이 많다. .....

40. 태어날 때부터 아는 사람, 위에도; 배운자는 두 번째이자 어려움에서 배우는 것도 두 번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만약 네가 갇혀서 공부하지 않는다면, 인민은 바로 다음이다.

4 1. 학자 임중 도원.

아들은 사천 방언을 말했다, "죽은 사람은 sfu 와 같다! 밤낮으로 아쉬워하다! "

46.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구는 곧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48. 충성해야 한다. 자신보다 더 좋은 친구가 없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49.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5 1 ..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54. 너무 많아서 이미 늦었다

57. 과하지 말고 불평등을 앓지 말고 가난하고 초조함을 앓지 마라.

60.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62.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66.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67. 속히 하려면 미치지 못하지만,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은 안 된다.

68.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69.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7 1 .. 군자는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77. 인자한 자는 해를 끼치지 않고 인자로 죽는다.

78.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79.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80.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4. 시 1 생명의 철학을 담고 있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직물을 짜고 촛불은 눈물을 태우고 있다. (이상은은 "무제")

2.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기해 잡시"

3, 눈썹 감기 손가락 끝, 머리 기꺼이 당나귀. (노신)

4.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 죽었다. (제갈량)

5. 지하에 묻힌 뿌리는 나뭇가지가 열매를 맺게 하고 아무런 보답도 바라지 않는다. "타고르"

6, 고독한 마을은 자기 애도를 하지 않고 국방인 줄 알았다. "육유 11 월 4 일 풍파"

7, 반 잔디 없이 마음을 잡아. "타오 싱지"

8. 현자를 위해 재해를 없애고자 한다면, 노여움을 아끼고 싶다. "한유" "좌천란관은 질손항")

9. 꽃이 꿀을 따면 누구를 위해 노력하면 달다. "꿀벌"

10, 나의 유일한 희망은 다투고이다. "베툰"

5. 인생철리에 관한 시 몇 수를 주세요. 1, 산이 무거워서 의심할 길이 없습니다. "산시촌 육로 여행"

2.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스시 제목 실린 벽"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 헤론 새 산장')

4.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과 앞의 만목춘수.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5,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십시오. 생수의 원천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의 독서 사상"

6.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스시 "물 노래 헤드-달이 언제 있습니까?")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8, 대나무 외부 삼냥의 복숭아꽃,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스시" 혜숭춘강 야경 "

9.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최상층에만 있다. "왕안석" "비행봉 대기"

10,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1 1, 동풍은 쉽게 알 수 있고, 찬란함은 언제나 봄이다. "주의" 봄날 "

12, 왕세안 왕세안이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 5 항 "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키가 커졌다. "백거이" "고초를 떠나라"

6. 깊은 인생철리가 담긴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인생의 천연 치정, 이 원망은 풍월과 무관하다.

인연: 송대 구양수가 옥루춘존으로 돌아오기 전에.

의미: 인간의 다정다감함은 타고난 것이다. 이런 정서는 풍랑과는 무관하다.

2. 오늘 사람들은 고대 달을 볼 수 없지만, 이번 달에는 고대인의 사진을 찍은 적이 있다.

출처: 당대의 이백 () 은 "달의 고인을 묻고, 술을 약속했다" 고 말했다.

의미: 고대인과 현대인은 물처럼 황급히 지나갔을 뿐, * * * 본 달도 마찬가지였다.

3, 달은 득실이 있고, 꽃은 감사하며, 인생에서 가장 씁쓸한 이별이라고 생각한다.

출처: 원나라 장명선 "푸천악영시".

해석: 보름달은 희귀하고, 꽃은 꽃이 피고,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이별이다.

4. 시구: 세상에서 친구를 사귀는 데는 금이 필요하고, 금은 많지 않다.

출처: 당나라 장건 "만리 장성 주인" 제목

의미: 세속적인 사람은 금을 유대로 삼아 서로 사귀어야 한다. 금은 많이 쓰지 않아서 친분이 자연히 깊지 않다.

시: 일은 봄꿈처럼 짧고 인정은 가을구름처럼 얇다.

출처: 서강월 "일이 춘몽처럼 짧다" 송대 주돈유.

의미: 세상일은 변덕스러워 봄꿈처럼 순식간에 지나간다. 담박한 인정은 가을 하늘의 얇은 구름과 같다.

6.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베었지만 잔을 들어 더욱 슬펐다.

출처: 이백 "선주 사루 송별학교 서서운/여서화 위층가 호위"

의미: 칼을 뽑아 물을 베는 것처럼, 물은 끊어지지 않고 더 빨리 흐른다. 나는 술잔을 들어 크게 술을 마셨다. 술로 근심을 풀고 싶었는데, 결과는 설상가상이었다.

7.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봄날에는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출처: 수린의 단문

의미: 물가에 가까운 베란다는 나무 폐색이 없기 때문에 달의 투영이 가장 먼저 보입니다. 화초와 나무는 태양을 향해서 빛이 훨씬 좋다.

8.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 달을 볼 수 없다. 이번 달, 그들은 고대인의 사진을 찍은 적이 있다.

출처: 이백 "명월, 고인, 요주"

오늘 사람들은 고대 달을 볼 수 없지만, 오늘의 달은 고대 사람들을 비추고 있다.

9.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출처: 바이 주이 "비파"/비파 소개

의미: 역시 이 세상으로 전락한 사람인데, 만난 이상 이전에 만났든 안 만났든, 모두 함께 배를 타고, 이구동성으로 응대하는데, 왜 이전에 만났는지 신경 쓸 필요가 있는가.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은의 무제 시간, 내가 그녀를 만나기 오래 전에, 하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 더 오래

의미: 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을 토하지 않고, 눈물 같은 왁스는 촛불이 타서 재가 되어야 마를 수 있다.

7. 인생철학에 관한 고시: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변화의 책

음식을 잊고, 우수함을 잊고, 노년이 올 줄 몰랐다. -논어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수련, 제가, 치국, 천하 평정. -'대학'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멀리 가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qu yuan 의 "리 사오"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qu yuan 의 "리 사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기 익살스러운 열전' 진한시대, 기원전 2265438+ 기원 0-220 년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알고 있습니까? -"역사 기록 첸 사이 가족"

방 한 칸을 청소하지 않고 어떻게 천하를 쓸까? -"후한서 첸 팬 전기"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 "후한서 Geng Yanshan 전기 \"

당신의 진실한 장소, 석두 열려 있습니다. -"후한서 광릉왕사전 경경"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한악부 장가' 위진 남북조, 기원 220 년-기원 58 1 년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거북은 장수한다》

국난으로 사망하여 급사하다. --카오 다우 \ "백마 \"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출사표》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치와 안수탕 송전: 58 1 년-127 1 년.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이백 《입주》

지난 일은 충고하지 않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논어'

난초에는 쇼가 있고 국화에는 향기가 있어 잊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리우 철한 황제 "가을 바람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