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문명화 및 예의바름에 관한 숙어 또는 고대 시
문명화 및 예의바름에 관한 숙어 또는 고대 시
1. 예의에 관한 고대 시
예의에 관한 고대 시 1. "문명화된 예의"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할 수 없습니다 확립되다. ——"논어. 지시"
2. 군자는 마음에 인(仁)이 있고 마음에 예절이 있다. 인(仁)한 사람은 남을 사랑하고 공손한 사람은 남을 공경한다.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언제나 남에게 사랑을 받고,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언제나 남에게 존경을 받습니다. ——맹자: "맹자. 리루시아"
3. 예의는 보답해야 합니다. 가더라도 오지 않는 것은 예의에 어긋나고, 왔다가 가지 않는 것은 예의에 어긋난다. ——"의례서. 취리 1부"
4. 장군은 오만해서는 안 된다. 오만하면 무례하게 굴면 남이 떠나면 모두가 반항하게 된다. . ——제갈량
5. 도덕성을 이야기하기보다는 도덕적으로 행동하는 데 열의를 다해야 합니다. ——민주주의
6.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릅니다. ——몽테스키외
7. 사람의 지적, 영적 발달 수준이 높을수록 그는 더 자유로워지고 삶에서 더 큰 만족을 얻게 됩니다. ——체호프
8. 좋은 파트너가 없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 좋은 파트너가 없다는 것은 지위를 무시하는 문제가 아니라 덕을 존중하지 않는 문제입니다. 자신의 지혜를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장형
9. 벌은 꽃의 꿀을 마시고 캠프를 떠날 때 캠핑객에게 감사를 표하지만, 화려한 나비는 꽃이 자신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10. 선한 영은 사람을 환영하고 형제처럼 친밀하며, 악한 영은 사람을 맞이하고 군인에게 해를 끼친다. ——Guan Zhong
11. 시와 책을 읽고 예절을 존중하며 원칙을 준수하십시오. ——Jie Li Dian의 "삼국지 살해"
12. 귀족은 권리를 중시하고 일반 사람들은 예절을 중시합니다. ——A. 오스틴
13. 사서오경은 궁정에서 교훈을 주고, 유교는 달에 실천하며, 소위 예절은 학문의 끝이다. ——추준이의 '썬더볼트 백 쇼'
14. 공손하게 말하는 것을 자기 위반이라고 합니다. 내 몸은 자비롭고 정의롭지 못하며, 이를 자기 포기라고 합니다.
15. 불쌍히 여기는 마음은 인(仁)의 뿌리이고, 부끄러워하는 마음은 의의 뿌리이며,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마음은 뿌리이다. 지혜의. ——맹자 "맹자"
2. 예절에 관한 고대시
"예절을 배우지 않으면 일어설 수 없다."
———"논어. "지시"
군자는 마음에 인(仁)이 있고 마음에 예절이 있다. 인(仁)한 사람은 남을 사랑하고 공손한 사람은 남을 공경한다.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언제나 남에게 사랑을 받고,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언제나 남에게 존경을 받습니다.
———맹자: "맹자. 리루시아"
예의는 보답해야 합니다. 가더라도 오지 않는 것은 예의에 어긋나고, 왔다가 가지 않는 것은 예의에 어긋난다.
——— "의례서. 취리 1부"
행동은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반영하는 거울입니다.
——괴테: "친화성"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인간을 순전히 물질적인 삶에서 형태에 지배되게 만들고, 인간을 아름다움 속에서 아름답게 만드는 것입니다. .왕국이 이룰 수 있는 영역 안에서 미적인 사람이 되십시오.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책"
공손함은 자신의 진정한 생각 중에서 선택하는 기술입니다.
——A. Stevens: "Mrs. de Steele"
공손함은 예의바른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고, 공손하게 대우받는 사람도 기쁘게 합니다.
——몽테스키외: "법의 정신"
예의바르게 행동하면 잃을 것은 없지만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M.W. Montagu: "편지"
에티켓은 모든 규범 중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안정적인 규범입니다.
