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도덕에 관한 명언

도덕에 관한 명언

자연은 언제나 감언이설보다 낫다. 레신

사기꾼은 그가 진실을 말해도 아무도 그를 믿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얻었다. 이솝

진정한 겸손은 허영에 대한 심층적 인 사고의 산물 일 수 있습니다. 보그송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한 꽃을 피워서는 안 된다. 하이네

위선은 결코 권력의 성장으로 인해 진실이 되지 않을 것이다. 테고르

위선과 모순되는 것은 모두 매우 중요하고 가치가 있다. 골키시 니즈니 노보굿의 원래 명칭

나는 특기는 없지만, 나는 충성스럽고 성실하여 자신을 속이지 않는다. 나는' 솔선수범' 으로 사람을 키우는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다. 오옥장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더 크다. 왕동공

허영심은 일종의 악행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모든 악행은 허영심을 둘러싸고 태어나며 허영심을 만족시키는 수단일 뿐이다. 보그송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신한광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공자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성실은 인생에서 가장 높은 미덕이다. 초서

자신의 가치를 사랑하고 싶다면, 세상을 위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괴테

미덕은 유명한 향기와 같다. 연소하거나 압착하면 더욱 짙어진다.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미덕을 드러낼 수 있다. 베이컨

나는 어떤 행동이 선량하고 고상한 사람이 그것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

다른 사람을 반대하는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이솝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공자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제갈량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러셀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유비

국가가 사람을 고용하려면 덕을 근본으로 해야 하고, 인재가 목적이다. 강희

자기 통제는 최강자의 본능이다. 쇼베르나의

거대한 건물은 항상 한 나무와 한 돌로 쌓여 있다. 왜 우리는 나무와 돌을 만들지 않습니까? 나는 자주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원인이다. 노신

위협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사디

남을 용납할 수 없는 사람도 다른 사람에게 용인될 자격이 없다. 베르네

만약 내가 멀리 본다면, 그것은 내가 거인의 어깨에 서 있기 때문이다. 뉴턴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우리는 이 진리를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모택동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과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조도핀

꿀벌은 꽃에서 꿀을 빨고 야영자가 떠날 때 그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성질이 급하다는 것은 인류가 비교적 각박한 천성 중의 하나이다. 사람이 화를 내면 인간 진보의 사다리에서 한 걸음 뒤로 물러날 것이다. 다윈

인간으로서 우리는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아낌없이 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러셀

좋은 성질은 한 사람이 사교 활동에서 입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옷이다. 플레이보이

아무리 화가 나더라도 돌이킬 수 없는 일을 하지 마라. 베이컨

죽은 사람은 부족하고, 밝은 사람은 오염되기 쉽다. "양춘" 이라는 노래는 화목하면 적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범예

진정한 도덕이 있어야 진정한 용기가 있다. 하늘을 두려워하고 귀신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누구나 마음속에 귀신이 있고 행동이 단정치 못하다. 선영광

오만한 아첨은 한 사람이다. 우리를 이기는 것은 아첨하는 것이고, 우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오만이다. 심국운

겸손하고, 밝고, 진실한 태도와 인내심이 있는 정신을 가진 사람은 매우 운이 좋다. 루시우스 안네이우스 세네카

겸손은 좋은 명성을 가지고 있고, 너무 겸손한 사람은 사기를 조심해야 한다. 주희

연기처럼, 지난 일은 잊고, 마음속으로는 사심이 없다. 몰드

교양이 좋은 사람은 누구나 계율을 가지고 있다: 화를 내지 마라. 에머슨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구동의 중추, 즉 미덕이 있다. -몬테스키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덕과 덕만이 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수줍음은 사람들이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두려움이나 굴욕의 느낌이다. -스피노자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감정은 엄청난 감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모든 도덕 행위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케로프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다. -로만 롤랜드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 * * 생산주의는 논밭과 땀이 흐르는 공장뿐만 아니라 가족, 밥상, 친족, 서로의 관계에서도 나타난다. -마야코프스키

