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마원 문제 은행
마원 문제 은행
1. 사고와 존재의 동일성을 부인하면: ()
A. 절대주의 ()
B. 상대주의 ()
C. 이상주의 (√)
D. 불가지론 (√)
다음 명제는 주관적 이상주의에 속한다: ()
A. 세계는 절대 개념의 소외이다 ()
B. 존재는 인식된다 (√)
C. 심외무물 (√)
D. 현실 세계는 개념 세계의 그림자이다 ()
다음 명제는 객관적 이상주의에 속한다: ()
A. 세상은 하나님의 의지의 산물이다 (√)
B. 모든 것이 내 마음 속에 있다 ()
C. 절대 개념은 모든 것의 기원이다 (√)
D. 숨을 쉬기 전에 (√)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물질이 ()
A.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모든 것 ()
B. 사물 개발은 객관적인 법칙을 따른다 ()
C. 과학적 추상화 * * * 모든 감성적 사물의 본질 (√) 을 가지고 있다
D. 객관적 현실을 상징하는 철학적 범주 (√)
5. 의식의 기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관점이 정확하다: ()
A. 의식은 인간의 뇌의 기능과 속성이다 ()
B. 의식은 객관적 세계의 주관적 이미지이다 ()
C. 의식은 자연의 장기 발전의 산물이다 (√)
D. 의식은 사회의 산물이다 (√)
6. "아이디어는 인간의 뇌에 이식되어 인간의 뇌에서 변형되는 물질일 뿐이다." 이 보기에는 () 가 표시됩니다
A. 인간의 뇌는 의식의 원천이다 ()
B. 주관객상 통일체는 현재 의식적이다 (√)
C. 개념적 사물과 물질적 사물은 일치한다 (√)
D. 반사자와 반사자는 정확히 같습니다 ()
7. "우리가 오늘 살고 있는 세상은 자연세계라기 보다는 한 사람 또는 인위적인 세계다. 우리 주변의 거의 모든 것에는 인간 기술의 흔적이 새겨져 있다. " 이 구절은 다음과 같이 이해해야합니다: ()
A. 인공적이거나 사상적인 세계가 유일한 존재이다 ()
B. 인간 세계는 인간 실천 활동의 대상화의 결과이다 (√)
C. 자유 세계는 점점 인간화 된 자연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
D. 현실 세계는 인간 정신의 창조이다 ()
루쉰 (Lu Xun) 은 "증명할 증거가 없다. 생각만 해서 쓴 것일 수도 있고, 이른바' 천마천행' 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들은 세 개의 눈과 한 개의 긴 목, 즉 정상인체에 한 개의 눈을 더하고 긴 목을 2 ~ 3 피트 길렀다고 썼다. " 이 구절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귀신의 개념이 () 라는 것을 보여 준다
A. 객관적인 물질 세계에 대한 인간의 두뇌의 왜곡된 반영 (√)
B. 현실 세계에서 귀신의 원형을 찾을 수 있다 (√)
C. 사람들이 자신의 이미지에 따라 예술 가공을 한 결과 (√)
D. 현실과 무관하며, 순전히 인간의 두뇌의 주관적인 상상력에서 나온다 ()
9. "그림의 떡으로 허기를 채우다" 는 철학적 이치는 ()
A. 정신은 물질과 상대적으로 독립적입니다 ()
B. 사상은 물질을 대체할 수 없다 (√)
C. 인간의 뇌에 사물이 반영되는 것은 사물 자체 (√) 와 같지 않다.
D. 정신은 물질로 변할 수 없다 ()
10. 물질에 대한 의식의 의존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A. 의식은 물질 세계의 장기 발전의 산물이다 (√)
B. 의식은 인간의 뇌의 기능과 속성 (√) 이다
C. 의식은 물질 세계의 주관적 이미지이다 (√)
D. 의식의 표현은 언어와 분리 될 수 없다 (√)
1 1. "시간과 공간이 물질을 떠나는 것은 물론 허무합니다. 모두 우리 머리 속에 존재하는 추상적인 관념일 뿐입니다." 이 구절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