———La Rochefoucauld: "도덕적 잠언"
공손함은 형제애의 꽃입니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박애주의적 사고를 갖고 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Joubert: "명언 모음"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부와 가문의 지위에 있는 것이 아니라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인격에 있습니다.
————Ovie: "유명한 명언"
3. 예의에 관한 고대 시
많은 고전과 The The Great를 포함하여 예의와 관련된 시가 많이 있습니다. 놀라운 점은 달에 관한 시를 선별한 것인데, 이는 모든 왕조의 공손함과 관련된 시 중 가장 좋은 것입니다.
1. 군자는 마음에 인(仁)이 있고 마음에 예절이 있다. 인(仁)한 사람은 남을 사랑하고 공손한 사람은 남을 공경한다.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언제나 남에게 사랑을 받고,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언제나 남에게 존경을 받습니다. ——맹자: "맹자. 리루시아"
2. 상호주의. 가더라도 오지 않는 것은 예의에 어긋나고, 왔다가 가지 않는 것은 예의에 어긋난다. ——"의례서. 곡리 제1편"
3. 군자는 자신의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동을 초월한다.
4. 아무것도 모르지만 부끄럽지 않은 신사 아닌가요?
5. 신사의 아름다움은 남자의 악함이 아니다. 악당은 그 반대다.
6. 군자는 모든 것을 자기에게서 구하고, 악당은 남에게서 모든 것을 구한다.
7.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군자가 성실하지 않으면 권위가 없고, 배우면 견고하지 못하며, 충성스럽고 신실하며, 친구가 없으면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8.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군자는 싸울 것이 없으니 반드시 절하고 쏘겠습니다!" 가서 일어나서 마시라. 이것이 군자가 싸우는 방식이다.”
9.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군자는 음식으로 만족할 필요가 없고, 안식처를 찾을 필요도 없다. 당신은 사물에 민감하고 말을 조심하며 의롭고 의로울 것이며 배우기를 열망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10.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군자는 덕을 귀히 여기고, 11. 공자는 “군자는 말은 느리고 행동은 빠르다”고 말했다. 군자는 문학에 정통하고 약속을 잡는다. "예의도 무시할 수 있다."
13.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군자는 관대하지만 소인은 걱정이 많다."
14.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군자는 조용하지만 냉정하지 않다." 오만한 사람은 오만하지만 평화롭지 않다.
15. 친절한 말은 겨울을 따뜻하게 하지만 나쁜 말은 사람을 아프게 한다. 겨울에.
4. 문명 예절에 관한 고대 시를 아는 사람
1: 군자는 마음에 인(仁)이 있고 마음에 예절이 있습니다. 인(仁)한 사람은 남을 사랑하고 공손한 사람은 공경합니다. 다른 사람.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언제나 남에게 사랑을 받고,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언제나 남에게 존경을 받습니다. ——맹자: "맹자. 리루샤"
번역: 맹자가 말했다: "군자와 속인의 차이는 마음속 생각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마음속 생각은 인(仁)입니다. .. 친절한 사람은 남을 사랑하고, 예의바른 사람은 남을 존중합니다. . 와도 예의가 아니고, 와도 안 가도 예의가 아니다.
번역: 상대방에게도 같은 태도나 행동으로 응대하라는 뜻이다.
3: 지혜로운 사람은 그가 오면 그를 존경하고, 그를 두려워하고 사랑하며, 그를 사랑하고 그의 악을 알고, 그를 미워하고 그의 선을 알고, 그는 그것을 축적하고 흩어지게 하며, 그는 안전하고 움직일 수 있다. 그가 오면 부를 얻기를 주저하지 않으며,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승리를 추구하지 말고, 더 많은 점수를 추구하지 말고, 질문하지 말고, 솔직하지 마십시오.
번역: 자기보다 도덕성과 재능이 뛰어난 사람은 그 사람을 가까이하고 존경하고, 두려워하고 사랑해야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의 장점만 아는 것이 아니라 단점도 알아야 합니다. 미워하는 사람의 단점은 시기 적절하게 바꾸십시오. 재산에 직면했을 때 그것을 붙잡지 말고 재산을 분배할 때 이기려고 하지 마십시오.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더 많이 알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대답할 때 자신이 이해한 것을 선생님과 친구들의 공로로 돌리고 그것을 자신의 창작물로 여기지 마십시오.