덕이 있는 사람이 덕이 있는 이유는 유혹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이 단조롭고 판에 박히기 때문이거나, 아니면 그들이 정신을 집중하여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서, 동고할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던컨

인간은 영적인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양심을 지키는 사람은 급한 용무가 있어도 훔치지 않지만, 도둑에게 백만 금화를 준다 해도 그가 이때부터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크레로프

정신도덕력은 잠재력을 발휘하고 깃발을 들고,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감도 현실에서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헤겔

아이들에게' 덕' 을 가르치라: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고,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밖의 도덕이다. -베토벤

도덕이 부패하면, 이익은 반드시 타락해야 한다. -디드로

나는 어떤 행동이 선량하고 고상한 사람이 그것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

장식도 미덕과 양립 할 수 없다. 미덕은 영혼의 힘과 활력이기 때문이다. -루소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치욕을 징벌의 가장 무거운 부분으로 삼자! -몬테스키외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미덕은 언어가 아니라 행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콰메네스

교육의 유일한 직업과 모든 일은 이 개념으로 요약할 수 있다-도덕. -헬바트

미덕은 유명한 향기와 같다. 연소하거나 압착하면 더욱 짙어진다.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미덕을 드러낼 수 있다. 베이컨

다른 사람을 반대하는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이솝

지혜로운 사람은 미연에 방지하느니, 미연에 방지하려 하지 않는다. 고통을 위해 위로를 구하는 대신, 고통을 극복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낫다. 토마스 무어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버트 랜드 러셀

그들의 근면한 체력,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 넓고 자유로운 정신을 배양하여 새로운 조류에 적응하라. 즉, 세계의 새로운 조류에서 마음껏 헤엄쳐도 물에 잠기지 않는 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루쉰

계급 대립을 없앨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계급 대립의 사회 발전 단계를 잊어야만 계급 대립과 이런 대립에 대한 기억을 초월할 수 있다. -엥겔스

우리는 무산계급 도덕을 가지고 있으니, 우리는 그것을 발전시키고, 공고히 하고, 이런 무산계급 도덕으로 다음 세대를 교육해야 한다. 칼리닌

현재의 임무는 광석을 발굴하고, 생철을 정련하고, 마르크스주의 세계관을 주조하는 순강과 이런 세계관에 적합한 상층건물을 만드는 것이다. 심지어 가장 어려운 조건에서도 그렇다. -레닌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과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Zou taofen

혁명 도덕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매일의 끊임없는 분투와 운동에서 발전하고 공고히 된 것이다. 마치 옥이 점점 밝아지고, 금이 점점 순수해지는 것과 같다. (마하트마 간디, 노력명언) -호치민

아이는 다른 사람이 가르쳐야 하고, 아이의 문제는 선생님이나 의사라도 다른 사람이 치료해야 한다. 그러나, 나는 어떻게 사람이 될지 생각해야 할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의 처방전은 왕왕 폐지일 뿐이다. -루쉰

의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정의를 보고 용감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시에 juezai

한 사람이라도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기 앞에서 남보다 더 부끄러움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가난하지 않다. -견권 상황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제갈량

사치하면 검소하고, 흉악하면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에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더 많이 낭비하는 것은 욕망이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사치는 그것을 취하고, 뜻은 그것을 모욕한다. 검소하면 바랄 것이 없고, 스스로 무죄하면 정신을 자양할 수 있다. -나대정

반가루는 여전히 공공물을 아끼므로 영원히 소중히 간직해야 한다. 학생들은 유중로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유씨를 좋은 사람이라고 부른다. -쑤 텔리

자신이 부의 지배를 완전히 받게 하는 사람은 영원히 공평할 수 없다. -쿠모크리트

평일에 옷을 절약하고 음식을 축소하는 사람은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세디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사치의 피할 수 없는 결과, 풍화의 해체는 오히려 이익의 부패를 초래했다. -루소

예의의 목적과 역할은 원래의 고집이 부드러워지고, 기질이 부드러워지고, 타인을 존중하고, 사람들과 어울리게 하는 것이다. 존 로크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칠 때는 놀라지 않고, 보충하지 않을 때는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우리는 다른 동지를 말로 다치게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다치게 할 때 우리도 감당해야 한다. 유소치

