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티베트 댄스 기본 스텝 교육 비디오

티베트 댄스 기본 스텝 교육 비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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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베트족 민간 오락춤은' 화' 와' 우' 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와" 는 주로 티베트족 민간에 전해지는 집단 가무 형식으로 과사, 과탁 (즉 곽장), 무더기, 사네 가지로 나뉜다. -응?

이후 간단한 상체 동작, 제자리회전, 대형변화를 더해 남녀교체, 노래와 춤을 추는 노동가무 형식이 됐다. 이런 노동가무는 무대에 올라 역사상 노동예술의 기념이 되었다.

티베트는 지역이 광활하여 인구가 분산되었다. 지역마다 지리적 환경, 생산 방식, 노동 대상의 차이, 특히 지리적 조건의 차이와 종교 문화의 영향으로 도시와 농촌, 농촌과 목축, 목축, 삼림 지역은 각기 다른 춤 형태와 몸짓을 형성했다.

현재 발굴된 고대 무용과 앞장, 후장, 창도, 서부 아리지역 티베트족 민간 무용과 고전 무용의 분포 현황을 보면 정말 이채롭다.

지역마다 호칭이 다르다. 사갈 () 은 소 () 라고 하고, 공업부 () 는 보화 () 라고 하며, 장북목구 () 는 탁주 () 과탁' 은 고대인들이 모닥불과 냄비 그릇을 둘러싸고 춤을 추던 원형 오락성 가무로' 동물 모방',' 사랑 표현' 등 무용어휘를 담고 있다.

농목구의 무용 스타일은 각기 다르며, 각기 특색이 있다. 춤을 출 때 남녀가 따로 서서 손을 잡거나 어깨를 나란히 하고, 무용수가 번갈아 가며 노래하고 춤을 추며 수시로 부르짖음을 더한다. 이는 곽화성이 창족 원시 무용 형식에 어우러진 뚜렷한 특징이다. 동작은 몸을 앞으로 흔들고, 엉덩이를 돌리고, 웅크리고, 몸을 돌리는 것이 주를 이루고, 활발하고 열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