A. 시간과 공간은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
B 시간과 공간은 물질 운동의 존재 형태 (√) 이다
C. 시간과 공간은 절대적이고 상대적이다 ()
D. 시간과 공간은 사람들의 머리 속에 내재된 감성 직관적 형식 () 이다
12. 마르크스주의는 실천이 () 라고 생각한다
A. 객관적인 물질 세계를 적극적으로 개조하는 객관적 활동 (√)
B. 인간의 현실적인 지각 활동 (√)
C. "절대 정신" 의 논리적 발전 ()
D. 인간의 존재 방식 (√)
13. 유물변증법과 형이상학의 대립은 다음과 같다
A. 연결 관측점 및 격리 관측점 (√)
B. 개발 개념 및 정적 개념 (√)
C. 인식 법칙의 객관성과 주관성 ()
D. 모순과 부정모순의 관점을 제창할 때 사물 발전의 원천과 동력 (√).
14. 대립통일법칙은 유물변증법의 본질과 핵심이다. ()
A 그것은 사물 발전의 원천과 동력을 드러낸다 (√)
B. 유물변증법의 다른 법칙과 범주를 관통하는 주선이다
C. 사물의 방향과 길을 드러낸다 ()
D. 사물의 형태와 상태를 보여줍니다 ()
15. 유물변증법은 본질적으로 비판적이고 혁명적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
A. 현존하는 모든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며, 현존하는 모든 것은 반드시 멸망해야 한다.
B. 모든 확립 된 것들은 일시적인 측면에서 이해됩니다 (√).
C. 기존 사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에 부정적인 인식 포함 (√)
나는 합리적인 것은 반드시 존재해야 하고, 존재하는 것은 모두 합리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
16. 다음 중 모순의 특수성 원리를 반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A. 증상에 약을 투여하고, 옷을 재어 자신의 요구를 충족시키다 (√)
B. 지역 조건에 따라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
C. 사물은 극도로 반대할 것이며, 대립은 서로 잘 어울린다 ()
D. 자신을 알고,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 ()
17. 공손룡이 제기한' 백마비마' 명제의 실수는 사물을 갈라놓는 것이다: ()
A.*** 성과 성격의 관계 (√)
B. 보편성과 특수성의 관계 (√)
C. 전체와 부분의 관계 ()
D. 일반 및 개별 관계 (√)
18. 유물변증법은 사물을 아는 기초가: ()
A. 사물의 질을 이해하다 (√)
B. 사물의 총량을 알다 ()
C. 사물의 모순의 특수성을 이해한다 (√)
D. 사물에 대한 인식 정도 ()
19. 다음 속담과 성어는 질적인 상호 변성의 법칙을 반영한다: ()
A. 자재천은 고인이 스프 () 와 같다고 말했다.
B. 기초 흙으로 시작하는 9 층 플랫폼 (√)
C.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D. 로마는 하루 안에 지어지지 않았다 (√)
20. 소련의 해체와 동유럽의 급격한 변화는 사회주의가 발전 과정에서 좌절과 반복을 겪었음을 보여준다. 이 사실은 ()
A. 새로운 사물의 성장은 순조롭지 않다 (√)
B. 사물 발전의 길은 전진성과 비틀거리는 통일이다.
C. "자본주의는 반드시 멸망하고 사회주의는 반드시 승리한다" 는 결론은 틀렸다.
D. 자본주의를 대체하는 사회주의는 긴 과정이 될 것이다 (√)
2 1. "그래, 아니, 아니, 그 외에는 모두 쓸데없는 말이다." 이런 관점의 잘못은 () (0 점) 이다
A. 긍정에 대한 이해는 일방적이고 고립되어 있다 (√)
B 부정에 대한 이해는 일방적이고 고립되어 있다 (√)
C. 긍정과 부정이 반대 통일이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
D. 사물의 발전이 진보되고 흔들리는 통일이라는 것을 부인하다 ()
22. 변증 법적 부정: () (0 점)
A. 사물의 자기 부정 (√)
B. 사물 개발 링크 (√)
C. 사물 간의 연계 (√)
D. 포기 (√)
다음 명제에는 변증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A.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통칙이 길다 (√).
B.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달려 있다
C. 도대는 하늘에서 태어났고, 하늘은 변하지 않았고, 도는 변하지 않았다 ()
D. 번영, 쇠퇴, 신진대사 및 참신함 (√)
주관적 변증법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
A. 객관적 변증법의 반영 (√)
B. 변증 법적 사고 (√)
C. 인간인지의 일반적인 법칙 (√)
D. 이상주의 변증법 ()
25. 마르크스는 "사물의 현상 형태와 본질을 직접 합치면 모든 과학이 불필요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 논점은 ()
A. 현상과 본질은 다르다 (√)
B. 현상은 본질에 의해 결정된다 ()
C. 과학의 임무는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는 것이다 (√)
D. 현상과 본질은 동일성이 없고, 현상은 본질을 반영하지 못한다 ()
필연성과 우연성의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A. 필연성에는 우연성 (√) 이 포함됩니다
B. 우연성은 필연성을 보여준다 (√)
C. 필요성 제약 우연성 (√)
D. 우연성은 필연성의 보완이다 (√)
27. "물론 비판의 무기는 무기의 비판을 대신할 수 없다. 물질의 힘은 물질의 힘에 의해서만 소멸될 수 있지만, 이론이 대중에게 장악되면 물질의 힘이 될 수 있다. " 이것은 설명: ()