예의는 사람을 금열쇠로 만든다. 송수네지

위협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세디

네가 남자든 여자든, 온화하고 대범해야 너의 이름을 받을 수 있다. 사람의 진정한 용기와 결심은 결코 주먹으로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막는 것이 아니다. 세디

분노가 강렬하여 분노와 고민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이것은 나쁜 습관으로, 사람의 사상을 부적절한 일로 돌릴 수 있다. 이것은 충동적이고 이성적이지 않은 행동이다. 피터 애블라드

젊은이는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개인 수입을 모두에게 주고, 위선과 사기를 피하고, 진실하고 기쁘게 보이고, 이런 방식으로 정직을 배워야 한다. -콰메네스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특별히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존 로크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나쁜 것은 배우면, 초창기에 길러진 나쁜 습관은 지금부터 모든 행동과 동작에서 드러날 것이다. 말이나 동작상의 결점이 무엇이든, 세 살에서 60 세까지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크레로프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의 예의는 가장 쉽고 소중한 것이다. -곤차드

성질이 급하다는 것은 인류가 비교적 각박한 천성 중의 하나이다. 사람이 화를 내면 인간 진보의 사다리에서 한 걸음 뒤로 물러날 것이다. -다윈

꿀벌은 꽃에서 꿀을 빨고 야영자가 떠날 때 그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군자가 수양을 갖추는 것은 바로 내면이 그 마음을 바로잡고, 겉모습은 바로 그 모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송) Ouyang xiu 의 유명한 경구

풍화의 절대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아 아침에 깨어나기가 매우 어렵다. 자신을 격려하는 것은 시기적절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금) Tao Yuanming 의 유명한 경구

인품은 고상하여야 한다. 인생은 솔직해야 한다. 행동거지에 주의해라, 너는 예의가 있어야 한다. -(프랑스) 몬테스키외 (Montesquieu) 의 유명한 경구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은둔하지 않고 명심으로, 조용하지 않고 멀리 있다. --제갈량의 유명한 경구

그리고:

1. 만약 네가 강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현명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Zhai mo, 전국 사상가

2. 내외 대응, 언행에 걸맞다. -한비, 전국 철학자, 교육자

3. 선은 외래할 수 없고, 이름은 헛되이 얻을 수 없다. 굴원, 전국시대의 시인

4. 진실한 사람은 진실하고, 진실하지 않고, 감동적이지 않다. -주앙 저우, 전국 철학자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유명하지 않다. -유향, 한대 유생

6. 거짓된 왕따는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 왕조시 학자 한 잉

7. 편지로 사람을 평가하면 세상은 반드시 믿을 것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진나라 은둔자 상권

8. 사람은 충성이 없으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9. 더 많은 가상은 항상 적은 진실보다 낫다. --첸 푸, 송나라 철학자

10.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은 다른 사람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유익합니다. --송나라 학자 양 지안

1 1. 성실은 인생의 생명선이며 모든 가치관의 기초이다. 영국의 작가 드레이세

12. 말과 행동이 믿을 만하고 공손하다. -논어

13. 사기는 일시적일 뿐, 성실은 장기적인 책략이다. --영국 학자 존 레이

14.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한 꽃을 피워서는 안 된다. --독일 시인 하이네

15. 성실이 가장 감동적이다.

16. 자신에게 진실하면 사람들에게 거짓을 줄 수 있다. 밤과 낮처럼 그림자가 너의 그림자를 따라간다. -영국 극작가 셰익스피어

17. 성실성이 없으면 어떻게 존엄을 가질 수 있습니까? -고대 로마 정치가 키케로

18. 만약 한 사람이 성실함을 잃으면, 그는 모든 것을 잃는다. --영국 수필가 리 리 리

19. 가장 좋은 전략은 성실이다. 프랭클린

20. 사람이 위선을 버릴 수 있다면 큰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 -마크 트웨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