4: 앉아 있는 경우. 시체처럼 똑바로 서서 예절과 풍습을 지켜라.
5: 사람이 예의바르면, 예절은 상황과 일치해야 합니다. 안전하되 예의를 갖추지 못하면 위험에 처하게 되기 때문에 예의를 배워야 한다고 합니다.
예의를 지킬 줄 아는 사람은 안전하다는 뜻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위험과 불행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지식이 풍부하고 예의바른 사람들은 그에게서 배워야 합니다.
추가 정보:
"의례서"는 고대 중국의 중요한 규칙과 규정을 담은 책입니다.
'예서'의 내용은 주로 선진(先秦)의 예법 체계와 의미를 기록하고 논의하며, 예절에 대해 설명하고, 공자와 제자들의 문답을 기록하고, 자아의 이치를 기술한다. - 재배 및 행위. 실제로 약 9만 단어에 달하는 이 책은 내용이 방대하고 정치, 법률, 도덕, 철학, 역사, 희생, 문학과 예술, 일상생활, 달력, 지리 등 많은 분야를 망라하고 있다. -선진유교의 정치적, 철학적, 윤리적 사상을 포괄하고 구현하는 것은 선진사회를 연구하는데 중요한 자료이다.
『의례서』 전체가 산문으로 쓰여 있으며, 일부 장은 상당한 문학적 가치를 지닌다. 어떤 사람은 어떤 진실을 설명하기 위해 짧고 생생한 이야기를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장엄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어떤 사람은 의미 있는 의미를 지닌 간결하고 간결하며, 어떤 사람은 심리학적 묘사와 특성화에 능숙하다. 통찰력 있고 심오한 격언.
참고 자료: 예서 - 소거백과사전
5. 문명 예절에 관한 고대 시는 무엇입니까
1. "징"의 시인: 이교 왕조 : 당나라
한나라는 조우당에서 큰 유교와 큰 정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5천 가지 도덕적 해석, 300가지 에티켓이 완성되었습니다. 녹색과 보라색, 금빛이 가득할 때 겨자를 집을 수 있습니다. 뜻밖에 화이이는 모든 영웅들 중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논쟁을 벌이고 왕좌로 돌아왔습니다.
2. "케쿠아"시인 : 육희 왕조 : 송나라
삼십 삼천 예절이 있고 오락의 자연스러운 메커니즘은 불가피합니다. 추위는 옷을 추가하는 것을 의미하고, 배고픔은 음식을 의미하며, 어느 것이 마지막이고 어느 것이 첫 번째인지입니다.
3. '케쿠아' 시인 : 왕대련 왕조 : 송나라
옛 예절이 회복되고, 남편은 다시 위린어를 낳는다. 그러다가 주위를 둘러보니 두 아들이 이상하게도 서청과 닮았습니다.
4. "성인·장파의 효시 이백사십수" 시인 : 임동왕조 : 송나라
어렸을 때부터 효도를 알았습니다. 항복했고 실제로는 예의에 부합했습니다. 아직 어리다고 의심하지 마시고 저를 믿으세요.
5. "원리"시인 : 시시 왕조 : 송나라
작년에 원회 반이 설립되었을 때 머리핀은 영광스럽고 예의였습니다. 오늘은 Mingchuan의 설날이므로 이곳의 손님들은 번영을 누릴 것입니다. 아침 구름은 따뜻하고 가벼우며 구름은 흩어지고 저녁 해는 밝고 상서롭습니다. 황국의 이른 봄을 생각하니, 궁궐의 꽃들이 수천년 만에 피어나려 합니다.
6. 예절에 관한 고대시
"예절을 배우지 않으면 일어설 수 없다."
——"논어 공자(孔子) 지시(吉師) 군자는 인(仁)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예의를 지키면 인(仁)한 사람은 남을 사랑하고 공손한 사람은 남을 공경한다.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언제나 남에게 사랑을 받고,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언제나 남에게 존경을 받습니다.