A. 정신과 의식은 물질에 의존한다 (√)
B. 정신과 이론의 역할은 물질의 힘을 대체할 수 있다 ()
C. 인간의 의식은 현실 세계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실천을 통해 바꿀 수 있다.
D 이론과 정신은 대중을 통해 물질적 힘 (√) 으로 바뀔 수 있다
의식의 주도권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
A. 의식 활동의 계획과 목적 (√)
B. 의식 활동의 주도권과 창의력 (√)
C. 의식 활동은 실천을 지도함으로써 객관적인 세계를 개조한다 (√)
D. 의식 활동에 의한 인간 생리 활동의 통제 (√)
29. 마르크스는 "거미의 활동은 직공과 비슷하며, 꿀벌이 벌집을 짓는 능력은 세계의 많은 건축가들을 부끄럽게 한다" 고 말했다. 하지만 최악의 건축가는 처음부터 똑똑한 벌보다 더 강한 점은 그가 벌집을 만들기 전에 자신의 머리 속에 밀랍으로 벌집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A. 동물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주관적인 능동성을 가지고 있어 세상을 개조할 수 있다 ()
B. 동물의 활동은 본능적이다 ()
인간의 실천은 의식이 있고 목적이 있는 활동이다 (√)
D. 인간의 실천 활동은 자각적이고 창조적이다 (√)
30. 의식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경로와 조건은 ()
A. 인지 규칙 (√)
B. 법률 존중 (√)
C. 이용 규칙 (√)
D. 법 변경 ()
3 1. 다음은 자연법과 사회법을 반영하는 변증 관계: ()
A. 자연과 사회의 법칙은 객관적이며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B. 사람은 도구를 이용하여 객관적인 세계에 작용할 수 있고, 자연계의 사물, 에너지, 정보 과정을 목적 있게 트리거하고 조절할 수 있으며, 각종 객관적인 법칙의 상호 작용의 결과가 사람에게 유리한 변화 (√) 가 발생하게 할 수 있다.
C. 자연법칙은 맹목적인 5 의식력이고, 사회법칙은 인간의 의식 활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D. 자연법칙은 같은 조건 하에서 반복될 수 있고, 사회법칙은 역사적이며, 국가, 민족, 역사 단계에 따라 다른 표현 형식 (√) 이 있을 수 있다.
셋. 옳고 그름의 문제
1 .. 유물변증법의 인과관계는 모든 잇따른 현상 사이의 연계를 가리킨다.
A. 정확함 ()
B. 오류 (√)
2. 유물변증법의 필연성과 우연성에 대한 이해는 필연성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우연성은 무시할 수 있다는 것이다.
A. 정확함 ()
B. 오류 (√)
3. 유물변증법은 사물 발전의 법칙이 사물의 내재적 본질의 안정적인 연결이라고 생각한다.
A. 정확함 (√)
B. 오류 ()
4. "자연계에 있는 모든 성분의 상대적 위치와 모든 기능을 알면 1 억년 후의 상황을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다. 미래의 모든 것이 우주 탄생일로부터 완전히 결정되기 때문이다." 이것이 기계 결정론이다.
A. 정확함 (√)
B. 오류 ()
5. 주관적 변증법과 객관적 변증법의 관계는 유심주의와 유물주의의 관계이다.
A. 정확함 ()
B. 오류 (√)
6. 인간 의식의 능동성은 세상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적극적으로 세상을 개조하는 것을 말한다.
A. 정확함 (√)
B. 오류 ()
7. 의식의 적극적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는 객관적인 전제는 개인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는 것이다.
A. 정확함 ()
B. 오류 (√)
8. 마르크스주의는 물질과 의식의 관계를' 물질이 의식을 결정하고, 의식은 완전히 물질의 제약, 영향, 작용을 받는다' 고 생각한다.
A. 정확함 ()
B. 오류 (√)
9. 사람의 의식은 객관적 세계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객관적인 세계를 창조하여 (실천을 통해) 사람의 의식이 능동성을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A. 정확함 (√)
B. 오류 ()
10.' 관념이 사물을 바꾼다' 는 것을 믿으며, 심지어 물질 구조가 관념에 의해 직접 변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은 정신이 객관적인 물질 세계를 지배하는 주관적 유심주의라고 믿는 것이다.
A. 정확함 (√)
B. 오류 ()
1 1. 인간이 만든 자연어와 인공언어는 인간 의식의 물질적 껍데기이다.
A. 정확함 (√)
B. 오류 ()
12.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인류는 초산섬유소, 폴리스티렌, 합성고무 등 원래 자연계에 존재하지 않았던 화합물을 만들어 수백만 개에 달했다. 이것은 물질적 세계가 인간에 의해 창조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A. 정확함 ()
B. 오류 (√)
13. 사람과 세계 사이의 상호 작용에서 사람과 세계가 동시에 바뀌고 점점 더 풍부한 콘텐츠를 얻는다. 이런 변화의 기초는 인류의 실천이다.
A. 정확함 (√)
B. 오류 ()
14. 인간의 사상, 동기, 목표의 실현은 모든 사람들이 받아들이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A. 정확함 ()
B. 오류 (√)
15. 자연에 대한 인류의 모든' 통치' 힘은 자연을 정복하고 개조하는 능력에 있다: ()
A. 정확함 ()
B. 오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