———맹자: "맹자. 리루시아" 상호는 보답해야 합니다. 가더라도 오지 않는 것은 예의에 어긋나고, 왔다가 가지 않는 것은 예의에 어긋난다.
——— "의례서. 굴리 1부" 행동은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반영하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성" 문명의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는 인간을 순전히 물질적인 삶에서 형태의 지배를 받게 함으로써 인간이 미의 왕국의 범위 내에서 미적 인간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공손함은 자신의 진정한 생각 중에서 선택하는 기술입니다. ——A. Stevens: "Mrs. de Steele" 공손함은 예의바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공손하게 대우받는 사람들도 행복하게 만듭니다.
——몽테스키외: "법의 정신" 예의바르게 행동하면 잃을 것은 없지만 모든 것을 얻습니다. ——Ma. W. Montague: "편지" 에티켓은 모든 규범 중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안정적입니다.
———La Rochefoucauld: "도덕적 잠언" 공손함은 형제애의 꽃입니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박애주의적 사고를 갖고 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Joubert: "명언 모음"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부나 가문의 지위에 있는 것이 아니라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인격에 있습니다. ——오비: "유명한 인용문".
7. 예의에 관한 시
예의를 갖춘 사람은 인의 극치이다(순자)
●백성을 평안하게 다스리려면 반드시 예의를 지키지 못하다(효경)
●도는 덕으로 가르치고 예는 이를 조화시키는 것이다(논어)
●예를 지키지 못하면 예의를 배우면 세우지 못한다(논어)
●의례, 고전 국가는 나라를 정하고 백성에게 질서를 베풀며 상속자에게 이익을 준다(좌전)
●의례는 하늘의 경전이고 사람의 행위이다(좌전)
●사람은 무례하고 태어나지 않으면 예의가 없으면 망하고, 예의가 없으면 망한다. , 나라가 평안하지 못하다(순자)
●사람이 예의를 갖추면 안전하고,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위험하다(예서)
●예의 바르게 행동하면 이익이 생기고 서민이 이익을 얻는다. 이것이 통치의 핵심이다(좌전)
●의례, 정의, 청렴, 수치심은 나라의 4대 요소이다. 이 네 가지 차원이 유지되지 않으면 나라가 망하게 된다(관자)
● 음식과 의복은 사람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예의는 사람의 마음을 살찌게 한다(원·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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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례와 의는 부에서 생기고, 도둑질은 가난에서 태어난다(한·왕부)
8. 문명의 예절에 관한 시
1. 미소는 우리의 언어, 문명은 우리의 믿음입니다.
2. 공손함은 가장 하기 쉬운 일이고 가장 무시하기 쉬운 일이지만 가장 소중한 것입니다.
3. 공손함과 문명함은 우리 사무실의 황금 열쇠입니다.
4. 새는 날개가 있어서 자유롭게 날고, 꽃은 향기 때문에 아름답고, 캠퍼스는 문명으로 인해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5. 학교를 돌보는 것은 우리의 의무입니다. 학교를 사랑하는 것은 우리의 목소리입니다.
6. 학교는 배움을 위한 곳이고, 문명은 성공의 기초입니다.
7. 함께 합시다: 집단에 관심을 갖고, 공공재산을 관리하고, 환경을 보호하세요!
8. 당신 손에는 자비의 꽃이 비단처럼 빛나고 자비의 풀은 당신 발만큼 푸릅니다!
9. 꽃은 세상을 아름다움으로 장식하고, 우리는 행동으로 캠퍼스를 아름답게!
10. 우연히 주운 종이 한 장은 자신의 영혼을 정화시키고, 의도적으로 닦아낸 얼룩은 영혼을 정화시킨다.
11. 즐겁게 게임하고 화목하게 지내세요. 싸우지도, 문제를 일으키지도, 쫓지도 말고, 안전이라는 단어도 잊지 마세요.
12. 꽃은 세상을 아름다움으로 장식하고, 우리는 행동으로 캠퍼스를 아름답게!
13. 종이 한 장을 집으면 영혼이 정화되고, 의도적으로 닦아낸 얼룩은 영혼도 정화됩니다.